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볼륨도 가격에 맞게 잘 나오편이라고 생각드네요.
스토리 시기는 대충 본편의 최종보스 악마가 리타이어 시킨 다음이지 않을까
뇌피셜 드는데
(DLC는 구매 했지만 본편은 아직 전부 클리어 안한 이후에 플레이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네요
대체로 유투버분들이 올린 영상은 이미 본편 클리어 이후이니)
본편의 악마를 클리어할 경우 베이커리 근처 NPC와 대화하면 코인3개를 얻는게 가능해서
대충 스토리 정사는 본편 클리어 이후로 생각드네요.
DLC 보스들은 난이도가 본편 보스들 보다는 당연히 어려운편과 별개로
(고수 분들은 경우에 따라서 쉽게 다가 올수도 있겠지만
DLC의 성배 캐릭터는 새로운 게임플레이 재미 혹은 좀 더 편하게 플레이를 위한
신규 캐릭터가 아닐까 생각드네요))
컨셉,연출,보여준 패턴들은 본편 보스들과 겹치지 않기도 하고
좀 겹치는게 있다 하더라서 그걸 새롭게 응용 되지 않아나 생각드네요
일부 보스들은 더미 데이터나 본편에 나오지 못한걸 잘 재사용 했다고 보여주네요
또한 본편에서 초필살기를 얻기 위한 전설의 성배 미스 챌리스를 지키는 서브퀘스트에
이은 DLC에서는 패링으로만 클리어해야하는 체스 컨셉의 보스들이 존재
(이중 보스 1명이 이전 E3에서만 나온 문어 보스 패턴을 재사용하네요)
서브 퀘스트 쪽이라서 필수 클리어가 아니고 패턴이 단순화 되었지만
패링으로만 클리어하는 보스들 이라서 이에 따른 플레이 재미가 있었보이네요
그리고 DLC 최종보스는 본편 최종보스 악마가
위상에 비해서 부족한 패턴,연출을 보완해서 제대로 나왔다고 느껴지게 해주네요
(정체는 일단 감추기로)
본편이 제작 비하인드를 보면 그런 상황에서 최대한 잘 나왔다고 생각드네요
(더미 데이터들이 남은건 제작상황이 이래서 그런듯)
DLC는 코로나 라는 상황 때문에 많이 늦기는 했지만
볼륨의 호불호 정도 빼고는 좋게 나온것 같네요
그리고 DLC섬에서 숨겨진 히든보스가 있는데
바로 무덤에서 특정 조건을 마치면
히든 보스인
해골 형태의 본편 최종보스 악마가 손을 올린 상태에서 양쪽에
천사와 악마 보스전으로
악마한정으로만 데미지 들어가고
플레이어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서 악마와 천사 위치가 바뀌고
천사일 경우 데미지가 안들어져서 이에 따라서 보는 방향도 제때 잘 바꾸어야 되는 보스 같네요
클리어 하면 천사와 악마가 해골 형태의 악마속에 들어가는 끝
한번 클리어 하면 다시는 플레이 못해서 말그대로 1회용 보스로
천사와 악마 보스전은 원래는 악마의 거대 얼굴 나오기전에
원래 계획한 2페이즈를 재사용 했는데
(실제로 그런 움직이는 애니 이미지도 있고 DLC 발매전 유저가 발견한 더미 데이터도 있고)
어쩌면 1페이즈 악마가 다음 페이즈 이동할때 굳이 뼈 형태로 이동한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지 않을까 뇌피셜 드네요
뇌피셜도 대충 예상한다면 원래 계획한 2페이즈는 뼈 형태의 악마의 손 위해서
양쪽에 악마 영혼이 있는데 랜덤으로 한쪽이 진짜가 가짜와 바꾸어가면서
천사와 악마 보스전과 유사하게 펼친 뒤에
악마 영혼이 열받으면 자기 본체이자 뼈로 이동해서 다시
몸이 전부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면서 본편의 2페이즈 였던 거대 머리의 악마가
3페이즈 보스전으로 시작하는게 아닌가 생각드네요
많이 길게 써본 컵헤드 DLC 관련 잡다한 글 였습니다.
DLC 히든보스가 XX위키 쪽에서는 떡밥이 많은 존재라고 글이 써져 있는데
본편 최종보스 악마가 스토리상에는 사망한건 아니라서
(크게 다치기만 했음)
이 뼈로 이루어진 악마가 원래 계획과 달리 다른 존재 일것 같은데
히든보스와 관련 부적도 그렇고
후속작 관련 떡밥들이 아닐까 생각드네요
(혹은 추가 DLC의 관련 떡밥일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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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컵헤드는 DLC로 끝내기는 아깝죠 (애니 버전과 별개로 게임으로) 해당 게임 제작진과 같은 다른 게임회사도 없고 | 22.07.01 21:3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