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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 네크 너프 예정, 디아블로 4 베타 피드백: 던전, 직업 밸런스, UI 변경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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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63.***.***

BEST
1랩부터 게임이 재미없어질정도의 오버파워였는데 네크 너프는 당연하지.. 네크 수준으로 오버파워 상향평준화 해달라는 의견은 또 처음 보네..
23.04.15 08:06

(IP보기클릭)175.114.***.***

BEST
인벤토리도 언젠가 손한번 봐주면 좋겠네요. 가방이 좁은건 괜찮은데 보석이 주르륵 늘어져있는 건 많이 불편하더라구요ㅠㅠ
23.04.15 03:27

(IP보기클릭)49.172.***.***

BEST
강령은 당연 너프지; 전설하나 없어도 말도안되게 강했음
23.04.15 07:27

(IP보기클릭)104.28.***.***

BEST
잘 모르겠으니 베타 한번 더 해야겠어
23.04.15 04:39

(IP보기클릭)45.136.***.***

BEST

네크 시체폭발 엄청 통쾌하고 시원시원하던데 결국 너프 먹는구나...
23.04.15 02:38

(IP보기클릭)118.235.***.***

드루는 전작과 달리 기술쓸데마다 변신풀리는게 거슬렸는데 결귝 고치는구나
23.04.15 02:37

(IP보기클릭)118.131.***.***

시박이론
지금 변신기술 아닌 기술 쓰면 변신 풀린다고 패치하는 내용인데요?? 제가 이해를 잘못하고 있나 ㄷㄷ | 23.04.15 14:23 | | |

(IP보기클릭)45.136.***.***

BEST

네크 시체폭발 엄청 통쾌하고 시원시원하던데 결국 너프 먹는구나...
23.04.15 02:38

(IP보기클릭)220.79.***.***

방울아 행복해라
데미지만 너프지 메커니즘은 여전히 동일함 | 23.04.15 02:44 | | |

(IP보기클릭)119.196.***.***

강호의_도리
대미지는 그대로 두고 저 전설위상의 메카니즘을 건드리는게 맞을 것 같은데... | 23.04.15 03:13 | | |

(IP보기클릭)118.139.***.***

운케
블리자드식 패치라 그럼 | 23.04.15 03:42 | | |

(IP보기클릭)185.202.***.***

방울아 행복해라
시체는..터저.. | 23.04.15 06:27 | | |

(IP보기클릭)58.148.***.***

방울아 행복해라
저 전설을 안쓰고 샐프 캐스팅을 하더라도 시체만 있으면 노쿨 노코스트로 쓸수 있다는 거 자체가 너무 좋은 스킬이라 쩔수 없음. | 23.04.15 07:17 | | |

(IP보기클릭)220.79.***.***

되팔렘꼴통절단기
노쿨 1시체 코스트는 유구한 전통이라 블쟈에서도 못 바꿀거임 | 23.04.15 12:48 | | |

(IP보기클릭)118.127.***.***

방울아 행복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4.15 19:00 | | |

(IP보기클릭)220.79.***.***

던전 초기화 없앤건 에반대 뺑뺑이 못돌겠네
23.04.15 02:43

(IP보기클릭)118.235.***.***

강호의_도리
애초에 뺑뺑이를 돌일이 없어요 베타때야 할게 없어서 그짓한거지 던전 나가기 버튼도 별도로 이미 있고 밖으로 나가면 초기화됨 | 23.04.15 10:15 | | |

(IP보기클릭)220.79.***.***

피드백 생각보다 엄청 빠르게 올려주네 좋다 세부내용이 없어서 좀 아쉽다 얼마나 너프했는지 그렁게 없으니...
23.04.15 02:45

(IP보기클릭)175.114.***.***

BEST
인벤토리도 언젠가 손한번 봐주면 좋겠네요. 가방이 좁은건 괜찮은데 보석이 주르륵 늘어져있는 건 많이 불편하더라구요ㅠㅠ
23.04.15 03:27

(IP보기클릭)1.1.***.***

죄송합니다 사실잘몰라요
보석 인벤토리 탭은 이미 피드백으로 공식적으로 들어갔다고 개발자가 밝혔습니다. 이렇게 언급한거 보니 아마도 따로 나올 것 같습니다. ※참고링크 https://bbs.ruliweb.com/family/2086/board/300007/read/2274066 | 23.04.15 03:28 | | |

