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미 하야토
아스라다 GSX (tv 초~중반 & 최후반)
레이싱 카 치고는 온갖 잡다한 기믹을 다 떼려받은 특이한 차
스펙은 준수하지만 상위권 머신들과 비교 했을 때 자체 스펙으로 앞선다는 느낌은 없음
게다가 하야토 쌩뉴비 시절이라 성적은 저조
굳이 빨을 받는다면 머신 자체 보다는 사이버 시스템 아스라다 빨을 많이 받던 시절
슈퍼 아스라다 (tv 중~후반 & 더블원 초반)
아마 하야토가 시리즈 사상 거의 유일하게 머신빨을 제대로 받던 시절이 아닌가 싶음
이런저런 잡다한 기믹이 많던 gsx와는 달리 각잡고 레이스에 집중해 만든 머신이라 외형부터 기능까지 다 레이스에 최적화 되어 있음
자체 스펙도 gsx는 물론이고 다른 팀의 머신들을 상회할 정도
다만 이슈자크나 파이어 슈페리온 같은 비슷한 시기에 나온 신형 머신들과 비교하면 그렇게 압도적인 차이를 보이는건 아니고 비슷하거나 살짝 상회하는 정도?
다음해 시즌 초반에 슈퍼 아스라다를 개수한 머신을 사용했으나
자금력이 빵빵한 다른 팀들과는 달리 스고는 아직 ㅈ소기업이라 그런지 스펙에서 확 밀려버리며 시즌 초반 부진을 면치 못했음
슈퍼 아스라다 AKF 11 (더블원 초반~사가 초반)
클레어 포트란이 스고에 합류해 제작한 머신
슈퍼 아스라다가 당시 기준 최상급 스펙의 머신이긴 했지만 하야토가 탈 것을 전제로 만든 머신은 아니었음
11은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걸 하야토에 맞춰 개발한 그야말로 하야토 전용기로 이후로도 오랫동안 개수를 거듭하며 사용한 진정만 명기
하지만 ㅈ소기업 스고의 자금력상 타 팀의 머신들을 스펙빨로 압도해버릴 정도로 오버스펙은 아니고 딱 상위권에서 밀리진 않을 정도?
제로에선 복귀한 하야토를 위해 오사무가 무리해서 세컨드 팀을 만들어 줬는데
역시 ㅈ소기업 자금력의 한계로 아무런 개량 없이 이전 시즌 스펙 그대로 투입되어 머신빨은 커녕 아스라다가 하야토빨을 받기 시작함
그나마 최종전에선 란돌의 도움으로 유니온의 신형 엔진을 탑재한 덕분에 어찌어찌 상위권 머신들과 경쟁이 가능해짐
하지만 다음 시즌 크로이츠 슈틸이라는 사이버 포뮬러 사상 유례없는 혁명적인 머신의 등장으로
다른 팀들은 물론이고 아스라다 조차 제로의 영역이고 나발이고 없이 스펙에서 압살당해 쪽도 못쓰는 굴욕을 당하며 등장을 마침
뉴 아스라다 AKF 0 (사가 중반~)
한동안 하야토가 가랜드를 몰던 사이 클레어가 비밀리에 제작하던 새로운 모델의 아스라다
당시 압도적으로 시즌을 지배하던 알자드를 의식해서인지 같은 레어메탈을 채용해 가변 시간을 감소시켰고
개사기 리프팅턴과 함께 뉴 아스라다의 간판기인 스파이럴도 여기서 처음 선보임
하지만 여전히 다른 팀의 머신들을 압도할만한 스펙의 머신은 아닌데
스파이럴 자체가 뉴 아스라다의 출력 부족을 보완하기 위한 차선책이라 이거라도 있어야 다른 머신들의 부스터를 따라잡을 수 있고
자체 스펙도 같은 팀의 가랜드와 비슷한데 이런 잡다한 기능들 때문에 차체 무게는 더 많이 나감
하지만 리프팅 턴이 출동한다면 어떨까?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인 신에서 스고가 지오와 제휴해 지오의 엔진을 탑재함
덕분에 만성적인 출력 부족을 극복하고 드디어 완전체 레이싱 카가 되는가 했는데
신에선 카가가 주인공이라 하야토가 주인공 보정을 받지 못 해 매번 엔진 결함으로 리타이어 하는 바람에 챔피언을 놓치고 만다
"그러니까 대단한건 아스라다가 아니라 나라고 이 새퀴들아 리프팅 턴이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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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고가 ㅈ소기업인 이유 머신개발을 ㅈ도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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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 이지선다지 본인은 제로의 영역때문에 어디로 턴하면 살지 다 알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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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원 달성은 아무나 못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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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하야토는 밸붕때문에 기체로 억까당했던 주인공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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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갖 잡다기믹 들어간게 원래는 온갖도로 달리는 만화여서였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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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라다하고 같이 성장해나가는 컨셉이었지 차 성능만 따지면 하이넬이 타고 나오는 슈틸 시리즈가 제일 좋지 않았나 싶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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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거하고 알자드는 드라이버 잡아 먹는 놈들이라, 드라이버 친화적이면서 성능도 좋은건 역시 슈틸 시리즈가 맞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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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 개발에 투자는 하는데 그게 뚝딱 나올리가 ㅠㅠ 애초에 대기업이라고 시즌마다 업그레이드 되는 타팀들이 만화적허용이라 ㅎㅎ | 23.01.18 21: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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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0642983648
말이 이지선다지 본인은 제로의 영역때문에 어디로 턴하면 살지 다 알고 있는...... | 23.01.18 2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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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하는순간 인아웃을 마음대로 할수있는 코너링이니... | 23.01.18 2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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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0642983648
