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화에 대한 우려
2023년 10월 4일 기준 본편 영상이 1900만 조회수를 달성하고 한국에서 인기 뮤직 비디오 9위, 일본에서는 4위에 랭크되는 등 인기를 끌자 소재가 소재이다 보니 일부에서는 밈의 양지화를 우려하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이 밈이 양지로 나온 이유는 영상의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프레임이 화제가 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원래는 시구레 우이(9살)이 등장했을 때[8]의 상황들과 '우이빔' 같은 본인의 밈을 모아놓은 내수용 노래이다 보니, 시구레 우이를 몰랐던 사람들은 해당 곡의 가사 내용부터가 상당히 불편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영상의 주인공인 시구레 우이도 방송에서 내수용 밈인데 이렇게 뜰 줄은 몰랐다고 언급하기도 했고, 우이 뿐만 아니라 이 곡에 참여한 인원들 전부가 선술했듯 단순히 내수용으로 제작된 곡이 이렇게 인기를 얻고 떠버릴 줄은 전혀 예상 못 해서 오히려 당황하거나 무섭다는 반응이다.[9] 특히 버튜버들은 물론 초등학생들까지 이 영상을 따라하는 챌린지 영상의 범람 및 하술할 방범 부저 제조 회사의 홍보 사건이 터지면서,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이 밈이 양지로 나온 이유는 영상의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프레임이 화제가 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원래는 시구레 우이(9살)이 등장했을 때[8]의 상황들과 '우이빔' 같은 본인의 밈을 모아놓은 내수용 노래이다 보니, 시구레 우이를 몰랐던 사람들은 해당 곡의 가사 내용부터가 상당히 불편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영상의 주인공인 시구레 우이도 방송에서 내수용 밈인데 이렇게 뜰 줄은 몰랐다고 언급하기도 했고, 우이 뿐만 아니라 이 곡에 참여한 인원들 전부가 선술했듯 단순히 내수용으로 제작된 곡이 이렇게 인기를 얻고 떠버릴 줄은 전혀 예상 못 해서 오히려 당황하거나 무섭다는 반응이다.[9] 특히 버튜버들은 물론 초등학생들까지 이 영상을 따라하는 챌린지 영상의 범람 및 하술할 방범 부저 제조 회사의 홍보 사건이 터지면서,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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