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MM] 황혼의 비문 리뷰


황혼의 비문 게임 리뷰



Twilight Inscription 리뷰에서 경제 기술, 정치적 자본, 우주선 함대를 사용하여 황제의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은하계를 가로지르세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세 가지 휴일은 크리스마스, 추수 감사절, 황혼 제국 의 날입니다. 주로 아이가 있는 다른 기혼자와 게임을 하는 아이가 있는 기혼자로서 저는 게임을 1년에 한 번, 어쩌면 두 번 할 수 있습니다. 결국 대규모 프로덕션이 됩니다. 저는 고추로 큰 냄비를 만들고, 다른 친구는 장대한 우주 음악의 재생 목록을 만들고, 다른 친구는 현재 게임에서 일어나는 일에 따라 변경되는 주제별 조명을 가져왔습니다. 그것은 전통을 초월했고 저에게는 그 자체로 축제가 되었습니다.

왜 1년에 한번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Twilight Imperium 은 게임의 방대한 두뇌를 녹이는 게임입니다. 제 경험상 경험이 거의 없는 보드 게이머와 함께 규칙을 살펴보는 데 약 1시간이 걸리고 플레이어 수에 따라 플레이하는 데 8-12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지역 통제 및 전쟁 게임, 정치적 음모 및 속임수, 경제/자원 구축, 플레이하는 외계 종족에 따라 종종 달라지는 연구를 위한 기술 트리 등 많은 훌륭한 요소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게임의 일부 요소에 불과합니다.


무용담 계속


눈치채셨겠지만 이 리뷰는 실제로 오랫동안 논의되어 왔으며 자체 하위 레딧이 있는 게임인 Twilight Imperium 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Twilight Imperium 우주의 최신 타이틀인 Twilight Inscription 에 대해 이 배경을 먼저 언급하지 않고 이야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Twilight Inscription 은 1명에서 8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서사시 롤앤라이트 게임입니다. Fantasy Flight Games 는 은하 패권을 위한 원래의 투쟁을 시간 관점에서 훨씬 더 관리하기 쉬운 롤 앤 쓰기 경험으로 요약하면서 여전히 더 큰 게임 가려움증을 긁어냈습니다.

Twilight Inscription 에서는 25개의 진영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며, 각 진영은 은하 제국의 지배권을 장악하려는 다양한 외계 종족을 대표합니다. 그런 다음 내비게이션, 탐험, 전쟁, 산업의 4개 시트와 네온 오렌지색 드라이 지우개 마커가 표시됩니다. 자원과 영향력을 사용하여 은하계를 탐험하고, 행성을 차지하고, 우주군을 구성하고, 경제적 및 정치적 자본을 축적하면서 게임의 23-25개 단계를 탐색하게 됩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승점을 요구할 기회를 줄 것이며 게임이 끝날 때 가장 많은 승점을 가진 사람이 승리합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2/11/81bLG76DbHL._AC_SX1000_.jpg?lossy=1&strip=1&webp=1


유사점과 차이점


Twilight Inscription 은 더 큰 Twilight Imperium 의 많은 요소를 롤앤 라이트 게임으로 변환하는 훌륭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당신은 여전히 수도 행성 Mecatol Rex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고, Dreadnoughts와 War Suns를 만들고, 사냥하고 있는 승점을 차지할 수 있는 전략을 연마하기 위한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파벌의 취향이 매끄럽게 변환됩니다. Hacan은 축적하는 무역품에서 추가 보너스를 얻습니다. Embers of Muaat는 연구하지 않고도 프로토 타입 War Sun을 얻습니다. 추가 진영은 왕 의 예언에서 이식되는 유일한 게임 요소가 아닙니다.확장 중 하나: 새로운 Relic 카드도 등장하여 추가로 강력한 능력 및/또는 승점을 부여합니다.

게임이 이전 게임과 유사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피할 수 없는 분석 마비입니다.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결정하려고 애쓰는 두려운 보드 게임 고통입니다. Twilight Inscription 은 매 턴마다 모든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활성 시트를 선택하도록 하여 선택할 수 있는 선택의 수를 제한하려고 시도합니다. 활성 시트를 선택하는 행위조차 쇠약해질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의제 단계에 대해 더 많은 의회 표를 얻으려고 노력합니까, 아니면 다음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 함대를 구축합니까? 게임이 진행되고 새로운 기술과 포커스 주사위(각 턴에 추가 자원을 부여함)를 잠금 해제하면 이러한 결정이 훨씬 더 복잡하고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분명히 하고 싶은 것은 이 게임에서 완전한 " Twilight Imperium Experience"를 얻지 못할 것이며, 그것이 당신의 기대라면 실망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지역 제어 요소가 없으며 전투는 대체로 "지난 몇 턴 동안 누가 가장 많은 함선을 건조했습니까?"로 단순화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Agenda 단계는 게임에 영향을 미치기는 하지만 Twilight Imperium 에서 일부 Agenda 카드가 가질 수 있는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이것은 Galactic Council 사이에서 투표가 어떻게 이루어질 것인지에 대한 논쟁이 일반적으로 크게 줄어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이 약속 어음, 상품, 심지어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하겠다고 약속할 수 있는 플레이어 물물교환 요소는 롤앤라이트 장르에서 실제로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두 게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보드가 없다는 것입니다. Twilight Imperium 에서 여러분은 모두 같은 보드에서 서로 상호작용하며 다른 플레이어의 결정이 여러분의 전략에 심각한 피해를 주거나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wilight Inscription 에서 여러분 각자는 자신만의 개별 보드에 있습니다. 이것은 롤앤라이트(roll-and-writes)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원래 게임 경험의 공통적인 측면을 제거합니다. 당신이 그런 유형의 플레이어라면 Twilight Inscription 이 당신을 위한 게임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테이크 아웃


이 리뷰의 대부분은 Twilight Imperium 을 플레이한 플레이어가 Twilight Inscription 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다른 방향에서 이를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Twilight Imperium 세계 로 데려오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Twilight Inscription 이 훨씬 더 접근하기 쉬운 진입점입니다. 게임을 즐기거나 잘 플레이하기 위해 원작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Twilight Imperium 을 아는 것이 Twilight Inscription 을 더 빨리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롤앤라이트 를 플레이하면 누군가가 엄청난 Twilight Imperium 경험에 덜 압도되고 위압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Hadrian's Wall 과 같은 대형 롤앤라이트 게임을 즐기는 경우 Twilight Inscription 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 25회가 많은 회전처럼 보일 수 있지만 엔진이 느리게 구축된다는 사실 때문에 각 결정을 빡빡하게 만듭니다. 정치, 경제 또는 군사를 통해 은하계를 지배하기 위한 경쟁이라는 아이디어가 흥미를 끌 수 있다면 이 게임을 시도해보세요. 당신이 솔로 게이머라면 이 게임이 특히 좋을 수 있습니다. 저는 최소한의 설정으로 단 1시간 만에 솔로 게임을 할 수 있었고, 이 게임이 많은 재생 가능성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는 그룹을 한데 모아 전투를 벌이고 마인드 게임을 하고 은하계를 통제하기 위해 기동하는 명절 전통을 유지하는 동안 Twilight Inscription훨씬 더 자주 식탁에 오르고 하루 종일 이벤트에 할애하지 않고도 Twilight Imperium 세계에 발을 담글 수 있습니다.


황혼의 비문 세부 정보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twilight-inscription/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