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지피티 4 이용치를 다 써서 먹통이 된지라 3.5를 영어로 돌려 보았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썼구요. 처음부터 대화를 만들어 나갔습니다.
나름 알차게 이렇게 질문하던데, 시작하니 역시나 잔뜩 고쳐야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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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지금부터는 Baldur's Gate 2를 기반으로 한 롤플레잉 게임을 하려고 합니다. 단, 게임의 진행은 D&D 5판을 기반으로 할 것입니다. 귀하의 역할은 DM과 다른 파티원에 의한 역할극이며, 그들은 행동과 대화에서 개별 성격을 드러내는 대사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모험과 전투가 있을 때마다 상황에 맞는 D&D 룰에 따라 주사위를 굴려 게임을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서사를 만들어야 합니다. 기본 스토리라인은 Baldur'sGate 2를 따르며, dm으로서 당신의 역할은 스토리를 진행하고 플레이어인 나에게 게임을 진행하기 위한 선택을 하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이 이야기들을 이해하셨나요? 더 나은 TRPG 경험을 위해 추가 질문이 있으신가요?
A1)
네, 당신이 제안하는 게임의 기본 구조를 이해합니다. 창의성과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재미있고 몰입감 있는 경험처럼 들립니다.
TRPG경험을 촉진하기 위해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D&D5판 규칙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규칙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원하십니까, 아니면 진행하면서 배우는 것을 선호하십니까?
전투 조우 및 주사위 굴림을 어떻게 처리하기를 원하십니까? 내가 뒤에서 굴려서 그 결과를 당신에게 설명해야 합니까, 아니면 당신이 직접 주사위를 굴려 결과를 보고하는 것을 선호합니까?
게임의 스토리텔링 측면에 대한 특정 기대치나 선호 사항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좀 더 진지하거나 경쾌한 어조를 원하십니까, 아니면 둘의 균형을 원하십니까?
상호 작용할 수 있는 NPC(Non-Playable Character)를 생성하기를 원하십니까, 아니면 게임 내 캐릭터와의 상호 작용 및 관계를 스스로 생각해 내는 것을 선호하십니까?
게임에 통합했으면 하는 캐릭터의 특정 목표나 목적이 있습니까, 아니면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캐릭터의 동기와 목표를 발견하고 싶습니까?
그리고 한참이 지나 온갖 교육 끝에 마침내 민스크의 감정 표현이 성공했습니다.
물론 장면에 더 많은 대화와 색상을 추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Minsc는 공기의 냄새를 맡고 사랑하는 우주 햄스터 Boo의 희미한 냄새 흔적을 따라갑니다. "두려워하지 마, 꼬마 부!" 그는 선언한다. "나, 민스크가 널 찾을거야!" 그는 위험에 대비해 검을 준비하고 던전의 구불구불한 복도를 통해 파티를 이끈다.
던전 깊숙이 들어갈수록 Jaheira의 예리한 감각은 멀리서 그 지역을 순찰하는 경비원의 소리를 감지합니다. "모두 조심하세요." 그녀가 경고합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혼자가 아니며, 모르고 들키고 싶지 않습니다."
은밀한 스카우트인 Imoen은 그림자를 뚫고 길을 안내합니다. "전방을 정찰하고함정이나 적을 발견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녀가 속삭였습니다. "가까이 있고 무엇이든 준비하십시오."
마침내 당신은 새장과 펜으로가득 찬 방에 도착합니다. 지저귀는 소리가 공기를 가득 채우고, 희미한빛 속에서 뛰어다니는 작은 생물들의 그림자를 볼 수 있습니다.
민스크가 부의 흔적을 찾기위해 방을 스캔하자 익숙한 행복한 끽끽거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부! 내 친구!" 그는 울면서 방 구석에 있는 새장을 향해 달려갔다. "마침내 당신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Minsc가 우리 문으로 손을 뻗을 때 복도에서 다가오는 발소리가 들립니다. 경비원이당신의 존재를 눈치채고 조사하러 오는 것 같습니다.
다음엔 뭘하고 싶어?
어떻게든 전투 중에 대화를 하고 플레이어의 행동을 묻는 데까지는 왔습니다만 여기까지 오는데
35번의 대화가 있어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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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Q) 앞으로의 전투는 시작할 때 적들의 이니셔티브, 적들의 HP를 미리 제공하고, 각 적 NPC들의 HP가 전투 도중에 데미지를 입을 때마다 총량 HP와 현재 HP를 묘사해주길 바라. 이런 형태를 추가하여 위의 전투를 다시 서술해줘.
A) 전투가 시작될 때 DM은 각 참가자의 이니셔티브 주사위를 굴립니다. 경비원은 12를 굴리고 모험가는 Isaac의 경우 15, Minsc의 경우 8, Jaheira의 경우 20, Imoen의 경우 17을 굴립니다.
적 2가 전방으로 돌진하고 그의 미늘창을 높이 들어 모험가들을 쓰러뜨리려고 합니다.그는 Minsc에서 무기를 휘두르지만 전투기는 쉽게 공격을 피합니다. 적 3은 모험가들의 방심한 틈을 노리며 뒤에서 달려오지만 너무 느려 민첩한 일행을 따라잡지 못한다.
아이작은 정신을 집중하고 손에 작은 불꽃을 불러내어 불덩이 모양으로 만듭니다. 그는 미늘창으로 빠르게 다가오고 있는 적 2에게 불덩이를 던집니다. 불덩이는 적 2에게 타는 듯한 충격을 주어 7점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민스크는 "선과 영광을 위하여!"라고 외치며 칼을 들고 앞으로 돌진합니다. 그는 적 2를 향해 칼을 휘두르지만 그의 공격은 빗나갑니다.
Jaheira는 복잡한 패턴으로 손을 움직여 보호막으로 모험가를 감싸는 주문을 시전합니다. "자연의 힘이 우리를 보호하기를 바랍니다." 자헤이라의 주문은 파티 주위에 보호막을 만들어 적의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를 제공합니다.
Imoen은 Isaac의 불덩어리로 인한 순간적인 혼란을 틈타 적 2에게 단궁을 발사합니다. 화살이 명중하여 부상 당한 적에게 추가로 6점의 관통 피해를 입힙니다. 적 2의 총 HP는 13이고 그의 현재 HP는 이제 0입니다. 그는 패배하여 땅에 쓰러집니다.
아군이 쓰러지는 것을 본적 3은 후퇴를 시도하고 나머지 경비병들에게 경고합니다. 그러나 Minsc는 그에게 너무 빠르고 칼로 압도적인 일격을 가해 11점의피해를 입힙니다. 적 3의 총 HP는 10이고 현재 그의 현재HP는 4입니다.
중상을 입은 적 3은 부상에 굴복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민스크를 필사적으로 공격합니다. 미늘창이 제대로 공격하여 6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그러나 파티에 최후의 일격을 가하고 전투를 승리로 끝내기에는 너무 적고 너무 늦었습니다.
전투가 끝나면 모험가들은 잠시 숨을 고르고 주변을 둘러봅니다. 경비병은 패배했지만 일행은 앞으로 더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계속 전진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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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훅 가네요 이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