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라스트 에어벤더 – Aang's Destiny 리뷰
물. 땅. 불. 공기. 옛날에 네 나라가 조화롭게 살았습니다. 그런데 불나라의 적대 카드가 체력을 2개 잃고 아군을 버리게 했을 때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The Op Games의 Avatar: The Last Airbender – Aang's Destiny는 인기 있는 Harry Potter: Hogwarts Battle 게임을 다시 구현한 2~4인 협동 덱 구축 게임입니다 .
2005년에 처음 방영된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아바타: 아앙의 전설은 유치원에 다니는 조카딸부터 네 번째나 다섯 번째 시청을 하는 어른 남편까지, 열광적인 팬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남편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열정과 의욕으로 '비밀 터널'을 부릅니다. 이 작품은 각색의 질에 대한 고군분투가 있었던 사랑받는 IP입니다. 그렇다면 이 새로운 게임은 이 시리즈에 걸맞을까요? 아니면 팬들이 작년의 울상이 된 물개 육포처럼 이 작품을 버릴까요?
게임 플레이 개요:
게임은 7개의 상자로 나뉘며, 플레이어가 상자를 통과하면서 마주치는 상대는 더 강해지고, 플레이어가 달성해야 할 목표는 더 어려워집니다. 상자를 통과하면서 쇼의 스토리는 연대순으로 진행되며, Aang이 자신의 힘을 마스터하는 여정으로 안내합니다.
플레이어는 시리즈에서 영웅을 선택하여 시작합니다. 각 영웅은 고유한 시작 카드 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캐릭터는 다른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바타인 Aang은 아군 없이도 여러 굽힘 스타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Katara는 강력한 치유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Sokka는 불의 나라 함선을 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ppa는 귀엽습니다.
각 덱의 스타터 카드는 대부분 목적, 체력 또는 공격 값을 갖습니다. 목적은 두 시장 중 하나에서 카드를 구매하여 플레이어의 손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사용됩니다. 한 시장에는 원소 굽힘 카드가 있으며, 굽힘 스타일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사용하면 특수 능력을 부여합니다. 다른 시장에는 보너스를 부여하는 아이템과 아군이 있습니다. 하트는 플레이어의 체력 미터를 유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플레이어가 마이너스 체력으로 떨어지면 기절하여 게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공격은 적과 마주하는 데 사용됩니다.
전투적인 불의 나라는 당신을 쫓는 추적기에 배를 가지고 있고, 쇼의 적대자가 등장하는 적대자 카드 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종종 충분한 공격 피해가 가해질 때까지 플레이어에게 부정적인 지속적인 효과를 줍니다. 또한 각 턴마다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부정적인 효과를 뒤집는 불의 나라 카드 덱도 있습니다. 배 추적기가 너무 멀리 진행되면, 각 턴마다 여러 개의 불의 나라 카드가 뒤집힐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토리 비트를 나타내는 목표 카드도 있습니다. 이 카드는 각 목표에 설명된 대로 하트, 목적 또는 공격 토큰을 사용하여 플레이어가 완료할 수 있습니다. 목표 조건이 충족되면 플레이어에게 보상합니다. 플레이어는 각 목표를 완료하고 모든 불의 나라 적들을 물리치면 승리합니다. 배가 플레이어를 따라잡으면 패배합니다.
게임 경험:
이 게임이 가장 잘하는 것은 플레이어가 캠페인을 진행하는 각 상자마다 기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처음 두 상자는 메커니즘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데 매우 유용하고, 세 번째 상자는 보조 바퀴를 떼어내고 내리막길로 밀어붙입니다. 우리는 적대자와 불의 나라 카드의 불행한 시작 조합으로 인해 세 번째 상자에서 첫 번째 시도를 거의 즉시 잃었습니다. 두 번째 시도는 훨씬 더 순조롭게 진행되었지만, 그것은 성공하기 위해 플레이를 반복해야 했던 일곱 개의 상자에서 여러 번 중 첫 번째에 불과했습니다.
