도요타자동차의 모체기업인 도요타자동직기가 엔진성능 시험 조작한 것이 적발된 바 있는데,
그래서 출하정지 처분을 받은 엔진 중 건설기계용 엔진 1종에서 기존 적발건 외에도
질소산화물 배기가스 배출량도 조작하여 규정치에 못 미친다는 것이 이번에 새로이 적발되어
양산 허가를 의미하는 '모델 지정'을 취소할 방침.
별도로 근본적인 조직개혁을 포함한 재발방지대책 제출과,
그 진척상황을 분기마다 국토교통성에 보고하도록 '시정명령'도 내릴 예정.
이번 적발은 기존 적발과 관련하여 국토교통성이
직접 공장에 들어가 전수조사를 하던 와중에 추가로 적발된 건임.
*도요타는 도요타자동직기가 첫 시작이었고, 그 중 자동차부분을 떼서 독립한 것이 도요타자동차.
그러나 엔진 등은 도요타자동직기가 계속 제조하고 있음.
현재 둘 다 도요타그룹 내 소속사.
(IP보기클릭)211.202.***.***
토요타 올해걸린거만 3번째같다? ㅋㅋㅋ
(IP보기클릭)39.118.***.***
자회사부터 시작해서 위로 줄줄이 엮이나보네
(IP보기클릭)211.202.***.***
작년말에 소형차 자회사 다이하츠에서 안전시험 조작 걸렸는데 슬그머니 꼬리자르기했는데 알고보니 토요타에서도 함 -> 니들 엔진도 시험조작했네? -> 어라 배기가스도 조작? 이상태인듯
(IP보기클릭)122.42.***.***
나는 메뉴얼의 일본, 장인정신의 일본 이제 믿지 못하겠어 도요타마저 저러는데 -_- 품질관리 하면 도요타 하고 배워왔는데 에라이
(IP보기클릭)175.211.***.***
일본 보도 보면, 그룹 차원의 주작질은 아니고 경영진조차 파악 못한 '일부' 업무 프로세스 상의 '사소한' 문제점 정도로 짚고 넘어가는 것 같음.
(IP보기클릭)121.156.***.***
NOX는 미국이 민감하고 탄소배출은 유럽이 민감함. 수출 물량에 질소배출 문제 때문에 수출 금지먹으면 타격이 꽤 될듯…?
(IP보기클릭)121.156.***.***
독일은 그 이전에 독3사 담합문제가 원인이었어가지고… 그래서 문제 더 커지기 전에 독일 정치권에서 이슈 그냥 덮어버렸음. 원래라면 요소수 탱크 늘려서 정화장치 가동 시간 늘렸어야 했는데, 그러면 중량 문제도 있고, 비용 상승 때문에 덮었다나봄. 그나마 전세계에서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자연스레 ‘클린디젤’이 없어진건 덤…
(IP보기클릭)211.202.***.***
토요타 올해걸린거만 3번째같다? ㅋㅋㅋ
(IP보기클릭)222.108.***.***
아직 2월 중순인데도 3번씩 걸림?? ㄷㄷㄷ | 24.02.19 23:10 | | |
(IP보기클릭)211.202.***.***
메롬 그린
작년말에 소형차 자회사 다이하츠에서 안전시험 조작 걸렸는데 슬그머니 꼬리자르기했는데 알고보니 토요타에서도 함 -> 니들 엔진도 시험조작했네? -> 어라 배기가스도 조작? 이상태인듯 | 24.02.19 23:12 | | |
(IP보기클릭)211.235.***.***
한개 걸려서 그것 때문에 세부적으로 파해치니 계속 나오는거 같아 | 24.02.20 01:52 | | |
(IP보기클릭)39.118.***.***
자회사부터 시작해서 위로 줄줄이 엮이나보네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203.128.***.***
(IP보기클릭)203.251.***.***
(IP보기클릭)112.150.***.***
저거 대부분 경차나 내수 위주라 별타격 없다는 얘기가 있음 | 24.02.19 23:13 | | |
(IP보기클릭)121.156.***.***
그게필요하다
NOX는 미국이 민감하고 탄소배출은 유럽이 민감함. 수출 물량에 질소배출 문제 때문에 수출 금지먹으면 타격이 꽤 될듯…? | 24.02.19 23:14 | | |
(IP보기클릭)121.156.***.***
(IP보기클릭)122.42.***.***
PTLimA
나는 메뉴얼의 일본, 장인정신의 일본 이제 믿지 못하겠어 도요타마저 저러는데 -_- 품질관리 하면 도요타 하고 배워왔는데 에라이 | 24.02.19 23:19 | | |
(IP보기클릭)121.156.***.***
우리 언론도 한통속인지… 10년도 넘게 도레이의 탄소섬유 성능조작, 무라타 제작소 갤노트7 배터리 제조 불량, 르네사스 ECU 자동차 급발진 이슈 등등 일본에서 성능조작으로 터진거 꽤나 많았음. 근데, 독도나 정치인 (야스쿠니나 역사검정 교과서 등) 이슈는 크게 다루면서 경제 관련한건 그냥 덮어버림. 우리나라 뉴스 믿지도 않았지만, 가면 갈수록 가관이라… | 24.02.19 23:22 | | |
(IP보기클릭)114.200.***.***
(IP보기클릭)121.156.***.***
東方☯藤原妹紅
독일은 그 이전에 독3사 담합문제가 원인이었어가지고… 그래서 문제 더 커지기 전에 독일 정치권에서 이슈 그냥 덮어버렸음. 원래라면 요소수 탱크 늘려서 정화장치 가동 시간 늘렸어야 했는데, 그러면 중량 문제도 있고, 비용 상승 때문에 덮었다나봄. 그나마 전세계에서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자연스레 ‘클린디젤’이 없어진건 덤… | 24.02.19 23:16 | | |
(IP보기클릭)118.129.***.***
(IP보기클릭)1.227.***.***
(IP보기클릭)175.211.***.***
일본 보도 보면, 그룹 차원의 주작질은 아니고 경영진조차 파악 못한 '일부' 업무 프로세스 상의 '사소한' 문제점 정도로 짚고 넘어가는 것 같음.
(IP보기클릭)14.47.***.***
(IP보기클릭)121.143.***.***
(IP보기클릭)115.163.***.***
(IP보기클릭)119.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