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점
약했던 2티어에서의 힘싸움 능력이 잔고어의 추가로 그냥 미친 듯한 강화가 되었고
3티어 비행 괴수인 코카트리스의 추가로 대 보병전 대응력이 더 좋아짐.
거기에 생산 시간이 전체 모집 기준 4턴이지만, 꽤 좋은 만능형 괴수인 뮤탈리스 볼텍스 비스트의 추가로 후반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게 됨.
그냥 한 마디로 신규 유닛들이 추가됐을 뿐인데 유닛 구성만으로 놓고 보면 정말로 정점 그 자체가 된 팩션인 듯.
2. 단점
체인질링을 선택한 게 아니라면 연구를 통해서 충원율을 끌어와야 한다는 건 여전히 큰 문제이고. 플레이를 하는 입장에서 카운터를 맞기 쉬운 팩션을 적으로 상대할 경우 이래저래 힘싸움에서 고전하는 건 변하지 않았음.
즉 카운터만 안 맞으면 예전보단 강한 건 맞는데 카운터를 쉽게 맞아버리면 그냥 힘이 쭉 빠져버리는 좀 안습한 팩션인 게 큰 문제.
3. 총평
내정은 그래도 이전보단 나아졌고, 유닛 구성이 강화되면서 좀 더 근접 전투 능력과 힘싸움에서의 강화가 가해진 건 볼만 한 느낌.
하지만 여전히 호러 계열 유닛들의 사거리가 짧고 정규 사격 병종 유닛이 없다는 건 뼈아픈 약점으로 여전히 남아있다는 건 아쉬운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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