(IP보기클릭)175.114.***.***

Naeri
끼얏호우 | 23.04.15 03:44 | | |

(IP보기클릭)220.79.***.***

Naeri
피드백을 전달한거지 보석인벤 추가라는 말은 없는데요? | 23.04.15 12:50 | | |

(IP보기클릭)220.88.***.***

아놔 오픈하면 강령할려고 했는데
23.04.15 04:27

(IP보기클릭)220.81.***.***

피하기 아날로그스틱변경은 버그였구나 일부러 못하게 한줄ㅜㅜ
23.04.15 04:31

(IP보기클릭)104.28.***.***

BEST
잘 모르겠으니 베타 한번 더 해야겠어
23.04.15 04:39

(IP보기클릭)118.235.***.***

여전히 원소술사는 블쟈의 딸인가?
23.04.15 04:50

(IP보기클릭)112.164.***.***

해골놈들 적 조금만 강해져도 후두둑 죽었는데 앵간한 몹에게도 개 털리듯 터지는 디아2 처럼 되나보구나
23.04.15 05:08

(IP보기클릭)211.184.***.***

الله أكبروكشفتالجنة
적어도 디아2처럼 후반에 템빨로 강해지는 루트로는 가겠죠 해골 잘 죽는 대신 땅에서 주기적으로 솟아나는 아이템이 나오던가했으면 좋겠네요 | 23.04.15 06:49 | | |

(IP보기클릭)211.209.***.***

장조림과 메추리알
그건 디아블로3 방식인데. 전설 코어템이 있으려나. | 23.04.16 09:35 | | |

(IP보기클릭)121.153.***.***

상향평준화를 기대했것만 그냥 하향평준화 때려버리는구나 시원하게 몹잡는 장르가 디아아니였나 싶네...
23.04.15 06:18

(IP보기클릭)121.163.***.***

BEST
무지개똥칼라
1랩부터 게임이 재미없어질정도의 오버파워였는데 네크 너프는 당연하지.. 네크 수준으로 오버파워 상향평준화 해달라는 의견은 또 처음 보네.. | 23.04.15 08:06 | | |

(IP보기클릭)118.33.***.***

무지개똥칼라
아이템 셋팅도 안됐는데 무쌍하는 수준이였는데 당연 너프해야져 ㅋㅋ | 23.04.15 09:19 | | |

(IP보기클릭)172.226.***.***

? 조만간 베타 하겠다는 뜻인가?
23.04.15 06:44

(IP보기클릭)220.94.***.***

뭐지 정식 오픈 전부터 이 너프질은 ;;;;
23.04.15 06:46

(IP보기클릭)211.243.***.***

마음가는
당연히 오픈 전이니까 조정하는거지 | 23.04.15 10:20 | | |

(IP보기클릭)49.172.***.***

BEST
강령은 당연 너프지; 전설하나 없어도 말도안되게 강했음
23.04.15 07:27

(IP보기클릭)121.166.***.***

베타 한번 더 해야지. 그래야 더 확실해.
23.04.15 08:00

(IP보기클릭)220.117.***.***

주입쿨이 좀 늘어나더라도 회전칼날은 살아남은거 같은데 로그 할까
23.04.15 08:31

(IP보기클릭)49.1.***.***

콘솔ui 가운데로 좀
23.04.15 08:52

(IP보기클릭)172.226.***.***

아니 엔드게임 가면 야만이 다 쓸고 다닌다던데 이거 맞음? 오베기준으로 밸패하는게 맞아요?
23.04.15 09:41

(IP보기클릭)118.235.***.***

리얼BC
아직 클베 이후 정복자 노드가 어떻게 변했는지 몰라서 여전히 야만이 씹어먹을지 두고봐야 할듯 강령은 클베때도 강했어서 너프가 이상하진 않고 | 23.04.15 10:18 | | |

(IP보기클릭)175.119.***.***

리얼BC
그거는 pvp 이야기 | 23.04.15 12:34 | | |

(IP보기클릭)220.95.***.***

갠적으로 제발 디아3처럼 템 안쏟아졌으면 좋겠음 템먹는 재미가 있어야하는데 3는 너무 쏟아지니깐 유니크나 뭐 이런거먹어도 시큰둥하고, 고대냐 원시고대냐 이것만 보고 무슨 템파밍게임이 아니라 템감별겜하는느낌. 옛날에 디2할때는 하옵이여도 유니크옵션때문에 잘만 썻고(지금은 다르겠지만),일단 유니크뜨면 개 설렜는데..3는 몇분파밍해도 전설,세트템 10개이상씩먹으니..
23.04.15 10:37

