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일) 디아블로 4 시즌3 신규 직업 밸런스 및 아이템들도 포함된 1.3.0 패치 노트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시즌 3는 1월 23일 시작될 예정입니다.
※ 직업 업데이트
야만용사
신규 아이템
걸신들린 자의 반지
- 분쇄의 지속 시간이 2.0-4.0초 증가합니다. 난투 기술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2 중첩의 분쇄 출혈을 부여합니다. 이 효과는 적 하나당 4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갈라진 땅의 위상 - 공격
- 25초마다 지각 변동이 확정적으로 적을 제압하며 10-20%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이 타이머는 지각 변동이 우두머리 혹은 정예 적을 제압할 때마다 4초 감소합니다.
기술
돌진
- 기본 피해가 0.25에서 2.50으로 900%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돌진의 지형지물 충돌 피해가 0.6에서 1.5로 150% 증가했습니다.
- 힘의 돌진의 돌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지형지물 충돌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우두머리에게 돌진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합니다.
도약
- 기본 피해가 30%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야수의 힘
- 단계당 제압 피해가 15%에서 8%로 감소했습니다.
걸어다니는 무기고
- 각 무기의 보너스 지속 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했습니다.
- 모든 보너스가 적용되었을 때의 추가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모든 보너스가 적용되면 공격 속도 또한 20% 증가합니다.
고삐 풀린 힘
- 광폭화 추가 피해가 6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피를 뿜는 상처
- 추가 출혈 수치가 115%에서 140%로 증가했습니다.
- 제압 폭발 피해가 70%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무기 전문성
- 전문성 등급을 올리는 데 필요한 요구치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정복자
작전사령관 문양
- 이제 다른 모든 외침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2초 감소시키지 않고, 대신 외침이 아닌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4초 감소시킵니다.
아이템 업데이트
울려퍼지는 분노의 자원 위상
- 이제 활성화된 외침 기술마다 초당 2-4 분노를 생성하지 않고, 대신 아무 외침 기술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초당 6-10 분노를 생성합니다.
무한한 분노의 공격 위상
- 이제 추가 피해 효과에 사용 전까지 5초의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역전용사 싸움꾼의 공격 위상
- 중첩당 추가 피해가 15%-20%에서 6%-8%로, 최대 수치가 225%-300%에서 30%-40%로 감소했습니다.
선조의 돌진의 공격 위상
- 추가 피해가 75%-125%에서 20%-30%로 감소했습니다.
스며드는 진노의 공격 위상
- 추가 무기 숙련 피해가 82-100%에서 40-60%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추가 피해 효과에 사용 전까지 5초의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붉은 열광의 반지
- 이제 추가 피해 효과에 사용 전까지 5초의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드루이드
신규 아이템
무명 고행자의 두르개
- 번개 폭풍의 크기가 커질 때마다 1회 추가로 타격합니다. 번개 폭풍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번개가 두 번 타격하여 10-20%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치명적인 위상 - 보조
- 광견병이 적을 감염시킬 때마다 광견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3-0.6초 감소합니다. 정예를 감염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의 감소 수치가 3배가 됩니다.
기술
강화된 광견병
- 최대 추가 피해가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찢어발기기
-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5초로 감소했습니다.
극상의 찢어발기기
- 기능 변경: 찢어발기기가 적중할 시 최대 생명력의 3%를, 극대화일 경우 6%를 치유합니다.
대격변
- 회오리 피해가 23%에서 46%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피해가 77%에서 95%로 증가했습니다.
최고의 대격변
- 취약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회복
- 받는 추가 치유량이 등급당 5%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두꺼운 가죽
- 보강 획득 수치가 등급당 6.4%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무절제
- 제어 방해 효과의 지속시간 감소 수치가 등급당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보강이 50%를 넘을 경우에 얻는 이점이 3배에서 2배로 감소했습니다.
자연의 인내
- 변신 시 획득하는 보강 수치가 등급당 1.4%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야수의 광란
- 필요한 변신 지속시간이 2.5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 공격 속도가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영혼 은총
따끔거리는 거죽
- 가시가 .15에서 .6(1,194에서 4,776)으로 증가했습니다.
수사슴의 선물
- 최대 영력이 10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새의 격노
- 이제 추가 극대화 피해가 합연산에서 곱연산으로 적용됩니다.
