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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 싫어하지만 좋아하는 게임 6가지

 



내가 좋아하지 말아야 할 상위 6개 게임

2024년 5월 19일
9분 읽기
나는 취미로 10여년 동안 많은 게임을 해왔고, 내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꽤 잘 읽었습니다. 좋아하지 말아야 할 게임 6개를 소개합니다. 하지만 좋아합니다.

나는 취미로 10여년 동안 많은 게임을 해왔고, 내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꽤 잘 읽었습니다. 좋아하지 말아야 할 게임 6개를 소개합니다. 하지만 좋아합니다.  

현대 보드 게임 취미에 대해 제가 발견한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그 다양성입니다. 나는 당신이 선호하는 취향, 관심사 또는 원하는 복잡성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을 위한 게임이 있다고 믿습니다. 수년에 걸쳐 저는 제가 좋아하지 않는 몇 가지 요소를 발견했습니다. 이 여섯 가지 게임을 제외하면 말이죠 . 내가 좋아하지 말아야 할 상위 6개 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력망 - 수학

나는 결코 수학을 잘하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물론, 고등학교 대수학은 괜찮았고 무슨 이유에서인지 아직도 이차방정식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학, 특히 정신수학은 결코 강점이 되지 못했습니다. 이는 승패의 차이가 어떤 움직임이 6점 대 5점을 얻는지 결정하는 능력에 달려 있는 많은 현대 취미 게임에서 골칫거리임이 입증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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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도시 + 다섯 부족 = 7대 불가사의?

Power Grid는 경매를 통해 발전소에 돈을 지불하고, 변화하는 시장에서 해당 발전소에 전력을 공급하는 자원에 대해 돈을 지불한 다음, 일종의 전기 Johnny Appleseed처럼 발전소 건설 전반에 걸쳐 퍼져나가는 중형 경제 게임입니다. 아, 건축에도 돈을 내야 한다고 제가 말했었나요? 빛나는 새 우라늄 공장에 대한 입찰을 결정할 때 자원 및 확장 비용을 예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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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수학 수업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재정예산과 마찬가지로 수학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 게임을 사랑하고, 사랑하고, 사랑합니다. 뭔가 클릭만 하면 항상 게임을 하고 있어요. (수학을 싫어하는 내 두뇌가 계산기를 들고 다니다가 넘어질 때 계산기를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해준다면.) 

Gloomhaven – 제한된 통신

나는 사람들이 게임을 하는 이유에 대해 이전에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 사회적 요소는 단연코 가장 중요한 게임 동기입니다. 그런데 왜 우리가 서로 대화를 할 수 없도록 친구들 을 모두 모아야 할까요 ? The Mind , The Crew 및 The Game 과 같은 게임은 말하기에 임의의 제한을 가하여 게임을 안경을 쓴 사서가 “쉿. 조용한!" 더 나쁜 것은 Hanabi 와 같은 게임 으로 의사 소통이 가능 하지만 매우 구체적인 방식으로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모호한 의사소통 규칙은 마치 손이 닿지 않는 당근처럼 의도한 메시지를 매달아 두는 동시에 당신이 당근을 가득 채우기를 기대합니다. 

그렇다면 Gloomhaven은 왜 나를 위해 이 규칙을 어겼습니까? 계획된 행동을 논의하고 주도권을 돌리는 규칙은 아무리 말해도 모호합니다. “내 이니셔티브 번호가 무엇인지 말할 수는 없지만 중간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 ” “이번 차례에 어떤 움직임을 하고 있는지는 말할 수 없지만 오른쪽에서 세 번째 헥스를 피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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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그하트, 당신이 중앙에 있는 세 개를 가져가면 제가 구석으로 가서 만지작거릴 거에요.

전투의 혼란을 시뮬레이션하면서 주제적으로 의미가 있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투의 열기 속에서 모여서 연극을 구성할 시간이 없습니다. 대신, 당신은 칼을 들고 “HEY! 당신은 여기있어. 나 지금 거기로 갈 거야!” 하지만 솔직하게 말하면 Gloomhaven이 내 의사소통을 제한하는 것을 개의치 않는 진짜 이유 는 내가 게임의 나머지 부분을 너무나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Gloomhaven, Jaws of the Lion 및 Frosthaven 사이에서 저는 이 세상에 수백 시간을 투자했지만 여전히 더 많은 시간을 원합니다. 