(IP보기클릭)172.226.***.***

조코리
디4 클베는 시즌동안 유니크 1-2개밖에 못먹었다는데 좋아하겠네요 ㅎㅎㅎ | 23.04.15 11:16 | | |

(IP보기클릭)115.21.***.***

조코리
어 음 그렇게 템 짜게 주다 망할뻔한게 디아3 발매 초기때 일입니다 템 많이 나오면 뽀개서 재료라도 챙길수 있으니 나은거 아닐까요? | 23.04.15 11:22 | | |

(IP보기클릭)211.209.***.***

조코리
디아블로4도 템 감별 게임 맞아요. 던젼 이벤트가 자주 일어난다는 얘기는 던젼 돌면 유니크랑 전설 보장 해준다는 말인데. 필드 이벤트도 많아서 전설 희귀 드랍율 체감상 높아보이긴 할거에요. 디아블로2보다. 디아블로2랑 3 사이의 드랍률. 그래서 세트템 추가 안하겠다고 한거 같고 전설템 쓰거나 쓸만한 유니크 템에 전설 위상 넣어서 써라. | 23.04.16 09:39 | | |

(IP보기클릭)118.235.***.***

너프할필요가있나싶음 어차피 랩업구간이고 저렇게호쾌하게쓸면서가는게 문젠가싶음 구린직업버프하면되고 난이도가 낮아지는건 디아 시스템으로해결볼수있고(노말나이트헬고행1~) 중요한건 랩업구간지루함없에는건데 사기라고 너프해야된다란건 장르특성상 안맞다고봄나는 정쉬우면 난이도올려하면되는거
23.04.15 10:49

(IP보기클릭)118.131.***.***

변변변변변변
랩업구간에만 사용되지 않을 가능성을 대비하는거죠 만랩되도 시폭시폭 최고난이도에서도 시폭시폭 그래놓고 나중되서 강령 시폭원툴메타네 이럴게 뻔하니 | 23.04.15 14:27 | | |

(IP보기클릭)211.209.***.***

변변변변변변
강령술사 너무 쉽긴 했습니다. 타 직업에 비해 어려움 난이도였는데 드루이드 바바리안과 체감 난이도 차이가 심했으니. | 23.04.16 09:41 | | |

(IP보기클릭)14.39.***.***

불지옥에서 피똥 쌀려고...너프하레..ㅋ
23.04.15 11:26

(IP보기클릭)124.59.***.***

아니, 던전들이 모든 구역을 다 뛰어다녀야 한다는 메커니즘 원툴로 구성되어 있는게 문제인데 - 모든 괴물 처치 : 몇 마리 안 남은 시점부턴 괴물들이 플레이어를 찾아다니기 시작함 - '원혼' 수집하기 : 원혼 먹을떄마다 MP랑 스킬쿨탐 줄여줌 - 열쇠 오브젝트 들고오기 : 오브젝트를 들면 이속 25% 버프 생김 이건 근본적인 해결방향이 아니잖아요...
23.04.15 12:45

(IP보기클릭)121.163.***.***

Coolryong
가장 흔히 들려왔던 의견들은 특정 던전에서 왔던 길을 되돌아가는 일이 많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저희는 모든 지역에서 여러 던전을 최적화하여, 왔던 길을 다시 돌아가야 할 필요성을 크게 줄였습니다. 이게 그 얘기 아닌가요? 다른 개선사항들도 속도감 높여주는 내용들이고 디아4 던전들은 애초에 디아2처럼 엄청 넓은것도 아니라 모든 구역 뛰어다니는건 별로 문제 같지않은데 왔던길 다시 가야하거나 그런게 문제였징 | 23.04.15 13:22 | | |

(IP보기클릭)124.59.***.***

Oddse
이방식이나 저방식이나 던전 모든 구역을 샅샅이 다 밟아야 한다는 구조가 달라지지 않았어요. 단지 '샅샅이 다 찾아야 하는건 똑같은데 그 과정을 좀더 수월케 해줄게' 이것뿐이죠. 이것은 귀찮다 불편하다는 부분보단 던전 매커니즘이 단 한가지로 획일화 되어있다는게 문제라고 봐요. 몇가지 루트 중에 맞는 길을 찾아야 하는 복불복식 던전, 미로 같은 맵에서 길을 찾아 헤메는 던전도 없이 현재 디아4는 다 똑같은 방식의 던전 뿐입니다. | 23.04.15 17:14 | | |

(IP보기클릭)124.59.***.***

Coolryong
커뮤니티에서 베타 해본 사람들 얘기 보면 '던전이 너무 노잼이다. 다 똑같다' 이런 얘기가 많지 않았던가요...? | 23.04.15 17:16 | | |

