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 구독자 7명 | Cayde6

코인 스테이킹 해보신 분들에게 질문!

A라는 코인을 가지고 있고, 해당 A코인을 스테이킹하는 B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Erc-20 네트워크와 BSC 네트워크를 지원합니다.

아무래도 Erc-20보다 애초에 BSC 네트워크쪽에서 스테이킹을 맡겨야 가스비등을 절감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 


아무튼  메타마스크 지갑에 이더리움을 스왑하여 Erc-20 네트워크쪽에 들어온 A코인이 있고,

메타마스크 지갑상에선 BSC 쪽으로도 지원이 되는 코인인데, 

거래소를 거쳐 입금하여 다시 BSC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인출하고 싶지만,

아직 현재 거래소들에선 해당 코인에 대해 ERC-20 네트워크를 지원하지 않아서 그 방법은 어렵고, 

아무튼 메타마스크 지갑상에서 먼저 ERC-20 네트워크에 귀속된 A코인을 BSC 네트워크로 보내면 어떨까 싶기도 했지만, 신규코인이라 그런지 브릿지 전환가능 목록에 잡히지 않습니다.


결국 가스비가 좀 많이 들긴 하지만, Erc-20네트워크에서 얻은  A코인을 해당 Erc-20 네트워크로 스테이킹 사이트로 전송하고 스테이킹후 보상을 얻었습니다. 


이런 경우, 스테이킹을 해지하여 다시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인출하려 할때, 인출할때도 역시 가스비가 드는데, 인출 가스비를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서, 해당 스테이킹 사이트에서 인출을 할때  메타마스크 지갑쪽에서 BSC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BSC쪽 지갑으로 돌려받는것도 가능한가요?


아니면 스테이킹의 개념이 어떤 네트워크를 선택하여 스테이킹했음, 해당 네트워크로만 돌려받을수 있는 것인가요?


다양한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스테이킹 사이트에서 스테이킹을 해보신 유경험자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