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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을 배우려고 하는데....


비전공자고, 전공 관련 직업하다가 더 이상은 못해먹겠다 싶어서 새로운 길을 찾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게임학원 2군데 찾아가서 프로그래밍(개발자) 과정 상담도 했는데, 둘 다 기간을 1년으로 잡는다는 공통점은 있지만, 커리큘럼이 좀 다르다는 걸 확인했습니다.

교육 시작 시기나 금액, 교육 시간 등도 차이는 있지만, 그건 가장 중요한 요소인 '교육과정'보다는 후순위라서, 이 부분은 떼고 설명드리면...

한 곳은 유니티를 주로 다루며 언리얼은 따로 다루지 않고, 다른 한 곳은 총 1년의 교육과정 중 막바지에 가서 언리얼을 다룬다고 합니다.(유니티는 따로 안한다고 했는지, 유니티도 다루고 막바지에 언리얼도 다룬다는 것인지는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후자였던 것 같은데...)


앞서 언급했다시피 전 비전공자라 이런 것조차도 선택이 조심스럽습니다. IT업종의 생태를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 실제 현장에서 주로 다루는 건 어느 쪽인지 전혀 모르니까요.


게임 개발자가 되겠다면 유니티와 언리얼, 어느 쪽을 선택 해야 할까요?


장난식의 댓글은 사양하겠습니다. 진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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