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버전 3.4.0)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양/기능 추가 및 변경
・선수의 포지션 적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 ‘포지션 트레이닝’을 수록했습니다.
・부스터의 효과와 발휘 조건에 관한 설명 화면을 개선했습니다.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의 톱 메뉴 구성을 변경했습니다.
・감독의 팀 스타일 적성에 따른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 데이터 업데이트
・경기장(Estadio Olímpico Universitario)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 기타 아래 각종 데이터를 새롭게 수록 및 업데이트.
・선수 그래픽, 사진, 각종 데이터
・유니폼
・클럽 엠블럼
・축구화
・볼
・경기장의 각종 그래픽
・경기장 옆의 광고판
・회견장 포토월 및 코너 플래그
・연출 장면
・중계
■ 새로운 시즌 데이터의 전환 및 업데이트에 대하여
아래 리그의 팀 편성을 새로운 시즌 데이터로 업데이트했습니다.
・Brasileirão Assaí
・Brasileirão Betano Série B
・USL Championship
■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조정 및 수정 사항
사용자 인터뷰, 설문 조사 등을 통해 여러분들이 보내 주신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수비 측면을 중점적으로 조정 및 수정을 실시했습니다.
〇 드리블
・일반 드리블에서 대시 드리블로 전환될 때의 반응성을 향상시켰습니다.
〇 트래핑
・트래핑할 때 선수의 이동 속도가 부자연스러울 정도로 빨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다가오는 볼을 뒤쪽으로 트래핑할 때, 발바닥으로 트래핑하면 반응이 느려지는 상황에서는 발 안쪽으로 트래핑하도록 조정했습니다.
〇 패스
・패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문제는 해당 문제가 경감하도록 수정 및 조정했습니다.
・땅볼 패스를 입력할 때의 목표 선택과 관련하여, 더욱 적절한 선수가 선택되도록 조정했습니다.
・플라이 스루 패스와 관련하여, 동료 선수가 받기 쉬운 위치로 패스가 가도록 조정했습니다.
・골키퍼가 볼을 손에 든 상태에서 던지기를 할 때, 예전보다 동료 선수가 받기 쉬워지도록 모션과 궤도를 조정했습니다.
・기술 ‘바깥쪽 감아차기’를 보유한 선수가 뜬공을 발 바깥쪽을 사용하여 주로 쓰는 발의 대각선 후방으로 킥하는 모션을 추가했습니다. 반대 발 정확도가 최고 상태인 선수는 반대 발로도 같은 모션의 킥을 할 수 있습니다.
〇 슈팅
・헤딩할 때 상황에 따라 더욱 적절한 궤도가 되도록 조정했습니다. 헤딩할 때의 자세와 상대 선수와의 위치 관계가 종전보다 궤도에 더 많은 영향을 줍니다.
・헤딩할 때 상황에 따라 더욱 적절한 모션이 선택되도록 조정했습니다.
・헤딩할 때 노마크 상황일수록 궤도가 골대에서 부자연스러울 정도로 크게 벗어나는 경우가 줄어들도록 조정했습니다.
〇 킥
・T. Kubo 선수의 프리킥, 코너킥 모션 또는 컨트롤 슛의 일부 모션이 선수 본인을 모션 캡처한 데이터로 변경되었습니다. 컨트롤 슛은 드리블 도중 주로 쓰는 발로 선수 몸 방향의 오른쪽 대각선 전방으로 킥했을 때 변경된 데이터가 적용됩니다.
・킥을 입력해도 원터치 패스, 원터치 슛이 나오지 않고 트래핑해 버리는 문제가 줄어들도록 조정했습니다.
・후방에서 온 볼을 옆 방향 등 어려운 각도로 킥했을 때의 정확도를 조정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킥 정확도가 예전보다 낮아집니다.
・매끄럽게 프리킥이 이뤄질 때, 상황에 따라 더욱 적절한 모션으로 킥을 하도록 조정했습니다.
〇 수비
・수비 시 상대의 패스를 인터셉트했을 때의 볼 터치 정도에는 상황에 따라 ‘공 가로채기’와 ‘볼 컨트롤’ 중 하나의 선수 능력치가 영향을 주고 있었습니다. 이것을 ‘공 가로채기’만 영향을 주도록 통일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더욱 적절한 태클 모션이 나오도록 조정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더욱 적절한 블로킹 모션이 나오도록 조정했습니다.
・명백하게 볼에 닿지 않는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블로킹을 시도하려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블로킹을 실시하는 상황 판단을 조정했습니다.
・슬라이딩 태클을 사용하는 블로킹은 기술 ‘슬라이딩 태클’을 보유한 선수만 실시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수비 시 커다란 각도로 턴을 하려고 할 때 과도하게 시간이 걸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공격 측이 코너킥을 찬 직후, 불필요한 상황에서도 수비 측 커서가 자동으로 변해 버리는 문제가 줄어들도록 조정했습니다.
・공중 볼을 상대와 경합할 때, 상대가 먼저 헤딩하는 상황이 명백한데도 부자연스럽게 뒤늦게 헤딩을 하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상대가 먼저 볼을 터치하는 것이 명백한 상황 등, 상대를 차지 않도록 킥을 자동으로 멈추는 처리가 이뤄질 때 조작 반응이 느려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〇 AI
・플레이 스타일 ‘클래식 No.10’의 선수 움직임을 조정했습니다. 항상 적진 깊숙한 곳에 위치하면서 기회가 오면 수비 라인 뒤쪽으로 뛰어드는 움직임을 취합니다. 또한 수비 상황에서는 대시를 자제하여 체력 소모를 줄이도록 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빌드업과 수비 상황에서 높은 수준의 기여도가 요구되는 CMF는 이 플레이 스타일이 유효한 포지션에서 제외시켰습니다. 이 플레이 스타일이 유효한 포지션은 SS, AMF입니다.
