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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유명튜너들은 왜 제로백 높게 잡을까요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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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33.***.***

코너링에서 감속 후 치고 나가려고겠죠. Drivator랑 경쟁한다면 최속위주, 코너링위주 차량을 선별하시고 클래스나 경로를 보고 차량을 고르시면 더 좋죠.
23.08.25 07:32

(IP보기클릭)175.116.***.***

지금 영상에서는 일직선에서 뒤쳐지는게 아니라 코너에서 추월당하는 것 아닌가요?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조금 더 일찍 감속을 시작해 안정적으로 코너 안쪽을 공략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브레이크가 늦어 코너를 벗어나니 후속 차들이 치고 들어오는 걸로 보입니다
23.08.25 10:12

(IP보기클릭)122.43.***.***

오돌돌돌
아.. 역시 표현이 잘못했나.. 제로백이 낮다는게 제로백 시간이 짧아서 빠르다는 이야기 입니다 유명 튜너들은 제로백이 길어서 느리고 횡이동을 중시하더군요 영상은 오히려 제로백이 짧아서 ai차들이랑 뒤쳐지지 않는다걸 보여주는거고 이겼는데 공략법 물어볼일 없잕아요 ㅎㅎ 유명튜너들 튜닝은 보통 어떻게 운용하냐가 질문의 내용.. | 23.08.25 15:36 | |

(IP보기클릭)175.116.***.***

아.... 가속에 몰빵하지 않고 코너링 중시형 세팅 말씀이군요. 아무래도 출발 가속 몰빵인 세팅은 초반에 앞서 나가 후속차들을 견재하는 방식으로 하게 되는데, 가속에 몰빵하다 보면 코너링 성능이 나빠져 언더스티어가 심하거나 최고속도가 낮아지기 쉽습니다. 이런 세팅이 게임패드에서는 어느정도 맞아서 억지를 드리프트 주행하는 분들도 적지 않더군요(진짜 빠르기도 합니다). 다만 휠을 사용하는 저로서는 이런 극단적인 세팅은 언더가 너무 강하고, 운전하는 재미라는 측면에서 선뜻 손이 가지 않더라구요
23.08.25 16:46

(IP보기클릭)175.116.***.***

오돌돌돌
물론 유명 세팅 중에는 간혹 코너링부터 출발가속까지 모두 좋은 것이 있기도 합니다. | 23.08.25 16:49 | |

(IP보기클릭)122.43.***.***

오돌돌돌
아항.. 휠을 사용하면 또 다르군요 | 23.08.25 16:50 | |

(IP보기클릭)119.71.***.***

초반 가속을 위해 변속기 저단을 조였다 - 대부분의 코너를 도는 중속 이후 구간의 기어비가 넓다는 의미입니다. 단수를 늘리면 되지 않느냐 하시겠지만 각 단 넘어갈때마다 클러치 타이밍으로 0.1-.2초쯤 까먹고 들어갑니다. 이게 윗단 올라갈때만이 아니라 아랬단 내려갈때도 까먹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적당선에서 타협을 하셔야 합니다. 세세하게 기어비 세팅하려면 엔진 마력/토크 곡선부터 시작해서 각 트랙마다 저속 코너 or 고속 코너가 많은지 긴 직선에서 몇km 까지 올릴 수 있는지 등 파악해둬야 할 데이터가 많습니다.
23.08.25 23:01

(IP보기클릭)122.43.***.***

dix
아.. 제로백이라는게 저단을 조이는거에 의해서 결정되는건가요? 제 실력이 저 단점을 체감 하거나 유명튜너들 셋팅을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라는건 알겠네요 ㅠㅠ 원래는 트랙부터 파악하고 미세하게 조절하는거군요 | 23.08.26 00:35 | |

(IP보기클릭)119.71.***.***

bloodyseraph0820
일단 마력/중량으로 최고속도가 결정되고 엔진 토크(가속도)곡선에서 높은쪽을 쓰려고 변속기가 들어가는데 조이면 조일수록 가속은 빨라지지만 최고속도는 손해를 봅니다. 그래서 이걸 만회하고자 전체를 조이고 최종기어의 기어비만 좀 낮춰서 최고속도를 만회하는 형태를 자주 쓰는데 이러면 마지막단 물리는 순간 굉장히 굼뜨게 가속이 되는걸 느낄 수 있을겁니다. 2분 내외로 끝나는 보통의 레이스 짧은거에선 300km 이상 낼 구간이 적어 이래도 상관없긴 합니다만 전체 맵 한바퀴 도는 골리앗 레이스는 대부분이 고속코너고 최고속도가 높아야 유리하므로 초반 가속보단 중반 이후에 투자하게 됩니다. 아마 본문에 말씀하신 튜너들은 골리앗 도는걸 전제로 세팅을 했을겁니다. (라이벌 달려보면 다른건 레이스 실력만큼 등수가 거의 고르게 나오는데 이 골리앗 만큼은 신나게 달릴 수 있어서인지 다들 미친듯이 시간 땡겨놔서 진짜 등수 올리기 살벌합니다.) 그란1부터 레이싱겜 파면서 뭐 이거저거 주워들은건 많아서 설명할건 많은데 글로 적으려니 정리가 안되네요... 언제든 날잡고 기어비 공략 한번 써 보겠습니다. | 23.08.26 01:05 | |

(IP보기클릭)122.43.***.***

dix
아.. 저번에 골리앗 숙제 있을 때 어려웠던 이유를 이제 알겠네요 ㅎㅎ 그 때 파워 RWD 메타 셋팅이란걸 써서 해결했었는데 그 때 효과를 보긴 봤구나.. 그땐 코너 돌 때 핀휠 이런데 빼고 감속 안하고 무아지경으로 달렸네요 ㅋㅋ | 23.08.26 01:15 | |

(IP보기클릭)14.45.***.***

가속이 더빨라서 직선에서 추월하기 쉬워보여도 앞에서 후방카메라로 보면서 추월못하게 막으면 생각보다 쉽게 막아지기도하고 코너링에 집중하는 이유는 남들 다 감속하는 코너에서 가속을해서 똑같은 코너인데도 치고나가기 위함이죠 대부분의 순위싸움은 코너에서 이루어지고요 길거리 레이싱이나 크로스컨트리처럼 체크포인트가 양쪽으로 널널하게 있는경우에는 코너를 최대한 안쪽으로 넣으면서 차 후방으로만 찍고가는게 쉽지만 일반적인 로드레이싱이나 폭이 좁은 랠리같은 경우에는 무작정 파워보단 파워와 코너링 그 중간을 잘 타협한 밸런스좋은 세팅이 유리하고요 가끔가다 무식하게 좋은 op차들이 순위 다 먹긴하지만 뭐 이겜은 op차만 타게하는 게임은 아니니까요
23.08.26 01:08

(IP보기클릭)122.43.***.***

메에에에모리
유명튜너가 좋은 차에선 안보이는 이유가 있었군요 | 23.08.26 01: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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