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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컴호러카드게임 시나리오별 후기(2) (스포유)

어재 적은거에 뒤편 씁니다.

우선 루팡중에 쓰는거라 오타 많을 수 있습니다.



돌아온 잋시.


가장큰변화는 탐험메커니즘 변경으로 후반 탐사가 어려워지는데 이부분이 조금더 테마나 시스템적으로 좋은듯.


탐사물자 조금더 구매가 가능하고. 조금더 많은 물자와 교류가 가능해짐.


난이도는 비슷하지만. 탐사물자와 상호작용하거나 주는 장소가 많아서 조금더 흥미로움.


1시나 크게 다른건 없지만 지도가 바껴있고. 탐사메거니즘 변경으로 후반 경험치 파밍난이도가 상당함.

2시나 지도가 크게 바뀌고. 장소가 더심각해짐. 기본메거니즘은 유사하다보니. 비슷하게 느껴짐.

3시나 한개더 생겼고. 뭔가 새로 나타남. 그래서 전보다 힘듬.

4시나 큰차이는 없으니 잘버텨보자

5-1 시나 조금더 괴랄해지고 복수더 받아야겠지 라는 압박을 주는시나.

5-2 지도변경이 좀 크게 느껴짐. 그거외는 큰차이가 없긴함.

6 조우가 더 악랄해졌지만 돌아온을 온 사람은 어느정도 대비가 되어 있다보니 체감상 쉬움.

7시나 더 높은 난이도에. 복수 더 받기 쉬워서 더힘들지만. 장소나 조우의 추가라서 큰차이는 없음.

8시나 거의 차이 없음

?? 시나 특정과 상호작용이 되면 되게 플레이가 편해짐. 그런데 고생고생해서 구한거라 나름 기쁘기도?


잋시 총병 내리자면. 난이도가 높아서 힘들고. 바인더 강제로 요구하는 구성으로 피곤하지만 재미는 보장.



끝의


조사 실패 패널티로 신들림이 생겼는데. 

뒤로 더이상 출시를 안해서 다행.바인더가 있으면 정말 편해짐.정신력이 낮으면 힘듬.난이도는 잇시 정도.


서막 : 어지간하면 패스추천. 한다면 4인으로 하는걸 추천하고. 어지간하면 리턴구해서 그쪽의 방법을 사용 합시다.


1시나

지도가 참 뭐같이 깔림.

시간제한이 생각보다 빡빡하고. 적들도 짜증나는 캐릭이 대다수니. 첫불침번. 점술 같은 카드가 참 좋음.


2시나

4인일때와 2인일때 느낌이 크게 다르다.

바인더 있고 없고 차이 엄청심함.협상을 잘하면 좋은데 짜증나면 수갑쓰는걸로..


3시나

위의 카드 잘읽어서 체력추가 체크 필수.

쥐가 참 쌔다.


4시나

처치법이 조금복잡하니 잘보고 파악.

던 6  의 개량판으로 괜찮게 만듬.


5시나

파멸쌓여서 특정방향으로 가기 너무쉬움.

특정 방향으로 가야지만 확인가능한부분이 있는데 어렵다.


6시나

불을 켜거나 끄거나.

바인더의 유무와 서막 플레이 결과가 영향을 미친다.


7시나

아데x

더이상 할 말은 없음.


8시나

우주탐험으로 재미는 있는데 운나쁘면 클리어가 힘들다.



총평.

정신력 낮은 캐릭터의 무덤.

이번의 메인 고대신 생각하면 분위기는 이해해볼만.

그리고 위험영역에 고통스러울수 있으니. 생존자의 그카드로 해결하자.



리턴.


서막 패스가능기능 추가되서 참 좋습니다.

1시나.특수한승리조건 있는데 너무어렵다.

2시나. 기존의 불합리함이 개선된거 같지만 큰차이는 없음.

3시나. 크게 다른건 없음. 뭔가 더 고통스러운게 있긴하지만 크진 않음

4시나. 랜덤성과 특별 승리수단 하나가 생김.

5시나. 어렵고 힘든건 동일.

6시나. 거의 차이가 없음

7시나. 차이가 안느껴짐.

8시나. 어 하는걸 탈수도 못탈수도. 아직 한번도 타보질 못해서 좋은지 나쁜지는 잘 모름.



꿈먹.

4시나짜리 2개로 구성된 시나리오로.

준 카드는 강력하지만 시나리오 난이도가 낮아서 처음 하시는분들과도 할만함. 단 시나가 대다수가 2부이상의 구성으로 다른 사이클의 1.5배 크기를자랑함.


A 꿈속.

1시나  꿈속에 들어가고. 문을여는 1단계 이후.  숲을 탐험하는 2단계의 구성으로 무리형태의 적과 처음 만나게되고. 마체태가 이젠 쓰레기라는거 잘 기억하게 되는 시나.


2시나 여러지역 탐험하는 시나. 다하긴 힘들지만. 처리속도만 빠르면 괜찮음. 좀 길다.


3시나 경보수치로 장난치는곳으로 경보수치가 높으면 엄청피곤해짐.


4시나 마지막시나 답게 큰 2부작 구성으로 최소 3인이상 플레이하는걸 추천. 생각보다 재미는 있다. B쪽에서 잘해줘야 진엔딩각이 가능한건 아쉬움.


B현실

1시나 의료원에 뭔가 퍼지는걸 막는 시나리오로. 적당한 난이도에 생각보다 쉽다. 다만 전투력이 약하면 힘들수도.

2시나 집안 탐사. 이후 하강하는 시나리오로. 집안에선 바인더유무. 하강에선 조금 운에 기대는 시나리오

3시나 3지역을 통과하는 시나리오로 좀 길다.  마지막 지역에서 운빨이 정말 큰 영향을 미친다.

4시나 조금 허무할수 있는 미션으로. 지역이강한데신에 적이 약한느낌.


총평을 하자면.

A 괜찮은 구성으로 재밌다. 막시나는 특히 재밌음.

B 나쁘지 않은 구성으로 전투력이 중요.  막시나가 좀 허무.



인스머스

시나리오 자체적으로 침수지역이라던가.

회상시스템 이라던가 다 재미 있음. 다만 막시나가 심각함.

난이도가 상당히 높음.


1시나

침수시스템의 악랄함. 그리고 만나는 적들이 정말 살벌하다.

여기서 잘해야 그뒤가 편해진다.


2시나

디덕션형 추리를 진행하는 미션으로 실패해도 패널티가 크진 않다.


3시나

장벽을 깨서 길을 만드는시나리오로 재미는 상당하지만 어렵다.

여기서 풀회상은 정말 힘들다.


4시나.

탈것타고. 이동해서 해저탐험하는 시나리오로.

탈것 활용은 재미있음.


5시나

달리는 시나로.

차타고 잘 가는 시나리오로 이동사기를 치는 캐릭터가 있으면 쉽다.


6시나

아래로 가는시나로 배수장 가동이 중요한 미션


7시나

마지막 과거 이야기. 조금 이상한 느낌이 들긴하지만 나쁘진 않음.


8시나

뭔가 이상하다. 7시나까지 잘 가던 시나가 어? 하는 시나.

뭔가 이상함이 느껴져도 원래 그런거니.


총평

잘만들다가 마무리가 망한 시나리오로

전형적인 용두사미.

돌아온이 와서 어느정도 복구해주면 갓장팩이 될것 같지만.

소식이 없는게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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