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 구독자 117명 | ㅋㄴㅋ

[MM] 플립타운 리뷰



1803394/wp-content/uploads/2022/04/fliptown-review-header-990x557.jpg?lossy=1&strip=1&webp=1
 

플립타운 게임 리뷰 

스티븐 아라미니(Steven Aramini)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Circle the Wagons 및 Sprawlopolis를 만든 팀의 일원인 Aramini는 Barker's Row 및 Animal Kingdoms 와 같은 타이틀로 개인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 2022년은 River Wild , Ancient Realms 및 Naturopolis ( Agropolis 에 이어 Sprawlopolis 라인 의 세 번째 버전 ) 와 같은 출시 예정작을 통해 Aramini에게 또 다른 큰 해가 될 것을 약속합니다. 분명히 그것에 만족하지 않는 Aramini는 Write Stuff Games라는 기치 아래 새로운 퍼블리싱 벤처도 시작하고 있습니다. Aramini의 첫 번째 Write Stuff 게임은 현대적인 감성과 함께 옛 서부의 매력을 약속하는 무작위 쓰기 게임 인 Fliptown 입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2/04/fliptown_left_board_closeup-1024x921.jpg?lossy=1&strip=1&webp=1
트레일(Trail)과 배드랜드(Badlands)는 게임의 두 지역으로, 진취적인 무능력자가 스스로 엄청난 재산을 모을 수 있는 곳입니다.


앤티 업

Fliptown 의 목표 는 가장 많은 빨간색 별(승점)을 모으는 것입니다. 이 별은 플레이 중에 직접 획득하거나 잃습니다. 그러나 일부 장기 투자로 인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집계되지 않는 은색 별이 생성됩니다. 플레이어는 또한 비용 지불에 도움이 되는 두 가지 경제 자원인 남은 현금과 금에 대해 몇 개의 추가 별을 획득하게 됩니다.

게임의 3개 라운드는 각각 5개의 턴과 몇 가지 추가 장부 관리 단계로 구성됩니다. 턴은 세 개의 새로운 카드를 공개하고, 카드 사용 방법을 계획하고, 해당 선택에 따라 하나 이상의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그것이 압도적으로 모호하게 들린다면 Fliptown 에는 할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 역마차를 털고, 광산에서 뛰어내리고, 말을 타고 먼지가 많은 길을 따라 내려가고, 마을에 숨어서 지역 보안관에게서 숨는 등의 모든 일에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서부 개척 시대가 당신에게 무엇을 의미하든 그것이 이 게임에 반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드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매 턴마다 세 장의 카드를 가져와서 한 장만 선택하고, 한 장은 가치로만 선택하고, 다른 한 장은 포커 패에 추가합니다(기존 포커를 기준으로 각 라운드가 끝날 때 점수가 매겨집니다). 순위). 해당 턴에 대한 귀하의 행동은 슈트 카드의 슈트와 가치 카드의 가치의 조합에 의해 결정됩니다. 트레일(Trail), 황무지(Badlands), 광산(Mine), 타운(Town) 등 보드의 네 가지 섹션은 네 가지 모양과 일치하며 각 값에 대한 특정 선택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슈트에 스페이드를 가져가면 Badlands를 방문하여 강도를 시도하게 됩니다. 귀하의 가치에 따라 2, 3 또는 4를 선택하면 근처 농장에서 닭을 잡게 됩니다. Jack, Queen 또는 King을 선택하면 대신 기차를 쫓게 됩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2/04/fliptown_sample_hand-1024x744.jpg?lossy=1&strip=1&webp=1
이 예에서는 여왕이 정장(클럽/타운)으로 선택되고 가치(보석금 건물)로 10이 선택됩니다. 이번 라운드에는 3개의 클럽이 포커 핸드에 추가되었습니다.

많은 무작위 쓰기 게임과 마찬가지로 Fliptown 보드의 각 섹션에는 고유한 규칙이 있어 선택할 슈트와 가치에 대한 결정 메시를 만듭니다. 대부분의 경우 각 특정 지점은 한 번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레일은 각 단계가 더 큰 보상을 제공하는 선형 경로입니다. 방문할 때 가치 카드까지 이동하도록 선택할 수 있지만 건너뛴 단계는 영원히 손실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황무지(Badlands)는 강도 사건이 일어나는 곳입니다. 강도는 카드를 뒤집어 선택한 목표보다 높은지 낮은지를 결정함으로써 해결됩니다. 광산은 꼭대기에서 시작하여 보상이 가득한 다양한 방을 통해 아래로 내려가는 일종의 피라미드입니다. 타운은 다양한 건물의 형태로 다양하고 독특한 가능성을 제공하며, 많은 건물에는 여러 하위 옵션이 있거나 후속 여행에서 향상된 유틸리티가 있습니다.



