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독점작 포르자 호라이즌5에 9점을 준 웹진입니다.-
-오픈크리틱 등재 웹진-
5/10점.
우주가 이렇게 친숙하게 느껴질 줄 누가 알았겠어요? Bethesda의 최신 RPG 인 Starfield는 방문할 천 개 이상의 행성과 수백 시간 분량의 콘텐츠를 자랑하며 광활한 우주를 유혹합니다.
하지만 차갑고, 생기가 없고, 영감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미래에 대한 놀랍거나 경이로운 비전이라기보다는 표준 Bethesda 형식으로 혼합된 명백한 영향의 뒤죽박죽입니다.
Starfield는 미지의 은하계를 탐험하는 것을 고된 일처럼 느끼게 합니다.
Bethesda 게임에서 기대할 수 있는 특정 사항이 있으며 Starfield에는 거의 모든 것이 있습니다. 스토리와 선택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메이저와 마이너 캐릭터의 과다한 등장인물, 몇 시간의 대화, 메인 스레드에서 분기되는 수십 개의 사이드 퀘스트가 있습니다. 게임 내 여러 진영에 가입하거나 적으로 변신하도록 선택할 수 있으며, 어디에서나 동행할 조수와 파트너를 얻을 수 있습니다(물론 한 번에 하나씩만). 그 과정에서 당신은 일상적으로 우주와 우주에서 당신의 역할에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칠 결정을 내리게 될 것입니다. 가능한 한 폭력을 피하면서 모든 면을 연기하려고 노력하는 설득력 있고 부드러운 말투로 플레이하고 싶으신가요? 한번 해 봐. Doom Guy처럼 플레이하고 보이는 모든 사람을 찢고 찢고 싶습니까? 내 말은, 당신은 그렇게 할 수 있지만, 당신이 그 길을 택한다면 게임에서 많은 것을 얻는 행운을 빕니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미국이나 고대 판타지 영역 대신 Starfield는 Bethesda의 특징을 별에 가져갑니다. 무수한 은하계를 돌아다니며 행성과 위성, 항성계를 방문하면서 주요 줄거리를 움직이는 알려지지 않은 마법의 유물을 추적하게 됩니다. (이 게임에는 MacGuffins: Artifacts의 이름이 있습니다.) 이 유물들은 사후 세계 자체와 연결될 수 있는 웅장한 천체의 미스터리를 드러내며, 24세기 게임 배경으로 우주 전체를 탐험한 인류에게 남겨진 마지막 미지의 국가입니다. 각 유물은 초기 발견자(스포일러: 거의 항상 당신입니다)에게 신비한 비전을 제공하며, 점차 이러한 유물이 의미하는 바를 알게 되면서 다양한 초인적 능력을 잠금 해제하고 자신의 목적을 위해 원하는 다른 당사자와 충돌하게 됩니다. 이야기는 너무 많은 다른 공상 과학 게임, 영화 및 책을 연상시키는 상당히 표준적인 내용입니다.
그 Bethesda 형식에는 근본적으로 잘못된 것이 없습니다. 저는 Skyrim과 스튜디오에서 만든 Fallout 게임의 팬입니다. Starfield의 가장 큰 실패는 글쓰기입니다. 기억에 남는 캐릭터가 부족합니다. 폴아웃 4, Skryim의 메인 퀘스트 가장자리에서 발견한 흥미진진한 미스터리, Fallout 3의 강력한 장소 감각. 가장 가까운 파트너인 Constellation으로 알려진 탐험가 그룹의 구성원은 첫 번째 유물을 발견한 후 모집하며,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는 유물의 미스터리를 풀기 훨씬 전에 이야기하는 데 지칠 수 있는 단조로운 원형입니다. 활동적인 파트너와 배의 승무원을 정기적으로 순환시켜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똑같은 불쾌한 대사를 수십 번 듣게 될 것입니다. (나는 이륙 할 때시와 심오함에 대한 Barrett의 당혹스러운 시도를 다시는 듣지 않아도됩니다.) 빨리 화살을 내지 않는 유일한 Constellation 멤버는 그룹의 본부 역할을 하는 저택 대신 위성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짭짤한 늙은 해적입니다. 그조차도 이 크루와 자주 어울리고 싶지 않습니다.
