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다이스 킹덤 발레리아 리뷰


Valeria 검토의 주사위 왕국


Daily Magic Games에서 출시한 롤 앤 라이팅 보드 게임인 Dice Kingdoms of Valeria를 리뷰합니다. Dice Kingdoms of Valeria에서 플레이어는 주사위 굴림을 사용하여 왕국을 건설하려고 합니다.


Valeria의 주사위 왕국


Boardgame Quest의 새로운 작가로서 저는 흥미롭지 않더라도 모든 게임을 유연하고 개방적으로 검토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Roll and Write 또는 Trick-Taking 게임을 검토하고 싶은지 물었을 때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나 진실은, 나는 어느 장르도 관심이 없기 때문에( Hadrian's Wall 은 제외) 제 진짜 대답은 둘 다 아니었습니다. 나는 Roll and Write를 받았고 소년은 유쾌하게 놀랐습니다.

Dice Kingdoms of Valeria는 시민을 모집하고, 도로와 건물을 짓고, 몬스터의 땅을 청소함으로써 성과 공국을 개선하려고 시도하는 백작으로 플레이하는 롤 앤 라이팅 게임입니다. 앉아서 차례를 기다리는 대신 활성 플레이어의 차례 동안 각 플레이어가 할 일이 있는 멀티플레이어 솔리테어의 최적의 위치에 있습니다. 회전이 빠르고 규칙을 배우기 쉽습니다. 8살짜리 아들이 게임 시작 10분 만에 도움 없이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게임 시간은 30-45분이라고 하는데 첫 플레이와 4인 플레이에서는 1시간이 넘게 걸렸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1. 롤 단계 : 활성 플레이어는 6개의 주사위를 모두 굴립니다(검은색 2개, 파란색 1개, 빨간색 1개, 노란색 1개, 녹색 1개).

  2. 수확 단계 : 활성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모든 플레이어는 2개의 검은색 주사위에 굴린 개별 숫자와 2개의 검은색 주사위의 합을 사용하여 4개 길드(Holy, Worker, Shadow 및 Soldier) 중 하나의 시민을 활성화합니다.

  3. 액션 단계 : 이제 활성 플레이어는 사용할 주사위를 선택합니다.



• 몬스터 은신처를 공격하기 위한 슬레이 액션으로 빨간색 주사위.



• 향후 수확 단계에서 더 많은 시민을 활성화할 수 있는 모집 조치로서의 노란색 주사위.



• 새 도메인과 도메인의 보너스를 청구하기 위해 도로를 건설하는 빌드 액션으로 녹색 주사위.



• 파란색 주사위는 위에서 선택한 주사위에 전체 값을 추가하는 데 선택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면 다음 플레이어가 활성 플레이어가 됩니다. 수확 단계  행동 단계 모두에서 "핍"을 채울 때 일부 핍은 금화, 성벽을 관리할 기사, 무료 건축 공간, 무료 모집 활동, 무료 슬레이 보상 또는 승점으로 보상합니다. .


6개의 금화를 획득할 때마다 플레이어는 테이블 중앙에 있는 6개의 카드 드래프트 라인에서 조각상을 선택합니다. 조각상은 즉각적인 보상 또는 최종 게임 점수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한 플레이어가 3개의 길드 트랙을 완료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점수는 조각상 보너스 포인트, 표시된 별 승리 포인트, 소유권이 주장된 도메인 및 완성된 몬스터 소굴에서 얻은 VP의 누적입니다.


Valeria 게임 플레이의 주사위 왕국

조각상 시장이 있는 공국

게임 경험:


메인 게임:



롤과 쓰기에 대한 일반적인 불만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테마는 눈물을 흘리는 식당 메뉴에 그려져 있고 당신이 기억하지 못하는 것을 상징하는 주사위를 굴리는 동안 그것을 무시하고 메뉴에 굴린 숫자를 적습니다…

  2. 모두가 자신의 보드를 보고 플레이어 간의 상호 작용이 없습니다.

  3. 가장 잘 굴린 사람이 이기지만 모든 사람의 굴림을 감사하려면 회계 법인이 필요할 것입니다.

  4. 게임이 끝난 후 게임 경험에 대해 질문을 받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게임이 실제로 무엇에 관한 것인지 기억하지 못합니다.

Valeria 시트의 주사위 왕국

지는 공국의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45는 패자입니다.

여기 문제가 있습니다. 불만 1과 4는 Dice Kingdoms of Valeria에 여전히 유효하지만 2와 3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마지 못해 말할 수 있는 이유는… 나는 그것을 많이 좋아했다. 게임은 실제로 훌륭합니다. 활성 플레이어의 턴 동안 모든 사람이 할 일이 있다는 사실은 훌륭한 디자인입니다. 위의 2번과 3번 문제를 모두 제거합니다(감사가 여전히 필요할 수 있음). 남들이 다 잘 굴려주면 내가 크랩스 인 베가스처럼 굴러도 이길 수 있다. 또한 조각상 카드 수집을 통해 마지막에 점수를 얻거나 상대가 약간의 증오 드래프트를 통해 이상적인 조각상을 선택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참고:크랩스 테이블에서 내 손에 주사위를 들고 있는 나를 본 적이 있다면 경찰이 고등학교 술통을 터뜨리는 것처럼 달려가세요.


