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kstarter 테이블탑 알림: '작은 왕좌의 게임'
정치적 책략, 불안정한 동맹, 피할 수 없는 배신 등이 모두 왕좌의 게임 의 첫 번째 볼륨보다 작은 상자에 담겨 있습니다 .
Tiny Epic Game of Thrones 란 무엇입니까 ?
Tiny Epic Game of Thrones 는 18세 이상, 1~4명이 즐길 수 있는 지역 제어 게임으로, 플레이하는 데 약 60분이 소요됩니다. 글쎄, 상자에 따르면 어쨌든 내 놀이 시간은 일반적으로 가르치는 것이 포함되었지만 일반적으로 그보다 약간 더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18+는 주로 게임플레이보다는 게임 콘텐츠를 위한 것입니다. 책/쇼의 공포에 대한 암시가 있기는 하지만 게임에서 특별히 명시적인 내용은 없습니다. 현재 Kickstarter에서 게임 사본에 대한 서약 수준이 40달러인 자금을 찾고 있습니다 . 45달러에는 협동 모드가 포함된 Ice & Fire 확장팩이 제공되며 , 50달러에는 추가 영웅 팩이 제공됩니다.
Tiny Epic Game of Thrones는 Scott Almes가 디자인했으며 Gamelyn Games와 The Op가 공동 출판했으며 Nikoletta Vaszi가 그림을 그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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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좌의 작은 에픽 게임 구성요소
참고: 내 리뷰는 프로토타입 사본을 기반으로 하므로 변경될 수 있으며 최종 구성 요소 품질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프로토타입에는 맞춤 인쇄된 미플로 대체될 일반 목재 구성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 게임 상자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6 지도 매트
- 액션매트
- 스코어 매트
- 둥근 매트
- 플롯 카드 45장
- 8 집 매트
- 영웅 카드 7장
- 영웅 미니어처 7개
- 파워 토큰 72개(가구당 9개)
- 방패 토큰 8개(가구당 1개)
- 금화 4개
- 12개의 성
- 철왕좌 토큰
- 왕의 손 토큰
- 복수 토큰 2개
- 크라운 토큰
- 라이벌 카드 12장(솔로 게임용)
- 솔로 히어로 카드 7장(솔로 게임용)
- 5 액션 주사위
Kickstarter 버전은 디럭스 에디션이 될 것이며, 보너스 영웅으로 Tyrion Lannister와 소매 에디션의 나무 토큰을 대체할 수 있는 Iron Throne 미니어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 리뷰의 대부분은 기본 게임에 초점을 맞추지만 협력 게임도 다룰 것이므로 Ice & Fire 확장팩에 포함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도 매트 2개
- 얼라이언스 매트
- 공포 매트
- 액션매트
- 둥근 매트
- 나이트 킹 매트
- 화이트 워커 매트
- 나이트 킹 미니어처
- 나이트 킹 쉴드
- 13 화이트 워커
- 탐험 토큰 28개
- 레인저 카드 18장
- 얼음 용
- 아이스 드래곤 카드
- 성
- 벽 구조물
- 플롯 카드 17장
- 2 집 매트
- 영웅 카드 2장
- 영웅 미니어처 2개
- 파워 토큰 18개(가구당 9개)
- 방패 토큰 2개(가구당 1개)
- 드래곤 알 3개
- 3 드래곤
- 솔로 히어로 카드 2장(솔로 게임용)
영웅 팩에는 7명의 추가 영웅이 포함되며 각 영웅에는 미니어처, 영웅 카드, 솔로 게임 영웅 카드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영웅은 원하는 대로 기본 게임의 영웅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각 하우스에는 대형 하우스 매트, 파워 토큰(미플) 9개, 방패 토큰, 영웅 카드, 영웅 미니어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Jason Wiebe가 조각한 미니어처는 24mm 크기로 매우 인상적입니다. 나는 Tiny Epic 게임에 플라스틱 미니어처가 포함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라고 생각합니다( Tiny Epic Dungeons 이후 ). (단, 아린 가문은 플레이어로 사용할 수 없고 영웅도 없습니다.)