Fallout 및 Elder Scrolls 게임은 친근한 도시와 정착지에서 적의 치명적인 소굴에 이르기까지 독특한 위치로 가득합니다. Starfield에는 게임 내내 다시 돌아올 수 있는 소수의 도시를 포함하여 고유한 로케일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천 개의 행성 대부분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절차적으로 생성되며, 그 결과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은 놀라운 동일성을 지향합니다. No Man's Sky의 화려한 테크니컬러 마법 대신 Starfield의 전형적인 행성 은 게임 캐릭터만큼 칙칙합니다. 회색, 녹색 및 갈색 암석으로 빠르게 채워지며 종종 동식물이 없습니다. 생명체가 있는 행성에 착륙하면 전체적으로 비슷하게 생긴 초목과 몇 가지 기본 형태를 닮은 경향이 있는 동물이 될 것입니다. (다음 중 하나 Starfield의 결정적인 스토리 비트는 우주에서 더 높은 외계 생명체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모든 은하계에 흩어져 있는 지구인의 후계자일 뿐이며, 각 암석에서 진화한 작은 이상한 바민트일 뿐입니다.) 때때로 촉수 위에 있는 두뇌 경주나 기본적으로 보이지 않는 공룡 기린과 같은 흥미로운 생물을 우연히 발견하게 되지만 그런 생물은 드뭅니다. 다채롭고 다양한 토착 생명체가 있는 행성조차도 Bethesda 게임이 때때로 빠지는 것과 같은 평평하고 활기찬 황량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당신이 주울 수 있는 무작위 쓰레기가 너무 많습니다.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우주 사무실의 서랍과 캐비닛을 샅샅이 뒤지며 완전히 쓸모없는 펜과 폴더, 노트북을 주머니에 넣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Bethesda 게임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 아무 이유 없이 수집할 수 있는 엄청난 양의 불필요한 쓰레기라면 Starfield를 좋아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탐험하는 단순한 행위는 아마도 Starfield의 가장 좋은 점일 것입니다. 기록을 위해 토착 생물을 스캔하면서 새로운 행성을 트레킹하는 것은 수집한 데이터 중 어느 것도 실제로 의미가 없더라도 버려진 과학 기지에서 해적 갱단을 쏘는 것보다 더 보람 있는 느낌입니다 . 그것은 게임이 위험할 정도로 잘 활용하는 것과 같은 기본적인 "모두 수집해야 한다"는 사고방식이며, 생명체가 있는 행성에 착륙할 때마다 모든 동물과 식물을 스캔하는 대신 당면한 작업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리뷰를 위해 이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고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려고 했다면 목적 없이 행성과 위성을 방문하는 데 몇 주를 보냈을 것입니다. Starfield에서 탐험할 때 가장 나쁜 점은 일단 착륙하면 모든 것을 도보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주선은 행성의 대기권 내에서 날 수 없으므로 아래에서 흥미로운 장소를 찾는 동안 하늘을 확대하는 대신 행성의 다른 곳에 다시 정착하기 전에 발굽을 굽히거나 우주로 다시 들어가야 합니다. 둘 다 짜증나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탐험이 게임의 핵심일 수 있지만 지금은 2023년이므로 분명히 전투가 게임의 주요 부분이 되어야 합니다. Starfield는 Bethesda Game Studios가 진정한 슈팅 게임에 가장 근접한 게임입니다. Fallout의 시간 정지 VATS 기믹이나 The Elder Scrolls의 중심에 있는 중세 무기 컬렉션이 없습니다. 무기고에 해당하는 소총, 권총, 산탄총, 레이저 등을 들고 우주를 누비며 사용해야 할 때 실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ethesda RPG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현대적이고 만족스러운 전투이며 아마도 Starfield의 스튜디오 형식에서 가장 큰 휴식일 것입니다. 물론 콜 오브 듀티가 되려는 것은 아니지만, 폴아웃의 느리고 신중한 전투를 좋아하지 않는 슈팅 팬들은 아마도 행복할 것입니다.
