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MM] 엘 그란데 신판 리뷰

코보게에서 구판이 재고로 고생했던 전력이 있어서 신판발매는 힘들지 싶네요 ㅎㅎ

1803394/wp-content/uploads/2024/04/El-Grande-Header-Image-990x557.jpeg?lossy=1&strip=1&webp=1
 

기사 중세 보드 게임 르네상스 보드 게임

엘 그란데 게임 리뷰

엘 레이

 


먼지 한 톨도 없는 오래된 좋아하는 물건의 먼지를 털어낼 수 있나요? Andrew는 El Grande의 새 판에 대한 이번 리뷰에서 그러한 문제를 고려합니다.

엘 그란데가 돌아왔다. 호산나.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The Big 그 자체인 El Grande 는 우리 취미의 훌륭한 정식 게임 중 하나입니다. Cult of the New를 넘어서는 모든 팟캐스트, 목록 및 포럼은 이 게임을 지금까지 출판된 최고의 게임 중 하나로 간주합니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El Grande는 사실 걸작입니다.

엄청난. 그럼 리뷰가 끝났습니다. 이걸 마무리하세요. 샌드위치 먹으러 갈 거예요.

1803394/wp-content/uploads/2024/04/El-Grande-Board-1024x768.jpeg?lossy=1&strip=1&webp=1



르 그랑

El Grande 는 플레이어가 스페인 전역에서 정치적 권력을 축적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지역 다수 게임입니다. 9개의 라운드가 있으며 각 라운드는 동일한 패턴을 따릅니다. 플레이어는 턴 순서에 대해 입찰한 다음 해당 라운드에 사용할 수 있는 5개의 액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고 카바예로 중 일부를 보드 에 배치합니다. 3라운드마다 플레이어가 보드의 점수를 매깁니다. 디자인의 아름다움과 광채의 큰 부분은 이 두 가지 결정이 함께 짜여지는 방식에 있습니다.

입찰은 표면적으로는 간단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1부터 13까지의 번호가 매겨진 13장의 카드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각 라운드에서 입찰한 카드가 높을수록 해당 라운드에서 더 일찍 시작하게 되지만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 번째 문제: 카드가 낮을수록 더 많은 카바예로 (자신의 영향력을 표시하기 위해 보드에 배치하는 미플)를 풀에서 개인 공급 장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문제: 특정 라운드에서 가장 낮은 입찰을 한 플레이어가 다음 라운드에 먼저 입찰하게 됩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4/04/El-Grande-Bidding-Cards-1024x768.jpeg?lossy=1&strip=1&webp=1

그 다음에는 5개의 독특한 덱으로 나누어진 액션 카드가 있습니다. 카드의 동작은 다양한 방식으로 보드에 영향을 주지만, 대부분은 카바예로 배치, 이동 및 제거로 요약됩니다 . 선택은 매우 정치적이며 상당한 양의 테이블 대화가 필요합니다. 엘 그란데 의 위대한 세션 은 합의, 배신, 계략이 난무하는 해저입니다.

각 액션 카드의 하단에는 1~5개의 카바예로가 포함되어 있으며 , 이는 해당 턴에 보드에 놓을 수 있는 영향력의 양을 나타냅니다. 물론 배치에는 몇 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칠판에는 아직 언급되지 않았지만 왕인 엘 레이가 그의 왕국의 여러 지방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의 입장은 매우 중요하다. 카바예로스는 왕과 인접한 지역에만 배치할 수 있으며, 왕이 있는 지역에서는 아무것도, 절대 아무것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카바예로를 보드에 배치하는 것 외에도 다른 옵션이 하나 더 있습니다. 본토 남동쪽에 있는 섬에 서 있는 키 큰 판지 튜브인 성에 카바예로 를 원하는 수만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왜 그렇게 하고 싶나요?

1803394/wp-content/uploads/2024/04/El-Grande-Action-Cards-1024x768.jpeg?lossy=1&strip=1&webp=1


타마 이소

3라운드마다 득점이 트리거됩니다. 대부분은 기계적인 방식으로 각 지역을 한 번에 하나씩 진행하고 각 지역의 선두 플레이어에게 보드에 표시된 점수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톨레도에 카바예로를 가장 많이 갖고 있고 당신이 두 번째로 많다면 나는 7점을 얻고 당신은 4점을 얻습니다.


하지만 그 일이 일어나기 전에 약간의 드라마가 있습니다 .


게임이 시작될 때 각 플레이어는 모든 지역을 보여주는 스피너 휠을 얻습니다. 점수 계산이 시작되기 전에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스피너를 한 지역에 설정하고 휠을 테이블 위에 내려놓으면 성이 비워집니다.


제공하자고 제안한 사람에 대해 찬사를 보내는 순간이었습니다. 엘 그란데 의 역사에서 성은 다양한 수준의 미학적 정교함을 가지고 있었지만 근본적으로 항상 튜브였습니다. 내용물을 확인하려면 튜브를 들어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괜찮아.

완벽하게 괜찮습니다.

그 작은 문을 들어올리고 모든 카바예로가 쏟아져 나오는 것은 정말 멋진 일 입니다 .

1803394/wp-content/uploads/2024/04/El-Grande-Castle-1024x768.jpeg?lossy=1&strip=1&webp=1

성 자체는 지역으로 간주되지만 실제 가치는 점수를 매긴 후 발생하는 결과에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이 선택한 지역을 공개한 다음 성에 있던 카바예로를 보드 위에 놓습니다. 이것은 보드의 나머지 부분이 채점되기 전에 반복해서 발생합니다. 성은 긴장의 원천이며, 보드 위에는 다모클레스의 검이 맴돌고 있습니다.

나는 보드 위에 맴도는 다모클레스의 검을 좋아합니다.

데르 그로스

El Grande는 제가 게임에서 하고 싶은 모든 일을 해냅니다. 규칙은 간단합니다. 보드 상태는 결코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매 턴마다 세 가지 선택을 합니다: 입찰 금액, 선택 항목, 배치 위치. 선택은 간단하지만 결과는 복잡합니다. 그야말로 이상형.

아, 그리고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El Grande를 설정하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아시나요 ? 2분. 이 프로세스는 게임 사이에 각 플레이어의 구성 요소를 저장할 작은 상자를 포함하기로 한 Hans-im-Glück의 결정으로 개선되었지만, 상자가 없더라도 그 시간은 아주 약간입니다. 보드를 배치하고, 상자를 나눠주고, 각 지역에 시작 조각을 배치하고, 액션 카드를 섞으면 완료됩니다. 천국. 그런 종류의 설정 시간을 갖춘 현대적이고 비교적 풍부한 유로를 찾으십시오. 그것은 대체로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El Grande는 훌륭한 게임일 뿐만 아니라 마침내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이는 게임이 무엇일 수 있는지, 즉 복잡성을 만들기 위해 복잡성이 필요하지 않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다. 정말 빅.

1803394/wp-content/uploads/2024/04/El-Grande-El-Rey-1024x768.jpeg?lossy=1&strip=1&webp=1

작성자 평가
  •      완벽합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플레이하겠습니다.

엘 그란데 세부정보


https://www.meeplemountain.com/reviews/el-grande/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