(IP보기클릭)121.163.***.***

Coolryong
어차피 모두를 만족시키는건 불가능하고 베타에서 가장 많은 피드백이 던전 목표때매 빽트래킹 하는거였는데 그게 개선된거면 충분합니다 던전이 다 똑같다고 하는것도 1막 지역 던전 같은곳만 계속 돌아서 나오던 문제였구요 | 23.04.15 18:04 | | |

(IP보기클릭)121.163.***.***

Coolryong
그리고 개선 내용 잘못 이해하신거 같아요 "'샅샅이 다 찾아야 하는건 똑같은데 그 과정을 좀더 수월케 해줄게'" 이게 아니고 샅샅이 뒤지지 않아도 되도록 해줄게에요 던전 목표가 구석진곳에 있어서 거기까지 들어갔다 도로 나와야 하는 백트래킹이 문제였는데 그게 개선됐다는 내용입니다 | 23.04.15 18:05 | | |

(IP보기클릭)124.59.***.***

Oddse
아니죠. 그러면 '열쇠 오브젝트를 들었을 때 이속을 빠르게 해줌'이 아니라 '열쇠 오브젝트의 위치를 조정' 이런 식이었어야죠. 똑같은 플레이방식은 그대로인 채 편의성만 개선한게 맞습니다. 일부 구조가 바뀌었다는 던전들을 제외하면요. | 23.04.15 18:16 | | |

(IP보기클릭)118.235.***.***

Coolryong
블코가 번역을 이상한게 한건지 몰라도 원문 보면 오브젝트 위치 재조정도 포함됩니다 | 23.04.16 19:50 | | |

(IP보기클릭)118.235.***.***

Coolryong

| 23.04.16 19:53 | | |

(IP보기클릭)220.117.***.***

네크 큰찌찌 원함
23.04.15 14:57

(IP보기클릭)211.246.***.***

화염벽 마법부여 더럽게 발동안하더만 버프먹었군
23.04.15 15:09

(IP보기클릭)119.196.***.***

상향 평준화를 해야지 그냥 너프 해버리네 네크도 피안개 시폭 옵션 없으면 상당히 피로도 올라가던데 옵션이 늦게 떠서 뼈져리게 느낌
23.04.15 19:52

(IP보기클릭)211.209.***.***

ClowReed
피안개 시폭 없어도 할만 했습니다. 컨트롤 난이도 올리는게 맞아요. 피안개 시폭 있으면 더 컨트롤 할게 없어지는데 피안개 지속 시간 줄이고 시폭 데미지 감소 시켜야지. | 23.04.16 09:45 | | |

(IP보기클릭)119.196.***.***

웹떠돌이
컨트롤 문제보단 스킬창이 적음 소환수 두개쓰면 소환스킬2칸 먹고 시폭 한칸 먹고 평타 한칸 먹으면 우클릭 이랑 스킬 한칸 남는데 쫄이 잡기 기다렸다가 시폭한번 하고 하는게 컨트롤 난이도가 올라가는게 아니고 귀찮아 지는것 같음 그리고 아직 초반 25레벨 인데 후반에 저항 생기고 하면 어려워질꺼 뻔한데 다같이 상향 평준화 하는게 맞지 않음 후반부를 안해봤으니까 다른캐릭 상향은 당연한거고 구지 핵앤슬래시에서 그럴필요가 있느냐는거지요 너프할꺼면 소환스킬을 따로 빼주던지 스킬창을늘리던지 대책은 주고 해야지 이제 성능안좋아지면 또 한캐릭터로 몰리고 그럼또 너프하고 반복일텐데 상향 평준화 하는게 맞다는거죠 다른 알피지들도 너프하고 너프하던 게임들은 욕만 먹다 섭종한게임도 많음 | 23.04.16 13:41 | | |

(IP보기클릭)1.233.***.***

드루 커스터마이징 아무도 이야기 안했나..?ㅋㅋㅋ
23.04.15 20:22

(IP보기클릭)211.209.***.***

paide
커마 얘기 많이 나왔는데 금방 안 될거 같아서 출시 후 레더 오픈 전이 급한 업데이트 끝나고 해줄 예정인거 같음. 슬라이더 조절 방식 커마는 개발 기간 길어지니. | 23.04.16 09:48 | | |

(IP보기클릭)1.233.***.***

웹떠돌이
변경만 된다면...뭐 기달리면 되니..깐요..ㅋㅋ 지금까지 하면서 .. 못생긴건 참았는데.이렇게 정 안가는 캐릭은 첨이라.. | 23.04.16 2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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