정복자
지층
- 추가 행운의 적중 확률이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여유
-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5%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황야
- 동료의 지속 효과 추가 피해량이 8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업데이트
흐릿한 야수의 위상
- 변경 전: 질주하는 동안 칼날 발톱이 주위의 중독된 적을 찾아 즉시 70-100%의 중독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질주하는 동안 칼날 발톱이 주위의 중독된 적을 추적하며 해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40%[x] 증가합니다.
변형 돌의 위상
- 바위의 영력 소모량이 5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만족을 모르는 자의 위상
- 영력 생성량 및 추가 피해량이 20-30%에서 30-40%로 증가했습니다.
반격의 위상
- 추가 피해량이 20-40%에서 20-30%로 감소했습니다.
강령술사
신규 아이템
절단자의 판금 갑옷
- 피의 창에 꽂힌 상태가 됩니다. 피의 창으로부터 피해를 받는 대신 최대 생명력의 1-2%만큼 보강되며, 5% 확률로 피의 구슬을 생성합니다. 피의 창의 피해가 10-20%[x] 증가합니다.
산산조각 난 영혼의 위상 - 공격
- 뼈 영혼을 시전하면 사방으로 18개의 뼈 파편을 추가로 발사하여 200-400%[x] 증가한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 하나당 6의 정수를 생성합니다.
기술
가시 박힌 철관
- 피해량이 0.2에서 0.3으로 증가했습니다.
흉측한 가시 박힌 철관
- 추가 피해량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시체 폭발
- 행운의 적중 확률이 4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피해가 50%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마름병 걸린 시체 폭발의 피해가 110%에서 95%로 감소했습니다.
마름병
- 지속 피해가 80%에서 95%로 증가했습니다.
절단
- 최초 피해가 66%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돌아오며 주는 피해가 21%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뼈 영혼
- 뼈 영혼 시전에 소모한 정수당 증가하는 피해량이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끔찍한 뼈 영혼
- 이제 30 정수가 아니라 최대 정수의 30%를 회복합니다.
시종의 부패
- 변경 전: 자신과 하수인이 부패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x] 증가합니다.
- 변경 후: 부패가 1.5초마다 적을 4초간 취약하게 만듭니다.
신병의 부패
- 변경 전: 부패가 적을 50% 감속시킵니다.
- 변경 후: 부패가 적을 50% 감속시키고, 최소 1.5초 동안 부패에 정신을 집중하면 정신 집중이 끝난 이후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끔찍한 피 안개
- 변경 전: 피 안개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자신을 최대 생명력의 0.5%만큼 보강합니다.
- 변경 후: 피 안개가 끝나면 4초 동안 극대화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뼈 감옥
- 이제 아군 플레이어 및 하수인이 뼈 감옥의 벽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습니다.
- 강화된 뼈 감옥과 섬뜩한 뼈 감옥의 기능이 서로 바뀌었습니다.
강화된 뼈 감옥
- 뼈 감옥 안의 적이 취약해집니다.
섬뜩한 뼈 감옥
- 적이 뼈 감옥에 갇히면 정수를 25 얻고, 갇힌 적 하나당 추가로 정수 5를 얻습니다.
끔찍한 뼈 감옥
- 변경 전: 뼈 감옥에 갇힌 적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8%만큼 보강을 얻습니다.
- 변경 후: 뼈 감옥에 갇힌 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하며, 최대 3초까지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골화 정수
- 이제 상세 정보에 현재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망자의 서
골렘
- 이제 사용 능력을 시전한 골렘이 이전 대상을 다시 공격하기 전에 먼저 가까이 있는 새로운 적을 대상으로 삼으려 합니다.
- 피 골렘과 무쇠 골렘
- 이제 기본 공격이 주 공격 대상 주변에 있는 적들을 가격합니다.
- 뼈 골렘
- 이제 사용 능력이 골렘에게 도발 지속시간 동안 플레이어 방어도의 70%에 해당하는 가시를 부여합니다.
- 뼈 마법학자
- 이제 업그레이드가 기본 생명력이 아닌 최대 생명력을 기반으로 보강을 부여합니다.
- 해골 사제
- 치유량이 8초간 25%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정복자
이교 우두머리 전설 정복자 노드
- 변경 전: 하수인이 활성화된 하수인 유형당 15%[x] 증가한 피해를 가합니다.
- 변경 후: 하수인이 보유한 추가 공격 속도 20%[+]마다 하수인이 주는 피해가 10%[x] 증가합니다.
골렘
- 추가 보너스가 25% 생명력에서 25%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업데이트
불어나는 저주의 위상
- 변경 전: 뼈 영혼이 주는 피해가 이동 거리에 따라 증가하여 최대 15-25%[x]까지 증가합니다.
