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4명 | ㅋㄴㅋ

[BGQ] 테라노바 리뷰


새로운 땅


Terra Nova는 Captone Games(및 유럽의 유서 깊은 독일 출판사 KOSMOS)에서 표면적으로는 새로운 게임입니다. 저자는 Andreas Faul에게 있지만 콘텐츠의 막대한 빚은 Terra Mystica 의 원래 제작자인 Helge Ostertag 및 Jens Drögemüller에게 있습니다. Terra Mystica의 모든 로코코 장식을 깎아서 게임을 10분 안에 가르칠 수 있고 모두가 뛰어들 수 있도록?” 이것이 바로 Terra Nova 가 "어이쿠, 이걸 연주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어"라는 영구적인 상태에서 내 Terra Mystica 경험을 저장하고 마침내 정말 접근하기 쉬운 중간 무게 유로의 여러 플레이를 위한 버전을 테이블에 가져온 방법입니다.

그러나 자매 게임과의 비교에 대해서는 충분합니다. Terra Nova는 견고하고 중간 무게의 Euro로 그 자체로 설 수 있으며 "단순한" Terra Mystica로만 생각할 가치가 없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Terra Nova에서 플레이어는 게임의 두 가지 통화(동전 및 파워 토큰)를 최대한 많이 획득하여 지형을 선호하는 지형 유형으로 변환합니다. 이를 통해 집, 교역소, 요새를 지을 수 있으며 이러한 구성 요소에서 통화, 발전 또는 순수 포인트에서 상당한 보너스를 얻는 마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5라운드를 번갈아 진행하며, 할 수 있는 일이 부족하거나 전략적인 이유로 그보다 더 일찍 각 라운드에서 탈락합니다. 5라운드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동전과 상대적인 영토 범위에 대한 엔드게임 포인트를 받고 승자가 결정됩니다.


첫 번째 게임은 규칙을 익히는 데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지만 두 번째 게임은 4명의 플레이어가 있어도 한 시간 안에 끝낼 수 있습니다. 게임을 마친 후 파벌 보드를 뒤집어 각 플레이어 색상에 대해 사용 가능한 다른 파벌을 시도하여 다른 파벌로 다시 플레이하고 싶을 정도로 빠릅니다.


테라 노바 게임플레이
Terra Mystica를 알고 있다면 이것은 분명히 그것의 형제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다이빙하기 전에 Catan 변종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게임 경험:


Terra Mystica 경험 없이 상자를 열면 대체 현실 버전의 Settlers of Catan 을 우연히 발견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나무 조각은 1995년 고전의 잉여 조각에서 용도가 변경된 것 같습니다. 보드 자체는 Catan과 같은 모듈식은 아니지만 육각형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스네이크 드래프트에 집 2채를 배치하는 게임을 시작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 후에는 게임의 방향이 바뀌어 훨씬 더 깊이 있는 게임을 하고 있다는 것을 금방 깨닫게 됩니다.


집이 배치되면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순서대로 번갈아 가며 5라운드를 진행합니다. 각 라운드는 12개 정도의 가능한 작업 중 하나만 수행합니다. 각 플레이어가 한 가지 작업을 수행한 후 주기가 다시 시작되어 각 플레이어가 라운드를 위해 패스하고 플레이를 종료하기로 결정할 때까지 반복됩니다.


테라 노바 보드

색상당 두 진영: 녹색은 페어리를 뒤집어 드루이드로 플레이할 수 있고 파란색은 워터 스프라이트를 뒤집어 바다견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탈락하면 다음 라운드를 위해 턴 순서대로 다음 공간을 차지합니다. 탈락한 첫 번째 플레이어는 첫 번째 플레이어 토큰(3D 삽)을, 다음 플레이어는 두 번째 위치를 차지합니다. 플레이어는 현재 보너스도 교환합니다. 사용 가능한 토큰 중 새 토큰에 대한 토큰입니다. 즉, 각 플레이어의 출구는 다른 플레이어가 얻을 수 있는 보너스 토큰에 영향을 미칩니다. (종료할 때 하나의 보너스를 받지만 이제 최근에 사용한 보너스는 나중에 퇴장하는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동 자체는 도시 건설의 개념에 중점을 둡니다. 마을은 최소 4개의 인접 건물로 이루어진 줄이며 "엠블럼" 값은 최소 7입니다. 집은 엠블럼 1개, 교역소는 엠블럼 2개, 요새는 4개의 가치가 있습니다. 집을 짓는 데는 코인 4개가 필요합니다. , 교역소 7개 또는 10개 코인(집 반환에 더해), 요새 14(교역소 반환에 추가). 마을을 얻기 위해. 


또한 건물을 지을 때마다 플레이어 보드의 공간(예: Hansa Teutonica)을 발견하여 미래 소득을 잠금 해제하고 두 요새에 대한 특수 능력을 잠금 해제합니다. 따라서 지도에서 발자국을 늘리면 향후 턴에 대한 수입도 증가합니다.


