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Ystari Games가 2014년에 출시 한 Dominique Bodin 의 Witness는 데뷔한 지 10년이 지난 지금도 이상하고 독특한 게임입니다. 플레이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인용하다:4인으로만 플레이할 수 있는 이 게임에서 여러분은 각자 4명의 캐릭터 중 하나를 대표하고, 여러분의 목표는 서로 정보를 공유하여 미스터리나 범죄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은 상당히 제한적입니다!저는 2014년 8월 게시물 에서 Witness를 처음 플레이한 경험에 대해 설명했고, 그 이후로 배급사 Asmodee 의 리뷰용 사본으로 11번 플레이했고 , 상자에 포함된 것의 5분의 1만 끝냈습니다. 독일 출판사 Deep Print Games가 이제 Witness를 다시 인쇄하고 있습니다...어떻게 보면요.2024년 10월, Pegasus Spiele 와 협력하여 Witness: On the Trail of the Chameleon , Witness: The Treasure of Othesis , Witness: The Sigma Club이라는 세 개의 독립형 타이틀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각각 개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8개의 사건이 있지만, 이러한 사건들을 합치면 Witness Agency가 적수인 카멜레온을 좌절시키려는 시도에 대한 포괄적인 스토리를 형성합니다.
Witness에는 여러분이 해결해야 할 64개의 사건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 사건은 누군가가 읽거나 그룹에 보여주는 설명 장면이나 이미지 또는 둘 다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각 플레이어는 개인 사건부를 찾아 자신의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찾습니다. 플레이어는 누가 먼저 정보를 공유하고 어떤 방향으로 공유할지 무작위로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 A는 플레이어 B에게 정보를 속삭이는 동안 플레이어 C는 플레이어 D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B는 자신의 정보와 A의 정보를 모두 C에게 공유하고 D는 A와 대화합니다.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비효율적인 범죄 해결 시스템을 두 라운드 더 진행한 후, 플레이어는 사건의 결론을 읽습니다. 여기에는 추가 정보나 다른 시각적 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각자 개별적으로 사건에 대한 세 가지 질문에 답하고 그룹은 각 정답에 대해 1점을 획득하여 최종 점수는 0~12점입니다.
영어: 이러한 타이틀이 원작과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질문에 Deep Print Games의 Mattias Nagy는 대부분의 사건이 2014년판에 있었고, 몇 개의 새로운 사건이 섞여 있었다고 답했다. "디자이너는 서랍에 몇 개 더 있었지만, 우리는 오래된 상자에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본 적이 없는 흥미로운 사건이 너무 많다고 생각했고, 스토리에 가장 적합한 사건을 선택하는 것이 더 중요했습니다."
원래 Witness 에서 각 플레이어 캐릭터는 개인 책의 같은 페이지를 넘겨서 알고 있는 증거를 발견했는데, 때로는 실수로 다른 사건을 보게 되기도 했습니다. Deep Print 타이틀에서는 각 사건에 고유한 카드 한 벌이 있으므로 이상적으로는 교차 오염이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Deep Print Games는 이러한 타이틀을 영어와 독일어 버전으로 별도로 출시하고 Salt & Pepper Games는 이 시리즈를 스페인어로 출시합니다.
• 새로운 에디션으로 출시되는 또 다른 에릭의 인기 게임은 일본 출판사 Saien 의 2016년 카드 게임 ReCURRRing 입니다. 2017년에 개요 영상을 게시했고 , 여기에 플레이 방법에 대한 요약이 있습니다.
인용하다:ReCURRRing 에서 플레이어는 카드를 따려고 노력합니다.덱은 57장의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1장, 2장 두 장 등 최대 9장의 9장과 12장의 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플레이어가 5명 미만이면 이 카드 중 일부가 게임에서 제외됩니다.1이 가장 강력한 단일 카드이지만 모든 쌍이 단일 카드를 이깁니다.2장의 2가 가장 높은 쌍입니다.R은 가장 약한 카드입니다.그 요약은 라운드를 끝내는 플레이어가 아니면 Rs가 포인트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것과 같은 중요한 세부 사항을 생략했습니다.따라서 R은 가장 긴 슈트이고 가장 강하지만 그렇지도 않습니다.
