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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G] 젠콘2024 최고 게임 타운업 게임리뷰

보드 게임: 타워 업
Gen Con 2024에 있는 동안 저는 디자이너 Frank Crittin , Grégoire Largey , Sébastien Pauchon 과 퍼블리셔 Monolith Board Games 의 Tower Up 에 대한 비디오 설명자를 녹화했습니다 .이 게임은 저에게 엄청나고 긍정적인 놀라움이었고, 제 열정을 공유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 쇼 2주 후, 저는 Gen Con 2024에 대한 요약 비디오를 게시 하여 쇼의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대부분 트렌드의 새로운 것이 없고, 이전 12개월의 모든 것이 계속된다는 것입니다.또한 인디애나폴리스에 있는 동안 본 또는 구입한 게임 중 가장 기대되는 5가지 게임을 나열했습니다. #5 DaDaDa - 13:31 #4 Flowers: A Mandala Game - 15:14 #3 Fairy Ring - 16:28 #2 ??? - 18:05, The Gang 과 Panda Spin 으로 대체 #1 Tower Up - 22:31










4번과 5번 항목은 아직 플레이하지 않았고, 3번 항목은 한 번 플레이했으며, 2번 항목은 2024년 9월에 게임이 발표될 때까지 공개가 금지되어 있습니다(그리고 저는 어차피 사본이 없습니다). 반면 타워 업은 5번 더 출시되었으므로 분명히 제가 1위를 차지할 만한 게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제가 플레이하고 이야기하고 싶었던 게임을 놓지 않았습니다. 저는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했고 이제 그 게임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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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wer Up 의 표지에는 "제목이 명확하지 않고 여전히 궁금하다면, 네, 이것은 도시 건설 게임이며, 시장에 출시된 수백 가지 게임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게임이 나올 때가 된 것 같아서 여기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저는 표지나 제목이 영감을 주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도시 건설은 수십 년 동안 계속 밟힐 익숙한 영역입니다. 도시 건설은 게임화에 적합한 이해하기 쉬운 주제이기 때문입니다. 좀비들이 에덴 낙원의 새로운 왕이 되기 위해 경쟁하는 도시 건설 게임이 아직 없다는 사실에 놀랐지만, 어딘가에 프로토타입이 있을 것입니다.

W Eric Martin 갤러리에서

그래서 우리는 도시에 있습니다... 물건을 짓고, 우리는 이 건물들을 함께 짓고 있습니다. 물류적, 건축적 또는 안전적 관점에서 말이 되지 않지만, 다행히도 이 모든 우려 사항은 의미가 없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건물에 대해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색상과 연결뿐입니다.

게임 보드는 무작위 위치에 세 개의 블록이 배치되어 있으며, 각 플레이어는 네 가지 색상 각각에 대해 하나의 블록으로 시작하고, 10개 중 세 개의 목표는 무엇을 하려는지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턴이 되면 표시된 세 개의 리소스 카드 중 하나를 가져가거나 건설합니다. 카드는 블록과 (덜 일반적으로) 점수 마커의 조합을 보여줍니다. 하나를 선택하면 예비에서 블록을 가져와 적절한 점수 마커를 진행합니다.

W Eric Martin 갤러리에서
2인용 반사이즈 보드

건물을 지을 때는 적어도 하나의 기존 건물에 연결된 빈 부지를 선택하고, 연결된 건물의 색상과 일치하지 않는 빈 부지에 블록을 놓고, 연결된 각 건물에 해당 색상의 블록을 추가한 다음, 이번 턴에 지은 블록 중 하나에 지붕을 놓습니다. 지붕을 놓은 건물의 색상으로 점수 마커를 해당 건물의 블록 수만큼 전진시킵니다.

("지붕"이라는 용어는 지붕이 있는 건물이 완성되었다고 암시하기 때문에 오해의 소지가 있지만, 누구나 지붕이 있는 건물에 건물을 지을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이유로 종종 이렇게 하려고 합니다.)

개인 점수판에서 점수 마커를 아래로 내릴 수 있도록 높은 건물에 지붕을 설치하고 싶지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경쟁해야 합니다. 먼저 연결된 건물 5개를 만들거나, 각 색상의 건물에 지붕을 먼저 설치하거나, 서로 다른 두 건물에 지붕을 먼저 설치하는 등입니다. 목표를 가장 먼저 완료한 플레이어는 7점을 얻고, 늦게 온 플레이어는 더 적은 점수를 얻습니다.

