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설명은 추후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형태만 조금 다르고 공격형태가 비슷한 적은 편집하였습니다. (특히 기사류)
곡검 패리의 제일 중요한 요령은 눈으로 보는 것을 절대!!! 믿지 마세요.
이거 찍으면서 느낀건 발동12 유효5프레임짜리 장판트랩을 깔아서
그거에 적이 걸려들게 하는 망할 사양이라는 걸 다시한번 체감했다는 겁니다.ㅎ (그냥 제 표현입니다)
그리고 엘든링의 일반 몹들이 얼마나 딜레이 주는 패턴이 많은지를 알게 됩니다.
영상과 관련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곡검 패리의 요령
1. 기본적으로 적의 공격 모션에 맞게 발동을 하면 하다못해 직검 든 적도 패리가 어렵습니다.
모든 적이 다 공통은 아닙니다만 적의 공격타이밍보다 약간 더 빨리 사용하면 딱 맞습니다.
2. 중거리&원거리 패리는 기본 불가하다고 보면 되고 딱 붙어서 쳐낸다는 느낌으로 임해야 합니다.
각도도 중요해서 영상을 보면 적에 따라서는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패리할 수 있는 히트판정에 갖다대는
경우가 많은데 - 그러 왼손에서 패리하면 되지 않나요? 라고 하실 수 있을지 모르나 왼손에 무기 있어도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패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결국 거의 똑같습니다. ㅎ
■영상을 찍으면서 엘든링의 패리에 대해서 느낀점
1. 2,3회 패리를 통해서 치명타를 먹이는 중간보스, 보스의 경우 어떤 공격이던 첫번째 패리를 성공하면 다음 공격은 어느정도 정해진
공격을 하게 만들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연속패리가 가능하도록 배려) 단지 보스에 따라서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2. 일반적으로 플레이 하다보면 잘 인식 못할 수 있는데 의외로 잡몹도 적의 패턴이 다양해서 발생확율이 높은 공격패턴은 패리가 안되는데
가끔 나오는 패턴이 패리가 되는 등 패리가 안되는 적으로 인식될만한 경우가 있습니다.
3. 직선형 공격에 대해서 매우 이상하게 패리 판정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19분40초 경에 나오는 라이오넬 패리 보시면 웃깁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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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든링의 무기 패링은 '단검'을 제외하면 (자검'레이피어'로만 실험) 시작 프레임이 '중방패'와 같고, 지속 프레임은 1프레임 짧거나 혹은 같다고, 직접 실험한 결과가 나왔는데 이 가설이 맞다면 최고 난이도의 패링 장비로, 패링을 마스터한 거네요! 감탄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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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리 성공하면 기분 정말 좋죠! | 22.06.29 14: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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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든링의 무기 패링은 '단검'을 제외하면 (자검'레이피어'로만 실험) 시작 프레임이 '중방패'와 같고, 지속 프레임은 1프레임 짧거나 혹은 같다고, 직접 실험한 결과가 나왔는데 이 가설이 맞다면 최고 난이도의 패링 장비로, 패링을 마스터한 거네요! 감탄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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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검패리를 좋아하는 이유가 이번작이 카타나 패리가 없는 대용이긴 하면서도 이 곡검 패리의 모션과 손맛이 이번작에서 완성형이 된 것 같아서 영상남길려고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어휴.. 너무 패리가 안되요 ㅠㅠ | 22.06.29 14: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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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레이피어 왼손 패링에 단검 티명을 줄곧 사용했는데 (유효프레임이 중방패보다 길었던..) 중방패 동급 성능에/동작까지 방패랑 똑같아져 두 번이나 좌절하고 단검 패링으로 뒷걸음 쳤습니다. 패리의 팁을 전하자면 게임 내 설정으로 L1,L2 버튼 설정을 서로 바꾸어 보세요. (트리거로 패리하는 게 아니라, 버튼으로 즉발 패리) 트리거는 입력 인식 지점까지의 '데즈 존'을 포함해 물리적인 거리가 멀기 때문에 패리를 입력하는데 시간이 더 걸릴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이것을 개선하면 패리 발동까지 몇 프레임 이득을 가질 수 있습니다. 패리를 위해 다크소울2시절엔 컨트롤러의 트리거에서 스프링 빼기도 하고 엘든링에선 L1버튼 실리콘의 키압까지 줄이는 등 별짓 다 하는 중입니다. | 22.06.29 15: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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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 무기도 각각의 종류가 있고 각각 패링 발동 및 유효 프레임이 달라서 다 체감되는 타이밍이 달라요. 직접하면서 익히는 수 밖에 없습니다. | 22.09.16 18:0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