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고버섯 스낵은 조그마한 표고버섯을 저온에서 튀긴것으로 마늘시즈닝이나 소금등의 조미료로 맛을 낸 스낵입니다. 버섯의 밑둥까지도 붙어있는 형태여서 임팩트도 충분합니다.
표고버섯 특유의 쓴 맛도 없어서 표고버섯을 싫어 하는 사람도 접근하기 쉽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물론 기존부터 표고버섯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멈출수 없는 맛과 생 버섯에 비교하여 비타민 D가 9배, 비타민B는 야채의 약 2배가 포함되어있습니다.
감자칩과 비교하여 감자칩의 경우, 칼로리가 높지만, 표고버섯 스낵은 비교적 다이어트 중에도 죄악감 없이 먹을수 있어 여성분들에게도 인기입니다. 또한 우리아이 술안주나 우리 아빠 간식으로도 보물과 같은 스낵이에요.
말린 표고버섯과 다른점이라면, 표고버섯 스낵의 경우 기름기와 소금, 설탕등이 시즈닝으로 쓰여 그만큼 말린 표고버섯이 30g 89칼로리에 비해 30g에 130칼로리정도로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그 외의 단백질 함량이나 식이섬유 함량은 동급입니다.
표고버섯은 영양적으로도 충분한데, 여러가지 건강한 효과가 있습니다. 피를 맑게 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거나, 뼈의 건강에 도움이 되거나, 식습관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변비예방효과나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어, 여성분들에게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증강에도 좋다고 해요.
표고버섯스낵을 먹을 때 주의할 점으로는 1일 3~5장 정도로 충분하며 가능한 물을 같이 드셔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량 섭취 시에 나타나는 부작용으로는 아직까지 결과로 나온것이 없습니다. 1일 정량도 칼로리와 시즈닝에 의한 염분 섭취에 관한 내용으로
부작용이라고 생각되는 현상으로는 복통, 저혈당, 요산치증가, 체질에 의한 토할것 같은 기분 등이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요산치증가는 통풍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합시다.
또한, 어떤 음식이라고 해도 과식으로 인한 부작용이 따르므로 주의하도록 합시다.
적당한 섭취는 위에 적혔듯 다이어트에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 일본 시이타케 스낵 설명 사이트 https://knopp-nuts.com/mushro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