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메타를 80점 후반대로 받은건 이유가 있음
장점을 엄청나게 극대화 해놓았음
잘 만들 수 있는 부분에 힘써서 그걸로 단점을 가려버림
그리고 종종 언급되는 컷씬 길다는건
이게 액션성이 강해도 RPG 게임이라는걸
생각하지 않아서 그런 거라고 생각함
다른 JRPG 해봐도 캐릭터들 대사 보는 시간이 많은건 마찬가진데
파판16은 그 대사보는 시간을 대부분 컷씬으로 만들어놓으니
컷씬이 길게 느껴지는 것일 뿐이고
장점을 엄청나게 극대화 해놓았음
잘 만들 수 있는 부분에 힘써서 그걸로 단점을 가려버림
그리고 종종 언급되는 컷씬 길다는건
이게 액션성이 강해도 RPG 게임이라는걸
생각하지 않아서 그런 거라고 생각함
다른 JRPG 해봐도 캐릭터들 대사 보는 시간이 많은건 마찬가진데
파판16은 그 대사보는 시간을 대부분 컷씬으로 만들어놓으니
컷씬이 길게 느껴지는 것일 뿐이고
(IP보기클릭)1.232.***.***
다 챙기려다가 어중간해지는 다른 aaa게임보다는 나았다고 생각함
(IP보기클릭)175.193.***.***
뭐 까놓고 말해서 대사스킵이 내맘대로 안된다. 니까 길게느껴지는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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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까놓고 말해서 대사스킵이 내맘대로 안된다. 니까 길게느껴지는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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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챙기려다가 어중간해지는 다른 aaa게임보다는 나았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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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게임들이 단점없이 만들려는건 알겠는데 그러다보니 장점마저도 많이 죽여버리는 게임이 많아서 좀 아쉬웠거든 | 23.07.03 09:1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