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4명 | ㅋㄴㅋ

[다다] 마블 챔피언스 카드게임 캠페인 확장: 시니스터 모티브 알아보기


superboard/data/editor/2301/thumb/20230119164135_tnEwJEn1DYldPay6SQUCoTL3ovlyZ5.jpg


“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른다.”


이 문장은 위대한 히어로 중 한 명인 스파이더맨을 이끄는 신념으로 마블 유니버스에서 큰 의미를 가집니다. 거미줄을 타고 다니며 재치 있는 말을 내뱉는 이 히어로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그만큼 많은 적 또한 그를 노리고 있습니다. 다행스러운 건 빌런들과 그들의 사악한 음모로부터 뉴욕의 거리를 지키며 벽을 오르는 게 피터 파커뿐만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마블 챔피언스 카드게임>의 새로운 캠페인 확장, ‘시니스터 모티브’가 곧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이 확장에서 히어로들은 뉴욕의 거리와 옥상으로 나가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전통적인 빌런인 샌드맨, 베놈, 미스테리오, 악명 높은 시니스터 식스와 대결을 펼칩니다. 이전에 출시된 캠페인 확장처럼 각 시나리오를 개별로 즐길 수도 있고, 하나의 거대한 캠페인으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담긴 모듈형 조우 세트를 다른 <마블 챔피언스 카드게임> 시리즈와 함께 사용하여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시니스터 모티브는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두 명의 새 히어로가 포문을 엽니다. 바로 웹워리어즈의 두 상징적인 히어로, 고스트 스파이더와 스파이더맨(마일스 모랄레스)입니다. 두 히어로는 덱이 미리 짜인 상태로 준비되어 있어, 상자를 열자마자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superboard/data/editor/2301/thumb/20230119163912_qQKoJbF6RJ9gP5Z1s3NZ1Mvyp9NH7J.jpg

사악한 음모

 

superboard/data/editor/2301/20230119105843_rvuRHW4S5lDJQ7QhqwXCVXMgxiCFze.png


뉴욕시. 빅 애플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법의 편에 선 이들과 그 반대편에 선 이들, 양쪽 모두의 유명 인사들에게 본거지와 같은 곳입니다. 누군가 우리의 히어로를 상대로 문제를 일으키기 위해 이러한 유명 인사들을 고용했고, 그리하여 시니스터 모티브의 캠페인은 샌드맨(시니스터 모티브, 61)과 함께 시작됩니다.

이 껄끄러운 적은 확실히 만만한 상대가 아닙니다. 샌드맨은 모든 도시 거리(시니스터 모티브, 65)에 모래를 뿌려대며 광범위한 파괴와 혼란을 동시에, 다양한 형태로 일으킵니다. 히어로들이 성가신 모래 형상(시니스터 모티브, 66) 모래 클론(시니스터 모티브, 67) 부대를 상대하는 동안 교묘히 빠져나가는 빌런의 움직임을 늦추려면 도시 거리에 놓인 모래 카운터를 제거해야 합니다.

 

superboard/data/editor/2301/20230119110047_icjHFC1vjLuhZY0udg9H0uFuRkwpNK.png


   
샌드맨을 붙잡은 지 오래되지 않아 히어로들은 사납고 위험한 베놈(시니스터 모티브, 73)을 상대해야 합니다. 심비오트의 힘으로 강화된 이 빌런은 여러분이 공격해 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여러분의 아이덴티티에 뒷면 강화 카드를 놓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에 대해 활성화될 때, 주요 음모인 “우릴 내버려 둬!”(시니스터 모티브, 76B)의 효과로 그 강화 카드들을 다시 가져와 추가로 사용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빌런이 입히는 피해가 급속도로 상승하게 되지만, 베놈에게는 잘 알려진 약점이 있죠. 바로 종탑입니다.
    
 

superboard/data/editor/2301/20230119110223_VN1XelWhiQf1FQxrpbQ0c7NaoAsHJE.png


종탑이 고요(시니스터 모티브, 77A)하다면, 베놈에게 피해를 입히는 대신(그리고 그에 따라 베놈에게 추가 강화 카드를 주는 대신) 종 카운터를 모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고 난 뒤, 종이 울리면(시니스터 모티브, 77B), 베놈에게 입히는 피해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이를 활용해 가능한 적은 수의 공격으로 베놈을 쓰러뜨리세요! 베놈은 저돌적일지 몰라도, 멍청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이따금씩 종탑을 지키며(시니스터 모티브, 79) 여러분이 자신의 약점을 후벼 파지 못하도록 만듭니다. 

베놈의 흥분을 가라앉혔다면, 쉴 틈이 없습니다. 다음으로 상대해야 하는 세 번째 빌런은 까다롭고 당혹스러운 미스테리오(시니스터 모티브, 84)입니다. 