- 변경 후: 뼈 영혼의 극대화 확률이 15-25%[+] 증가합니다. 15초 동안 적중한 적 하나당 최대 정수가 2 증가합니다.
고문하는 위상
- 변경 전: 가시 박힌 철관에 걸린 적이 직접 피해를 줄 때 [15-25]% 확률로 1초 동안 기절합니다.
- 변경 후: 이제 가시 박힌 철관이 어둠 기술이 되어 암흑 피해를 가합니다. 가시 박힌 철관에 걸린 적이 직접 피해를 줄 때 [15-25]% 확률로 1초 동안 기절합니다.
썩어가는 위상
- 추가 시체를 생성할 확률이 30-60%에서 50-100%로 증가합니다.
파괴적인 위상
- 골렘의 사용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할 확률이 2-5%에서 4-10%로 증가합니다.
- 시체를 생성할 확률이 1.0-2.5%에서 2%-5%로 증가합니다.
도적
신규 아이템
야수내림 장화
- 궁극기 기술을 시전하면 다음 핵심 기술이 모든 기력을 소모하고 소모한 기력당 0.5-1.5%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을 사용하면 기력을 5 회복합니다.
완고한 습격자의 위상 - 방어
- 은신에서 빠져나오면 4초 동안 +10%의 모든 원소 저항과 최대 저항을 얻습니다. 정예 적을 처치하면 은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10초 감소합니다.
기술
칼날 차원 이동
- 피해량이 16%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근본적인 원기의 일격
- 이제 기력이 75% 미만이 아니라 85% 미만일 때 취약을 부여합니다.
강화된 쇠못 덫
- 변경 전: 쇠못 덫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매초 5%[x] 증가합니다.
- 쇠못 덫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x] 증가하고, 매초 5%[x]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화살비
- 시전 시간이 15% 감소했습니다.
- 이제 첫 번째 화살 세례가 플레이어와 더 가까운 곳을 타격합니다.
냉기 주입
- 이제 오한 수치가 기술 등급당 2.5%가 아니라 5%씩 증가합니다.
혼합 냉기 주입
- 극대화 적중 조건이 제거되었으며, 행운의 적중 확률이 20%에서 35%로 증가합니다.
뒤섞은 독 주입
- 변경 전: 행운의 적중: 독 주입이 적용된 기술이 최대 30% 확률로 두 배의 지속 중독 피해를 부여합니다.
- 변경 후: 행운의 적중: 독 주입이 적용된 기술이 최대 30% 확률로 독 주입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 감소시킵니다.
강력한 화살
- 취약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합니다.
강화된 꿰뚫는 사격
- 변경 전: 꿰뚫는 사격으로 주는 피해가 관통하는 적 하나당 10%[x] 증가합니다.
- 변경 후: 꿰뚫는 사격의 극대화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꿰뚫는 사격이 최소 3마리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5초 동안 10%[+]의 극대화 확률을 얻습니다.
향상된 꿰뚫는 사격
- 변경 전: 꿰뚫는 사격으로 최소 3마리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다음 꿰뚫는 사격의 극대화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 변경 후: 꿰뚫는 사격이 적중하는 적 하나당 추가로 10%[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백병전
- 군중 제어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량이 전환되는 백분율이 40%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 중첩당 공격 속도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정밀도
- 변경 전: 명사수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정밀도를 얻습니다. 정밀도 중첩당 극대화 피해가 4%[x], 최대 20%[x]까지 증가합니다. 정밀도가 최대에 도달하면, 다음 명사수 기술이 반드시 극대화로 적중하며, 40%[x] 증가한 극대화 피해를 가하고, 모든 정밀도 중첩을 소모합니다.
- 변경 후: 명사수 기술을 시전할 때마다 정밀도 중첩을 1만큼, 극대화로 적중한 경우 2만큼 획득합니다. 6중첩에 도달하면 다음 명사수 핵심 또는 궁극기 기술이 반드시 극대화로 적중하며 x50% 증가한 극대화 피해를 주고 모든 정밀도 중첩을 소모합니다. 이 피해는 플레이어의 극대화 피해 증가 효과의 15%에 상응하는 수치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싸늘한 무게
- 변경 전: 오한을 느끼는 적의 이동 속도가 10/20/30% 추가로 감소합니다.
- 변경 후: 오한을 느끼는 적의 이동 속도가 최대 10/20/30%까지 추가로 감소하고, 자신의 오한 효과가 5/10/15%[x] 증가합니다.
