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RB20이 오늘 발표되면서 모든 F1 차량들이 공개되었는데, 되게 재미있는 공개였음:
첫째, 언더플로우와 사이드 블리딩 부분 디자인을 철저하게 숨기고 있음. (과연 트랙에 어떤 복잡한 플로우 디자인을 보여줄지 궁금함)
둘째, 사이드 포드의 메인 인렛 부분이 그냥 봐서는 식별이 안될 정도로 작아보임
셋째, 작년 메르세데스 W14에서 엔진 쿨링 파트로 인해 올라간 엔진 카울 디자인을 도입함. (이로서 사이드포드 윗쪽으로 흐르는 공기 흐름을 다운 워싱시켜서 디퓨저 및 리어 플로어 부분에 더 많이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함-뉴이:"꼴빳쥬 메르세데스")
넷째, 프론트윙은 몇몇 팀(페라리, 애스톤 마틴, 멕라렌 등등) 들이 채용한 스코프 형태가 아닌 맨 앞 1단 윙까지 연결시킨 보수적인 디자인을 채택함. (특히 며칠 전, 실버스톤 서킷 쉐이트 다운에서 트랙 영상으로 예측된 디자인과 다름. 이유는 노즈콘 끝단의 카본 패턴 때문으로 보임)
어째든 되게 흥미로운 발표회였고, 과연 헬뭇 마코와 크리스챤 호너의 찬탈전도 어떨지 궁금해지는 레드불 정치싸움도 기대됨
(IP보기클릭)220.77.***.***
(IP보기클릭)64.239.***.***
특히 언더플로우에서 나오는 사이드 블리딩 부분을 아예 안 보여준게, 탑 오브 더 탑임에도 숨기고 있어서 다른 팀들 (예: 탑티어인 페라리, 애스톤 마틴)은 아마 좀 쫀듯할 듯 함. | 24.02.16 05:54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