 

superboard/data/editor/2301/20230119110402_XnAYeB4qlasRKZla3TQwMNKGCO4kC0.png


  
이 빌런은 환영과 환상을 자유롭게 다루며 히어로들을 어지러운 거울 미로(시니스터 모티브, 87B) 안에 가둡니다. 그리고 조우 카드를 히어로의 덱과 버린 더미에 섞어 넣어 움직임을 방해하죠. 이렇게 섞여 들어간 카드들은 별안간 추가 조우 카드로 등장할 수 있기에, 항상 긴장의 끈을 놓아선 안 됩니다. 터무니없이 큰 환영(시니스터 모티브, 89) 변화하는 유령(시니스터 모티브, 91)처럼 미스테리오가 만들어 낸 환상을 조심하세요. 그리고 공포 조성자(시니스터 모티브, 93)에게도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악랄한 팀
 
superboard/data/editor/2301/20230119163936_f2D09v15lAii0VtcVTNGJha9NH8hsK.jpg

스파이더맨 테마의 캠페인에 당연히 이 상징적인 빌런팀이 빠질 순 없겠죠. 바로 시니스터 식스입니다! 이 공포의 팀은 닥터 옥토퍼스(시니스터 모티브, 94), 일렉트로(시니스터 모티브, 95), 홉고블린(시니스터 모티브, 96), 사냥꾼 크레이븐(시니스터 모티브, 97), 스콜피온(시니스터 모티브, 98), 벌처(시니스터 모티브, 99)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빌런들 개개인의 생명력은 플레이어 수에 비례하여 증가하지 않고 그다지 높지 않지만, 그들의 집요함과 시니스터 동기화(시니스터 모티브, 100B)로 이를 보완합니다. 

  

superboard/data/editor/2301/thumb/20230119110711_wezEO3cBJTGMWkFsdkvW1mBFXeHPgf.png


대부분의 <마블 챔피언스 카드게임> 시나리오와는 달리, 단순히 빌런을 격파하는 것만으로는 시니스터 식스에게 승리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집요하게 여러분의 뒤를 쫓을 것입니다. 승리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저 멀리 보이는 빛(시니스터 모티브, 102A) 부가 음모의 양면 모두를 달성하여 이곳을 탈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힘을 합쳐 덤벼드는 시니스터 식스를 상대하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들은 서로 협력하면서 자신들의 사기를 고양(시니스터 모티브, 103)시키고, 때로는 팀을 위해 희생(시니스터 모티브, 106)하기도 합니다. 심지어 홉고블린과 벌처가 함께 펼치는 항공사 단골 승객(시니스터 모티브, 108)이나 닥터 옥토퍼스와 스콜피온이 함께 대혼란을 일으키는 로봇 성능 향상 장비(시니스터 모티브, 110)와 같은 빌런 버전의 협동 카드도 있습니다. 확실히 이 팀은 엄청난 싸움을 일으킬 팀입니다!

이쯤이면 시니스터 모티브 최후의 빌런은 누구일지 궁금하실텐데요, 그건 여기서 밝히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힌트를 조금 드리죠. 스파이더맨에 맞서는 대표적인 빌런 둘을 합친다면, 과연 어떤 일이 생길까요? 정말 끔찍하고 어마어마한 힘을 갖고 있을 거란 건 분명하군요.


거미줄을 타는 히어로들

시니스터 모티브에 등장하는 빌런 무리는 아주 제멋대로인 데다가 뉴욕 시민들을 아주 불쾌하고 불안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 확장에는 아주 재빠른 두 히어로가 함께 등장합니다. 이 히어로들은 이 도시를 수호하기 위해 기꺼이 거미줄을 탈 준비를 하고 있죠.

 

superboard/data/editor/2301/20230119110906_pjJ9ms9NORdxUI3JH9vh9sg2lfH8Fu.png


  
먼저 만나 볼 히어로는 고스트 스파이더(시니스터 모티브, 1A)로 본명은 그웬 스테이시이며 다른 우주에서 피터 파커 대신 방사능에 노출된 거미에게 물립니다. 고스트 스파이더는 콤보 위주의 히어로로 다양한 상황에 쉽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타고난 능력인 아찔한 반사신경은 이벤트의 난입 또는 반응 능력을 해결한 후, 그녀를 다시 준비할 수 있게 해 중요한 순간에 강력한 추진력을 쌓아갈 수 있습니다. 고스트 스파이더는 고스트 킥(시니스터 모티브, 2)과 환상적인 공중제비(시니스터 모티브, 4)와 같은 카드들을 활용하면서, 아찔한 반사신경을 기본 기능과 조합하여 많은 양의 피해를 입히거나 많은 양의 위협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찔한 반사신경은 피루엣 펀치(시니스터 모티브, 5)와 같이 빌런 페이즈에 플레이하는 카드에도 적용되기에 다음 플레이어 페이즈에도 히어로가 준비되어 있는 보너스 효과까지 누릴 수 있죠. 이 모든 것에 거미줄 팔찌(시니스터 모티브, 9)를 더한다면, 빌런의 어떠한 행동에도 반응할 준비가 갖추어지게 됩니다.