충격
- 변경 전: 적을 밀쳐내거나 넘어뜨린 후, 해당 적에 대한 극대화 확률이 4초 동안 4% 증가합니다.
- 변경 후: 적을 밀쳐내거나 넘어뜨린 후, 극대화 확률이 4초 동안 4% 증가합니다.
정복자
레이라나의 본능
- 변경 전: 내면의 시야 게이지가 꽉 차면 1.5초 동안 100%[+]의 회피 확률을 얻습니다.
- 변경 후: 내면의 시야 게이지가 꽉 차면 2초 동안 100%[+]의 회피 확률을 얻습니다. 다음 핵심 기술 3개의 피해가 핵심 기술 추가 피해량의 20%[x]만큼 증가합니다.
아이템 업데이트
칼춤꾼의 위상
- 이제 궤도를 맴도는 칼날이 각각의 적을 타격하는 횟수가 3회에서 2회로 감소합니다.
개발자 의견: 플레이어 주위를 2회 회전하는 시각 효과와 일치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 전: 회전 칼날이 돌아온 후 짧은 시간 동안 궤도를 돌며, 적중 시 회전 칼날이 돌아오며 주는 피해의 10-15%만큼 피해를 줍니다. 궤도 피해는 칼날이 돌아오는 거리에 비례하여 돌아오며 주는 피해의 최대 20-30%까지 증가합니다.
- 변경 후: 회전 칼날이 돌아온 후 짧은 시간 동안 궤도를 돌며, 적중 시 회전 칼날이 돌아오며 주는 피해의 20-30%만큼 피해를 줍니다.
빼앗긴 원기의 위상
- 변경 전: 기세 핵심 지속 효과의 중첩 1회당 생명력을 매초 0.04-0.08 치유합니다.
- 변경 후: 기세 핵심 지속 효과의 중첩 1회당 생명력을 매초 0.04-0.08 치유하고 5%의 피해 감소를 부여합니다.
얼음 연금술사의 위상
- 변경 전: 행운의 적중: 암흑 주입이 적용된 기술로 오한을 느끼거나 빙결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최대 75% 확률로 폭발이 일어나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0.3-0.48의 냉기 피해를 주고 25%의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 변경 후: 행운의 적중: 암흑 주입이 적용된 기술이 최대 75% 확률로 폭발을 일으켜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0.3-0.48의 냉기 피해를 주고 25%의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이미 오한을 느끼고 있거나 빙결된 경우, 해당 피해량이 100%[x] 증가합니다.
맹독 연금술사의 위상
- 변경 전: 행운의 적중: 암흑 주입이 적용된 기술로 중독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최대 75% 확률로 독성 폭발이 일어나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5초에 걸쳐 0.15-0.2의 중독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행운의 적중: 암흑 주입이 적용된 기술이 최대 75% 확률로 독성 폭발을 일으켜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5초에 걸쳐 0.2-0.3의 중독 피해를 줍니다. 적이 이미 중독된 경우, 해당 피해량이 100%[x] 증가합니다.
바람살
- 행운의 적중 확률이 20%-30%에서 30%-40%로 증가합니다.
하늘사냥꾼
- 내재된 접사가 원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에서 극대화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 극대화 피해 접사의 수치가 ~100% 증가합니다. 이는 내재된 극대화 피해 접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정밀도 핵심 지속 효과의 변경 사항이 반영되도록 효과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변경 전: 적에게 주는 첫 직접 피해가 항상 극대화로 적중합니다. 기술을 시전할 때, 정밀함 핵심 지속 효과 중첩이 최대일 경우 기력을 20-30 얻습니다. 시전당 한 번만 적용됩니다.
- 변경 후: 적에게 주는 첫 직접 피해가 항상 극대화로 적중합니다. 기술을 시전할 때 정밀함을 소모하면 해당 기술의 극대화 피해가 x10-30% 증가하고 기력을 20-40 얻습니다.
수리뿔
- 변경 전: 꿰뚫는 사격으로 발사한 화살이 30-80% 확률로 벽과 사물에 튕깁니다. 꿰뚫는 사격으로 5마리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다음 시전 시 적중한 적을 3초간 취약 상태로 만듭니다.
- 변경 후: 꿰뚫는 사격이 적을 3초간 취약 상태로 만듭니다. 4번째 시전할 때마다 벽과 사물에 튕기며 20%-40%[x] 추가 피해를 줍니다.