점수를 극대화하기 위해 하나 또는 두 가지 색상에 집중하고 싶은 반면(초기 이동은 마지막 공간에 비해 거의 수익을 내지 못하기 때문), 4개의 점수 마커를 모두 전진시키고 싶을 것입니다. 4개의 마커가 모두 점수판의 별표 선으로 전진하거나 통과할 때마다 추가 턴이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이상적으로는 다른 사람이 당신이 만든 것을 활용하기 전에 자유 턴에서 더 나은 행동을 설정하기 위한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W Eric Martin 갤러리에서

여기서 Tower Up 의 가장 좋은 부분에 도달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주시하고, 그들의 움직임을 예상하여 이를 유리하게 활용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때로는 이것이 명확합니다.다른 사람이 갈색 블록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갈색 건물에 추가해야 하는 곳에는 지을 수 없습니다...그리고 흰색, 검은색, 회색 건물에 블록을 추가해야 하는 곳에는 지을 수 없습니다.그러면 새 건물이 갈색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누가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흐름을 관찰하면 어디서 언제 공격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누군가가 검은색 건물에 지붕을 얹어 자유 행동을 준비하고 있다면, 그들이 한 것 위에 건물을 지을 준비를 하여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까?

각 건물 위치에는 제한된 수의 연결이 있으며, 이상적으로는 다른 사람들이 이미 지은 건물에 지붕을 얹는 마지막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그 색상으로 점수 마커를 그들이 한 것보다 더 멀리 이동하여 그들의 작업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그들의 지붕을 덮을 수 있는데, 이는 최종 점수를 얻는 방법에 중요합니다.

플레이어가 10번째 지붕을 놓으면, 그들은 평소처럼 그 건물에 대한 점수를 얻고, 그런 다음 지붕이 있는 건물의 수를 세고 점수판의 적절한 위치에 콘 마커를 놓습니다. 다른 각 플레이어는 마지막 턴을 한 번 더 가지며, 턴이 끝난 후 지붕을 세는데, 이는 그 마지막 턴에서 한 일에 대한 크레딧이 이후의 행동으로 빼앗길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W Eric Martin 갤러리에서
목표는 매력적이지만 건설도 마찬가지로 좋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세 가지 목표를 모두 먼저 차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이 2인 게임에서 단 1점 차이로 졌습니다.

이 모든 것을 합치면, 저는 Tower Up이 엄청나게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디자인은 여러분이 색상을 전문으로 하고, 모든 색상으로 넓게 펼치고, 목표에 집중하고, 건물을 여러분의 색상으로 제한하도록 합니다. 다른 모든 사람이 같은 공간에서 경쟁하고, 모든 새로운 건물과 기존 건물의 관련 확장이 다음에 올 수 있는 것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여러분은 모든 것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10개의 건물 액션만 가지고 있지만, 각 액션으로 여러분은 종종 여러 가지를 한 번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색상 득점, 상대방의 지붕 덮기, 다른 곳에 건설하는 비용 증가, 미래 건물 설정.

규칙은 생각에서 사라질 정도로 최소화되어, 저는 모든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것에 전적으로 집중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정보는 없습니다. 공개된 리소스 카드에 따라 여전히 놀라움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적절한 블록을 손에 넣는 한 그러한 공개에 반응할 시간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할지 예상하고 대비책을 세워야 합니다.

동시에 Tower Up은 턴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는 점에서 효율적인 게임입니다. 누군가가 저에게 이 게임을 티켓 투 라이드 플러스라고 설명했는데, 그들이 생각하는 바를 알 수 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가능한 한 적은 턴으로 버틸 수 있도록 리소스를 적절한 방식으로 중첩하는 대신 건설 액션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구매한 게임 사본에서 모든 플레이어 수로 타워 업을 6번 플레이했고, 아래에 더 많은 플레이 예시를 제공하는 비디오 개요를 녹화했지만, 기본적으로 제 게임 취향에 이상적인 디자인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이 게임을 테이블에 가져올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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