앞서 얘기한 것들이 강력하긴 하나, 고스트 스파이더의 아주 강력한 콤보를 제대로 성공시키기 위해 때로는 약간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다행히 그웬 스테이시(시니스터 모티브, 1B)는 빠르게 준비를 갖추는 데 도움이 될 몇 가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웬의 아버지 조지 스테이시(시니스터 모티브, 7)는 필요할 때까지 이벤트 카드를 지니고 있을 수 있으며, 멀티버스행 티켓(시니스터 모티브, 8)은 게임당 한 번 차례를 완전히 재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업그레이드입니다.
  
 

superboard/data/editor/2301/20230119111151_0aBSMHd8hSa5Xzgwz08IdhqcYNiQ65.png


고스트 스파이더의 덱은 반응하여 응징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걸맞게 빌런 페이즈를 걸어 잠그는데 도움이 되는 수호 덱으로 짜여 있습니다. 스파이더버스를 가로질러(시니스터 모티브, 18)를 사용하면 동료 웹워리어인 실크(시니스터 모티브, 10)에게 도움을 요청해 조우 덱에서 배반 카드 하나를 선제적으로 버릴 수 있고, 스파이더UK(시니스터 모티브, 12)으로 방어하면 감히 여러분을 공격하는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공중 돌기(시니스터 모티브, 14)로 공격에서 살짝 벗어나 아찔한 반사신경을 격발하고, 만일 빌런 페이즈가 심각하게 진행된다면 나를 죽이지 않는 것(시니스터 모티브, 16)을 사용하여 다음 차례에 다시 기회를 잡으세요. 여기에는 적어도 “물리력” 자원 하나는 지불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 됩니다.
  
 

superboard/data/editor/2301/20230119111403_ElTzZGRRsptqxwkXs1sYJUkMakXHK5.png


또한, 고스트 스파이더와 함께 뉴욕 거리의 범죄에 맞서는 파트너, 스파이더맨(시니스터 모티브, 30A)이 등장합니다! 피터 파커와 히어로 이름이 같은* 마일스 모랄레스(시니스터 모티브, 30B)는 벽을 오르는 또 하나의 강력한 히어로로 베놈 블래스트와 거미 위장술이라는 고유한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능력들을 격발하려면 스파이더맨 덱의 특정 카드를 사용해야 하지만, 이 능력들은 활성화될 때마다 강력한 효과로 그 흔적을 남깁니다. 거미줄을 타고(시니스터 모티브, 33) 상황에 뛰어 들어 위협을 제거하고 거미 위장술로 빌런을 혼란에 빠뜨리세요. 그러고 거미줄 발사(시니스터 모티브, 34)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베놈 블래스트로 그 적을 기절시킵니다. 적이 기절했거나 혼란에 빠졌다면, 거미줄 곡예(시니스터 모티브, 31)를 이용한 짜릿한 공격으로 피해를 무려 8점이나 입힙니다!

경우에 따라, 베놈 블래스트나 거미 위장술을 활성화하고 싶지만 이러한 이벤트에 지불할 자원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내면의 힘(시니스터 모티브, 37) 방어 메커니즘(시니스터 모티브, 38) 업그레이드로 정확한 순간에 이 능력들을 자유롭게 격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파이더맨 카드를 버렸다면, 일상 형태로 변신하여 한 장을 덱에 다시 넣고 이중 생활(시니스터 모티브, 32)을 통해 전투에 곧바로 뛰어들 수 있습니다. 

 

superboard/data/editor/2301/20230119111600_alYY8kSghEq4RCgdZKMdBJQAvTfa9r.png


  
스파이더맨(마일스 모랄레스)은 미리 짜인 정의 덱으로 시니스터 모티브에 등장합니다. 고스트 스파이더의 덱이 웹워리어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스파이더맨의 덱은 쉴드(S.H.I.E.L.D.)의 요원들이 중심입니다. 모니카 창(시니스터 모티브, 40), 에이전트 13(시니스터 모티브, 46)과 같은 동료들로 현장 요원(시니스터 모티브, 44)은 물론이고 이미 효과가 입증된 감시팀(시니스터 모티브, 45) 같은 유용한 지원들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다수의 쉴드 카드가 플레이 영역에 있다면, 국토 개입(시니스터 모티브, 42) 전 지구적 병참(시니스터 모티브, 43) 같은 이벤트를 사용해 빌런의 음모를 갈가리 찢어 놓으세요. 

*참고: 시니스터 모티브의 스파이더맨(마일스 모랄레스)과 기본판의 스파이더맨(피터 파커)은 히어로 이름이 같지만, 각자의 아이덴티티 전용 카드를 서로 바꿔 쓸 수 없습니다. 이 사항은 히어로 카드, 의무 카드, 숙적 조우 세트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이제 거미줄을 타고 거리로 나갈 시간입니다. 스파이더맨과 고스트 스파이더로 시니스터 식스의 위협에 맞서세요! 2023년 초 출시될 시니스터 모티브를 기대해주세요!


https://divedice.net/kor/board/article?viewMode=view&ca=&sel_search=&txt_search=&orderby=&page=1&idx=638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