Starfield에서는 지상에서만 물건을 쏘는 것이 아닙니다. 행성 사이에서 때때로 다른 우주선과 공중전을 벌일 때 우주에서 물건을 쏠 것입니다. 1인칭 슈팅과는 다른 기술이 필요하며 그 과정에서 완전히 다른 가려움증을 긁어줍니다. 적을 제압하려고 시도하면서 궤도를 빙빙 도는 것은 빠르게 진행되는 방식으로 흥미진진합니다. Bethesda 게임은 거의 그렇지 않으며, 어렵다고 말하지는 않겠지만 게임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모든 총에는 모드 및 업데이트를 위한 여러 슬롯이 있으며, 이는 제작 및 사용자 정의에 대한 게임의 초점과 일치합니다. 무기, 우주복, 헬멧, 팩과 같은 가장 중요한 장비는 모두 다양한 연구 기지에서 제작할 수 있는 장비로 업그레이드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더 복잡한 청사진에 액세스하려면 게임의 스킬 트리에서 다양한 수준의 모딩을 잠금 해제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제작을 위해 여정에서 심층적인 자원 컬렉션과 무작위 브릭어브랙을 샅샅이 뒤져야 합니다. 또한 소수의 다양한 연구 기지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하며, 그 중 일부는 함선에 건설할 수 있으며, 다른 일부는 전초 기지에 배치하거나(자세한 내용은 곧 설명) Constellation 본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Bethesda의 가장 트레이드마크인 사소한 성가심 중 하나로 인해 제작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운반할 수 있는 양에 대한 무게 제한이 있으며 처음 몇 시간부터 New Game Plus까지 인벤토리를 저글링하게 됩니다. 배에도 인벤토리가 있으며 인벤토리도 빠르게 채워집니다.
우주 곳곳에서 발굴한 자원 중 일부를 팔거나 버리고 싶지 않다면 전초 기지를 건설하여 무리를 불태울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Fallout 게임의 정착지와 비슷합니다. 착륙할 수 있는 모든 행성에 연구 및 광산 캠프를 건설하여 자원을 추출하고, 연구 기지를 수용하고, 도시가 없는 은하계에 있을 때 개인 은신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은하계에서 다음 은하계로 점프하는 것은 여러 메뉴 화면을 수동으로 클릭해야 하고 자동 연결할 수 없는 드래그이며, 함선의 중력 구동 범위와 석유 매장량의 제한으로 인해 게임 후반에 도시로 돌아가기 위해 연속으로 여러 점프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전초 기지는 도시만큼 도움이 되지 않지만 근처에 전초 기지가 있으면 확실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승무원을 지정하여 운영하므로 자주 보고 싶지 않은 특히 성가신 캐릭터가 있으면 외딴 전초 기지에 붙일 수 있습니다.
함선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주변 환경을 업그레이드하고 디자인할 수 있는 두 가지 까다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내가 "성가신"이라고 말할 때 나는 그것을 의미합니다. 전초 기지는 게임에서 전초 기지를 만드는 방법을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기 때문에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함선 업그레이드와 게임 후반부에 열리는 함선 건조 도구는 모두 훨씬 더 실망스럽습니다. 두 프로세스 모두 게임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되는 것은 거의 없으며, 기본적으로 시행착오를 통해 함선을 조정하고 강화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그리고 게임 후반부에 꼭 방문해야 할 특정 위치는 새 장비를 설치하거나 엄청나게 비싼 새 배를 구입하지 않는 한 도달할 수 없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물론 이것은 베데스다의 특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들의 게임은 항상 자신을 설명하는 데 부족했으며, 아마도 플레이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특정 시스템이나 메커니즘을 사용하는 방법을 익힐 것으로 기대했을 것입니다. Starfield에서 다시 한 번 메뉴와 하위 메뉴의 눈사태를 클릭하여 게임이 제공하지 않는 설명을 찾으려고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Starfield의 행성만큼 그 메뉴를 탐색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확신합니다.
Bethesda 게임은 결함과 버그로도 유명합니다. Starfield는 내 Xbox에서 세 번이나 심하게 충돌했지만 중요한 공중전 중에 조종사 의자 위에 서 있는 한 캐릭터 외에는 이상하거나 재미있는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게임이 나오면 소셜 미디어가 엉망인 GIF로 가득 차게 될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플레이하는 동안 언급할 가치가 있는 것을 못했습니다.
