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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워해머 40k 컴벳아레나 : 짐승의 소굴 리뷰

Combat Arena: Lair of the Beast 리뷰 

요약:

Combat Arena: Lair of the Beast는 배우기 쉽고 균형 잡힌 게임으로, Dreaded Am 황소를 물리치고 가장 많은 승점을 획득하여 승리하려는 40K 우주 전역의 강력한 전사들이 참여합니다.

전투 경기장: 야수의 소굴



제가 Combat Arena: Clash of Champions를 리뷰한 것은 2023년이었습니다 . 이것은 Games Workshop의 좋은 게이트웨이 수준의 배틀 로얄 게임이었습니다. 이것은 이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네크론 워든, 카오스 플레이그 마린 챔피언, 스페이스 마린 중위, 스페이스 마린 터미네이터 등 4명의 챔피언이 마지막 생존자가 되었습니다. 이 게임에는 전투기의 다양성이 부족했지만 균형이 잘 잡혀 있고 배우기 쉬우며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오늘의 리뷰는 Games Workshop의 Combat Arena: Lair of the Beast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을 다룹니다. 이 전술 게임은 상대보다 더 많은 승점을 획득하면서 Dreaded Ambull을 물리치려는 40K 우주 전역의 강력한 전사들을 구덩이로 만듭니다. 2~4인용으로 설계되었으며 약 30분 동안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요:


Combat Arena: Lair of the Beast는 다른 Combat Arena 버전과 매우 유사합니다. 게임은 라운드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는 다음 두 단계로 구성됩니다.


1단계: 준비 – 액션 카드를 섞고 각 플레이어는 전투기당 5개를 받습니다. 카드는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분리되어 비밀로 유지됩니다. 그런 다음 각 플레이어는 파이터당 에너지가 있는 만큼의 선제 카드를 앞으로 배치하여 해당 라운드의 선제 덱을 만듭니다. Ambull에는 항상 4장의 이니셔티브 카드가 있지만 에너지 트랙에는 마커가 없습니다.


Combat Arena: Lair of the Beast 카드
각 액션 카드는 플레이어에게 이동, 공격, 특수 액션의 3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2단계: 싸움 – 우선권 덱의 맨 위 카드를 뽑고 묘사된 전투기의 플레이어가 행동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마지막 전투기가 해당 행동을 해결한 후 라운드가 종료되면서 모든 이니셔티브 카드가 뽑힐 때까지 계속됩니다.

액션: 플레이어는 두 가지 방법으로 액션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손에서 액션 카드를 공개하고 나열된 세 가지 액션(예: 이동, 공격 또는 특수 액션) 중 하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행동이 해결되면 카드는 버려집니다. 플레이어는 또한 자신의 손에서 두 장의 카드를 버리고(나열된 행동 무시) 파이터 참조 카드에 인쇄된 고유 행동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Ambull은 버린 더미의 맨 아래에서 액션 카드를 뽑아 이동하고 또 다른 액션 카드를 뽑아 공격합니다.


전투기와 Ambull도 공격으로 인해 상처를 입습니다. 체력 마커가 맨 아래에 도달하면 전투기나 Ambull은 피해 마커를 가져와 체력 추적기의 상단 공간을 덮습니다. 전투기(Ambull 제외)가 부상 마커를 맨 위 공간에 배치한 경우 Critical Injury 덱에서도 카드를 가져와 카드를 해결합니다. 전투기의 바닥 공간이나 Ambull의 체력 트랙이 덮이면 그들은 패배하고 해당 미니는 경기장에서 제거됩니다.


Ambull이 패배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전투기가 패배하지 않은 경우 10점을 얻고, 패배한 전투기당 5점을 얻습니다. 가장 많은 승점을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전투 경기장: 야수의 소굴
설정과 게임 플레이는 다른 Combat Arena 버전과 거의 동일하지만 더 많은 전투기 옵션이 있습니다.


게임 경험:


Combat Arena: Lair of the Beast의 가장 좋은 점은 포함된 다양한 전투기가 Combat Arena: Clash of Champions 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다는 것입니다 . 전체적으로 10개가 있으며 거의 모든 것(Ambull도 포함)이 Warhammer Quest: Blackstone Fortress에서 제외되었지만, 선택하고 시험해 볼 수 있는 것이 많다는 사실이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이 정도의 전투기 수는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40K 세계관(일부 전설이 포함되어 있음)에 대한 멋진 시각을 제공하고 이 게임에 모든 플레이어가 좋아해야 할 다양한 다양성과 재생 가치를 제공합니다.