덱을 나눈 후 시작 플레이어는 단일 카드를 놓습니다.다음 플레이어는 패스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라운드의 나머지 시간 동안 제외됨).또는 플레이된 것보다 순위가 높은 카드 한두 장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그렇게 하는 경우, 이전에 플레이한 카드를 손에 듭니다.각 후속 플레이어는 패스하거나 더 높은 카드 세트를 플레이할 수 있지만, 가장 최근에 플레이된 것보다 최대 한 장 더 많은 카드가 포함된 세트입니다.모든 플레이어가 패스하면 중앙의 카드가 게임에서 제거되고 가장 최근에 플레이한 사람이 새로운 라운드에서 선두를 차지합니다.
플레이어가 카드를 다 쓰면 라운드가 끝나고 플레이어는 수집한 카드에 대해 점수를 얻습니다. 플레이어는 3라운드를 플레이한 다음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더 일반적으로 ReCURRRing은 라운드가 진행되는 동안 손의 강도와 상대방의 강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도전적인 사다리 오르기 게임입니다.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게임에서는 손이 패자, 승자, 트릭 중에 버릴 수 있는 중간 요소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긴 카드를 집어들 때는 현재의 자신이 미래의 자신을 억누르지 않도록 모든 플레이에서 조심해야 합니다. 왜 ReCURRRing
에 대해 이야기할까요 ?첫째, 굉장하기 때문이고 둘째, 독일 출판사 frechverlag가 2024년 9월에 SWOPP 이라는 이름으로 게임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보물이 더 널리 이용 가능해져서 기쁩니다!
-
- 2024년 6월 말에 저는 Martin Wallace 의 2인용 카드 게임 Animal Rules Football 에 대해 글을 썼는데 , 이 게임은 2025년 Wallace Designs 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 Wallace는 일정에 다른 디자인도 몇 가지 더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Æterna 는 Ergo Ludo Editions 에서 개발한 2~4인용 게임으로 , MS Edizioni 에서 이탈리아어로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며 , Ares Games 에서 2024년 11월에 영어 출시를 담당할 예정입니다.
인용하다:에테르나 에서 플레이어는 로마 왕국, 로마 공화국, 로마 제국의 세 시대를 거치며 명성을 높이고자 노력하는 로마 가문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Wallace Designs에서 나온 또 다른 타이틀은 3~5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타일 기반 트릭 테이킹 게임인 Zero to Hero 입니다.
당신의 목표는 속주 정복을 지원하고, "로마의 일곱 언덕"을 다스리고, 기념물과 건물 건설에 기여하여 도시에 대한 영향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동안, 당신의 직접적인 통제 하에 있는 언덕에 있는 사람들의 의욕을 저하시켜서는 안 됩니다. 불안은 당신을 나쁜 빛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상대보다 다수, 카드, 리소스를 더 잘 관리한다면, 당신의 Gens는 로마에서 가장 중요한 Gens 중 하나로 역사책에 기억될 것입니다.
인용하다:게임의 트위스트는 트릭을 이길 때 포인트를 얻거나 잃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트릭에서 2위를 차지하면 포인트를 얻거나 잃을 수도 있습니다. 누가 이기거나 2위를 차지하는지는 항상 가장 높은 가치의 타일을 낸 플레이어가 아닙니다. 실제로는 플레이된 각 슈트의 가치를 합산한 다음 가장 강한 슈트의 가장 높은 타일을 누가 냈는지 보고 결정합니다.저는 BGG.CON 2023에서 Wallace와 함께 게임을 데모했고, 트릭의 앞쪽으로 슈트를 밀어내거나 그에 맞서 플레이하려고 다른 플레이어와 얽히는 방식이 마음에 듭니다. 상대방이 가진 슈트를 알고 있으므로 플레이된 타일을 추적할 수 있다면 누가 무엇을 가지고 있고 무엇을 할지에 대한 확률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믹스에 약간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해당 슈트의 타일을 플레이하는 유일한 플레이어라면 2로 트릭을 이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이 정말 나쁘게 진행되고 정확히 0점으로 핸드를 끝냈다면, 다음 핸드에서 5점 이상을 이기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0점에서 영웅까지!
