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BGQ] 웜홀 리뷰


AEG에서 퍼블리싱한 픽업 앤 딜리버리 보드게임 Wormholes를 리뷰합니다. Wormholes에서 플레이어는 가능한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만들기 위해 은하계 주변의 승객을 태웁니다.


웜홀


광대한 공간의 공허함. 소행성 조각, 외로운 행성, 형성 중인 별 또는 블랙홀을 발견하기 전에 수 광년 동안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오, 광경을 보기 위해, 멀리서 상상할 수 없는 것을 방문하기 위해. 단순한 방식으로 공허함을 횡단할 수 있는 방법만 있다면. 시공간의 두 지점을 연결하고 생성된 터널을 마치 출입구를 통과하듯이 통과하는 방식. 이 기능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상상해 보십시오.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웜홀 을 입력 합니다. Tiny Towns로 유명한 퍼블리셔 AEG와 디자이너 Peter McPherson이 제공하는 1~5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새로운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웜홀을 만들어 우주를 조종하는 여객선 선장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우리는 이제 기술을 가지고 있으므로 은하계 전체에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것보다 그것을 사용하는 더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더 유용한 것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또는 더 수익성이 있습니다. 내 공간 Uber에 탑승하여 목적지까지 모셔다 드립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Wormholes의 궁극적인 목표는 가능한 한 효율적인 방법으로 승객을 방문하고 싶은 행성으로 운송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플레이어는 웨이크에 웜홀을 만들어 상호 연결된 공간 타일의 방대한 보드가 천천히 탁구 우주선의 바다가 되는 것을 보는 순간 이동 지점 네트워크를 개발합니다.


웜홀 라인

포톤 캐논을 사용하면 직선으로 모든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참조 마커.

모든 플레이어는 최대 3개의 이동 동작을 허용하는 3개의 에너지 토큰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보드에는 최대 19개의 공간이 있는 10개의 타일이 있으므로 여행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러나 보드 주위를 이동하면 근처에 웜홀 토큰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같은 번호의 토큰 두 개를 놓으면 활성화되어 토큰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당신뿐만 아니라 그것을 활용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웜홀 배치가 중요합니다. 당신은 효율적인 지름길을 만들고 다른 플레이어가 당신의 웜홀을 사용할 때 남은 승점을 얻습니다. 누군가가 통과할 때마다 1점, 왕복 여행을 위한 또 다른 점수를 포함합니다.


이 모든 움직임은 목적지 행성을 특징으로 하는 카드로 표시되는 우주선의 승객을 위해 제공됩니다. 전달된 각 카드는 2점의 가치가 있으며 플레이어는 손에 든 승객 수만큼 단일 행성에 승객을 내릴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손 크기는 4개로 제한되며 행성에서 프리 드로우 액션(턴당 한 번)을 사용하여 보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있는 행성을 뽑으면 우주정거장 시장으로 갑니다.


웜홀 카드

블랙홀에 들어갈 만큼 용감한가요? 잠재적으로 훌륭하거나 끔찍한 무승부를 준비하십시오.

우주 정거장은 전체 벤처의 출발점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위치에서 우주로 뛰어내려 결국 돌아올 단일 웜홀을 남깁니다. 플레이어가 스테이션에 인접해 있으면 메인 덱에서 뽑는 대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버려진 우주 정거장 시장에서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역으로 돌아가는 것이 다음 하차에 필요한 승객을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쌓이는 또 다른 영역은 발견을 통한 것입니다. 행성 옆에 웜홀을 배치한 첫 번째 플레이어가 행성을 발견하고 토큰을 받습니다. 이 중 10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 길이를 결정합니다. 모든 행성이 발견되면 플레이어는 게임이 끝나기 전에 세 라운드를 더 가집니다. 플레이어는 또한 다양한 행성에 배달함으로써 포인트를 얻습니다(5를 초과하는 행성당 3포인트).


우주 타일에는 목적지 행성, 통과할 수 없는 소행성, 한두 개의 태양 및 몇 가지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우주 보드의 기본 측면에는 광자포가 있어 플레이어가 새로운 위치로 직선으로 발사할 수 있습니다. 고급 측면에서 플레이어는 궤도가 있는 행성인 야생 웜홀과 여행을 약간의 도박으로 만드는 블랙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룰북에는 특정 설정 지침과 다양한 변형 옵션이 있습니다.


웜홀 게임 체험
우주정거장을 방문하면 폐기의 중앙 시장과 카드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게임 경험:


Wormholes는 가르치기 쉽고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보드의 기본 면에 포톤 캐논을 올바르게 배치하면 플레이어가 먼 행성을 가장 먼저 발견하고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웜홀을 배치하기 위해 경쟁하면서 게임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 길이는 고급 측면에서 조금 더 깁니다. 마지막 행성이 발견된 후 세 번 더 완전한 회전을 허용하는 디자인 결정은 또한 각 행성에 대한 경주의 압박을 없애 플레이어가 게임의 흐름에 따라 전술적으로 또는 전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웜홀 토큰

모든 플레이어는 우주 정거장에서 하나의 활성 웜홀로 시작하여 첫 턴에 우주 깊이로 이동합니다.

