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를 전부 익혔으니 이제 대전을 시작할 시간입니다!
대전 준비
카드 배치: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캐릭터 카드와 특성 카드를 상대방이 볼 수 있도록 앞면으로 배치합니다.
체력 체크: 캐릭터 카드에 표시된 최대 체력 수치 위에 체력 체크 마커를 놓습니다.
커맨드 선택 : 기술 카드 중 5장을 배틀 존에 뒷면으로 둡니다. 이 다섯 장은 게임 시작 시에 들고 있을 "패"가 됩니다.
리스트 선택 : 나머지 카드 중 9장을 골라, 리스트에 뒷면으로 배치합니다.
사이드 덱 준비: 남은 기술 카드들은 사이드 덱에 뒷면으로 쌓아둡니다.
기술 카드 확인: 플레이어는 상대방의 배틀 존에 있는 기술 카드를 확인한 후, 원래 위치로 돌려놓습니다.
리스트 카드 공개: 리스트에 있는 기술 카드들을 앞면으로 뒤집어, 상대가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이제 루멘콘덴서 게임을 시작할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대전의 진행 순서
루멘콘덴서는 기본적으로 시간 무제한으로 진행되는 격투 배틀을 기본으로 합니다.
누구 하나가 승리할 때까지 정해진 페이즈를 반복해가며 전투를 진행하죠.
루멘 페이즈
턴을 시작하는 첫 번째 페이즈입니다.
"루멘 페이즈"에 사용 가능한 능력이 있다면, 이 때 발동 유무를 체크 혹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권이 높은 플레이어로부터 시작하여
두 플레이어가 모두 루멘 페이즈를 진행했다면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우선권이 높은 플레이어가 "없을" 경우, 즉 서로 조건이 동일하다면 루멘 페이즈는 자동으로 스킵됩니다.
레디 페이즈
각 캐릭터가 어떤 전투를 할지 커멘드를 고르는 과정입니다.
레디 페이즈에서 선택한 카드가, 다음 배틀 페이즈에 사용되게 됩니다.
서로 자신의 패에서 사용할 기술 카드를 고른 뒤 레디 선언을 할 수 있습니다.
레디 선언은 우선권과 관계 없이 선언할 수 있습니다.
둘 중 어느 한 플레이어가 레디를 선언했다면 상대방 플레이어는 10초 이내에 레디를 선언해야 합니다.
두 플레이어 모두가 레디를 선언했거나, 10초의 제한시간이 경과했을 경우 다음 페이즈로 진행합니다.
배틀 페이즈
전투 판정이 처리되는 페이즈입니다.
배틀 페이즈의 처리에 관해서는 “배틀 페이즈 판정 처리 순서"로 따로 정리했으니, 하단에서 확인해 주세요!
간단하게 미리 알려드리면, 상/중/하단 공격의 회피와 방어, 속도계산을 통한 "명중 여부", 및 데미지 처리 등 다양한 판정이 들어갑니다.
겟 페이즈
다음 턴을 준비하기 위해 커맨드를 새로 떠올리는 과정입니다!
우선권이 높은 플레이어부터 겟 페이즈를 진행하게 됩니다.
우선권이 높은 플레이어가 "없을" 경우, 즉 서로 조건이 동일하다면 겟 페이즈는 자동으로 스킵됩니다.
원하는 기술 카드 1장을 리스트에서 패로 가져옵니다.
만약 패가 보유 가능한 최대 상한에 도달했다면 스킵할 수 있습니다.
리커버리 페이즈
사용한 자원의 일부가 회복되거나, 일부 능력이 발동되는 페이즈입니다.
우선권이 높은 플레이어부터 리커버리 페이즈를 진행하게 됩니다.
리커버리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발동 선언 및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두 플레이어 모두가 리커버리 페이즈를 진행했다면 루멘 페이즈부터 다시 진행하게 되며,
이 사이클을 “한 턴”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