BGG.CON 2023의 모형 구성 요소
위의 이미지는 컨벤션 사진에서 카드 게임 등을 다루는 것이 전반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게임 플레이 자체가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고 거의 비어 있는 테이블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 Wallace의 2023년 게임 Bloodstones는 확장팩인 Dwarves & Djinn을 받게 되며 , 2025년에 출시를 위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기본 게임의 재인쇄본과 함께 출시됩니다. 새로운 맵과 함께 내부에서 기다리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용하다:강력한 진이 이끄는 신비한 샌드 드웰러가 현장에 돌입합니다. 진은 모래의 영혼으로, 군대를 지도 주변으로 손쉽게 "순간이동"시켜 군대에 전례 없는 이동성을 제공합니다. 깊은 사막에서 태어난 샌드 드웰러는 팔 전체를 차지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산• 일정에서 훨씬 더 멀리 떨어진 곳에는 2026년에 출시될 예정인 "1~4인용 우주 탐험, 정착, 전쟁 게임"으로 설명되는 Casus Belli가 있습니다.
왕국이 광산에서 나오고, 사나운 드워프는 자신의 위력을 보여주고 싶어합니다. 무서운 예티가 팔 땅의 합법적인 통치자가 되라고 주장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확장팩은 다양한 블러드스톤 파벌을 위한 오토마를 특징으로 하는 Dávid Turczi 의 새로운 솔로 모드를 소개합니다 . 강력한 드래곤을 물리치고 파벌이 팔의 땅을 지배하기 위해 경쟁하는 동안 힐 포크 성을 점령하세요. 퀘스트는 다양성을 높이고 승리를 향한 당신의 추구에 흥미로운 도전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인용하다:천 년 전, 인류는 별까지 퍼져 거대한 제국을 건설했습니다. 이 제국은 너무 커져서 네 개의 주요 파벌로 분열되었고, 그로 인해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갈등으로 인해 인류는 암흑의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이제 오랜 세월이 흐른 후, 네 개의 파벌은 다시 통제 영역을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에는 잊었던 우주 영역으로 확장하면서 새로운 전쟁이 일어날지 누가 알겠습니까? 일부 세계는 이미 인간이 거주하고 있으며, 마지막 전쟁 이후로 스스로의 장치에 맡겨져 있습니다. 그들은 독립을 중시하지만, 동맹에 유혹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새로운 우주 영역에서 각 파벌이 어떻게 행동하는지는 지배적인 이념에 따라 결정됩니다.• 진행 중인 다른 Wallace 디자인에는 2024년 6월 말 KOSMOS 에서 출시 예정인 Anno 1800: Die Erweiterung , 디자이너 Travis R. Chance 와 함께 A Study in Emerald를 리메이크한 Cthulhu: Dark Providence가 있으며 , 2024년 말 CMON 에서 출시 예정이며, 2024년 3월에 크라우드 펀딩을 거쳐 2025년에 출시 예정인 기차 게임 Steam Power가 있습니다.
— 별의 동맹은 평화롭고 해당 지역의 모든 외계 문명과 동맹을 맺으려고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오랜 적, 코롤란 제국을 경계하고 있으며, 필요하다면 반대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 코롤란 제국은 스텔라 연합의 방식을 멸시하고 독립 문명을 무력으로 지배하려 하며, 침략을 정당화하기 위해 전쟁의 명분을 만들어낸다.
— 분다리 연합은 무역에 관심이 있다. 그들은 어떤 행성에서 가끔 발견되는 고대 외계 기술조차도 무엇이든 팔 것이다.