원소술사
신규 아이템
별똥별의 관
- 이제 운석 낙하가 마나를 소모하는 대신 2회의 충전 횟수를 갖게 되며 11-6초마다 충전됩니다. 또한 대상 주위에 3개의 추가 운석을 떨어뜨립니다. 운석 낙하의 마법부여 효과와 강화된 운석 낙하가 1개의 추가 운석을 떨어뜨립니다.
휩쓰는 칼날의 위상 - 공격
- 얼음 칼날이 대상을 취약하게 만들 확률이 20%[+] 증가하고, 취약 상태의 지속 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취약 피해가 15-25%[x] 증가합니다.
기술
구상 번개
- 강화된 구상 번개의 공격 빈도 증가 수치가 공격 속도에 따라 최대 25%까지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눈보라
- 마법학자의 눈보라에서 "마나가 50을 초과할 때"라는 시전 조건이 삭제되었습니다.
번개 창
- 극대화로 적중하면 3초간 취약을 부여합니다.
정복자
작열하는 열기
- 추가 극대화 확률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추가 극대화 확률이 +10%에서 +12%로 증가합니다.
원소 소환사
- 구현 추가 피해가 화염, 번개, 냉기 추가 피해 총합의 x3%에서 x5%로 증가합니다.
연소 본능
- x1% 추가 연소 피해를 획득하기 위해 필요한 지능이 75에서 25로 감소합니다.
아이템 업데이트
산산조각 난 별의 공격 위상
- 작은 운석의 피해가 시전한 운석 낙하 피해의 20-30%로 변경됩니다.
람 에센의 지팡이
- 번개 줄기가 적에게 유도될 확률이 30-50%에서 40-60%로 증가합니다.
얼음심장 브레이스
- 적이 사망했을 때 서릿발을 시전할 확률이 11-20%에서 21-30%로 증가합니다.
#개발자 의견: 한 기술에 모든 것을 투자한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는 보상은 매우 커야 합니다. 저희는 이 부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아직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기술들을 위한 몇 가지 신규 고유 및 전설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플레이어들이 야만용사의 분쇄, 드루이드의 번개 폭풍, 원소술사의 운석 낙하를 위한 신규 고유 아이템들을 어떤 방식으로 활용하실지 매우 기대됩니다. 각 직업의 시급한 문제들 또한 해결하려 합니다. 이교 우두머리 특성을 올린 강령술사들의 하수인이 주는 피해가 더 강력해질 것이며, 야만용사의 경우에는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3종류의 함성이 필수였던 환경을 개선하였고, 원소술사는 번개 창이 취약을 부여할 수 있게 되면서 새로운 빌드를 짤 기회가 마련되었습니다. 추가로 도적의 원거리 고유 아이템 및 강령술사의 골렘처럼, 성능이 좋지 않은 아이템과 기술에 대한 직업 업데이트 또한 진행되었습니다.
※ 신규 아이템
모든 직업
신규 아이템
고통탐식자의 팔목 장갑 - 고유 아이템
- 기본 기술이 아닌 기술을 시전해 적에게 피해를 주면 3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찍힌 적이 처음으로 기본 기술에 적중당할 경우, 기본 기술의 피해가 표식이 찍힌 모든 적에게 전달되며, 100-200%[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적응의 위상 - 보조
- 최대 자원의 50% 미만일 때 시전할 경우, 기본 기술이 시전당 한 번 주 자원을 3만큼 생성합니다.
- 최대 자원의 50% 이상일 때 시전할 경우, 기본 기술의 피해가 40-80% 증가합니다.
거한의 위상 - 방어
- 0.75 -1.25의 방어도를 얻지만, 피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아이템 업데이트
별 없는 하늘의 반지
- 고유 능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 전: 핵심 기술을 시전하면 핵심 기술의 자원 소모량이 12%만큼, 최대 40%까지 감소합니다. 핵심 기술이 아닌 기술을 사용하면 초기화됩니다.
- 변경 후: 자원을 소모하면 3초 동안 x10%만큼, 최대 40%까지 자원 소모량이 감소하고 주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 기대하는 자의 공격 위상
- 이제 추가 피해 효과에 사용 전까지 5초의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셀리그의 녹은 심장
- 모든 능력치 효과가 기본값의 2배로 증가했습니다.
- 핵심 기술 피해가 이동 속도로 변경되었습니다.
- 건강 상태일 때 공격력 효과가 기본값의 3배로 증가했습니다.
