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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럼과 해적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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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사위 게임 미니어처 보드 게임 해적 보드 게임

Feld에 초점을 맞춘 Rum & Pirates 게임 리뷰

나에게 해적의 삶

2025년 2월 6일
11분 읽기

Rum & Pirates 리뷰에서 우연한 화려함을 만끽하세요. 동전 지갑에 손을 얹어 두세요!

안녕하세요. 'Focused on Feld'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Focused on Feld 리뷰 시리즈에서 저는 Stefan Feld의 전체 카탈로그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수년에 걸쳐 저는 그가 출간한 모든 작품을 찾아내 수집했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저는 그의 작품의 팬입니다. 사실 저는 그의 팬이어서 Facebook에 Stefan Feld의 활동적인 팬 그룹이 없다는 것을 알았을 때, 제 그룹 중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

오늘은 2006년의 Rum & Pirates 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그의 두 번째 게임입니다. Rum & Pirates는 Feld가 출판사 alea 와 처음으로 협업한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

Rum & Pirates 에서 악명 높은 해적 Red Corsair와 그의 선원들은 카리브해 어딘가에 있는 비밀 해적의 소굴에 입항했습니다. 배에 오랫동안 웅크리고 지낸 그들은 다리를 뻗고 옛날식의 흥청망청 놀고, 떠들고, 케이퍼를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선장의 선원들은 충성스럽고 그가 가는 곳마다 따라다닙니다. 서 있을 수 있는 한 말입니다. 남자의 배에 럼주를 충분히 넣으면 무자비한 중력이 그의 주인이 됩니다.

해적들의 소굴에 있는 배수구에는 술에 취한 선원들이 가득합니다.

플레이어의 차례가 되면, 플레이어는 열린 길을 따라 Red Corsair를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시키고, 지나가는 각 공간에 해적 한 명을 공급에서 남겨둡니다. 각 장소에는 관련된 액션이 있습니다. 액션을 수행한 후, 플레이어는 더 이상 코인을 지불할 수 없을 때까지 과정을 반복하거나, 더 이상 코인을 지불하지 않기로 선택하거나, 해적이 고갈되어 차례가 끝나고 다음 사용자의 차례가 될 때까지 코인을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또는, 차례를 진행하는 대신, 플레이어는 남은 해적을 해적선으로 보내서 일련의 싸움에 참여하여 누가 가장 좋은 침대(즉, 승리 포인트 칩)를 얻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Rum & Pirates 에서 , 사실상 당신이 하는 모든 행동은 당신에게 포인트를 얻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싸움, 해적 공급품에서 안대와 나무 다리를 모으는 것, 비밀스러운 만남을 위한 만남, 보물 지도를 모으는 것, 심지어 마을 경비병과 싸우는 것(몇 가지를 예로 들면)입니다. 게임은 5라운드 동안 진행되며, 5라운드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자신의 수입을 세어 최종 점수를 결정합니다. 가장 많은 포인트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물론, 이것은 게임에 대한 개략적인 개요일 뿐입니다. 게임을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더 잘 알고 싶다면 계속 읽어보세요. 그렇지 않으면 생각 섹션으로 넘어가서 내 생각을 확인하세요.

설정

먼저, 다양한 타일을 섞고 타일 트레이 내의 레이블이 붙은 위치에 유형별로 놓습니다. 그런 다음 게임 보드 섹션을 무작위로 3x3 그리드로 배열합니다. Red Corsair 피규어를 빨간 깃발 위에 놓고, 배의 돛대를 침대 정자 칩 3개(침대 유형별로 하나씩—침대, 해먹, 침대롤)와 함께 가까이 놓습니다. 또한, 술집, 보물 상자, 보물 지도 토큰을 여러 개 뽑아 지도 그리드 옆에 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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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각 플레이어는 색상을 선택하고 2개의 동전과 10명의 해적, 그리고 선택한 색상의 깃발을 받습니다. 남은 5명의 해적은 일반 공급처에 배치됩니다. 마지막으로, 시작 플레이어를 선택하고, 시작 플레이어 타일을 주면 시작할 준비가 됩니다.

