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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MOON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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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 게임 리뷰

바위처럼 단단한 


Villagers를 플레이하고 좋아했던 Bob은 Haakon Gaarder와 Sinister Fish Games의 Moon을 시도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의 리뷰를 확인하여 이 게임이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지 알아보세요.

Moon을 생각하면서 - 주의: Li Bai의 술자리 파트너를 훔치듯 Moon이라고 말하지 않고 Moon이라는 드래프팅 게임을 말함 - 다섯 번째 별을 주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자문해 보았습니다. 다섯 번째 별을 주는 건 쉽지 않습니다. 사실, 저는 많은 게임을 즐겁게 즐겼지만, 그렇게 최고의 인정을 받을 만한 게임은 거의 없습니다. Haakon Gaarder의 접근하기 쉬운 게임 시리즈( Villagers , Streets )의 세 번째 타이틀은 그 애매한 완벽한 점수에 도전할 만한 게임입니다.

내 달 기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Moon은 표면적으로는 저에게 Fantastic Factory의 분위기를 주는 카드 드래프팅 게임으로, 주사위를 카드 패로 바꾸는 게임입니다. 진행에는 특수 능력, 엔진 교환, 엔드게임 포인트 잔치로 이어지는 확장되는 리소스와 필수 플래그 기반(문자 그대로)을 구축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메커니즘 이상으로, 일러스트의 매력과 도상학의 단순함은 팩토리의 정신을 반복해서 경청 합니다 .

하지만 다양한 메커니즘을 살펴보면 모호하고 설명할 수 없는 연결은 완전히 무너집니다. 플레이어는 왼쪽으로 카드 한 장을 넘겨 달 기지를 건설하고, 지속적인 이득을 위해 카드를 건설하거나 작은 혜택을 위해 카드를 동화(폐기)하기로 선택합니다. 카드를 건설하려면 플레이어는 필요한 리소스 토큰을 사용하고 명시된 플래그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러한 구조 카드는 파란색 리소스, 노란색 플래그, 분홍색 능력, 회색 점수 카드의 네 가지 유형으로 각각 색상 줄무늬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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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초안에서 두 가지 구체적인 사항이 Moon 에 풍미를 더합니다. 첫째, 필요한 순간에 플레이어는 상대방의 기지에 나무 로버 한 대를 보내 그들의 좋은 것에 대한 강제 접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로버의 소유권이 손을 바꿉니다. 둘째, 각 시대의 시작에서 모든 카드 패는 탐험 카드를 받습니다. 탐험 카드는 손을 든 플레이어가 행사할 수 있는 특별한 한 번의 턴 능력입니다. 이런 식으로, 통과한 모든 패는 줄어드는 카드 내용뿐만 아니라 그에 수반되는 게임 벤딩 액션으로 인해 고유합니다. 플레이어는 이러한 추가 사항의 도움을 받아 카드를 사용하여 가장 인기 있는 기지를 건설하려고 시도합니다.

아마도 세 번째 구체적인 것을 언급해야 할 것입니다. 매우 주제적인 디자인 선택에서 플레이어는 게임 내내 감소하는 흥분 수준(X)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가끔 카드와 능력은 X와 상호 작용하여 은총의 강도를 결정합니다. 초기 흥분의 최고점을 이용하려는 유혹이 강하지만, 그렇게 하면 종종 기지의 다른 측면을 손상시켜 Moon 의 내러티브 아크 전반에 걸쳐 흥미로운 결정 지점을 만듭니다.

플레이어 기반이 커짐에 따라 난이도가 다른 9개의 명성 카드가 점점 더 중요해집니다. 이 카드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포인트와 능력을 획득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조건을 쫓으면서 여러 개의 결승선이 있는 경쟁을 유도합니다. 일부는 즉시 한 번 트리거되고, 다른 일부는 지속되는 능력을 제공하며, 모두 점수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9개 모두 게임이 끝날 때까지 획득되므로 유혹과 평가의 항상 존재하는 원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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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시대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득점 단계를 시행합니다. 하트(  의 포인트 통화)가 5가지 플래그 유형에서 다수를 차지한 플레이어에게 쏟아집니다. 산소가 부족한 하늘에서 더 많은 하트가 다양한 카드 능력으로 인해 카드에 축적된 동일한 마커로 떨어집니다. 마지막으로 흥분은 사라지고 새로운 구조 및 탐험 카드가 도착하면서 자원 생산과 함께 또 다른 시대가 시작됩니다. 세 번째 시대는 승리 선언으로 가는 길에 회색 엔드게임 카드를 포함한 마지막 득점 집계를 가져옵니다.

문 유닛 알파

Moon 은 사랑스러운 카드 드래프팅 경험이며, 리그는 Sushi Go 의 구획화된 스코어링보다 더 복잡하고 통합적이며, 7 Wonders 보다 더 구겨지고 광범위하게 상호 작용합니다 . 카드로 엮을 수 있는 패브릭이 여러 개 있습니다. 5가지 주요 리소스에는 후기 시대에 등장하는 이상적, 준이상적, 덜 이상적인 연관 카드가 있지만, 연결을 활용하고 생산적인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모든 단계에서 선택권이 있다는 느낌에 꽤 설레었습니다.