Combat Arena: Lair of the Beast는 다른 Games Workshop 게임과 마찬가지로 제작 가치가 뛰어나고 미니 게임도 정말 멋집니다. 도색되지 않은 미니를 모두 제작해야 하지만 일단 조립하고 나면 모두 밀어넣을 수 있고 세부 묘사도 훌륭합니다. 규칙서에는 조립 지침과 최종 도장된 미니의 모습에 대한 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Ambull Lair 보드, 카드, 룰북은 모두 최고 품질입니다. 미니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다른 구성 요소도 모두 뛰어난 디자인 디테일을 갖추고 있습니다.


Combat Arena: Lair of the Beast 카드
파이터와 앰불 카드는 공격력에 포함된 체력과 헥스 패턴을 보여줍니다.


Combat Arena: Lair of the Beast는 배우기 쉬운 규칙을 갖추고 있어 이 게임을 빠르게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라운드당 획득하는 이니셔티브 카드 수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에너지 트랙이 있어 Combat Arena: Lair of the Beast를 또 다른 균형 잡힌 게임으로 만들어줍니다. 특정 강력한 액션 카드는 전투기를 에너지 트랙 아래로 이동시켜 플레이어가 너무 많은 강력한 액션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여 다음 라운드의 주도권을 제한합니다. 전투기도 균형이 잡혀 있으며 설계상 균형이 맞지 않는 Ambull을 제외하고는 누구도 압도적인 느낌을 주지 않는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대신, 모든 플레이어는 Ambull을 물리치기 위해 서로 협력해야 합니다. 비록 서로 충돌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저는 일반적으로 게임 테마에 문제가 없지만 이 테마는 40K 지식을 고려할 때 나에게 약간 약했습니다. 전제는 모든 전투기(인류 제국 소속 8명)가 버려진 고대 외계인(제노스) 우주 정거장으로 가고 있지만 Dreaded Ambull이 그곳에 은신처를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내 생각에 이것은 모든 전투기가 참여하는 승자 독식 테마여야 했지만, 그런 다음 누가 승리했는지 확인하려면 Ambull을 물리쳐야 합니다. 나는 동맹국들이 서로 싸우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10명 중 2명은 제노스 전사(엘다르와 타우)입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저는 여전히 이와 같은 전술적 전투 게임을 플레이할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40K 세계관을 좋아하지만 이것은 그냥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였고 주목할 가치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목하고 싶었던 점은 승점 조건이 부족해 보였다는 점이었습니다. 내 말은, 생존하거나 다른 전투기를 물리치는 것에 대한 승점에는 문제가 없지만 Ambull을 물리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당신은 대부분의 공격 행동으로 싸우고 있으며 그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지 못합니다. 내가 보기에는 그건 아닌 것 같아. 또한 동점이면 규칙에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공동승리일지도 모르지만, 그렇다면 승자독식을 하려는 의도가 있었을까요, 아니면 아니었을까요?



Combat Arena: Lair of the Beast 미니
형제 상사. Vennaro는 두려운 제노스 급증인 Ambull과 고통스러운 종류의 긴밀한 만남을 갖기로 결정합니다.


마지막 생각들:


Combat Arena: Lair of the Beast는 Combat Arena: Clash of Champions 와 유사합니다 . 규칙은 배우기 쉽고 테이블에 빠르게 적용됩니다. 또한 역학과 전투기의 균형이 잘 잡힌 게임입니다. 대부분의 Games Workshop 게임과 마찬가지로 이 게임도 뛰어난 제작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Combat Arena: Lair of the Beast가 이전 버전과 다른 점은 이제 선택할 수 있는 전투기가 훨씬 더 다양해져서 이 게임의 리플레이 가치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Combat Arena: Lair of the Beast를 더 높은 점수에서 되돌려 주는 것은 약한 테마와 부족한 승리 조건입니다(승자로 추정되는 이 게임에서는 동점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규칙이 없습니다).


최종 점수: 별 3.0 – 매우 다양한 전투기가 포함된 배우기 쉬운 전술 게임이지만 승점 조건이 하위 수준인 약한 테마를 가지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플레이하기에 재미있습니다.


별 3개


조회수:

• 매우 다양한 전투기
• 뛰어난 전체 생산 가치
• 배우기 쉽고 균형 잡힌 규칙


실패:
• 약한 테마
• 부족한 승리 조건


https://www.boardgamequest.com/combat-arena-lair-of-the-beast-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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