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테라 게임 리뷰
건물 건설 및 타워 등반
공개: Meeple Mountain은 정직하고 편견 없는 리뷰를 위해 이 제품의 무료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추천이 아닙니다.
Volterra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소형 박스 게임 출판사 중 하나인 Steffen Spiel의 초록입니다.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이 상자에는 간단한 규칙과 흥미로운 반전이 있는 게임을 형성하는 광택이 나는 나무 조각이 들어 있습니다. 제가 무슨 말인지 보여드릴 수 있도록 테이블로 가져가 보겠습니다.
볼테라 플레이
나무 타일 20개(밝은 타일 10개, 어두운 타일 10개)를 가져와 4×5 체커보드를 만듭니다. 각자는 보드 중앙의 색상과 일치하는 타일에 폰을 놓습니다.
설정은 이것으로 끝입니다.
Volterra 에서는 모든 타일을 Towers라고 합니다. 이는 타일 스택이나 개별 타일에 해당합니다.
턴마다, 당신은 선택한 순서대로 두 가지 행동을 취하게 됩니다.
- 당신의 폰을 당신의 색깔에 맞는 인접한 타워로 직교 또는 대각선으로 이동합니다.
- 폰 옆에 있고 적어도 한 모서리가 노출된 당신 색깔의 타워를 선택하세요. 가장 위에 있는 타워나 가장 위에 있는 두 개의 타워를 직교 또는 대각선으로 인접한 다른 타워 위로 옮기세요. (이것은 당신의 타워나 상대방의 타워를 가릴 수 있습니다)
액션을 취하는 순서를 선택하면 움직임의 공격/방어적 성격을 더 잘 균형 잡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접한 타워를 더 높게 만들고 그 위로 폰을 옮길 수 있습니다. 또는 상대방이 먼저 사용하고 싶어할 타워로 이동하거나(폰이 있는 타워는 이동할 수 없음) 상대방이 닿지 않는 곳에 또 다른 타워를 쌓을 수도 있습니다.
엔드게임
한 플레이어가 두 가지 액션을 모두 완료할 수 없을 때까지 플레이가 계속됩니다. 가장 높은 타워를 가진 사람이 승리하고, 동점은 다음으로 높은 타워로 결정됩니다.
생각들
Volterra 는 까다로운 작은 게임입니다. 보드의 작은 크기와 턴당 두 가지 액션은 게임이 짧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보드는 빠르게 자체적으로 접혀서 선택이 제한되고 예상보다 더 열심히 생각하게 됩니다.
Volterra 를 처음 플레이할 때는 실제 게임의 맥락에서 간단한 규칙의 복잡성을 발견하는 데 시간을 보냈습니다. 많은 경우 가르치는 동안 게임 전략을 느낄 수 있습니다. Volterra는 그중 하나가 아닙니다. 물론 첫 번째 움직임에 대한 아이디어는 있습니다. 그러나 ZÈRTZ 와 마찬가지로 변화의 현실은 이해하려면 경험해야 합니다.
그런데도 몇 게임 하고 나니, Volterra가 제공하는 대부분을 다 본 것 같은 기분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타일 수가 제한적이고 첫 움직임이 훨씬 더 제한적이어서 게임이 금방 지루해질 것 같았습니다.
저는 여전히 그런 우려를 품고 있지만, 룰북에 나와 있는 대체 설정 옵션도 실험해 보았습니다. 이 룰은 엄격한 체커보드 패턴을 버리고 무작위로 빌드하는 패턴을 사용합니다. 시각적으로 혼란스러운 결과를 낼 수도 있지만, 작업하기에 흥미로운 게임 보드도 만들어냅니다.
내가 플레이한 대부분의 Steffen Spiele 게임처럼 Volterra 는 훌륭하고 빠른 추상 게임으로, 2인 게임 밤의 좋은 오프닝이 될 것입니다. 또한 휴가 게임이나 부모와 자녀가 보드 게임 전략을 논의하는 동안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으로도 좋습니다.
작가 평가
- 좋습니다. 추천합니다.
볼테라 세부 정보
- 디자이너: 줄리앙 그리폰
- 아티스트: Bernhard Kümmelmann
- 출판사: Steffen Spiele
- 출시일: 2020
- 플레이어 수 : 2
- 연령대 : 8세 이상
- 시간 범위 : 20분
- 메커니즘: 정사각형 격자
- BGG Geek 평점: 6.92438 - 미플 산 규모로 환산: 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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