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 구독자 7명 | Cayde6

"현금이 왕이다"...'현금비중 확대' 목소리 커지는 월가

> > > >p.p1 {margin: 0.0px 0.0px 0.0px 0.0px; font: 12.0px 'Helvetica Neue'}p.p2 {margin: 0.0px 0.0px 0.0px 0.0px; font: 12.0px 'Helvetica Neue'; min-height: 14.0px}

img/22/09/06/18310af9328562e4b.jpg


CNBC에 따르면 뱅크오브아메리카(Bofa)는 지난달 '현금이 왕이었다(Cash was King)'면서 주식, 채권, 원자재 상품의 수익률을 모두 웃돌았다고 밝혔다. 또한 현금이 소비자물가지수(CPI)도 앞질렀을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에릭 로너건(Eric Lonergan) M&G 인베스트먼트 애널리스트도 최근 증시 변동성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안전 자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로너건은 "시장이 '매우, 매우, 위험한(Very Very Risky)' 상황에 놓여있다"면서 "지금은 자산을 안전하게 보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M&G도 주식과 채권의 비중을 줄이고 있다면서, 헤지펀드들도 주식과 채권 대신 현금에 들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존 페트리데스(John Petrides) 토크빌 자산운용 전략가는 "현금이 굉장히 오랜만에 주식과 채권에 비해 매력적인 포지션에 놓여있다"면서 "시장의 단기 불확실성이 우려된다면 현금을 보유하는 것이 경쟁력 있는 투자 전략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