웜홀이 있는 픽업 및 전달 메커니즘은 플레이어가 이동 규칙을 효과적으로 속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독특합니다. 따라서 멀리 여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어디에 배치할지 전략은 재미있는 퍼즐입니다. 결정 공간이 매 라운드마다 주어지는 세 가지 이동 행동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에 너무 바삭바삭하지는 않습니다. 즉, 게임이 중간 지점에 가까워지면 더 많은 플레이어 수에 충분한 웜홀이 있어야 함선이 은하계 전체를 뛰어다니며 승객을 여러 행성으로 떨어뜨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차례 전에 배치한 웜홀을 사용하여 처음으로 도달한 행성으로 돌아가 한 번에 세 명의 승객을 수송하는 것은 매우 만족스러운 일입니다. 불행하게도 Wormholes는 무승부의 운에 시달려 한 플레이어가 마지막 차례에 완벽한 패를 뽑을 때 게임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때때로 게임을 느슨하게 하고 약간 거칠게 유지하므로, 특히 당신이 전략 플레이어라면 이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추첨의 운을 무효화하기 위해 더 많은 조치를 취할 수 있었지만, 이 게임을 가능한 한 낮은 오버헤드로 유지하기 위한 결정이 내려진 것으로 보이며, 이는 나름대로 칭찬할 만합니다.


웜홀 카드

승객은 행성 목적지로 표시되며 모두 승점 2점을 보상합니다.

어쨌든 일부 카드 단점을 무효화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우주 정거장 시장입니다. 당신의 손에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는 카드 시장을 만들면 역으로 돌아가는 길을 염두에 두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손에 있는 모든 카드가 우주로 더 깊숙이 들어가길 원할 때 스테이션으로 돌아가는 것은 여전히 약간의 처벌을 느낄 수 있으므로 때때로 작동하지만 진정한 완화가 되기에는 충분히 일관성이 없습니다.


탐색 타이머는 세션이 손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진정으로 제한하는 멋진 기능입니다. 플레이어가 최종 행성을 발견하고 싶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계속 전달하기를 원하지만 최종 행성을 탐색할 때 점수가 증가하는 그룹 메타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그들을 찾는 데 충분한 동기가 됩니다.


광자 대포 또는 블랙홀과 같은 맵 기능은 멋진 추가 기능이며 탐험에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접근하기 어렵고 일반적으로 웜홀을 이용하여 횡단하기 쉬운 소행성 공간보다 훨씬 더 재미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웜홀 특수 효과로 진정으로 비행하는 게임에 약간의 풍미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승객 카드에는 목적지 행성이 표시되지만 승객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또한 웜홀을 사용하는 것 외에는 플레이어 행동에 대한 실질적인 이유가 없습니다.


웜홀 게임플레이

블루는 레드의 웜홀을 이용하려 합니다. 빨간 우주선의 승무원들은 승점을 얻으며 기뻐합니다.

즉, Wormholes는 확장하기에 무르익었다고 생각합니다. 균형이 제대로 잡힌다면 플레이어 능력, 함선 업그레이드, 이벤트 데크, 주제별 배송 등이 추가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나는 디자이너가 이것을 알고 있다고 확신하고 우리가 더 많은 Wormholes에 노력과 에너지를 쏟을 만큼 충분히 게임을 즐기는지 보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는 이 사본을 붙잡고 다음 웜홀을 통해 무엇이 나타날 수 있는지 보기 위해 은하계를 확대하는 데 충분한 재미를 느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공간과 시간을 통해 빠른 소풍을 찾는 사람들에게 충분한 흥분을 제공할 빡빡한 패키지입니다. 나는 가족 및 친구들과 몇 가지 게임을 했고, 우리가 탐험하고 있는 은하계에 우리 자신의 삶을 추가하고 행성 이름과 승객 요구 사항을 완성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래도 더 많은 맛이 추가되는 것이 좋을 것이므로 Wormholes 를 우주 게임의 서부로 만들기 위해 운을 낮추거나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는 추가 사항에 대해 눈을 떼지 않고 있습니다. 여기에 전시된 픽업 및 배달 나만의 경로 만들기 아이디어는 독특합니다. 세션의 하이라이트가 될 완벽한 카드 드로우를 찾는 사람에게 권장됩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다음 목적지를 위한 완벽한 카드를 얻었을 때 테이블 플립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Wormholes는 가볍고 재미있지만 진정으로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하려면 한두 번의 확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별 3.5개


조회수:

• 빠른 플레이 시간
• 웜홀 배달 콤보
• 탐사 토큰 타이머
• 우주 정거장 시장


누락:
• 운 완화 없음
• 너무 축소된 디자인
• 주제가 모호함
• 더 많은 옵션 필요


https://www.boardgamequest.com/wormholes-review/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