비축 – 주식 거래

나는 한때 미국 주식 시장에서 데이 트레이더가 되는 것을 시뮬레이션하는 고등학교 경제학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나는 소량의 가짜 돈을 받았으며 원하는 대로 사고 팔 수 있는 완전한 자유를 얻었습니다. 간단히 말해, 당신은 내가 당신의 주식 포트폴리오 근처에 있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주식 시장을 주제로 한 게임은 다루기 힘들고 복잡한 짐승인 경우가 많으며, 앞서 언급한 정신 수학에 대한 혐오감과 함께 나에게는 전혀 매력이 없었습니다. 

한 친구가 저에게 Stockpile을 플레이하라고 설득했고 놀랍게도 저는 이 게임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숨겨진 정보와 고정된 경매 가격의 결합으로 인해 이 게임은 수학적이고 계산된 경제 게임이라기보다는 행운을 빌어주는 세트 수집 게임에 더 가깝습니다. 수학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주식 시장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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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에도 이미 귀하를 위한 숫자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게이머에게 가르칠 수 있을 만큼 단순하면서도 현대적인 취미 감성에 어필할 만큼 영리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Stockpile 에 투자하는 것은 성공적인 움직임입니다.

산토리니 – 추상 게임

나는 한때 고등학교 때 잠깐 체스에 입문하여 오프너, 도박, 최종 게임 전략, 유명한 게임 등의 토끼굴을 파헤쳐 본 적이 있습니다. 나의 주된 동기는 당시 가장 친한 친구였던 체스 광신자를 뛰어난 기술로 이기는 것이었습니다. 전술적 마음. 아무리 공부하고 연구하고 연습해도 그 사람을 이길 수가 없었어요. 최소한 100번의 플레이를 한 후에도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은 한 번의 교착상태뿐이었습니다. 2014년에 보드 게임 취미로 다시 돌아왔을 때, 추상적인 게임은 내 취향이 아니라는 것을 곧 깨달았습니다. Blokus 와 같은 모양 관련 게임이든 , Onitama 또는 The Duke 와 같은 체스 인접 게임이든 , Project GIPF 시리즈 중 하나이든 , 나는 결코 추상적인 내용으로 내 머리를 감쌀 수 없었습니다. 주제가 부족하거나 고유한 사회적 상호 작용이 결합되어 장르를 존중하면서도 추상적인 게임은 나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반면에 나는 산토리니를 좋아 한다. 아름답고 푸른 돔이 있는 경이로운 건축물을 짓는 것은 시각적으로나 촉각적으로나 즐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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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갈색 디스크로도 할 수 있지만 화려하게 꾸미는 것은 어떨까요?

“건물 꼭대기 층에 처음으로 서는 플레이어가 되라”는 단순한 목표는 이해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내가 산토리니를 좋아하는 이유가 아니다 . 대부분의 초록과 달리 완전히 주제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스 신을 주제로 산토리니 의 진정한 특제소스인 신 카드를 담아냈습니다. 각 신은 개별화된 특별한 힘을 부여하여 이 게임을 노래하게 만드는 적절한 양의 혼돈을 만들어냅니다. 엉뚱한 조합을 만들기에 충분한 신들이 포함되어 매번 게임을 바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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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은 혼돈만큼 재미있습니다.

게임은 일반적으로 각 게임당 15분 미만으로 빠릅니다. 오늘 신 카드 콤보로 인해 어떤 종류의 다채로운 혼란이 일어나는지 확인하기 위해 계속해서 다시 찾고 싶게 만드는 게임입니다. 

