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4명 | ㅋㄴㅋ

[다다] 2023년 1월 25일 소식


2023년 1월 25일 소식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민족의 명절 설을 모두 잘 쇠셨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3년에도 다이브다이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신상품 출시 소식


1월 25일(수) 낮 12시에 신상품들이 출시됩니다. 모든 신상품들은 1월 25일(수) 낮 12시부터 1월 30일(월) 오전 9시까지 출시 특가로 판매됩니다. 어떤 신상품들이 판매되는지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최종 변론 일반 판매

 

superboard/data/editor/2206/20220627113839_dY92oWOgT8J1obgM21pepesLeuVU9U.png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누가 위조된 미술품을 유통하였나요? 아니면 범죄 조직의 두목이 체포되었나요? 혹시 유산을 노린 살인이라도 일어났나요? 어떤 사건이 일어났건, 사건의 결말은 유죄와 무죄를 가르는 법정으로 이어집니다. 법정은 유죄를 주장하는 검사와 피고인의 결백을 주장하는 변호사 사이에서 치열한 공방이 일어나는 장소이기도 하죠. 이들은 때로는 감정적으로, 때로는 논리적으로 접근하며 증거 확보 과정의 법적인 절차를 문제 삼기도 하고, 반인륜적인 범죄에 대한 비난을 이끌어낼 수도 있습니다. 사건을 준비하면서 불리한 증거는 숨기고, 유리한 증거는 최대한 이용하는 것도 이들의 몫이죠. 이번 ‘최종 변론 딜럭스’는 기존 ‘최종 변론’의 2개 확장 '대부'와 ‘마녀 재판’이 모두 포함되어 검사/변호사의 공방을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최종 변론’은 2022년 3월에 이미 선주문을 진행하였고,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선주문을 마친 바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호평을 남겼고, 데굴데굴 스튜디오를 비롯하여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이에 대한 영상을 제작하여 남겨주셨죠. 공식 상품 페이지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 변론은 일반판과 스트레치골이 포함된 선주문판으로 나뉘어 판매됩니다. 구매에 참고 바랍니다.

[최종 변론 인플루언서 영상 - 라마나타보드게임]
 

서쪽 왕국의 성기사 및 확장 출시

 

superboard/data/editor/2212/thumb/20221226111210_6OotpXrda29OUBRPFi4Wk7NHdMMFqE.jpg


'서쪽 왕국의 성기사'는 서기 900년경 서프랑크 왕국에 있었던 격동의 시기를 무대로 하고 있습니다. 그 무렵 도시를 발전시키려는 무수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왕국 외곽의 마을들은 여전히 외적들의 위협 아래에 놓여 있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이 시대의 프랑크 귀족으로서 사람들을 통솔해 적을 막아내고, 방어 시설을 건설해야 합니다. 시대가 시대인 만큼 영토 곳곳에 신앙을 퍼뜨리는 일 또한 게을리해서는 안 됩니다. 다행히도 여러분에게 도움을 주고자 왕이 파견한 성기사들이 곧 도착할 것입니다.

‘서쪽 왕국의 성기사’는 ‘서쪽 왕국의 건축가’를 잇는 ‘서쪽 왕국’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며 ‘건축가’의 기본적인 시스템을 유사하게 사용하고 있으나 이를 좀 더 정교하게 발전시켰으며, ‘성기사’ 카드를 추가하여 좀 더 전략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의 게임입니다. 보드게임 긱 순위 65위, 전략 게임 순위 49위로 이미 검증을 마친 게임이죠. 예상치 못한 문제로 인해 한국어판이 여러분을 찾아오는데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그만큼 높은 만족감을 드릴 것이라 확신합니다.

서쪽 왕국의 성기사 출시를 기념해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출시된 Garphil Games의 게임들을 모두 할인 판매합니다. 구매에 참고바랍니다.