헛소리

실제로 턴을 진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Red Corsair(지금부터 Red라고 부르겠습니다)를 열린 통로로 옮겨 다음 교차로까지 이동하고, 그가 지나가는 빈 칸마다 해적 인형을 하나씩 놓습니다. 그런 다음 Red가 멈춘 칸과 관련된 액션을 수행합니다. 그 칸을 덮을 해적 인형이 충분하지 않으면 Red를 그 경로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해적 인형이 충분하지 않아 Red를 전혀 이동할 수 없으면 동전을 사용하여 턴을 포기하거나 남은 인형을 배의 돛대 구역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이 경우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아웃). Red를 이동시키고 액션을 수행한 경우 동전을 사용하여 다른 경로로 이동하고 다른 액션을 무한정 수행할 수 있으며, 그만두기로 선택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만약 레드가 술 취한 해적들로 인해 모든 경로가 막혀 움직일 수 없게 되면, 그는 몇 가지 특정 규칙에 따라 다른 타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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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할 수 있는 총 10가지의 다른 액션이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다음 액션에서 얻은 타일은 해적기 아래에 저장된다는 것입니다. 이 세부 사항은 저를 약간 당황하게 했습니다. 액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전 과 해적 액션은 공급에서 추가 동전 1개 또는 추가 해적 1개를 얻습니다. 본부 액션 은 보드에서 이전에 배치한 해적 그룹 하나를 회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럼 통 액션 공간은 공급에서 럼 통 2개를 청구할 수 있게 해주고, 나중에 주사위를 다시 굴리기 위해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가장 쉬운 네 가지 액션입니다. 나머지 여섯 가지는 좀 더 설명이 필요합니다.

해적 공급 : 일반 공급에서 무작위 해적 공급 토큰을 청구합니다. 그런 다음 보관하거나 2코인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종류는 5가지가 있으며, 각각 다른 승리 포인트 값을 갖습니다.

랑데부 : 무작위 랑데부 타일을 차지합니다. 이 타일 각각에는 표시된 지도 위치가 있습니다. 표시된 위치에서 레드로 턴을 끝낼 수 있다면 타일을 공개한 다음 점수 더미에 추가합니다.

보물 지도 : 앞면이 위로 향한 보물 지도 타일 중 하나를 차지하여 공급처에서 새 타일로 교체합니다. 각 타일에는 값이 인쇄되어 있으며 색깔이 있는 보물 지도의 절반을 나타냅니다.

가드 : 플레이어는 작은 그룹이나 큰 그룹의 가드를 상대하기로 결정합니다. 그런 다음 적절한 유형의 타일을 공개합니다. 타일에 있는 숫자보다 해적이 더 많으면 싸움에서 승리하고 타일을 수집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타일은 원래 있던 스택의 맨 아래로 버려집니다.

술집 : 액션을 수행하는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를 초대하여 액션이 수행된 술집의 색상과 일치하는 술집 타일을 획득하기 위한 경쟁에 참여합니다. 참여하고자 하는 다른 플레이어는 활성 플레이어에게 동전을 지불합니다. 그런 다음 타일의 승자를 결정하기 위한 롤오프가 있습니다.

보물상자 : 액션을 수행하는 플레이어는 일반 보물상자 타일을 가져갑니다. 그런 다음 전갈 타일이 있는 보물상자를 누가 가져갈지 결정하기 위해 굴립니다. 이 타일은 게임이 끝날 때 마이너스 포인트의 가치가 있으므로 목표는 굴림에서 이기지 않는 것입니다.

잠자리 배치 및 점수 매기기

모든 플레이어가 지도에서 노력을 완료하면, 정박지 위치를 놓고 싸우기 위해 랭글이 수행됩니다. 해적 인형은 선장, 소유자, 열로 배의 돛대 왼쪽에 행으로 배열됩니다. 그런 다음, 가장 왼쪽 열에서 시작하여 안쪽으로 이동하면서 열에 있는 각 해적의 소유자는 해적이 한 명만 남을 때까지 롤오프에 참여합니다. 해당 해적은 배의 돛대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모든 열이 고려될 때까지 연속된 각 열에 대해 롤오프가 수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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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배의 돛대 오른쪽에 일련의 롤오프가 수행되고, 승자는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이것은 계속되고, 이긴 해적은 한 쪽에서 다른 쪽으로 이동하고, 진 해적은 1위, 2위, 3위가 나올 때까지 탈락합니다. 1위는 침대(가장 높은 점수)를 받고, 2위는 해먹(두 번째로 높은 점수)을 받고, 3위는 침대롤(가장 낮은 점수 토큰)을 받습니다.