— 엘레닉 연합은 제국이 현재 완만하게 쇠퇴하고 있는 오래된 종족이다. 그들은 스텔라 연합과 평화로운 오랜 동맹이며, 코롤란 제국에 맞서 그들과 함께 싸웠다. 그들은 이제 고도로 발달된 문화를 퍼뜨리는 데 더 관심이 있다.
모형 상자
각 진영은 해당 지역의 시스템을 탐험하고 식민지화합니다. 그렇게 하면서 고대 외계 기술을 접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 중 일부는 부패로 이어질 것입니다.
게임은 평화의 시기에 시작합니다. 일부 행동은 긴장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전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평화가 지배하는 동안 진영은 서로 싸울 수 없습니다... 전쟁의 명분이 있는 경우가 아니면 말입니다. 전쟁이 발발하면 진영은 동맹으로 나뉘고 주요 전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10라운드 이상 진행되며, 게임이 끝나면 각 진영은 보드에 있는 자산에 따라 다른 점수를 받습니다.
-
-
• 브라질 출신 디자이너 Fel Barros는 CMON 에서 10년을 보낸 후 , 브라질 창작자의 작품을 옹호하는 자신의 출판사를 시작하기 위해 그 출판사를 떠났습니다. 새로운 출판사 Samba Estudios 의 첫 번째 타이틀에 대한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은 2024년 7월 말에 시작됩니다. 첫 출시 중 하나는 디자이너 Alex Pena가 이전에 자체 출판한 CharLatão 의 영어판입니다 . The Copper Trickster 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이 2~5인용 게임에 대한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인용하다:고대 메소포타미아에서 다른 구리 상인은 위대한 에아-나시르보다 더 두려운 사람은 없었습니다. 적어도 우리는 그렇게 믿습니다. 기원전 1750년경에 만들어진 점토판에 영원히 남아 있는 불만이 증명하듯이,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된 고객 불만 중 일부입니다. 에아-나시르가 정말 나쁜 구리를 팔고 그에게 보내진 사자들을 쫓아내는 기술은, 우리의 안도감에 따라,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The Copper Trickster• Samba Estudios에서 출시한 또 다른 카드 게임은 ONDA 입니다 . 포르투갈어로 "파도"를 뜻하며, 신인 디자이너인 Arthur Lacerda가 제작 했습니다. 이 2~5인용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서 여러분의 목표 는 에아-나시르에게 속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그와 플레이할 때는 예외입니다. 이 경쟁적인 트릭 테이킹 게임에서 각 플레이어는 제공되는 구리의 품질에 대해 부분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목표는 매 라운드마다 가장 많은 점수를 얻고, 좋은 품질의 구리를 얻고, 나쁜 구리는 피하는 것입니다.
이미지: Julio Anderson Nunes
한 라운드 동안 여러분은 여러 가지 트릭을 플레이하며, 구리의 품질에 대한 지식에 따라 승리를 위해 경쟁하거나 승리를 피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한 번씩 Ea-Nasir가 되면 게임이 끝나고,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인용하다:ONDA 에서 플레이어는 손에 있는 카드를 사용하여 현재 조류에 따라 상대방보다 우수한 파도 형성을 구성합니다. 목표는 모든 카드를 가장 먼저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못할 경우 손에 남은 카드에 따라 점수를 잃으므로 가능한 한 적은 카드를 가지려고 노력하십시오.• Barros는 자신만의 카드 게임인 Dungeon Rummy 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것은 1~4인 협동 게임으로, 그가 "Misfits Universe를 배경으로 한 최초의 게임"이라고 설명하는 게임입니다.