- 고유 능력 변경
- 변경 전: 30의 최대 자원을 얻습니다. 또한 피해를 받을 때 잃을 생명력의 1%마다 자원이 대신 3 소모됩니다.
- 변경 후: 60의 최대 자원을 얻습니다. 받은 피해의 75%가 잃을 생명력의 1%당 2의 자원을 대신 소모합니다.
제압
- 보강이 있을 때, 기본 생명력 1%당 제압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생명력을 초과하는 추가 생명력이 있을 때, 기본 생명력 1%당 제압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게임플레이
게임 종반 콘텐츠
- 이제 지옥물결이 각 지옥물결 사이에 5분의 간격을 두고 매 시간 활성화됩니다. 지옥물결이 매 시간 55분 동안 활성화됩니다.
-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훨씬 일관적으로 정제된 공포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기에, 악몽 던전에서 정제된 공포를 획득하는 방식을 개편했습니다.
- 30단계 이상의 악몽 던전을 완료한 플레이어는 항상 정제된 공포를 얻을 수 있습니다.
- 30단계 이후의 10단계마다 추가 정제된 공포를 보상으로 획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90단계 이상의 악몽 던전을 완료하면 항상 3개의 정제된 공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악몽 던전을 완료하면 주어지는 정화된 인장 보상은 항상 완료한 악몽 던전보다 1단계 높은 인장을 지급합니다.
아이템
- 탈출의 두루마리
- 플레이어가 땅에 떨어진 두루마리를 놓친 경우, 잃어버린 아이템 보관함으로 옮겨집니다.
- 중첩 한도가 20에서 99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아이템으로 표시되어 땅에 떨어졌을 때 놓치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 정예 괴물을 처치했을 때 흩어진 분광경을 획득할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이제 군단 이벤트 궤짝에서 흩어진 분광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재료 한도가 99,999에서 999,999로 증가했습니다.
- 아바리스와 싸우는 동안 등장한 보물 고블린의 전리품 확률이 일반적으로 조우한 보물 고블린과 동일하게 조정되었습니다.
- 이제 세계 단계 III과 IV의 야외 우두머리 주간 보관함에 고유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이 생겼습니다.
- 야외 우두머리 전리품의 증가한 아이템 위력 한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변경 전: 최소 +100, 최대 +100
- 변경 후: 최소 +65, 최대 +25
개발자 의견: 야외 우두머리는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는 강력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할 의도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번 변경을 통해 고레벨의 플레이어는 더 높은 레벨의 야외 우두머리에게서 최대 아이템 위력을 보유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바르샨과 지르와 같은 게임 종반 우두머리가 떨어뜨리는 희귀 및 전설 아이템의 아이템 위력 범위가 감소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위력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예시입니다(현재의 고유 아이템 대상 범위가 이전에는 모든 아이템의 범위였다는 점을 참고해 주십시오).
- 세계 단계 III의 바르샨(55레벨)
- 고유 아이템 위력 범위: 675-750
- 희귀/전설 범위: 650-725
- 세계 단계 IV의 그리구아르(75레벨)
- 고유 아이템 위력 범위: 850-925
- 희귀/전설 범위: 800-875
- 얼음 속의 야수(85레벨)
- 고유 아이템 위력 범위: 900-925
- 희귀/전설 범위: 850-925
- 두리엘: 변동 없음(항상 925)
- 악몽 던전 아이템 위력 변동은 높은 단계의 악몽 던전에서 높은 아이템 위력을 보유한 전리품을 보다 일관되게 떨어뜨리도록 조정되었습니다. 다음은 예시입니다.
- 100레벨 괴물
- 전설 아이템 위력 범위
- 변경 전: 820-925
- 변경 후: 845-925
- 희귀 아이템 위력 범위
- 변경 전: 785-925
- 변경 후: 810-925
- 125레벨 괴물
- 전설 아이템 위력 범위
- 변경 전: 845-925
- 변경 후: 910-925
- 희귀 아이템 위력 범위
- 변경 전: 810-925
- 변경 후: 885-925
- 144레벨(악몽 던전 90단계 이상) 이상의 모든 괴물은 이제 확정적으로 아이템 위력이 925인 장비를 떨어뜨립니다.
