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위키 | 구독자 7명 | 루리위키

어찌어찌 루리위키 게시판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리그베다 위키가 망한 이후 서브컬처만을 위한 위키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며 하염없이 유게를 눈팅하던 유게이였습니다.

그러다가 때마침 올해 6월말 루리웹에 있었던 일련의 사태를 통해 루리위키가 복구 예정이라는 말을 듣고 갑자기 의욕이 생겨 이를 준비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이 게시판 개설 신청하여 오늘자로 영업을 시작하게 되었네요.


사실 위키라는 게 개인이 도쿠위키 등으로 간단하게 혼자 만들어서 기여하고 노는 공간으로 해도 되지만, 루리웹의 특성이 서브컬처와 취미라는 것을 알기에 이를 연동하는 위키로 하면 더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루리위키 활성화를 더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루리위키가 흥하진 못 하더라도 최소한 누군가는 소중한 정보나 공략을 찾아가는 위키가 되었으면 하네요.


일단 어느 정도 정보나 의견 글을 여러개 쓸 생각이지만, 부족한 점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럴 때에는 좋은 의견 나누며 이야기해주시면 차근차근 고쳐 나가겠습니다. 또 더 좋은 의견 있으시면 적극적으로 글을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밑에는 우선 대략적인 작성 예정 의견 글입니다.

정보: 위키에 필요한 기초적인 정책과 지침들

분류 기준 의견 글을 제외한 아래 글들은 우선 전면 보류합니다...

의견 1: 기본 편집 지침-문서 기초에 대한 일반 지침

의견 2: 기본 편집 지침-문서 내용에 대한 지침

의견 3: 문서 등재와 토막글 기준

의견 4: 분류 기준

의견 5: 동음이의어

의견 6: 작성 금지 기준(정치, 시사 등)

의견 7: 표(템플릿) 양식

의견 8: 틀 양식

의견 9: 위키 활성화에 좋은 것들(다른 위키의 사례: 토막글, 오늘의 글 등)


P.S.최근에 유저게시판 신청하신 분들은 직접 이메일로 문의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7월 17일에 신청하여 8월 3일까지 기다리다가 문의 이메일을 보냈고, 8월 4일 오늘 갑자기 개설되었습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