이 게임은 매우 균형이 잘 잡혀 있어 각 주사위 색상이 활성 플레이어로서 가치 있는 선택이 되며, 추가로 파란색 주사위의 디자인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또 다른 훌륭한 메커니즘입니다. 최고의 조합 전략을 선택하는 것이 승리의 열쇠입니다. Build Action 을 사용하여  도메인을 청구하면 주사위 굴림에 +/-를 제공하고, 주사위를 던질 수 있으며, 향후 굴림 및 수확 단계를 향상시키는 무료 모집 조치를 제공합니다. 


Slay Action  더 많은 골드를 획득하여 조각상을 얻는 데 도움이 되며 가장 높은 총 승점을 얻습니다. 모집 활동 Harvest Phase 동안 활성화할 수 있는 더 많은 시민을 부여합니다. 이 작업은 게임 초반에 매우 유용합니다. 올바른 조각상 보너스를 선택하면 최대 16점을 부여하므로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습니다.


발레리아 주사위의 주사위 왕국

왕국을 만드는 주사위

겨울 확장팩: 이 확장팩의 가장 좋은 점은 Kinkos에서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이 재미있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더 많은 시트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그것이 Fed-ex Office라고 불리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은 나에게도 여전히 Sears Tower입니다). 이 확장팩은 맵/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기본 게임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하며 몬스터의 은신처로 가는 길을 건설하여 문을 열고 그 안에 있는 몬스터를 공격해야 합니다. 또한 벽에 적은 수의 기사가 있어 무료 슬레이 액션 기회가 적습니다. 이것은 벽이 춥고 적은 수의 기사가 밖에 있고 싶어한다는 주제와 새로운 게임 디자인과 함께 작동합니다. 괴물의 은신처를 열기 전에 더 적은 무료 슬레이 액션을 받기 때문에 낭비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본 게임과 동일하게 재생됩니다.


솔로 모드:
내가 롤과 쓰기를 좋아하지 않는 것처럼 솔로 보드 게임에는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혼자라면 차라리 비디오 게임이나 온라인 포커를 하거나 영화/TV를 볼 것입니다. 즉, 이 솔로 모드는 자체적으로 유지되며 메인 게임에서 재미있는 대부분의 요소를 가져옵니다. 복식을 굴리면 이벤트 카드를 추가합니다. 이들은 항상 플레이어에게 좋지 않으며 출현의 무작위성은 그들의 도착에 대한 흥분/실망을 증가시킵니다.


Dice Kingdoms of Valeria 대시보드

솔로 모드는 이벤트 카드를 추가합니다(여기에 표시됨).

솔로 모드에서는 두 개의 검은색 주사위를 다시 굴릴 때 액션 단계 후에 두 번째 수확 단계 가 발생합니다. 게임은 20라운드 후에 종료되며 점수에 따라 얼마나 잘 플레이했는지가 결정됩니다. 나는 자주 수확 단계 를 수행 하고 있었고 그것이 1단계인지 2단계인지 기억할 수 없었기 때문에 당신이 어떤 단계에 있는지 기억하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각 턴마다 나무에 줄을 그으라는 지시를 받았기 때문에 첫 번째 롤 후에 X의 절반을 만들고 두 번째 롤 후에 X를 완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게임을 좋아하고 솔로 모드를 좋아한다면 이 솔로 모드도 좋아할 것입니다. 당신이 이것을 하는 동안 나는 Marvel Snap이나 FIFA를 할 것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위에서 말했듯이 저는 이 게임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빠르게 재생되며 상당한 다운 타임이 없습니다. 분석 마비가 있는 친구가 있더라도 활성 플레이어로서 해야 할 일은 세 가지 밖에 없기 때문에 게임이 너무 지연되어서는 안 됩니다. 플레이어 수는 게임 시간에 거의 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플레이어 중 한 명이 게임 초반에 모집 작업을 사용하여 더 많은 시민을 활성화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더 높은 수는 실제로 게임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가 플레이한 네 가지 게임에서 각 가족 구성원은 무언가를 더 많이 만들고, 더 많이 죽이고, 더 많은 시민을 모집하여… 테마가 하이라이트가 아니라 제가 검토하고 있는 이 게임에서 승리할 때 검은색 2개, 파란색 1개, 녹색 1개, 빨간색 1개, 노란색 주사위 1개를 굴리는 재미입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4.0은 모든 보드 게임과 비교한 점수이며 롤과 쓰기의 경우 5.0입니다. 재미있고 배우기 쉬우며 균형이 잘 잡힌 게임으로 모든 전략 선택에 동등하게 보상합니다.


별 4개


명중



• 모두가 활성 플레이어의 차례에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 2인용 - 4인용 모두 동일하게 재미있습니다.



• 모든 다양한 전략에 보상을 주는 매우 잘 균형 잡힌 게임입니다.



• 배우기 쉽고 8세 이상이 재미있습니다.


• "보드"는 잘 그려져 있고 읽기/이해하기 쉽습니다.


놓침



• 굴려서 쓰기



• 테마는 재미있는 테마이지만 게임 플레이를 통해 테마를 잊어버리고 "VP를 얻기 위해 노란색 주사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생각할 뿐 "더 많은 Holy Guild 시민을 모집합니다."



•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복제된 밤 조각상을 얻을 수 없으므로 원하는 조각상이 일찍 드래프트된 경우 나중에 얻을 기회가 없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dice-kingdoms-of-valeria-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