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C 게임 정보 게시판 여러분
인디게임<편집장>을 개발하고 있는 데카트리 게임즈입니다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편집장>에 대한 소개와 함께
개발 초기부터 출시전까지의 개발일지를 펀딩 종료일까지 공개하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개발일지#1바로가기
챕터 1을 플레이해 볼 수 있습니다
게임소개
신문 편집 어드벤처 <편집장>
"1996 년 , 한 국회의원이 피살되고
유력 용의자가 의원의 보좌관이라는
의혹 기사가 발행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특징
1. 기사 편집을 위해서 사진을 분석하고 정보를 얻으세요
2. 기사 제목을 결정하고 사진을 편집하세요
3. 신문을 발행하고 인게임 대중들의 평가를 확인해보세요
4. 발행된 기사의 평가를 받고 신문사 순위를 올려보세요
5. 기사 방향에 따라 신문사, 주요 등장인물들의 운명이 결정됩니다
성우 출연진
양정화
윤은서 / 김민주 / 손선영
이승행 / 정의한 / 최현수
이은조 / 정의택 / 박준원
지원 언어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플랫폼
스팀 / 스토브
구동환경 요구 사항
Requires a 64-bit processor and operating system
OS: Windows 10
Processor: 2GHz CPU Dual Core
Memory: 2 GB RAM
Graphics: Intel Graphics 4400
DirectX: Version 10
Storage: 1 GB available space
다음은 자주 받았던 질문, 개발 비화 등의 내용을 자문자답 방식으로
대화하듯이 풀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1. 모노톤의 아트 컨셉을 한 이유가 뭔가요?
처음에는 흑백신문 느낌으로 흑백, 2가지 색만 사용했고
신문 인쇄 효과를 주기 위해서 망점 필터를 적용한 컨셉이었습니다
그러나 의도와 다르게 공포스럽다는 의견이 있어서
지금과 같이 보다 온화하게 보이도록 색을 더 추가했습니다
2. 캐릭터의 얼굴은 어떻게 만들었나요? AI를 사용했나요?
캐릭터가 실재 사람의 얼굴을 가져다 사용했냐는 질문을 종종 받았습니다
캐릭터는 모두 언리얼의 메타휴먼을 이용해서 제작을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프리셋을 이용해서 캐릭터별로 얼굴을 만들고
페이스본을 조절해서 약 30가지의 표정을 만들었습니다
그런 다음, 색 톤을 맞추고 헤어스타일, 옷 등을 수정했습니다.
3. 캐릭터의 표정이 웃기거나 불쾌해 보이는 부분이 있어요
캐릭터가 애니메이션이 없고 정적이다 보니
다소 과장되게 표현을 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지나치게 어색한 표정들은 모두 변경 했습니다
4. 배경은 어떻게 만들었나요? AI를 사용했나요?
AI 툴이 등장하면서 관련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또한 AI 툴을 이용해보라는 권유도 받았습니다.
그래서 AI 툴로 테스트를 삼아서 몇몇 배경 이미지를 만들어봤지만
의도에 맞는 구도라던가 오브젝트 배치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배경도 3D 에셋들을 이용해서 제작을 한 후
색 톤 등을 수정했습니다
그럼 오늘도 분량 조절을 위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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