더 자세히 말하면, 게임을 시작할 때 조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즉, 높은 숫자가 낮은 숫자보다 낫습니다. 각 라운드에서 각 플레이어는 카드 한 벌로 시작하여 두 장의 카드를 앞에 뒤집어 놓습니다. 이 카드는 이제 와일드이고 여전히 자신의 손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트릭을 시작하기 위해 리드 플레이어는 단일 카드, 같은 값의 2~4장 카드 또는 2~4장의 카드 시퀀스로 구성된 형성을 플레이합니다. 이후의 플레이어는 (1) 더 나은 포메이션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포메이션은 조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2) 패스하고 트릭에서 제외되거나, (3) 뒤집힌 카드 중 하나를 손으로 되돌리고 조수 카드를 뒤집어서 조수를 바꾸거나(따라서 이제 낮은 숫자가 높은 숫자보다 좋거나 그 반대의 경우) 더 나은 조합을 플레이하거나, (4) 폭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ONDA
에는 6가지 유형의 폭탄이 있으며 , 현재 폭탄 유형은 폭탄 덱 위에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같은 슈트의 2장 시퀀스인 폭탄은 현재 포메이션을 대체하며, 한 번 플레이한 플레이어는 이전 포메이션 대신 이 포메이션을 이겨야 합니다. 트릭에서 최대 하나의 폭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한 명의 플레이어만 조수를 바꿀 수 있습니다.
한 명을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가 트릭을 통과하면, 플레이한 모든 카드를 지우고 맨 위의 폭탄 카드를 그 덱의 맨 아래로 옮깁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한 사람이 새로운 포메이션을 이끕니다. 플레이어가 손에 카드가 없으면(테이블에 뒤집힌 카드가 있더라도) 라운드가 끝나고, 그 플레이어를 제외한 모든 사람은 플레이하지 않은 카드에 따라 점수를 잃습니다.
4라운드가 끝나면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인용하다:던전 러미 에서는 무모하고 (별로 뛰어나지 않은) 네 명의 영웅이 아드레날린을 분비하기 위해 (별로) 무섭지 않은 적에게 맞서 싸우기로 했습니다.• 브라질 디자이너 Jordy Adan 과 Renato Simões는 Geeks N' Orcs 와 Galápagos Jogos 에서 나온 1000? 이라는 카드 게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2~5인용 게임의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전통적인 덱(트위스트 포함)을 모델로 한 26장의 카드로 구성된 자신의 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각각 물리치기 위해 특정 조합이 필요한 몬스터와 마주하게 됩니다: 세 개, 네 개, 카나스타... 또는 그냥 좋은 오래된 데미지. 몬스터 단계(항상 더 빠르기 때문에 먼저 발생) 동안 그들은 영웅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덱이 떨어지거나, 영웅이 쓰러지거나, 카드를 낼 수 없는 경우, 게임은 패배로 끝납니다. 보스를 물리치면 승리합니다!
인용하다:1000? 에서 , 당신은 손에 있는 모든 카드를 없애고 싶어합니다. 당신의 차례가 되면, 버리는 카드 더미에 있는 카드보다 높은 카드를 플레이하는데, 그 카드와 적어도 숫자가 같은 카드여야 합니다. 1000 카드는 예외인데, 다른 카드 위에 플레이할 수 있고, 어떤 카드든 그 위에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Adan과 Simões도 자체 스튜디오인 UaiPiá를 시작했고 수집형 피규어 회사 Iron Studios 와 함께 1~4인용 게임 Ozob: A Cyberpunk Board Game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
언제든지, 카드를 뒤집어서 플레이하고 그 차례에 유효한 카드를 냈다고 선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플레이어는 당신을 믿고 플레이하거나, 당신의 카드를 공개할 수 있고, 블러핑을 한 플레이어나 플레이를 실수로 의심한 플레이어는 페널티로 카드 세 장을 뽑습니다. (플레이할 수 없고 블러핑을 하고 싶지 않다면, 덱에서 카드 한 장을 뽑아서 당신의 손에 더해 당신의 차례를 끝냅니다.)
인용하다:플레이어는 해커, 용병, 포스트 휴먼, 그리고 다른 반군의 역할을 맡아 대기업의 억압에 맞서 싸웁니다. 자유롭게 또는 캠페인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난이도의 다양한 미션에 착수하세요. 기업 보안, 부패한 경찰관, 파괴적인 로봇에 맞서세요. 친구에게만 의지하세요... 그리고 그들에게만 의지하세요. 이 디스토피아 세계에서 시스템 자체가 당신을 대적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각 캐릭터는 고유한 덱, 다른 특수 능력, 고유한 초기 아이템 세트, 그리고 체력 바에 다른 체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중에 플레이어는 차례대로 행운을 눌러 통계 카드를 공개한 다음, 각 턴마다 세 가지 행동을 취합니다. 행동은 이동, 시험 응시 또는 적 공격이 될 수 있습니다. 그 후, 이벤트 덱에서 이벤트가 추첨되고 보드에 약간의 변화가 생깁니다. 적들이 공격하면 턴이 끝납니다.
