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이전 테스트 때부터 해봐서 이하 내용은 테스트/체험판의 비교가 될 예정입니다.
이전에는 각 메크의 전투력이 5자리였고 패시브만 잘 붙이고 강화하면 20,000은 우습게 넘어갔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체험판에서는 메크들의 전투력이 3자리로 감소되어서 평균적으로 강화가 안된 상태에서 370~380 정도, 강화하면 패시브가 4개는 붙어야 480에 도달 할 정도로 전투력 올리기가 힘들어진 편입니다.
하지만 전투력 인플레이션 감소로 몇 가지 문제가 해결되었는데 특히 PVP의 문제점이 해결되었습니다. 이전에는 1000정도 차이나면 각 스쿼드별로 완전히 밀리는 수준이었는데 지금과 그때의 비율로 생각하면 전투력이 1정도 차이나는 수준이라 압살당하진 않습니다. 한 자릿수의 스펙 차이기 때문에 액티브 스킬이나 포메이션, 버프 스킬을 이용해서 충분히 뒤집는게 가능함. 그리고 별로 사용하지 않았던 베이스 스킬(회복, 스캔, 포격등)이나 버그 스테이션 점령이 매우 전술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번 체험판과 테스트판의 제일 큰 차이점은 베이스 구축 기능이 없어졌다는 겁니다.
원래는 자신의 베이스에 건설을 통해서 자원을 얻는다든지, 업그레이드 부품을 모으는게 가능했는데 지금은 그게 완전히 삭제되었습니다.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PVE, PVP를 통해 자원을 수급하는 걸로 충분해서 그런건진 모르겠습니다.
편의성 부분에서는 약간의 발전이 있었는데 기존 메크 제작에서는 설계도를 너무 세분화된 종류로 나눠놨었는데 이번에는 그 부분의 피드백이 들어간건지 완전히 단순화 시켜서 각 메크 종류별로 A, B(무장 차이)만 나눠서 보기가 편해졌습니다.
물론 아직 개발중인 게임이라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이런 불편한 부분과 문제점을 보완하는 거보면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11시부터는 스페이스기어즈 자체 방송에서 CM Tato와 매칭중에 만나서 이기고 디코에 인증하면 상금도 있으니까 참여할 분들은 참여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