・각 경기 난이도의 AI와 관련하여, 공격할 때 과도하게 볼을 보유하려는 경향이 있었기 때문에 이를 조정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 조정에 따라 AI의 사고 방식도 조정했습니다. 앞으로도 플레이 데이터에 기반하여 각 경기 난이도의 난이도 밸런스가 적절해지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볼을 보유하고 있는 선수가 노마크 상태일 때는 동료 선수가 볼을 받기 위해 내려오는 빈도가 적어지도록 조정했습니다. 이는 팀 스타일과 플레이 스타일에 상관없이 모든 선수에게 적용됩니다.
・골키퍼가 뛰어나온 경우 등에 골대를 지키기 위해 커버하는 선수의 움직임을 조정했습니다. 선수 능력치 ‘수비 자세’가 낮은 선수는 골대 커버를 위해 움직이기 시작하는 시점이 종전보다 늦어집니다.
・크로스 볼을 예상하고 골대 앞으로 뛰어드는 선수가 동료 선수와 같은 위치로 뛰어드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코너킥 상황에서 키커가 킥을 한 후 수비 측 선수가 자기 진영의 골라인 부근으로 과도하게 후퇴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프리킥 상황에서 공격 측 선수가 더욱 적절하게 위치 선정을 하도록 조정했습니다.
・던지기를 할 때 쉽게 패스를 할 수 있도록 동료 선수의 위치 선정을 조정했습니다.
・자기 진영의 페널티 구역에서 커서가 표시되지 않은 동료 선수가 태클을 하여 파울로 처리되는 문제가 줄어들도록 조정했습니다.
・동료 선수나 동료 선수의 슛에 부딪히려는 상황에서 더욱 적절하게 피하도록 조정했습니다.
・경기 중 자동 지원 설정에서 [공수 레벨 변경]이 켜져 있으면 경기 시작 시에는 공수 레벨을 변경하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경기 중의 상황에 따른 변경은 종전과 마찬가지로 이뤄집니다. AI 팀의 공수 레벨 변경도 동일합니다.
〇 파울 판정
・파울 판정과 관련하여, 상황에 따라 더욱 적절하게 판정되도록 조정했습니다.
・파울에 대해 어드밴티지를 적용했을 때, 공격 측의 기회가 계속될 것 같은데도 불구하고 어드밴티지를 멈추고 파울로 처리하는 문제가 발생하여 판단을 조정했습니다.
〇 조작 방법
・매치업에 따른 위치 선정을 조정했습니다.
・수비 시의 커서 전환과 관련하여, 상황에 따라 더욱 적절한 선수가 선택되도록 조정했습니다.
・압박 지시를 입력했는데도 불구하고 압박이 발동되지 않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공격 교대 지시(짧은 코너킥)를 했을 때 키가 큰 선수 등 공중 볼에 대한 경합 능력이 뛰어난 선수는 키커에게 다가가는 선수로 선택되는 비율이 낮아지도록 조정했습니다.
・프리킥 등 세트 피스 상황에서, 규정에 의해 출입이 금지된 구역에서 이동할 때 대시 조작을 하지 않았더라도 대시해 버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선수가 비틀거리는 상태에서 자세를 바로잡은 것처럼 보이는데도 불구하고 조작 반응이 느린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킥을 입력한 후 볼을 뺏긴 경우 등에 파워 게이지가 표시된 채로 전방으로 달려 나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〇 기타
・선수끼리 접촉했을 때 부자연스럽게 상대 선수에게 걸려서 이동할 수 없게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드리블하는 선수가 상대의 페널티 구역에서 슬라이딩 태클을 당했을 때 점프하여 피함으로써 볼을 뺏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블로킹할 때 등 선수가 볼에 부딪혔을 때 부자연스럽게 바운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그 외에 경기를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조정 및 수정했습니다.
■ 오류 수정 또는 현상 완화 대책 실시
・2024/02/29 배포된 POTW: European Club Championship에서 영입할 수 있는 일부 선수와 관련하여, 특정 화면에서 표시되는 선수 카드의 테두리 색상이 녹색으로 표시되는 현상.
・표시 언어가 영어일 때 일부 도전 과제의 타이틀이 잘못 표시되는 현상.
게임 플랜의 각 포지션 종합 능력에 대하여
포지션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소비하여 포지션 적성을 습득했을 때, 선수의 재능 디자인 및 배치된 포지션에 따라 선수의 종합 능력이 종전보다 낮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선수 능력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선수의 종합 능력은 적성이 높은 ‘진한 초록색’으로 표시되는 포지션에서는 선수의 등록한 포지션에 배치했을 때와 동일한 종합 능력이 표시됩니다.
・적성이 약간 높은 ‘연한 초록색’으로 표시되는 포지션에 배치했을 때는 해당 포지션에서의 종합 능력이 표시됩니다.
앞으로도 계속 eFootball™ 2024에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출처 : e풋볼 공식 홈페이지 공지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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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의 팀 스타일 적성에 따른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이 내용인 것 같긴 한데 상세한 설명은 없었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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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수함 패치 은근히 많이 하더라구요. ㅎㅎ;; 개발사와 게이머간의 숨은 패치 찾기 놀이 ㅋㅋㅋ | 24.03.22 08: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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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유월이
・감독의 팀 스타일 적성에 따른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이 내용인 것 같긴 한데 상세한 설명은 없었네요~ ㅎㅎ | 24.03.22 08: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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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분기마다 문제점들을 어느정도 수정은 해주니 PES 시절보다는 좀 나은 것 같아요. ㅎㅎ | 24.03.22 08: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