게임은 10개의 시나리오로 나뉘며, 각각 고유한 이벤트 덱과 고유한 승리 조건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 중 하나가 죽으면 항상 패배합니다.
-
-
보드게임 | 구독자 121명 | ㅋㄴㅋ
[BGG] 보드게임 긱 뉴스 24.7.2 - 7.4
정보
0
0
278
2024.07.05 (13:35:24)
#BGG
#보드게임
#긱
#뉴스
#증인반복증인
#카멜레온의
#흔적을
#따라가다증인
#오테시스의
#보물증인
#시그마
#클럽도미니크
#보댕페가수스
#게임Saien솔트
#앤
#페퍼
#게임딥
#프린트
#게임건방진
#출판사
#에메랄드
#연구2판블러드스톤크툴루
#다크
#프로비던스영원한블러드스톤
#드워프와
#진제로
#투
#히어로카수스
#벨리마틴
#월러스트래비스
#R
#찬스데이비드
#터치아레스
#게임CMON
#글로벌
#리미티드에르고
#루도
#에디션MS
#에디션월리스
#디자인
#1000그
#다음에던전
#러미구리
#속임수꾼오조브
#사이버펑크
-
번호 구분제목작성자추천 조회수 날짜
-
베스트[jtbc] 보드게임 속 '완경' 단어 논란되자…"여성에 대한 예의"[ ]ㅋㄴㅋ· 추천 6· 조회 859· 날짜 11.13
-
베스트[텀블벅] 한식 테마 보드게임 한상차림 펀딩 시작합니다. ^^[ ]라므데라르· 추천 5· 조회 656· 날짜 11.08
-
베스트[콘노크] 24년 10월 26일 아스모데이 후기[ ]ㅋㄴㅋ· 추천 7· 조회 1155· 날짜 10.28
-
베스트[아코] 아스모데이 신작 발표[ ]ㅋㄴㅋ· 추천 6· 조회 1529· 날짜 10.26
-
베스트[콘노크] 보드게임 모임을 정리하면서[ ]ㅋㄴㅋ· 추천 11· 조회 1127· 날짜 10.04
-
베스트디즈니 로카나 TCG 체험행사 안내[ ]부독구구· 추천 5· 조회 1327· 날짜 09.07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
HG 건레온
-
흑백요리사 이모카세 안동집
-
캠핑장 꽃게찜&짚불우대갈비
-
대만 타이중 덕질 여행기
-
피순대가 맛있다고해서 가봤는데
-
8시간 걸린 라구 볼로네제
-
홍콩반점 자장밥도 괜찮네요
-
웹툰 화산귀환 청명주
-
비오는 저녁엔 시원한 알탕!
-
하세가와 아이언기어 변형 개조
-
SD 마녀배달부 키키
-
MG 프로비던스
-
베르세르크 광전사 리페인트
-
수퍼 스트롱 보디
-
라의 익신룡 소환!
-
아쉽지만, 대체불가능한
-
모부삼 이상 콜드워 미만
-
실제 게임에서의 시각적 차이
-
지스타 2024
-
[검은사막] 샤카투의 통 큰 선물
-
[인터넷가입] 비밀지원금 문자받기
-
치료비만 46억 원…국토대장정 나선 아버지
-
초딩이랑 거래했는데 ㅈㄴ 황당하네.jpg
-
갈매기떼의 신비한 여행
-
?? : 여직원에게 주식 추천했는데 결혼할거 같다
-
엄청난 정신력의 소유자.gif
-
엔딩 잘낸 애니도 요즘시대에선 조심해야 하는 이유
-
마비노기 프리렌 콜라보 위벨 존나 썌보임
-
검은수염이 나쁜놈인 이유
-
피싱당했다. 이번달 내 꼬라지가 유모아다. 피싱수법 공유한다.
