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보드엠] 결제 일정+다크 나이트 메탈이란?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길지 않은 여정이었지만, 오늘 밤 좀비사이드 재펀딩이 막을 내립니다. 번거로운 과정 가운데서도 후원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합니다. 혹여라도 이 새소식을 보시는 분들 가운데, 아직 참여하지 않으신 기존 펀딩 참여자가 계시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펀딩이 종료되면 26일부터 순차적 결제가 이뤄지고, 30일에 마지막 시도가 있을 예정입니다. 저희는 결제가 완료된 후원건을 정리한 후 2월 초순부터 발송을 진행합니다.


아울러 30일부터 직수령도 가능합니다. 28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사오니, 직수령이 가능하신 분들께서는 지난 새소식을 참고 부탁드립니다.(직수령 관련 새소식 보기)



다크 나이트 메탈?

※ 다크 나이트 메탈은 이번 펀딩에서 구입/증정하는 제품이 아닙니다.

기존의 좀사 팬들도 많이 참여해 주신 펀딩인지라 '다크 나이트 메탈'에 대한 문의가 종종 들어옵니다. 이번 펀딩으로 구입이 가능한 제품은 아니지만, 추후 발매 예정인 다크 나이트 메탈 확장팩에 대해 소개합니다.

다크 나이트 메탈은 배트맨의 출판사인 DC 코믹스가 2017년에 출간한 크로스오버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에서 '다크 멀티버스'가 소개됩니다. 멀티넘버링이 마이너스로 되어 있는 다크 멀티버스에서 흑화된 배트맨들이 실제 지구로 넘어와서 배트맨이 격전을 벌인다는 내용입니다.

다크 멀티버스에서 온 배트맨들은 기존 DC 코믹스 세계관에 있는 히어로나 빌런의 흑화버전입니다. 그래서 배트맨과 다른 히어로를 다소 섞어놓은 듯한 외양을 갖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이 이벤트는 '배트맨 : 메탈'이라는 제목으로 정발이 되어 있습니다.

좀비사이드:다크 나이트 메탈 확장은 이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평행세계의 배트맨들을 히어로나 어보미네이션으로 구현하여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한 확장팩입니다.

1개 또는 여러 개의 피규어와 카드가 들어있고, 일부를 제외하고는 피규어를 생존자 혹은 어보미네이션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0001.png

모두 5개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고, 해당하는 피규어와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C 코믹스와 정식으로 계약을 맺은 IP 사용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고가인 편이어서 제작비 절감을 위해 다국어판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다시말해 영문판 패키지에 카드는 4종류 (한글, 영문, 중문, 태국어)가 들어 있습니다. 

0002.png

1번 패키지입니다. 현재 지구의 배트맨, 그리고 다크 멀티 버스의 조커인 웃는 배트맨과 로빈들이 있습니다. 이 확팩에서 배트맨은 생존자 전용, 웃는 배트맨과 로빈들은 어보미네이션입니다. (원작에서 로빈들을 웃는 배트맨이 거느리며 다닙니다.)


0003.png

다크 나이트 메탈 시리즈 중 피규어 수가 제일 많습니다.

0004.png

카드 구성입니다. 이렇게 한글판 카드와 더불어 추가로 3개 국어의 카드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은 카드들은 폐기하거나 별도 보관하시면 되겠습니다. (2번 확장부터는 패키지 샷과 피규어만 소개햅니다.)


0005.png

0006.png

2번 확장으로 사이보그+배트맨, 원더우먼+배트맨의 믹스입니다.


0007.png

0008.png

3번 확장으로 배트맨+플래시, 배트맨+아쿠아맨입니다. 


0009.png

0010.png

4번 확장으로 그린 랜턴+배트맨, 둠스데이+배트맨의 믹스입니다. 둠스데이 믹스인 지구-1의 배트맨은 생긴건 어보미같지만, 생존자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0011.png

0012.png

5번 확장으로, 로보+배트맨입니다. 이 캐릭터는 어보미네이션 전용입니다. 


다양한 IP 캐릭터의 좀비사이드 어답테이션은 좀비사이드 프랜차이즈의 전통입니다. 한글판으로 유명 IP의 캐릭터 정발은 첫 시도인데요...

좀비사이드: 다크 나이트 메탈은 와디즈 후원자 여러분들께 배송이 모두 끝나고, 보드엠 자사몰에서 좀비사이드가 일반 런칭될 때, 동시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Post/182727/news/296443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