로버는 다른 플레이어를 감시하기에 좋은 수단입니다. 제 목적을 위해 바이오 아이콘을 낚으려고 할 때, 길 건너편에 있는 친구가 작은 녹색 제국을 건설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저는 돌아다니는 수익성 있는 카드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카드를 동화시키거나, 카드를 버리는 더미로 보내는 탐험 능력을 행사하는 것은 충분히 쉽습니다. (물론, 그러한 결정을 부활시키고 뒤집는 다른 카드와 능력도 있지만, 시도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깃발 우위를 놓고 끊임없이 경쟁하는 것은 교활한 눈과 기지 인식의 필요성을 높입니다. 달에 먼지가 가라앉으면, 당신은 경쟁에 참여했다는 것을 압니다.

개성에 관해서 말하자면, 카드의 풍미 텍스트는 게임 내내 웃음을 자아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달에 드라이브인 극장과 타코 가판대를 포함하기로 한 결정은 분위기를 가볍게 유지합니다.  은 상징주의 너머로 독서를 유도하고 미소를 유발하는 종류의 게임인데, 이는 항상 제 책에서 플러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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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시대가 전개되는 방식과 게임이 시간이 지날수록 더 복잡해지는 방식을 좋아합니다. 첫 번째 시대에 무료 화장실을 만드는 것은 쉬운 탑승입니다. 탐험 카드와 핑크색 능력의 세 번째 시대 콤보를 트리거하여 손에서 자원 카드  이전 시대 덱에서 유용한 회색 카드를 모두 놓을 수 있고(로버의 도움으로), 마침내 명성 카드를 획득하는 것은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이 게임은 그 과정에서 더 섬세한 요령을 소개합니다.

문유닛 자파

명성 카드는 첫 플레이에서는 곰이지만, 이후 방문하면 더 접근하기 쉬워집니다.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9가지 조건과 9가지 고유한 혜택을 주어 그들이 전에 본 적이 없고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는 게임에서 주시하고 수집하도록 하는 것은 잔인함과 마찬가지입니다. 다행히도 우리는 모두 첫 플레이에서 초보자였습니다. 세상에, 우리는 우리의 업적을 전혀 몰랐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우리의 집단적 무지는 아무도 실제로 이점을 얻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 카드에 대한 무언가는 초보자에게는 더 까다롭고 때로는 베테랑에게도 잊혀지기 쉽습니다.

게임 플레이의 유일한 단점은 다른 든든한 드래프팅 게임과 달리 Moon은 플레이어가 많아질수록 지루해진다는 것입니다. Rovers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은 동시 플레이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Bunny Kingdom 이나 앞서 언급한 드래프팅의 주요 요소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 중 하나는 "하나, 둘, 셋, 플리피"입니다. 네, 저희 집에서는 플리피라고 합니다. 그리고 동시 공개입니다. Moon은 플레이어가 차례대로 차례를 진행하면서 더 서사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두 명의 플레이어가 같은 차례에 같은 태그에 Rover를 사용하려고 했던 적이 생각나지 않지만 이론적으로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카드별 공개의 느린 번인을 받는 것은 좋지만, 4~5장의 카드가 동시에 테이블에 떨어지는 것처럼 더 급진적으로 변화하는 상황을 선호합니다. 세 명의 플레이어가 가장 매끄러운 경험을 만들고 그 다음이 네 명이지만, 모두 동시성을 원하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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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2인 드래프팅은 경험을 방해하는 흥미와 사랑하는 실망의 층을 제거합니다. 서로의 발을 밟을 가능성이 적고, 몇 장의 카드를 더 제거하더라도 결투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이 너무 쉽습니다. 저는 더 많은 플레이어의 긴장감을 좋아하지만, 여기에는 불행한 한계가 있습니다. 3인으로 하면 각 핸드(각 탐험 카드)를 여러 번 보게 되고 원하는 것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4인으로 하면 몇 개의 핸드를 두 번 보게 되고 즉흥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것도 경험의 일부입니다.

저도 한 가지 구성 요소 문제가 있습니다. 하트입니다. 하트를 양면으로 사용한 것을 감사히 생각합니다. 한 면에는 세 개, 다른 면에는 빈칸으로 인쇄하여 싱글로 계산합니다. 제가 바라는 것은 Sinister Fish가 다른 기호나 토큰을 선택하여 카드를 표시하여 향후 점수를 매겼으면 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카드에 하트를 놓으면 그 하트는 결국 점수로 매겨지지만 두 배로 사용하면 직관적이지 않고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별도의 별개의 하트 토큰, 나무 또는 판지라도 거친 모서리를 없앨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게임을 여러 번 가르쳤지만 아직 상황에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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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십억 달러를 벌 수 있는데 왜 수조 달러를 벌려고 하시나요?

사소한 불평은 제쳐두고—믿어주세요, 사소한 불평일 뿐입니다—저는 Moon을 좋아합니다. 디자인에 대한 가정에 계속 집착하면서 다섯 번째 별을 줄 수는 없습니다. 제 개인적인 반별 없음 신념을 깨고 가까이까지 갈 수도 있지만, 정수를 고수하는 데에는 원칙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드래프트를 좋아한다면 Moon을 플레이하세요. 정말 훌륭합니다.

작가 평가
  •      좋습니다. 추천합니다.

달의 세부 사항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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