테라 노바 파워
전원 주기: 레벨 III 전원을 사용할 수 있지만 레벨 I로 이동합니다. 토큰은 다시 사용할 수 있기 전에 I에서 II, III로 이동합니다.

Terra Nova(및 이전의 Terra Mystica)의 핵심 규칙은 각 플레이어가 하나의 특정 지형 유형에만 건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Faeries는 숲 지형에 건설해야 하고 Water Sprites는 섬 지형에 건설해야 합니다. 즉, 마을을 건설하려면 적어도 두 개의 지형 헥스를 진영이 선호하는 색상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거주 가능하게 만들기"라는 특정 작업이 필요하지만 작업에 사용되는 기호가 삽이기 때문에 모두가 "삽" 작업이라고 합니다. 하나의 삽은 5가지 유형의 지형 중 2개를 자신의 것으로 변환하고 2개의 삽은 다른 2개를 변환합니다. 다섯 번째 유형은 파벌의 기본 설정에 대해 사전 설정됩니다. 각 삽은 6돈으로 얻을 수 있지만 Terra Nova의 다른 통화인 "Power"로도 삽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원은 Terra Nova에서 제한된 자원입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세 가지 고갈 상태에서 8개의 파워로 시작하며 고갈된 파워를 재충전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규칙이 있지만 본질적으로 행동에 사용할 대체 코인을 0에서 8개 사이로 가질 수 있습니다. 파워 액션 공간은 턴당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턴 초반에 높은 파워를 가진 플레이어는 최선의 액션을 얻기 위해 경쟁하고 나중에 현금이 있는 플레이어가 무한히 사용할 수 있는 코인 기반 액션으로 전환합니다.


뉴펀들랜드 레프로콘


그런 다음 게임은 게임의 두 가지 통화(동전 및 전원)를 생성하는 것으로 귀결됩니다. 대부분 플레이어 보드를 최대한 많이 노출하여 추가 수입 아이콘을 노출한 다음 해당 통화를 건물로 현명하게 전환합니다. 최적의 점수로 안내하기 위해 Terra Nova는 라운드당 하나씩 5가지 보너스 점수 소스를 제공하며 플레이어는 이러한 보너스 점수를 생성하는 특정 결과에 행동을 집중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한 차례 수행하는 모든 삽 작업에 대해 2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요새를 지을 때마다 5를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가 평소보다 일찍 주어진 라운드를 종료하여 다음 라운드의 보너스 활동에 사용할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중 한 명이 분석/마비로 고통받는 경우 심각한 두뇌 잠금을 유발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요령을 얻으면 게임이 매우 빠르게 진행됩니다. 심각한 AP 재난이 없는 한, 4명의 플레이어는 한 시간에 5라운드를 진행하고 변경하여 진행하면서 대부분의 포인트를 획득한 다음 영토 크기에 대한 몇 줌의 게임 종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남은 동전을 위해.


마지막 생각들:

테라 노바 박스
오래된 블록의 칩.

Terra Nova 는 Terra Mystica의 "단순한" 버전이라기보다는 원본의 최적화된 버전입니다. Mystica 경험의 80%를 절반의 시간에 훨씬 적은 규칙 오버헤드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 안드레아스 파울(Andreas Faul)은 기존의 대리석 조각상에 섬세한 끌을 사용하여 덜 화려하지만 그 아래에 있는 훨씬 더 접근하기 쉬운 예술 작품을 드러낼 때의 가치를 보여줍니다.


Terra Nova는 취미 게임의 스펙트럼에서 매우 필요한 틈새를 채웁니다. 사람들이 취미 생활에서 벗어나 현대적인 역학 및 도상학을 통해 견고한 유로의 다소 깊은 물에 익숙해지도록 돕는 훌륭한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2023년에 관문 구역을 벗어나는 고속도로로 Terra Nova 를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것입니다.


테마 측면에서는 게이트웨이 이후 탐색( Wingspan  Obsession ) 을 위한 다른 권장 사항만큼 매력적이지는 않지만 숙련된 게이머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충분한 깊이와 재생 가치가 있는 쉽게 가르칠 수 있고 매우 접근하기 쉬운 게임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의 초보자 친구는 시야를 넓히고 Terra Nova는 진정한 대접입니다. 나는 그것을 재생할 더 많은 기회를 찾기 위해 기다릴 수 없습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더 많은 플레이/시간으로 4.5점까지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저는 개인적으로 이미 Terra Mystica를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제 게임의 기초가 마침내 제 머리 속에 굳어졌습니다. 우우우우우!


별 4개 

조회수:
• 테이블에 도달하기 쉬움
• 접근 가능한 규칙 세트 및 빠른 플레이 시간
• 확실히 Terra Mystica Lite입니다. 하지만 괜찮아


미스:
• Terra Mystica/Nova 테마 세계는 전체적으로 매우 약한 소스입니다. 그래서 난 레프러콘? 진짜? 레프러콘은 왜 교역소를 짓고 싶어합니까?


https://www.boardgamequest.com/terra-nova-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