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dless Winter: Paleoamericans ( EW )를 미니게임 모음 또는 일련의 서로 다른 메커니즘이 결합된 것으로 묘사하는 사람들을 우연히 들었 습니다. 나는 정반대라고 생각합니다. 치밀한 개발과 플레이 테스트를 확실히 본 본질적으로 현대적인 애호가 게임이며 승리에 이르는 많은 길이 있는 게임입니다. 최근에 플레이해본 디자인 중 가장 깔끔한 디자인 중 하나입니다. 사실 너무 깔끔하고 너무 부드럽습니다.
EW 의 전제는 당신이 동굴 사람들의 부족을 관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크고 평평한 거석을 놓으십시오.
사람들이 게임을 메커니즘의 뒤죽박죽으로 묘사하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점수 기회를 시도하고 활용하기 위해 캠프를 배치하는 공유된 임의의 육각 타일 보드가 있습니다. 작은 스태킹 타일 퍼즐을 만드는 별도의 보드; 화려한 파워 카드 구매 시장; 데크에 사람을 추가하기 위한 시장; 동물 카드가 있는 세트 컬렉션 퍼즐; 데크빌딩; 작업자 배치; 그리고 두 개의 트랙. 그것은 기본적으로 지난 20년 동안 유로 게임의 가장 큰 히트작이며 하나의 구석기 시대 패키지로 통합되었습니다.
각 메커니즘을 자세히 설명하는 대신 차례에 수행하는 작업에 대한 기본 개요를 제공합니다. 먼저, 손에서 문화 카드를 사용합니다(손 제한이 없고 모든 카드를 사용하거나 버릴 필요가 없는 많은 덱 빌딩 게임에서 출발합니다). 문화 카드는 기본적으로 아주 작은 이점을 제공하며 모두 고유하므로 여기에서 플레이어 차별화가 시작됩니다. 문화 카드를 플레이한 후 라운드에 사용할 세 명의 일꾼 중 한 명과 함께 액션을 선택하고 손에서 추가 카드를 플레이하여 액션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원(노동, 식량, 도끼)을 얻습니다. 일꾼을 배치했습니다. 보드의 행동 공간은 손에 카드를 추가하고, 헥스 보드를 조작하고, 최종 게임 득점을 위해 덱에서 카드를 묻고, 동물을 사냥할 수 있게 해줍니다.
3라운드의 행동 후에 플레이어가 남은 카드를 사용하여 블라인드 입찰을 하는 "이클립스 단계"가 있습니다. 이 입찰은 다음 라운드의 턴 순서를 결정하고 플레이한 카드에 따라 추가 혜택을 생성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모든 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정확하게 설명하려고 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실제로 게임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더 잘 이해할 수는 없지만, 여러분이 하는 일의 핵심 결정 루프는 균형을 잡는 행위입니다. 예를 들어, 메인 보드에서 캠프를 이동할 때 일식 단계에서만 트리거되는 타일의 보너스에 대한 다수 경쟁에서 승리하려고 합니다. 더 많은 지역을 제어하고 더 강력한 마을을 위해 캠프를 설정할 수 있지만 플레이어 보드에 캠프를 반환하여 저장할 수 있는 식량 자원의 양을 제한합니다. 각 작업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게임은 당신이 유연성을 유지하기를 원합니다. 과도한 전문화는 한 자원은 너무 많이 갖고 다른 자원은 충분하지 않게 할 수 있으므로, 여러분이 하고자 하는 작업을 완수할 수 없을 경우를 대비하여 건조 분말을 비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EW는 멋진 파워 커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을 통해 진로를 추구하는 한, 몇 가지 심각한 콤보를 할 준비가 된 게임의 네 번째이자 마지막 라운드에 들어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내 마지막 게임에서 나는 10장의 카드를 손에 들고 최종 라운드에 들어갔고 진지하게 힘을 실어주는 일을 계속했습니다. 이 게임은 아주 작은 그룹으로 시작하여 큰 문명으로 성장하는 느낌을 포착합니다. 일반적으로 놀라운 속도로 사람들을 매장하거나 수많은 거석을 건설하는 데 집착하는 문명입니다.
나는 게임과 함께 제공된 확장 자료를 전혀 플레이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이 제공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말할 수는 없지만 게임에 대한 나의 주된 비판은 치명적인 겨울 창공에서 살아남는 게임의 경우 실제로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실수를 많이 저지르고 한 가지만 저장하십시오. 행동을 연결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어떤 게임 경로를 선택하든 상관없이 득점 타이밍에 맞는 게임 경로를 선택하고 많은 것을 얻기 위해 자신을 설정한 턴을 수행하면 일반적으로 괜찮을 것입니다. 게임에서 승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올바르게 실행하면 모두 균형이 잘 잡힌 것처럼 보입니다.
게임은 행동을 함께 묶는 것을 보상하기 때문에, 그 행동이 당신에게 더 많은 것을 얻는 한 그 행동이 무엇인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누군가가 당신을 명예 트랙에서 때리거나, 누군가가 당신이 필요로 하는 장소에 거석을 쌓거나, 누군가가 당신이 필요로 하는 지도상의 영역을 주장하는 등 가끔 접하는 플레이어 상호 작용이 특별히 의미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게임과 함께 출시된 확장팩 중 일부를 시도해보고 싶은데, 게임에 대한 나의 주된 비판은 엉망이 되거나, 겁을 먹거나, 실수를 하기가 꽤 어렵다는 것이고, 게임의 모든 것의 균형 때문에 승리하는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생각하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3인 이상의 게임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상호작용은 사람들이 점점 더 큰 턴을 할 때 대기 시간의 균형을 맞추기에 충분히 실질적이지 않으며, 게임은 더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함에 따라 훨씬 더 역동적이거나 짜임새 있게 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그것이 의도였을지 모르지만 이것은 많은 콤보가 많은 유로 게임의 공통적인 관심사입니다.
EW는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인기 있는 역학의 종합 또는 최고의 히트작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적대적인 세계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맞서기 위해 필사적으로 싸워야 하는 게임으로서, 이 게임은 일부 미학적 약속을 실제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겨울 황무지를 통제하고 나면 끝없는 겨울의 생존을 위한 전투가 아니라 다른 모든 것이 육즙이 됩니다.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endless-winter-paleoameric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