뉴욕: 1901 – 폴리오미노 타일 배치

요즘 취미생활의 가장 큰 유행어 중 하나는 '폴리오미노'입니다. 용어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도미노"를 생각하지만 2면(듀오) 대신 다면(폴리)입니다. 아니면 그냥 테트리스 조각이라고 부를 수도 있지만 복잡한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재미있습니다. Patchwork , Planet Unknown , The Isle of Cats 및 Barenpark 와 같은 블록버스터 히트작은 모두 특정 점수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특정 패턴으로 모양을 배치하는 비교적 간단한 아이디어로 우리를 기쁘게 했습니다. A Feast for Odin 및 Santa Maria 와 같은 훨씬 더 복잡한 유로 게임에는 폴리오미노가 핵심 메커니즘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가 시공간적 소질이 부족해서일 수도 있겠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저는 한 번도 그 분야에 빠져본 적이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L자형 조각을 완벽한 위치에 즐겁게 맞추는 동안 나는 정신적으로 모양을 조작하려고 애쓰며 여기 앉아 2턴 전에 최적의 배치를 차단한 과거의 나를 저주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는 왜 뉴욕: 1901을 좋아하는가 ? 몇 가지 이유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세기말의 초고층 빌딩을 짓는다는 주제는 재미있습니다. 작업은 빠르고 직관적입니다. 청사진 카드를 받고, 부지를 예약하고, 건물을 건설하세요. 최종 게임 보너스 카드를 제외하고 배치에 대한 추가 점수 규칙은 없습니다. 건물을 내려놓으면 점수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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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피자 파이만큼 쉽습니다.

또한 특정 지점에 조각을 많이 맞추지 않습니다. 대신, 건물에 맞게 자리를 예약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이제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폴리오미노 공식을 완전히 뒤집습니다. 공유 보드에서 제공되는 플레이어 상호 작용을 추가하면 현재 BGG의 상위 1000개 게임에도 포함되지 않는 매우 과소평가된 정말 즐거운 가족용 게임을 갖게 됩니다. New York: 1901은 계속해서 다시 생각나게 만드는 게임입니다. 

Dice City - 멀티플레이어 솔리테어

제가 게임을 하는 가장 큰 동기는 사회적 상호작용이라고 앞서 말씀드렸습니다. 당연히 저는 플레이어가…상호작용하는 게임을 선호합니다. 개인 플레이어 보드만 있는 게임을 플레이한다면 대개는 즐기지 못할 것입니다. 친구들과 게임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나는 게임을 하고 있고, 다른 사람들도 게임을 하고 있다. 승리한다는 것은 상대방을 이기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승리한다는 것은 상대방보다 더 나은 방법으로 게임을 이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그것이 매우 지루하고 보람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스 시티를 제외하고 Dice City 에서 여러분의 차례는 개인 주사위를 굴린 다음 개인 플레이어 보드의 일련의 행과 열에 걸쳐 주사위를 조작하여 건물 구입에 필요한 자원을 생산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해당 건물을 보드에 배치하면 주사위 굴림을 조작하여 향후 턴에 건물을 활성화하고 결국 포인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변화하는 공유 시장과 일부 제한된 목표 카드가 아니라면 상대방이 자신의 차례에 무엇을 하는지는 당신에게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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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보드. 내 주사위. 내 건물. 아, 이제 당신 차례예요.

물론, 다른 플레이어의 건물에 피해를 주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군사 테마 카드도 있지만 최적의 플레이는 거의 아닙니다. 플레이어 상호 작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 게임이 내 규칙을 어기는 이유가 나를 당황하게 합니다. 아마도 그것은 주사위를 굴리고, 작은 마을을 건설하고, 다음 주사위 굴림을 조작하여 방금 얻은 반짝이는 새 건물에 주사위가 떨어지게 만드는 스릴일 수도 있습니다. Catan , Machi Koro 및 Space Base 에서 볼 수 있는 "주사위를 굴려 물건을 얻는" 메커니즘이 필요하며 , 앰프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지만 결코 부풀어 오르는 느낌을 받지 않습니다. 내 규칙을 어기는 것이 무엇이든 나는 말할 수 없습니다.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그것이 매우 재미있다는 것이다.


https://www.meeplemountain.com/top-six/top-6-games-i-shouldnt-li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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