이 게임은 두 명이 이상적입니다. 우리는 세 명과 네 명으로 플레이했는데, 모든 사람을 치유하고 시장을 너무 얇게 퍼뜨리는 것이 더 어려웠습니다. 플레이어가 한 번에 두 캐릭터를 사용하면 솔로는 확실히 가능하고 즐겁습니다. 어떤 캐릭터는 다른 캐릭터보다 더 유용하고, 다른 조합으로 상자 시나리오를 통해 재생하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누군가는 아마 매번 Aang을 플레이해야 할 것이지만, Aang이 플레이 중일 때는 Appa의 도움이 제한됩니다. 각 상자가 끝나면 캐릭터의 덱은 기본 카드로 재설정되고, 목표를 완료하여 얻은 캐릭터별 보상도 함께 재설정됩니다. 이러한 보상이 지급되면 현재 누군가가 해당 덱을 플레이하고 있든 없든 캐릭터의 덱으로 이동합니다. 이를 통해 각 캐릭터가 게임에서 동등하게 진행되므로 한 캐릭터의 레벨이 낮을까 봐 걱정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 팀을 바꿀 수 있습니다. 보상 카드는 스토리 순간과 일치하여 덱의 힘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쇼의 여정에 따라 캐릭터로 개발되고 있다는 느낌을 조성합니다.
이 게임은 도전적이고 흥미진진하며, 일부 메커니즘을 개선하면서도 호그와트 전투의 표준을 고수합니다. 저는 두 개의 마켓에서 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을 좋아하는데, 하나는 보편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다른 하나는 특정 벤딩 능력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덱 구성에 새로운 전략 계층을 추가합니다. 또한 새로운 Ally 카드 시스템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캐릭터가 특정 유형의 벤딩을 할 수 없다면, 할 수 있는 Ally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okka는 굽힘 접근 권한이 없지만, 잠금 해제되면 그의 캐릭터 능력을 통해 동맹을 위한 보편적인 시장을 더 빠르게 순환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하여 더 다재다능해질 수 있습니다. 목표 덱은 또한 쇼의 스토리를 게임 중심에 두고 테마를 하나로 묶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스템의 변경 사항은 충분히 작아서 호그와트를 좋아했다면 IP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아바타를 여전히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시리즈에는 토이 스토리 게임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저는 해본 적이 없으므로 비교할 수 없습니다.
제가 불평하고 싶은 점 하나는 아바타가 따뜻하고 풍부한 색상 팔레트로 예술성으로 칭찬받는 쇼인데, 게임 제작이 그것을 제대로 포착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매트한 검은색과 은색 상자는 단순하고 지문이 묻기 쉽습니다. 보드와 카드는 모두 매우 베이지색입니다. 캐릭터에 국한되지 않은 굽힘 카드는 아름답고 쇼의 전설과 일치하는 잉크와 브러시 스타일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사용합니다. 나머지 카드는 카드가 나온 국가의 지리를 희미하게 윤곽선으로 그린 배경 위에 애니메이션의 정적 일러스트레이션을 단순화했습니다. 이것은 사려 깊은 디테일이지만 양피지 색 카드는 양피지 색 보드에 섞여 있고 팔레트가 너무 차분해서 아무것도 눈에 띄지 않습니다. Fire Nation Rising이나 Crossroads of Destiny와 같은 다른 아바타 게임은 더 역동적이고 움직임이 많은 아트를 가지고 있어 이 게임은 비교적 약간 진부하게 느껴집니다.
마지막 생각:
아바타: 라스트 에어벤더 - 앙의 운명은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이해하기 쉽지만 마스터하기 어려운 시스템 위에 원하는 모든 스토리 비트와 캐릭터 성장을 제공합니다. 회사의 이전 협력 덱 빌더 게임의 팬이라면 이 게임은 시스템을 조정하고 개선하면서도 플레이어의 속도를 시험합니다. 아바타: 라스트 에어벤더를 좋아한다면 하늘 들소에 올라타 충성스러운 날개 달린 여우원숭이를 잡고 읏읏 거리며 이 게임을 위해 매장으로 가세요.
최종 점수: 4점 – 이 쇼의 팬들은 만족할 것이고, 게임 시스템의 팬들은 기뻐할 것입니다.
히트:
• 이 게임은 사람들이 Harry Potter: Hogwarts Battle에서 좋아하는 모든 것을 구현하면서 시스템을 조정하여 더욱 다층적으로 만들었습니다.
• 이 쇼와 캐릭터는 잘 표현되어 플레이어가 스토리에 맞는 방식으로 여정을 진행합니다.
• 협동 게임이나 덱 빌더를 즐기는 플레이어에게는 확실히 도전적입니다.
단점:
• 동일한 IP를 기반으로 한 이전 게임보다 아트가 덜 역동적입니다.
• 모든 캐릭터가 동등하게 만들어진 것은 아니며 일부는 게임 플레이에 유용하지 않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avatar-the-last-airbender-aangs-destiny-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