5번의 싸움이 끝나면 게임이 끝나고 플레이어는 점수를 계산합니다. 지도를 제외한 모든 것은 그 위에 인쇄된 금액만큼의 가치가 있습니다. 지도는 두 개의 일치하는 색상이 있는 경우에만 점수를 얻습니다. 가장 높은 총점을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생각들

저는 보드 게임에서의 무분별한 무작위성을 싫어합니다. 여러분의 모든 노고와 계획, 여러분이 얻거나 쌓아온 모든 것이 주사위를 굴리거나 카드를 뒤집는 것으로 인해 빠르고 갑작스럽게 끝날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을 싫어합니다. 이 게임에서는 Red Corsair를 어느 경로로 보낼지 또는 언제 물러날지 결정하는 것 외에는 결정을 내릴 것이 없으며, 더 많은 무작위성을 위해 럼 통을 현금화하는 것 외에는 운명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Rum & Pirates는 미국이 Dunkin'을 이용하거나 자동차가 가솔린을 이용하는 것처럼 무작위성을 이용합니다. 물론, 이 게임은 제가 싫어해야 하지만, 제가 이 게임을 얼마나 즐기는지 놀랍습니다.

주제적으로, 해적이 되는 행위 자체가 위험한 일입니다. 다음 날을 볼 수 있을지 없을지는 완전한 도박입니다. 술에 취한 해적들이 어리석은 결정을 내리고, 두 번째 생각 없이 힘들게 번 전리품을 도박으로 탕진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Rum & Pirates 에서 무작위성은 합리적이며, 그래서 저는 그것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그저 괜찮은 것 이상입니다. 저는 그것을 좋아합니다. Rum & Pirates 는 시끄럽고, 어리석고, 시끄러운 재미입니다.

롤오프는 당신이 관여하지 않을 때에도 당신을 투자하게 하고, 다른 사람들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계속 계산하려고 합니다. 모든 사람의 타일은 해적기 아래에 숨겨져 있기 때문에 결코 확신할 수 없습니다. 물론, 당신이 관련된 파티 중 하나일 때 당신은 더욱 투자하게 됩니다. 전갈 보물은 당신이 다른 사람이 이기기를 적극적으로 응원하기 때문에 특히 영감을 줍니다. 그리고 그것이 꽤 영리한 반면, 나는 랑데부 타일을 포함하는 것이 훨씬 더 영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레드 코세어를 랑데부로 옮길 수 있을 때 그것은 훌륭하고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레드 코세어는 당신이 그를 원하는 곳에서 지도의 반대편에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상대방을 속여 그를 당신에게 유리한 위치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내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말하기는 쉽지만 실천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런 작은 것들이 언젠가 펠드가 디자이너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오래된 디자인이지만 아직도 쓸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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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말했지만, 이 게임은 분명히 메커니즘과 제작 가치 측면에서 오래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사출 성형된 해적 인형부터 지도 타일이 인쇄된 엉성한 카드 스톡에 이르기까지 이 게임의 제작에 대한 모든 것이 싸게 느껴집니다. 마치 알레아가 당시 여전히 유망한 디자이너였던 펠드를 따라잡기로 한 것 같지만, 그렇게 대단한 것은 아닙니다. 모서리를 잘라낼 수 있다면, 그들은 그것을 잘라냈습니다. 예를 들어, 상자에는 두 개의 플라스틱 트레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트레이 중 하나에는 다양한 타일이 들어 있으며, 훌륭합니다. 각 타일 유형마다 전용 레이블이 있는 공간이 있으며, 꼭 맞아서 모든 것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뚜껑이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트레이가 있는데, 모든 플라스틱 인형과 다른 모든 것을 담는 트레이입니다. 알 수 없는 이유로 알레아는 뚜껑이 있는 트레이 하나로 충분하다고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불운하게도 실수로 이 게임을 뒤집어 놓는다면, 상자를 열면 엄청난 혼란이 펼쳐질 겁니다(물론 그 혼란의 무게가 상자 자체를 열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말입니다).

플레이어가 골판지 깃발 아래에 전리품을 숨기도록 한 결정은 또한 저를 머리를 긁게 했습니다. 해적 깃발은 이름에 타일이 하나나 두 개만 있을 때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15+ 범위로 올라가기 시작하면 스택이 점점 더 높아지고 모든 것이 흔들리고 다루기 힘들어집니다. 대신 스크린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플레이어 스크린은 2천년대 초반에 유행하지 않았을까요? 누가 알겠습니까?

내가 아는 건, 엄청난 행운에도 불구하고, 의심스러운 제작 문제에도 불구하고, 풍화된 메커니즘에도 불구하고, Rum & Pirates는 놀라울 정도로 재미있고 매력적이라는 것입니다. 내 컬렉션에 있어서 다행입니다.

작가 평가
  •      좋음 - 게임을 즐기세요.

럼 앤 파이러츠 세부 정보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rum-and-pira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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