[서쪽 왕국의 성기사 인플루언서 영상 – 데굴데굴 스튜디오]
[서쪽 왕국의 성기사 인플루언서 영상 – 로비의 평범한 보드게임]
[서쪽 왕국의 성기사 인플루언서 영상 – 우주티비]
[서쪽 왕국의 성기사 인플루언서 영상 – 라마나타보드게임]
 

아그리콜라 15주년 기념판 출시

 

superboard/data/editor/2301/thumb/20230102114035_NRpZQlJWUfHk2C8jYnZOfLZrurSTbM.jpg


2007년은 아그리콜라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그 해 에센 박람회에서 데뷔한 아그리콜라는 각계의 관심을 모으며 보드게임 긱 1위에 등극하는 등 한동안 최고의 보드게임으로 명성을 얻었죠. 그리고 15년 뒤인 2023년에도 아그리콜라는 고전 명작 보드게임으로서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봐야하는 게임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 입문한 보드게이머들도 아그리콜라에는 누구나 관심을 한 번쯤 보이기 마련이죠. 

아그리콜라의 15번째 생일을 맞아 출시된 ‘아그리콜라 15주년 기념판’은 아그리콜라의 오래된 팬을 위한 최고의 선물임은 물론이고, 아그리콜라를 처음으로 접하는 보드게이머들에게도 추천할만한 상품입니다. 수많은 구성물이 포함된 아그리콜라를 편리하게 보관하도록 상품 내부에 트레이가 포함되어 있고, 구판에 비해 ‘카드가 부족하다’는 말을 자주 들었던 신판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기술자덱’, ‘농삿소덱’ 2개 확장을 본판에 포함하여 구판에 버금가는 카드 장수를 확보하게 되었죠. 아그리콜라는 카드 장수가 곧 리플레이성과 연관되므로 풍부한 카드는 아그리콜라의 게임성을 극도로 올려주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신판 발매 이후 카드 확장만 5종이 출시되었다는 점이 이를 증명합니다!). 게다가, 아그리콜라 구판의 프로모로만 제공되어 신판을 구매한 사람들은 구매할 수도, 사용할 수도 없었던 희귀한 프로모 확장인 ‘X덱’, ‘레전데어리 덱’, ‘L덱’, ‘사계절 확장’ 등이 신판에 맞게 리뉴얼되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확장들은 극한의 리플레이성을 자랑하는 아그리콜라를 한 층 더 독특한 방향으로 더 즐길 수 있게 하는 재밌는 확장이죠.

[아그리콜라 15주년 인플루언서 영상 – 데굴데굴 스튜디오]
[아그리콜라 15주년 인플루언서 웹툰 – 다소]
 

어센션 10주년 기념판 출시

 

superboard/data/editor/2301/thumb/20230125112226_NgENfVooZxPfM1zIOc5akPkqdHcgQ5.png


아그리콜라와 더불어 고전 명작의 또 다른 기념판, 어센션 10주년 기념판도 이번 출시 상품으로 등장합니다. ‘어센션’은 ‘도미니언’(2008)이 열었던 덱 빌딩의 시대를 본격적으로 알린 덱 빌딩의 또 다른 고전 명작이죠. 공통 열의 사용, 2가지 종류의 자원, 덱에 섞여들어가지 않는 건축물 타입의 도입 등 어센션이 이후 덱 빌딩 게임에 미친 영향 역시 막대합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덱 빌딩 게임이 나왔지만 여전히 입문용 덱 빌딩 게임으로 도미니언과 함께 추천되고 있는 최고의 명작입니다. 

‘어센션 10주년 기념판’은 ‘어센션’의 기본으로 돌아가, 2010년 출시되었던 ‘Ascension: Deck Building Game’을 리뉴얼하여 만든 기본판입니다. 매우 심플하고, 간단하지만 어센션의 매력을 그대로 담고 있어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 적합하고, 어센션을 충분히 즐기신 분께도 오랜만에 맛보는 심플한 매력과 함께, 일신된 일러스트의 신선함이 와닿으실 겁니다. 한국어판으로 덱 빌딩의 고전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이번에 출시되는 어센션 10주년 기념판에는 Ascension: Year Three Collector’s Edition에 포함되어 있던 프로모 카드 중 8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매에 참고 바랍니다. 