스테이크를 높이다

대부분의 게임 시스템이 혼합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타운을 자세히 살펴볼 가치가 있습니다. 각 건물은 당신의 사악한 경력에 도움이 되는 무언가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현금을 사용하여 금 냄비나 곡괭이를 구입할 수 있는 잡화점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라운드가 끝날 때 무료 금과 돈을 각각 얻을 수 있습니다. 대신 황무지에서 약탈을 시도할 때 얻는 수배의 양을 줄이는 유용한 두건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2/04/fliptown_town_closeup-1024x582.jpg?lossy=1&strip=1&webp=1
타운의 명소 중 일부


수배는 귀하의 악명을 측정하는 척도이며 일반적으로 기차를 강탈하는 등 더 수익성 있는 행동을 취함으로써 증가합니다. 수배는 당신의 턴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심스럽게 플레이하지 않았다면 라운드가 끝날 때 보안관과 상의해야 합니다. 수배 수준에 해당하는 금을 지출하여 보안관에게 뇌물을 줄 수도 있고 숨겨진 보안관 카드를 공개할 기회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보안관 카드가 수배 레벨보다 높으면 보석금으로 귀중한 현금이나 훨씬 더 귀중한 별을 써야 합니다. 법에는 좋은 방법이 없습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2/04/fliptown_right_board_sheriff_closeup-1024x682.jpg?lossy=1&strip=1&webp=1
라운드가 끝나면 보안관 카드가 다이아몬드 4개로 공개됩니다. 4는 수배 레벨 2보다 높으므로 체포할 수 없습니다.

다른 타운 건물에서는 수배 레벨을 낮추거나, 자원을 별로 전환하거나, 더 나은 성능을 얻을 수 있는 업그레이드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개 카드 라인업에서 잭, 퀸 또는 킹 카드를 볼 때마다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석금 사무실과 같이 도박을 하거나 미래에 투자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도 있습니다. 보드에 있는 대부분의 지역은 한 번만 방문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타운 건물은 여러 번 방문할 수 있으므로 다른 곳에서 진행하는 대신 플레이 스타일을 맞춤화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됩니다.


마을 건물에는 첫 번째 방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액션도 함께 제공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선택한 가치 카드가 있는 것처럼 작동하는 특정 유형(예: 지뢰 액션)의 일회성 액션입니다. 그들은 강력하므로 가능할 때 붙잡는 것이 좋습니다. 보드의 다른 부분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훨씬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무승부를 쫓아

카드에 제공되는 옵션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금을 사용하여 카드 모양을 바꾸거나 그 가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은 수트 카드와 가치 카드에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포커 패를 고칠 필요가 없습니다.) 자주 사용하려면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대안은 슈트와 가치 카드를 모두 모아 묘지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항상 사용 가능한 이 옵션을 사용하면 수배 레벨을 높이는 대신 몇 가지 추가 비트와 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나는 독자를 위한 연습으로 당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세부 사항을 남겨 두겠지만, 그것이 6피트 깊이를 파낼 수 있는 튼튼한 삽과 관련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묘지에서 한 지점을 돌 때마다 해당 지점과 이전에 동그라미 친 인접한 지점 사이에 있는 모든 보상을 받게 됩니다. 땅을 파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 많은 가치를 발견할 수 있지만 거의 확실하게 보안관의 시선을 사로잡게 될 것입니다.



1803394/wp-content/uploads/2022/04/fliptown_low_angle-1024x664.jpg?lossy=1&strip=1&webp=1
탐험되지 않은 가능성의 개척지

5번의 턴을 모두 마친 후에는 약간의 유지 관리를 처리하게 됩니다. 포커 카드(각 턴에서 세 번째, 사용하지 않은 카드)를 확인하여 보상을 얻고, 팬과 곡괭이에서 금이나 현금을 얻고, 보안관을 처리하고, 마지막으로 덱을 섞어 다음 라운드를 시작합니다. 


3라운드가 끝나면 최종 득점으로 넘어갑니다. 최종 점수는 남은 현금과 금에서 약간 가져오지만 대부분은 플레이 중에 얻은 별에서 나옵니다. 총점과 최종 수배 레벨을 룰북의 표와 비교하여 귀하가 Tenderfooted Deputy, Legendary Outlaw 또는 중간인지 알아보세요.


