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중제어기는 아군, 적군에게 걸어 전황을 바꾸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으로
행동제어
저항제어
공격제어
세가지가 있습니다.
행동제어
아군과 적군의 '행동'을 제어합니다.
공격, 이동, 저지등에 관여합니다.
기절
모든 행동 불가
공격, 저지, 스킬발동이 불가능합니다.
빙결
기절의 상호호환
공격, 스킬발동이 불가능하고 연장에 +a로 방어력, 받는 피해, 공격자 피해증가등이 붙기도 합니다.
아군이 당할경우 저지는 가능.
느려짐
이동속도 감소(적)
공격속도 감소(아군, 적)
SP회복속도 감소
회복속도 감소등이 있습니다.
정지
느려짐의 상위호환.
이동속도 80%감소.
느리지만 움직이며, 매우빠른 찔러용의 경우 정지를 맞아도 다른 적군보다는 빠른 속도인 경우도 있음.
속박
느려짐, 정지의 상위호환
대상을 해당위치에 고정.
기절의 하위호환 취급받지만, 기절이 안걸리는 적이 속박에 걸리는 경우도 있어 개념상 하위호환이지만
전투속성상 서로를 대신 할수 있는 상호호환이 가능함.
다만 공격이나 SP, 기믹이 멈추는 것은 아니라서 사거리가 길거나 저지중이 상태에서는 공격이 여전히 가능
저항제어
방어력, 저항, 받는 피해등에 관여합니다.
방어력 증감
방어력이 높을경우 공격자의 공격력 5%가 방어자에게 들어가고
공격력과 같거나 높은 경우, 공격력-방어력의 값으로 들어갑니다.
저항증감
저항이 높은 경우 방어력과 동일하게 5%가 보장되며
방어력과 달리 %로 값이 조정됩니다.
저항 20은 마법저항 20%란 의미이며
마법데미지에 대해 20% 덜아프게 맞습니다.
받는 피해 증감
방어력 저항전에 먼저 계산되는 값으로
%로 증감이 이루어지며
이계산이 끝난후 5%보장이 마저 이루어집니다.
또한 해당적이 받은 받는피해증가는 가장 높은것만 적용됩니다.
회복력증감
받는 회복력에 관하여 증가, 감소.
원소제어
받는 원소피해와 회복에 관하며, 원소피해를 받는 것밖에 못합니다.
공격제어
공격력증감, 공격속도 증감에 관한 제어
공격력증감
물리, 아크(마법), 트루(순수)이 있으며
~으로 증감
+증감
가 있으며
말그대로 얼마만큼으로 강해질지
얼마만큼으로 강하게 만들지이며
180으로 증감은
180으로 만드는 것이며
+180 증감은
본래+180으로 증감을 의미합니다.
공격속도 증감
아군, 적군의 공격속도에 관여하며
스킬이 일반공격을 강화하는 공격일경우
해당 강화된 스킬역시 변화합니다.
ex)
공격속도가 느려진 만큼 느려지는 머드락의 팽이
빨라진 공격속도만큼 SP사용게이지가 빠르게 사라져서 허공에 날리는 SP가 적어지는 피아메타
서리
공격속도 감소의 상위호환
공격속도가 느려지고 두번 당하면 빙결에 걸린다.
이제 여러분은 위의 것을 이용하여
아군이 덜후퇴하고 더 빠르게 보스를 죽이는 똑똑한 독타가 될수 있습니다!
(IP보기클릭)106.101.***.***
차생의은익
지나가용으로부터 시작된 유서깊은 이름! | 23.03.24 19: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