당신은 Bethesda 게임에서 그 모든 기술적 기이함을 기대합니다. 당신은 게임의 내러티브에 맞지만 수십 시간 동안 보기에 재미있거나 흥미롭지 않은 준사실적인 미학, 단조롭고 생생한 품질을 기대합니다. 너무 많은 캐릭터, 너무 많은 반복되는 대사, 일반적으로 너무 많은 이야기, 플레이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만 존재하는 것처럼 보이는 수많은 평범한 사이드 퀘스트를 기대합니다. 게임 디자인에 대한 Bethesda의 접근 방식을 비판하는 사람들은 여기에서 Fallout 및 Elder Scrolls에 대해 마음에 들지 않는 모든 것을 풍부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Fallout 3, Skyrim 및 Fallout 4의 모든 문제를 간과할 수 있었는데, 이는 글의 질과 세계 구축 때문이었습니다. 그 게임들에는 내가 해결하고 싶은 강렬한 상황에서 내가 관심을 갖는 캐릭터가 있었다. Starfield에는 그런 것이 없습니다. Starfield는 주제적으로 Mass Effect와 매우 유사하지만 너무 열등해서 그 게임을 다시 플레이하고 싶었습니다. 탐험에 대한 접근 방식은 No Man's Sky 와 매우 유사하고 열등하여 2016년으로 돌아가 고통스럽게 과소평가된 게임의 원래 버전을 다시 한 번 플레이하고 싶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면에서 Fallout 4 및 Skyrim처럼 느껴 지지만 짐작할 수 있듯이 그들보다 열등합니다. 스타필드를 플레이하면 우주를 탐험하는 게임이나 베데스다가 만든 게임을 하고 싶지만 스타필드를 플레이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우주를 주려고 노력하지만, 자신의 야망과 근본적인 영감 부족으로 인해 궤도에 진입 할 수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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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1 자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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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5Y3CHpJLqgY?si=6p0-LFdxn5d6HnZ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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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겜 블라스퍼머스2 급에서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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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맨즈 미만 잡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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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앞날 아무도 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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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겜 블라스퍼머스2 급에서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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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존나 재밌게 하는중 | 23.09.01 08: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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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앞날 아무도 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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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안스럽네 닉도 적절하네요 토도에게 줘야 될 닉이네 | 23.09.01 0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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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1 자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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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T1이 무슨 소리를 할지가 너무 궁금함ㅋㅋㅋㅋ | 23.09.01 01: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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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저는 재밌게 했는데요? | 23.09.01 0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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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어들이 스타필드라늗 게임을 제대로 해보지 못하고 리뷰 했다고 할듯 ㅋㅋㅋㅋ | 23.09.01 0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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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 플게에서 어그로 끌다 플게 관리자한테 글삭제 당하고 정지먹었었어요 엑게에선 지본진이니 그래도 관리자가 내비두는데 플게는 바로 글삭제 ㄷㄷ 정지 | 23.09.01 01: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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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그인간은 분명히 시대를 너무 앞선게임이니뭐니 그ㅈㄹ할거에요ㅎㅎ | 23.09.01 01: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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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ㅅㅂ 개욱기네 | 23.09.01 0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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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게 어그로 정신병자 중에 한명인 “ 누난내맛몰라” 이사람도 제발 징계 쳐먹고 사라졌으면 좋겠어요 | 23.09.01 02: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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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수보니 안자는듯 ㅋㅋㅋ | 23.09.01 05: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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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맨즈 미만 잡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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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 | 23.09.01 01: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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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9.01 01: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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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러코스터 타이쿤 입장객들 지하세계로 보내는 문같네요 | 23.09.01 0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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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장면만 보면 어디 인디겜 수준인데; | 23.09.01 0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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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 언제 닫힘.. 그리고 그래픽이 좀 이상한데? 하옵인가 30프레임하면서 그래픽 선택한거 아니였나. | 23.09.01 01: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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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루먼쇼 느낌나네 | 23.09.01 0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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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 허허허허헣~?? 할말이 없네...;;;; 이딴걸 10년간 만들었다니... | 23.09.01 02: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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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왜 짠하니 ㅋㅋㅋㅋ | 23.09.01 04: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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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충격이네 이거; | 23.09.01 06: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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썸네일에서 보이는 그래픽 실화?? | 23.09.01 07: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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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왜이럼? 순간도 아니고 한참 구공기인줄? | 23.09.01 09: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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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조겜 vs 졸라맨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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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년뒤 나오는 게임들은 뭐 죠스로 보냐??? | 23.09.01 02: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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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림은 첨부터 96점 찍고 시작한거라 경우가 다르긴 해서,, | 23.09.01 02: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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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지? XT1 ㅋㅋㅋㅋ | 23.09.01 06: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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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은 스타필드 = 개리모드라는 소리죠? | 23.09.01 1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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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도기 첫사랑을 못잊고 혹시라도 할까봐 힌국어를 뺀거였구나 토도기 그는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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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거 없다고 공지 뜸, 헛소문 퍼뜨리지 말래 | 23.09.01 14: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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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펑은 정신차리고 제대로 만들기라도 했지 베데스다는?? | 23.09.01 14: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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