-
모든 커뮤 난리났던 여장 남자 유튜버 근황.jpg
-
소는 음식이 아니고 우리의 친구입니다.
-
자기 똥 싼다고 하는 여성 방송인
-
루피의 히로인
-
슬램덩크) 산왕전 mvp 누구냐하면 팬들사이에서 싸움나는 이유
-
젓가락보다 무거운건 들어 본 적 없어요.manhwa
-
민주24동덕지켜: 우리 열사하나 만들죠??
-
삼촌의 책임 없는 쾌락
-
Q. 무인도에 세 가지 물건만 가져갈 수 있다면?
-
지스타 2024
-
[검은사막] 샤카투의 통 큰 선물
-
[인터넷가입] 비밀지원금 문자받기
루리웹 뉴스 베스트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
[지스타] 최고의 PC 게이밍 시작점, '스팀 덱' 개발자 인터뷰
-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20주년의 발자취
-
[지스타] ‘오딘’을 계승하는 라이온하트의 차기 MMORPG, 프로젝트 Q
-
[지스타] IP의 미래를 책임질, ‘라그나로크 3’와 ‘프로젝트 어비스’
-
[지스타] 전투와 탐험 그리고 건설 - '명일방주: 엔드필드' 한국어 빌드 시연
-
[지스타] 드래곤소드, 액션과 월드를 조화롭게 개발
-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12월 4일(수) 자정 글로벌 출시
-
롱런 게임의 상징, 20주년 '열혈강호 온라인' 개발자 인터뷰
-
워크래프트 30년의 역사와 걸어온 길 - '하스스톤' 그리고 'WoW'의 미래를 이야기하다
-
트라이브 나인, 한국 게이머들도 즐겨주기를
-
[지스타] 키타세 & 하마구치, 시대를 초월하기 위한 ‘리메이크’란
-
[지스타] 손에 익을수록 짜릿, 헥세 마리와 부산 상륙한 ‘붉은사막’
-
[지스타] 대단원 향하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잭스의 다음 활약 기대하길
-
‘디아블로 IV’,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프로모션 진행
-
[지스타] 세실 킴, ‘FF9’부터 ‘갓 오브 워’를 지나 ‘스카이’까지
-
‘바이오하자드 7 resident evil Gold Edition’ PS5 패키지, 21일(목) 선주문 판매 개시
-
더 게임 어워드 2024(TGA 2024), 후보작 명단 공개
-
‘바이오하자드 BIOHAZARD RE:2’ PS5 패키지, 21일(목) 선주문 판매 개시
-
Xbox 게임패스, 11월 2차 추가 타이틀 소개
-
Xbox 게임패스 얼티밋, 소유한 게임도 ‘Xbox 클라우드 게이밍 (베타)’로…사용자 고유의 게임 스트리밍
-
[지스타] 이제 뱀서 대신 발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발할라 서바이벌’
-
파이널 판타지 XIV 모바일, 개발 진행 중
-
[지스타] 세븐나이츠의 집대성이 될 것, '세븐나이츠 리버스' 시식회
-
[지스타] ‘오딘’을 계승하는 라이온하트의 차기 MMORPG, 프로젝트 Q
-
[지스타] 김용하 총괄 PD가 말하는 'AI 시대의 이차원 게임 개발'
-
[지스타] IP의 미래를 책임질, ‘라그나로크 3’와 ‘프로젝트 어비스’
-
[지스타] 전투와 탐험 그리고 건설 - '명일방주: 엔드필드' 한국어 빌드 시연
-
조선협객전2M, 고려 멸망과 조선의 건국 사이의 판타지
-
귀혼M, ‘귀혼’ 모바일 만들고자 총대 맸다
-
[지스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서브컬처 게임, 프로젝트 C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