[어센션 10주년 인플루언서 영상 – 데굴데굴 스튜디오]
 

마블 챔피언스 카드게임 캠페인 확장: 시니스터 모티브 출시

 

superboard/data/editor/2301/20230125110641_qMIVihGMJQsZyPL2H4t0HoNnwNEpOM.png


시니스터 식스(Sinister Six)가 세계를 뒤흔들 음모를 꾸미고 있습니다. 세계가 위기라면, 시니스터 식스의 숙적이자 우리들의 친절한 이웃이 나설 때겠지요. 전 우주의 다양한 스파이더맨들이 찾아와 여러분을 도울 것입니다! 

마블 챔피언스 카드게임 캠페인 확장: 시니스터 모티브는 스파이더-버스(Spider-verse)를 기반으로 하는 마블 챔피언스의 새로운 캠페인 확장입니다. 스파이더맨의 숙적들인 베놈, 시니스터 식스를 포함해 총 10명의 빌런이 등장하고, 이를 함께 물리칠 새로운 히어로 고스트 스파이더와 스파이더맨(마일스 모랄레스)가 합류합니다! 물론 새로운 캐릭터에 걸맞은 새로운 기믹과 능력도 추가되죠!

시니스터 모티브 캠페인 확장의 출시를 기념해 마블 챔피언스 카드게임 시리즈를 모두 할인 판매합니다. 구매에 참고 바랍니다.

[기획기사]
 


 

상품 진행 소식


현재 생산되고 있는 상품들의 현황을 전해드립니다.

운송 중
위쳐: 올드 월드
스카페이스 1920
에이지 오브 스팀
퀘스트 & 아발론 빅 박스
네메시스 락다운 확장: 스트레치 골 추가 카드

생산 중
트릭케리언 빅 박스
벚꽃 내리는 시대에 결투를 확장: 도앵단원 & 신좌앵연기 전편 + 포일카드팩
만리장성 업그레이드 팩

파일 준비 중
슬레이 더 스파이어 보드게임
 


 

신상품 공개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새로이 준비 중인 신상품을 소개합니다.
 

커피 러시

 

superboard/data/editor/2301/20230125092856_3hvHMGHfcygDfzFEBRpHArT6zYp6t5.png


플레이어는 바리스타가 되어 제한 시간 내에 주문을 처리해야 합니다.
어떤 주문이 들어올지는 순전히 운에 기대야 합니다. 손님을 가려서 받을 수는 없잖아요?

국내 작가인 한의진 작가의 원작을, 게임이 끝날 때까지 긴장감이 유지되면서도 아기자기한 구성물로 표현한 가벼운 게임입니다.
커피 러시는 4월 전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개발 프로젝트 소개 기획기사]
 

안갯속의 카르카손

 

superboard/data/editor/2301/20230125111453_qnNQ5RGlBH9XyDPISYikTs2jQBhb8O.png


카르카손 지역에 짙은 안개가 끼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 이단으로 심판받았던 카타리파의 원혼이 카르카손 곳곳을 떠돕니다. 여러분은 함께 뭉쳐 원혼을 잠재우고 카르카손의 평화를 되찾아야 합니다. 

‘안갯속의 카르카손’은 카르카손 시리즈 최초의 협력 게임입니다. 기본적인 게임의 진행 방법은 카르카손과 거의 같으나, 유령들의 방해를 뚫고 여러분의 점수를 모으는게 목적입니다. 카르카손의 안개는 유령들을 부르고, 유령들은 여러분이 점수를 얻지 못하도록 방해할 것입니다. 유령 말이 다 없어지면 게임에서 패배하므로, 여러분은 점수를 희생하며 유령을 돌려보내거나, 때로는 과감하게 점수를 얻어 승리에 다가가는 선택을 해야합니다. 요새나 묘지 등, 새로운 기믹을 갖춘 요소들도 등장하여 여러 가지 모듈을 섞어 더욱 흥미진진하게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안갯속의 카르카손’의 타일과 다른 구성품들은 기본판과 섞어서 확장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2022년 에센 박람회 페어플레이 차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고(Honorable Mentions – 순위에 들지 못했지만 아쉽게 떨어진 상품들), 독일에서도 가족 게임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는 게임입니다. 따끈따끈한 2022년 신작, ‘안갯속의 카르카손’을 한국어판으로 출시합니다. ‘안갯속의 카르카손’은 생산이 끝나 운송 중에 있습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 확장: 잊힌 시대 조사자 / 캠페인 확장