기본 게임에 익숙해지면 와일드 카드나 정착민과 같은 독특한 캐릭터의 역할을 맡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일반적으로 시작 리소스를 변경하고 게임 플레이를 혼합하는 특수 규칙을 추가합니다. 세 가지 난이도 중 하나에서 AI "카우봇" 상대와 맞붙을 수도 있습니다. 4개의 카우보이는 각기 다른 조합으로 보드의 원이 없는 공간을 기준으로 점수를 얻습니다. 그들은 또한 특정 슈트에서 발동하는 카드 훔치기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슈트가 3장 카드 라인업에 나타나고 특정 유형의 행동을 취하는 경우, 카우보이봇은 덱에서 뒤집어진 카드를 가져와 추가 점수를 얻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포인트를 줍니다. 캐릭터와 카우보이봇을 혼합하고 일치시켜 게임에 엄청난 다양성을 추가하세요.



1803394/wp-content/uploads/2022/04/fliptown_cowbot_character-1024x768.jpg?lossy=1&strip=1&webp=1
샘플 카우보이와 캐릭터


나는 올인이다


무작위 쓰기를 몇 번 플레이해 본 적이 있다면 Fliptown이 매우 편안함을 느낄 것입니다. Three Sisters 나 Hadrian's Wall 만큼 복잡하지는 않지만 전반적인 경험은 매우 유사합니다. 숙련된 플레이어는 놀라울 정도로 만족스러운 강력한 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동시에,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보드의 큰 덩어리가 비어 있는 가능성의 순열이 너무 많습니다. 자신이 받은 핸드를 가장 잘 플레이하는 방법을 알아내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 게임은 사용 가능한 모든 옵션을 익힌 후 게임당 대략 20~30분 정도의 매우 빠르게 진행되므로 연습이 쌓이기 쉽습니다. 그리고 내 경험에 따르면 모든 게임은 다르게 진행되었으며 보드의 특정 전략이나 영역이 지속적으로 지배적이지 않았습니다. 봇과 캐릭터가 없어도 여기에는 많은 게임이 있습니다. 이들과 함께라면 정체된 느낌 없이 Fliptown을 수십 번 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1803394/wp-content/uploads/2022/04/fliptown_end_of_game-1024x768.jpg?lossy=1&strip=1&webp=1
이 샘플 플레이에서는 Easy에서는 Calamity Jane 봇을 이겼지만 Normal에서는 간신히 패배했습니다. (이것은 내가 포커 핸드로 해본 것 중 최고라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제가 받은 프리뷰 카피에는 솔로 플레이만 포함되어 있었지만, 프로덕션 카피에는 멀티플레이용 자료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은 무작위 쓰기와 마찬가지로 멀티플레이어에서는 각 플레이어가 각 턴에 사용할 수 있는 카드에 따라 스스로 선택하는 공유 중앙 덱을 사용합니다. 그것이 당신에게 호소력이 있는지 여부는 당신이 솔로 플레이를 얼마나 즐기는지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Fliptown 에 대한 나의 유일한 불만은 매 라운드마다 포커 핸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포커에서는 좋은 핸드가 드물며, Fliptown에는 숙련된 포커 플레이어가 평범한 핸드를 구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허세도 없고, 체크 레이즈도 없고, 버튼에 베팅도 없습니다. 주제 요소로서 충분히 영리합니다.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으로서 손을 쫓는 것은 거의 성공하지 못하기 때문에 무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내가 아는 바로는, Aramini는 출시 전에 게임의 이러한 측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 작은 경고 외에도 저는 Fliptown을 좋아합니다 . 재미있는 테마로 매우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나오미 페랄(Naomi Ferrall)의 예술은 드물지만 환상적이며 고전 서양 이야기의 햇빛에 그을린 세피아 톤을 포착합니다. Hadrian's Wall 과 같은 강타자들을 상대로 승부차기에서 승리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Fliptown  무작위로 쓰는 신인류 또는 이 장르에서 빠르게 플레이하는 게임을 찾는 모든 사람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은 새로운 지평을 개척하려는 디자이너의 훌륭한 출판 데뷔작입니다.





로그인하고 댓글 작성하기
루리웹 오른쪽
루리웹 유머
루리웹 뉴스 베스트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루리웹 유저정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