기타
- 이제 사망 후 다른 플레이어에 의해 부활하더라도 물약 개수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이제 증오의 선택받은 자 흡수 효과가 행운의 적중 기반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이제 탐욕의 신단 효과 또한 효과가 끝난 후 추가 금화를 떨어뜨립니다. 떨어지는 금화의 양은 신단 효과가 활성화된 동안 얼마나 많은 적을 처치했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 이제 희귀 고유 아이템을 형상변환으로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 마우스 대신 W-A-S-D를 방향키로 사용하는 등, 키보드 컨트롤만으로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새로운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광폭화와 같은 키워드 보너스에 관련 추가 피해량이 합연산인지 곱연산인지가 표시됩니다.
- 이제 이벤트 타이머가 세계 지도에 표시됩니다.
- 오한에 걸린 적의 시각적 효과를 강화하여 오한에 걸린 적이 얼마나 빙결에 가까워졌는지를 표시합니다.
- 컨트롤러에서 탈것 행동의 기본 단축키가 훨씬 직관적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추가 보관함 탭을 게임 내에서 금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제 최대 보관함 탭 수는 6개입니다.
- 수수께끼의 지옥물결 궤짝과 살아있는 강철 궤짝의 아이콘이 다른 궤짝 아이콘과 시각적으로 분명하게 구별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거래 인터페이스에서 금화량을 확인하는 컨트롤러 버튼이 콘솔에서는 요르 삼각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콘솔에서 A 또는 X를 눌러 가상 키보드를 띄워 거래 시에 금화량을 직접 입력할 수 있게 해줍니다.
- 플레이어들이 기술 트리를 초기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 이제 미리보기를 확인하는 동시에 전체 경로 혹은 기술 뭉치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얼마나 많은 기술 포인트가 환불되며, 금화가 얼마나 소모되는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의견: 새로운 능력치 재설정 옵션은 플레이어가 기술을 유연하고 쉽게 환불하거나 다시 추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번 추가 내용의 목적은 노드의 구매 및 환불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플레이어의 실험을 장려하는 데에 있습니다.
※ 버그 수정
손쉬운 사용
- 화면 내용 읽기가 휠 행동 메뉴에서 소비용품의 수량을 읽어 들이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화와 이야기책의 자막을 끌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인 서비스 메뉴를 반복해서 열었을 때 화면 내용 읽기가 오작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 플레이어의 본체가 제압자 범위 밖에 있을 때도 플레이어의 공격이 제압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최대 생명력을 백분율로 증가시키는 효과(불굴의 비약 등)가 장비의 접사를 통해 부여된 특정 최대 생명력 보너스를 고려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라앉은 바다마녀가 과하게 많은 하수인을 소환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릴리트의 메아리가 두 번째 단계에서 패배했음에도 계속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어스름 위상이 구조물 적에게 군중 제어 기술을 사용할 시 대량의 자원을 부여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걸신들린 불길을 비롯한 여러 기술 및 효과가 비틀거리는 우두머리를 군중 제어 효과에 걸린 것으로 여기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반짝이는 궤짝 근처에 있는 경우, 도살자가 제자리에 서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야만용사
- 뼈 파괴자 전설 정복자 노드에 강화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지격퇴자 위상의 확정 제압이 기본 공격으로 발동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선조의 돌진의 위상으로 소환된 선조가 시전한 돌진이 싸움꾼의 위상 효과인 폭발을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선조의 망치의 난폭한 업그레이드 보너스가 맹렬한 업그레이드를 선택했을 때도 적용되어 의도보다 더 많은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드루이드
- 독살의 추가 피해량이 곱연산임에도 불구하고 상세 설명에는 합연산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화된 큰까마귀가 적중한 적에 대한 극대화 확률을 높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광포한 늑대의 위상에 회색곰의 격노가 늑대인간 기술로 기능하게 만든다는 점이 명시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강령술사
- 별 없는 하늘의 반지의 보너스가 피 가시의 위상이 작동했을 때 제거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냉기인도자 위상을 장착해도 그림자와 뼈 마법학자가 눈보라를 시전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좀도둑의 연막탄 효과 아래에서는 피 안개가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쪼개지는 위상을 양손 무기에 사용했을 때 2배 이상으로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도적
- 티볼트의 의지가 연계 점수의 한도를 증가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칼춤꾼의 위상을 사용할 때 돌아오는 회전 칼날에 위상의 설명에 적힌 의도된 피해량 백분율이 아니라 온전한 독 주입 피해가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연막탄이 폭발하는 정력의 위상으로 인해 함정 기술로 여겨지더라도 정복자 문양: 덫의 이점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탐보 적의 기절 공격이 은신 효과가 적용된 도적 플레이어를 여전히 표적으로 삼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원소술사
- 에수의 가보와 명멸걸음의 고유 위력 등, 회피를 통해 부여되는 여러 위력 및 효과가 순간이동 마법부여를 사용할 시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망울로 부여되는 추가 피하기 충전량이 대장간에서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때 증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구상 번개가 의도보다 훨씬 많은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구상 번개는 강화된 업그레이드로 인해 예상하지 못했던 양의 피해를 주고 있었습니다. 이번 버그 수정은 해당 기술이 주는 피해량을 의도했던 수준으로 되돌립니다.