사실 저런거 쓰고 탈락 안하는게 이상함 ㅋㅋㅋㅋㅋ | 23.01.18 2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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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하야토는 밸붕때문에 기체로 억까당했던 주인공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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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라다하고 같이 성장해나가는 컨셉이었지 차 성능만 따지면 하이넬이 타고 나오는 슈틸 시리즈가 제일 좋지 않았나 싶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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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거나 알자드가 위 아닌가? | 23.01.18 21: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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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린홀릭
오거하고 알자드는 드라이버 잡아 먹는 놈들이라, 드라이버 친화적이면서 성능도 좋은건 역시 슈틸 시리즈가 맞을 듯;; | 23.01.18 21: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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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넬이 기체 디자이너로는 작중 탑이지 | 23.01.18 2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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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마지막에 카가가 오거 제대로 다뤘잖아 그렇게 제대로 쓸 수 있다면 넘사 아닐까? | 23.01.18 21: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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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카가도 제로의 영역 들어가서 죽자살자로 해서 겨우 제대로 다뤘으니....카가나 하야토처럼 제로의 영역을 패시브로 못 키는 사람은 못 탄다는 소리OTL; | 23.01.18 21: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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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완벽한 기체 슈틸 하지만 부스터가 튀어나오지 않고 바퀴 빛나고 끝나는 로망따윈 내다버린 독일놈의 악마의 기체 | 23.01.18 2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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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우 쉬잇;; | 23.01.18 2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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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갖 잡다기믹 들어간게 원래는 온갖도로 달리는 만화여서였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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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비판때만 해도 야외에서도 달리고 그랬지 OVA 오면서 서킷만 달리는 걸로 바뀌었고 | 23.01.18 21: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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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것도 있고 시작은 마하고고 패러디라; | 23.01.18 21: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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랠리까지 가능 ㅋ | 23.01.18 21: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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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판은 아프리카 사바나부터, 노르웨이 빙판길 등등 그야말로 온갖 환경에서 기체의 한계를 시험하는 레이싱이었는데, OVA에서 그렇게 다룰 수 없으니 f1처럼 서킷 레이싱으로 바뀌었지. 그렇게 생각하면 하야토는 기존 방식의 마지막 우승자이면서 새로운 방식의 첫 우승자임. | 23.01.18 2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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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에서 억까 존나 싶했지. 모로사와 ㅅ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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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체 스팩이 좋은거랑 OS가 효율적인거랑은 뉘양스가 좀 다르긴 하니깐. | 23.01.18 2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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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들엔드 끕 씨퓨랑 글카에 오버클럭하고 최적화 빡세게 난리쳐도 결국 하이엔드 최신 씨퓨랑 글카는 못이기는것처럼. | 23.01.18 21: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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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차량에 있어서 os는 결국 하야토 본인이고, 차량과 아스라다를 한몸이라고 생각해서 | 23.01.18 21: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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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그랬던 스즈키는 이제... | 23.01.18 2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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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경기. 그걸 위해서 엔진트러블로 하야토 억까했지. | 23.01.18 21: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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