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또 눈팅만 하다가 오랜만에 글 올려봅니다.
작년에 공포인디게임을 개발중이라고 글을 올렸었는데 기억하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55418082
근황을 말씀드리자면 아쉽게도 위 프로젝트는 투자유치가 어려워져서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끝날수는 없죠. 그때 만든 캐릭터들을 재활용해서 현재는 완전히 새로운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중인 프로젝트는 언리얼엔진 5 기반의 비대칭PvP게임 캐치앤매치입니다.
캐치앤매치는 어렸을때 많이 했던 경찰과 도둑 놀이를 모티브로 궁극기와 아이템을 활용해서 서로 쫒고 쫒기는 비대칭 PvP 온라인게임입니다.
온라인게임 개발경험도 없으면서 호기롭게 도전했는데 감사하게도 사운드 디자이너, 서버 프로그래머 등 여러 능력있는 분들이 합류해주셔서 어찌저찌 배워가며 만들고있습니다.
그중에는 넥슨에서 10년 이상 근무하신 베테랑 시니어 개발자분도 계신데 정말 많은 도움을 받고있습니다ㅎㅎ
캐치앤매치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모델링입니다.
다양한 컨셉으로 디자인해 캐릭터마다 독특한 패시브, 궁극기 스킬들을 가지고있습니다.
순서대로 경찰 진영의 마티니 / 에코, 도둑진영의 윈터 / 누아르 / 지귀입니다.
누아르는 이전에 만들던 공포게임의 주인공이었는데 현재 프로젝트에서는 도둑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ㅎ
개발중인 도둑진영 지귀의 패시브, 궁극기 시연영상입니다. 지귀는 패시브로 기름 발자국을 남기며 발자국 위로 궁극기를 시전 시 불기둥이
발자국을 따라 연쇄적으로 발생합니다. 불기둥은 적이 지나갈 수 없게 진로를 막고 접촉 시 화상 상태이상이 발동해 공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위 영상은 도둑진영 윈터 캐릭터의 궁극기 시연영상입니다.
윈터는 서리폭풍을 불러와 동상 디버프를 걸고 점프를 제한시키는 프로스트바이트 스킬을 가지고있습니다.
이번 영상은 경찰 캐릭터 샤론의 궁극기인데 지정한 장소에 무력화역장을 전개하고
영역 안의 적에게 스킬과 아이템 사용을 막는 침묵 디버프를 광역으로 겁니다. 먼 거리에서 CC기로 아군을 지원을 하는 서포터 역할의 캐릭터입니다.
위 영상은 캐릭터의 상태이상 적용과 아이템 어빌리티가 발동하는것을 테스트한 영상입니다.
캐치앤매치는 아토믹하트의 개발에 쓰인 게임어빌리티 시스템(GAS)라는 프레임워크를 사용해서 개발하고 있는데요.
아직 활용사례가 많지가 않아서 배우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한번 만들고 나니 개발효율이 굉장히 높아져서 도입하길 잘했다고 생각중입니다ㅎㅎ
경험이 부족한 인디팀인데도 체계적인 모듈식 개발을 가능하게 만들어준 가장 중요한 엔진 시스템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격조종 드론아이템을 사용하는 영상입니다.
30초동안 비행가능한 드론을 소환하는데 내구도가 약해서 사물에 충돌하면 파괴됩니다.
드론은 고속에서 충돌 시 폭발하게 되는데 이를 이용해서 적에게 들이박아 데미지를 주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드론에 올라타 비행하는 등 협력플레이도 가능하게 개발하고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스테이지 스크린샷과 티저영상 올리며 마무리하겠습니다.
한국에서도 높은 퀄리티의 인디게임들이 점차 나오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절대 그만두지 않겠습니다. 스팀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