- 전하 쇄도 전설 노드가 연쇄 번개 마법부여 등의 자동 기술 시전에도 발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얼어붙은 동토의 위상을 장착하고 냉대를 시전할 시, 얼음 쐐기가 즉시 폭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마법사의 위상 강화가 예상치 못하게 약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어떤 보호막 생성 보너스에도 피해 감소 지속 효과가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 시즌 여정 메뉴에서 시즌 여정의 장을 완료했을 때 보상으로 주어지는 위상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가끔 위상의 이름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미니맵에 새로운 아이템(회수한 잃어버린 아이템)이 있는 궤짝을 표시하던 아이콘이 궤짝 근처에 있을 때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밤의 괴물 향의 상세 설명이 잘못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양손 베는 무기를 장착했을 때의 피해량이 강령술사에게 표시되지 않는 등, 캐릭터 정보 창의 모든 직업에 대해 특정 능력치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콘솔의 X 또는 네모 버튼을 누르면 전설 혹은 고유 아이템 분해를 확정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인 재구입 메뉴의 컨트롤러 탐색이 오작동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미니맵이 정확하지 않던 여러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핀과 목표가 정확하지 않던 여러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퀘스트 및 던전
- 순간이동으로 사다리 건널목을 건너뛸 경우, 침수된 심연의 진행이 망가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신념의 보루에 있는 원혼 항아리를 도약이나 순간이동을 사용해 건너뛸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두 번째 방벽을 파괴하기 전에 모든 적을 처치할 경우, 울두르의 동굴 진행이 막힐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노스트라바 깊은숲에서 모든 적 처치 목표를 진행할 때, 일부 적이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본래 무해한 사람들이 변형되어 만나게 된 정예들이 처치된 후에도 다시 생성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움직이는 도시의 무덤 군주 우두머리가 우두머리 구역 밖으로 순간이동하여 싸움을 다시 시작하게 만들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회당에 치유의 샘이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단련 악몽 던전 접사가 플레이어의 생명력이 90%를 넘더라도 피해 감소를 부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봉인된 참회의 보관함 퀘스트를 완료해도 정상적으로 보상을 지급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지푸라기 하나 퀘스트를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없던 여러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 속죄의 행위 퀘스트 진행 중, 지하실에 진입해도 퀘스트 목표가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 대장간에서 손상된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면 아이템 내구도가 더 낮아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안정성, 시각 효과,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블리자드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블로IV #디아4 #Diablo4 #DiabloIV #Blizzard #시즌3 #피조물시즌 #패치노트 #직업밸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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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시즌되면 10시즌에 복귀한다고 할듯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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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하지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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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5 나올쯤에 디아4 시작하시면 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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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 아이템 개수좀 더 늘려줘..... 너무 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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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의_도리
눈보라스킬의 패시브 스킬입니다 | 24.01.20 05: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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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 아이템 개수좀 더 늘려줘..... 너무 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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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미 1210
6시즌되면 10시즌에 복귀한다고 할듯 ㅋㅋㅋㅋ | 24.01.20 11: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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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디아3 시즌 28이 갓리그였다는거 같으니 시즌28뜸 복귀 ㄱㄱ | 24.01.20 11: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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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미 1210
그냥 하지마라 | 24.01.20 11:50 | | |
(IP보기클릭)118.37.***.***
소소미 1210
디아5 나올쯤에 디아4 시작하시면 될 듯? | 24.01.20 14: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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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니말대로 될거같다 ㅋㅋㅋㅋ | 24.01.25 18: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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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 ㅋㅋㅋㅋ?? 시즌3 10창난 와중에 걍 디아5 기다릴까? 근데 그것도 지금 상태로 봐선 그냥 망할거 같다 ㅋㅋㅋㅋ | 24.01.25 18:39 | | |
(IP보기클릭)61.77.***.***
ㅗ | 24.01.25 18: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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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확장팩 컨텐츠일걸요. 위상 던젼 돌 이유가 사라져버리니. | 24.01.22 08: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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