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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etailer 쓰고 광명 찾기

dustysys/ddetailer (github.com)


그림의 얼굴 혹은 신체 부분을 찾아서 렌더링을 다시 해 해당 부분만 퀄리티를 올려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옵션에 따라 얼굴/신체/얼굴+신체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얼굴은 잘 되는데 신체 옵션까지 넣으면 수채화 현상이 쉽게 나타나서 얼굴만 돌리고 있습니다.



img/23/03/05/186ad8f1ebc51d8bd.jpg

일반적으론 업스케일링만 해도 얼굴 표현이 괜찮아지긴 하지만 퀄리티에 대한 집착은 커져만 가고...


이 확장이 또 전신샷을 뽑아 냈을 때 발생하는 뭉게진 얼굴 복구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얼굴 고치려고 Image to image로 가지 않아도 간단하게 해결 가능해졌습니다.


다만 내부적으로는 다시 그리는 것이기 때문에 재생성 대상 주변이 원본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법은 여타 확장과 비슷합니다.


Extension에서 위 github의 주소를 넣고 설치를 하고 Web UI를 새로고침 합니다.


그러면 Text to Image 탭이나 Image to Image 탭 하단의 Script 부분에 ddetailer가 추가돼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설치가 안 된다면 https://github.com/dustysys/ddetailer/issues/1#issuecomment-1309415543 링크에 있는 내용을 따라해보세요



img/23/03/05/186ad8a0c8451d8bd.png

일부 한글화가 돼있긴 한데 영어라도 사용 하는덴 문제 없습니다.


얼굴만 적용시키려면 Primary detection model에 ~~face~~ 라고 돼있는 모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몸까지 적용하려면 Secondary에 ~~person~~ 모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2 개를 선택하시면 


img/23/03/05/186ad8b95e451d8bd.png

Bitwise operation 설정에서 none을 선택했을 땐 왼쪽에 있는 Inpaint 옵션을 체크해야 신체 렌더링 범위를 미리 설정해 놓습니다.


나머지 옵션들은 기본 값 그대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개발자 말로는 Denoising Strength 값은 0.4 이하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저는 0.5로도 만족할 만큼 나와서 그대로 사용 중입니다


가끔 이미지에서 얼굴 범위를 잘못 찾는다 싶으면 X Y offset을 건드려 보심 됩니다.



아래는 사용 예시


기본 해상도는 512 * 768, 업스케일은 2배+Denoise 0.5 입니다.


업스케일과 동시에 사용하려면 업스케일 배율을 1.5배 이상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작업 순서는 이미지 생성 -> 업스케일 -> Ddetailer 순서로 동작합니다.


기본 출력

Ddetailer

업스케일(ESRGAN_4x)

업스케일+Ddetailer

img/23/03/05/186ada3a5a251d8bd.png

img/23/03/05/186adb1d40a51d8bd.png

img/23/03/05/186adb1e79951d8bd.png

img/23/03/05/186ada4ca3351d8bd.png

img/23/03/05/186ada3d08351d8bd.png

img/23/03/05/186adb2018a51d8bd.png

img/23/03/05/186adb2148c51d8bd.png

img/23/03/05/186ada53c0751d8bd.png

img/23/03/05/186ada3e6cc51d8bd.png

img/23/03/05/186adb2361a51d8bd.png

img/23/03/05/186adb2455e51d8bd.png

img/23/03/05/186ada87d9251d8bd.png

img/23/03/05/186ada3fda151d8bd.png

img/23/03/05/186adb263c151d8bd.png

img/23/03/05/186adb2743551d8bd.png

img/23/03/05/186adad425751d8bd.png

img/23/03/05/186ada4113951d8bd.png

img/23/03/05/186adb2ded751d8bd.png

img/23/03/05/186adb2f27751d8bd.png

img/23/03/05/186adb35a9f51d8bd.png

img/23/03/05/186ada4256251d8bd.png

img/23/03/05/186adbe0e1551d8bd.png

img/23/03/05/186adb6133f51d8bd.png

img/23/03/05/186adbe22a851d8bd.png

img/23/03/05/186ada43cb151d8bd.png

img/23/03/05/186adbfaf0d51d8bd.png

img/23/03/05/186adbe4ec651d8bd.png

img/23/03/05/186adbfbee551d8bd.png

img/23/03/05/186ada44e7751d8bd.png

img/23/03/05/186adc02bda51d8bd.png

img/23/03/05/186adc697e751d8bd.png

img/23/03/05/186adc6aacc51d8bd.png




기본 해상도에서 Ddetailer만 사용한 결과도 충분히 만족스럽게 나타납니다.


업스케일과 동시에 사용하려면 업스케일 배율을 1.5배 이상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Ddetailer도 특정 부분만 인식해서 처리하기 때문에 얼굴 밖과 연결된 부분이 끊어질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예시의 앞머리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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