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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하모니즈 리뷰

하모니 리뷰 

하모니저는 게임 상자 뒷면을 볼 시간을 거의 갖지 않습니다. 보통은 내용물을 파헤치고, 골판지를 펀칭하고, 구성 요소를 정리하는 데 너무 열중합니다. 하지만 Johan Benvenuto가 디자인하고 Maeva Da Silva가 그림을 그린 Harmonies는 너무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어서 모든 것을 다 볼 시간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잠재적인 구매자에게 게임이 설명 텍스트 블록으로 어떻게 표현되는지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Harmonies는 한 문장으로 자신을 설명하면서 그 단순한 매력을 감추려고 하지 않습니다. "동물들이 자연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사는 미니어처 세계를 만드세요!" 저는 이보다 더 잘 표현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Azul 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Harmonies의 턴바이턴 프로세스는 매우 유사합니다. 중앙 보드에는 서로 다른 지형을 나타내는 세 개의 토큰이 그룹으로 배치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개인 보드에 추가할 단일 그룹을 선택합니다. 이러한 토큰은 즉시 배치해야 하며 특정 배열로 토큰을 배치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토큰을 더 이상 뽑을 수 없거나 한 플레이어가 채울 공간이 두 개 이하가 될 때까지 플레이가 계속됩니다.

하모니 토큰
풍경 토큰은 종류와 용도가 다양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 토큰을 배치하는 것일까요? 하모니는 세 가지 경로를 통해 방향을 제공합니다. 첫째, 플레이어는 각 지형 유형에 대한 공통 목표를 통해 점수를 얻습니다. 예를 들어, 물 토큰은 얼마나 긴 강을 만들 수 있는지에 따라 점수를 얻습니다. 나무와 산은 높이와 인접성에 따라 점수를 얻습니다. 건물은 주변의 다양성에 따라 점수를 얻습니다. 이러한 배치를 통해 가능한 각 점수 옵션을 제공하는 플레이어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턴에, 그들은 중앙 시장에서 동물 카드를 가져올 수 있는 선택권을 갖습니다. 이것은 방향의 두 번째 경로이며, 플레이어는 이를 위해 4개의 슬롯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물 카드는 카드에서 동물 큐브를 가져와 타블로에 추가하는 데 필요한 지형 배열을 나타냅니다. 각 카드는 추가된 동물 큐브의 수를 나타내며, 배치된 각 큐브는 카드의 득점 가능성을 높입니다.

세 번째 경로는 Nature's Spirit이라는 포함된 모듈입니다. 이 카드 중 두 장은 플레이 전에 플레이어에게 나눠져 카드 슬롯에 추가할 영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혼의 선호하는 배열이 완료되면 풍경 다양성이나 그룹화와 같은 목표에 따라 엔드 게임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Harmonies에는 육지나 물 위에 건설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양면 플레이어 보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 쪽은 물 토큰으로 구분된 육지(즉, 섬)에 값을 추가하여 점수를 변경합니다. 이 게임에는 다른 사람과 플레이하기 전에 배치와 점수 매기기의 복잡한 사항을 배우기에 좋은 beat-your-own-score 솔로 모드도 있습니다.

하모니 게임 플레이
완성된 각 표는 지형 형성과 큐브 동물이 있는 고유한 생태계가 됩니다.

게임 경험:

하모니에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상자 커버의 멋진 일러스트가 여러분을 초대하고, 플레이하는 동안 마주치는 각 동물 카드로 더욱 강화됩니다. 플레이어가 동물 카드와 지형 토큰을 선택하면, 그들 앞에 작은 서식지가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토큰 선택 제한으로 인해 일부 동물은 풍경에서 공간을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하모니는 선택한 지형에 상관없이 점수를 제공합니다.

하모니 카드
각 종 카드에는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특정 수의 동물이 그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각 라운드의 촉각적 특성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Harmonies는 가벼운 게임이 아닙니다. 배치에 대한 결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공간이 매우 중요해짐에 따라 더욱 위험해집니다. 나무, 산 또는 건물을 끊임없이 쌓지 않는 한, 플레이어가 엔드 게임이 다가옴에 따라 물과 들판의 확산에 수직성이 굴복합니다. 사용 가능한 토큰 옵션은 잠재적인 방해 요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결정 공간은 풍부하지만 동물의 필요 방향에 따라 균형을 이룹니다. 각 카드에는 측면에 색깔 줄무늬가 있어 동물이 찾는 서식지에 대한 훌륭한 시각적 단서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너무 많은 수생 동물 카드를 얻으면 배치에 희소성 문제가 발생하는 반면, 더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은 동물에게 더 많은 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모니는 또한 플레이어가 선택한 동물 카드를 고수하게 하여 긴장감을 더합니다. 현명하게 선택하세요.

하모니 게임 플레이
섬 보드에서는 플레이어들이 물 지형을 이용해 땅을 분리하고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해야 합니다.

제가 이룬 가장 큰 업적은 사용 가능한 동물 카드들 사이에서 조합을 찾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수직으로 쌓아서 확장할 수 있는 배열로 동물을 배치하는 것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이렇게 하면 지형 점수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드가 유리하다면 더 많은 동물 서식지를 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훌륭한 순간에도 게임 종료 점수는 상당히 균형 잡히고 경쟁적입니다.

이것에 대한 구매는 게임 테이블에서 원하는 상호작용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토큰과 카드 선택을 넘어서 플레이어 간의 상호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멀티 플레이어 솔리테어로, 플레이어는 결국 완성한 퍼즐을 비교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Azul 풍경에서 자신만의 자리를 차지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해 비난할 것은 많지 않습니다. 제가 진정으로 불평하는 것은 건물 아래의 지형 옵션에 대한 도상학인데, 시각화하기는 어렵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해하기 쉽습니다.

마지막 생각:

Harmonies는 훌륭합니다. 현재 올해의 상위 10위권의 마지막에 있으며, 이 리뷰를 쓰는 시점에서 BGG의 가족 게임 목록에서 상위 25위에 오를 만한 가치가 충분합니다. 더 올라갈 것입니다. 저희 그룹은 플레이를 즐겼고, 조카는 서식지가 자라는 것을 지켜보고 제가 동물을 배치하는 것을 돕는 것을 좋아했으며, 형제 자매는 눈살을 찌푸리고 시장과 중앙 보드에서 제시된 결정과 선택 제한에 투덜거렸습니다. 이것은 방향과 긴장감이 잘 고려된 간단한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Da Silva는 독특하고 영감을 주는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일러스트레이션을 잘 구현했습니다.

최종 점수: 4점 – 플레이어에게 전술적 계획을 통해 조화를 이루도록 요구하는 즐거운 패키지입니다.

4성


조회수:

• 카드 일러스트레이션
• Tableau 테이블 존재
• 카드 유형 표시기

미스:
• 최소한의 플레이어 상호 작용
• 3개 기지 토큰 아이콘

https://www.boardgamequest.com/harmonies-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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