 

superboard/data/editor/2301/20230125112013_zvC3wwNecrP4PEbTcmYrPyAwQlnuHV.png



우리는 지구의 역사를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우주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통째로 뒤집을 수 있는 숨겨진 비밀이 지구 어딘가에 있습니다. 유명한 역사가 알레한드로 벨라가 고대의 잊혀진 아즈텍 도시에서 이 비밀 중 하나를 발견했을 때, 시간의 구조를 뒤흔드는 음모가 시작됩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 확장: 잊힌 시대는 아컴호러 카드게임의 세 번째 확장팩입니다. 탐험이라는 새로운 배경을 바탕으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펼쳐나가는 이 확장 역시 많은 유저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죠. 그리고 아컴호러 카드게임 최고의 난이도로도 악명이 높죠. 한국어판 역시 성황리에 판매되었고, 이번에 세 번째로 개정판 출시가 결정되었습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 확장의 세 번째 개정판, 아컴호러 카드게임 확장: 잊힌 시대의 조사자, 캠페인 확장 한국어판이 출시됩니다. 현재 운송 중이며, 조만간 전 세계 출시와 맞추어 출시될 예정입니다. 
 


 

빅 시티 소식


ALG에서 한국어판을 추진하였으며 저희가 ALG의 유통권을 인수하며 함께 인수하였던 빅 시티에 대해서, 이 게임을 기다려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송구합니다. 빅 시티 한국어판의 출시가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빅 시티 한국어판은 ALG에서 어느정도 진행된 상태로 저희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다만 일부 구성물 생산이 진행된 상태로 멈춰있었으며, 한국어화 작업은 전혀 진행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생산을 재개하고자 하였으나, 이미 오랜 기간 생산이 멈춘 상태에서 대기하던 원 제작사는 저희에게 지연 및 생산비 상승 등을 이유로 추가 비용을 요구하였습니다. 이미 상당한 비용을 지불했으나, 더욱 큰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했고, 현실적인 가격을 책정할 수 없어 안타깝지만 저희는 생산을 포기하는 결정을 내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기다려주신 분들께 좋은 소식을 들려드리지 못해 아쉽습니다.
 


 

공식 아컴호러 카드게임 허브 개설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셨던 부분이나 정확한 FAQ등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공식 아컴호러 카드게임 허브를 개설합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 허브는 네이버 아컴파일즈 카페에서 운영중인 참조 안내서 및 FAQ를 제공하는 사이트로서 많은 분들이 아컴호러 카드게임을 더 깊게 즐기기 위해 참고하고 있습니다. 아컴파일즈 운영진과의 계약에 따라, 이 아컴호러 카드게임 허브를 앞으로는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공식으로 서비스합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 허브에 올라오는 참조 안내서 및 FAQ는 모두 아컴호러 카드게임의 공식 한국 유통사인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인증한 내용임을 알리며, 앞으로도 아컴파일즈 카페 운영진 등과 협조하여 차질없이 운영하겠습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조사자분들의 관심 바랍니다.

[공식 아컴호러 카드게임 허브]
 


 

크리에이터 데이 2302 & 마블 챔피언스 카드게임 초보자 설명회  신청 종료


1월 27일(금) 교대 달무티 보드게임 카페에서 열리는 마블 챔피언스 카드게임 초보자 설명회와 2월 3일(금) 코리아보드게임즈 서울 사무소에서 열리는 크리에이터 데이 2302의 참가 신청이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다음 달 열릴 크리에이터 데이 2303, 제2회 마블 챔피언스 카드게임 초보자 설명회에도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크리에이터 데이 2302 공지]
[마블 챔피언스 카드게임 초보자 설명회 공지]



https://divedice.net/board/notice?viewMode=view&ca=&sel_search=&txt_search=&orderby=&page=1&idx=4733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