하우스 매트는 대형 카드입니다. 한쪽은 대부분 일러스트레이션이며 해당 하우스가 플레이어가 아닐 때 사용됩니다. 다른 쪽은 플레이어가 집을 선택할 때 사용되며 파워 토큰을 놓을 수 있는 더 많은 정보와 공간이 있습니다.
지도 카드는 또한 방향이 표시된 대형 카드이므로 6개 지도를 하나의 큰 Westeros 지도로 조립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선이 땅을 여러 지역으로 구분합니다. 지도에는 게임 아이콘뿐만 아니라 작은 세부정보도 많이 있습니다. 비록 더 큰 게임의 일반적인 보드보다 여전히 작지만 적당한 크기의 지도가 됩니다. 하지만 지도와 다양한 다른 매트 사이에서 Tiny Epic Game of Thrones는 여전히 많은 실제 크기 게임과 거의 같은 양의 테이블 공간을 차지합니다.
나는 항상 이 작은 상자에 얼마나 많은 양이 들어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이 상자는 실제로 안에 넣을 수 있는 것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번에는 절반 크기의 카드가 없습니다. 모든 플롯 카드와 영웅 카드는 전체 크기입니다. 많은 구성 요소의 정확한 크기와 모양은 최종 버전에서 변경될 것입니다(주사위는 프로토타입의 큰 스티커 주사위가 아닌 더 작은 새겨진 주사위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왕좌의 게임 의 거대한 이야기 .
왕좌의 작은 서사시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
여기에서 기본 게임 규칙서의 초안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 Ice & Fire 규칙서는 여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먼저 일반(경쟁) 게임에 대해 이야기한 다음 협동 게임이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겠습니다.
목표
게임의 목표는 6라운드에서 가장 많은 점수를 얻는 것입니다.
설정
지도는 6개의 큰 카드로 구성되며, 3개의 공통 매트(점수 트랙, 액션, 라운드 추적기)가 근처에 배치됩니다. 성이 있는 모든 위치에 성을 추가하고 킹스랜딩 지역의 철왕좌를 추가하세요. House Arryn을 포함하여 항상 4개의 비플레이어 하우스가 있습니다. 각 하우스에 대해 3개의 파워 토큰을 홈 지역에 놓고 나머지 파워 토큰을 하우스 매트에 놓고 영웅 카드와 함께 방패 및 영웅 미니어처와 함께 놓습니다. 가까운. (아린에게는 영웅이 없습니다.)
3개의 메인 매트에서는 시작 라운드에 왕관을 놓고 3라운드와 5라운드 이후 공간에 복수 토큰 2개를 놓으면 됩니다. 플레이어 방패는 득점 매트 옆에 놓고 주사위는 근처에 놓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집을 선택하고 해당 구성 요소를 가져옵니다. 하우스 매트는 플레이어 쪽으로 뒤집어지고, 플레이어는 금 3개(트랙 맨 위의 금화)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영웅과 파워 토큰 1개를 고향 지역에 놓은 다음 해당 지역에서 성을 가져와 골드 트랙의 "9"에 놓습니다. 나머지 파워 토큰은 하우스 매트 위에 놓아 트랙의 나머지 부분을 채웁니다. 또한 모든 사람은 플롯 덱에서 카드 4장을 뽑아 영웅 카드를 손에 넣습니다.
시작 플레이어를 선택하고 그들에게 왕의 손 토큰을 줍니다.
게임플레이
첫째, 동맹에 대한 중요한 개념입니다. 4개의 비플레이어 가문은 처음에 지도에 병력을 갖고 있으며, 비록 이동하지는 않지만 진입하려고 하면 해당 지역을 방어할 것입니다. 그러나 동맹 풀에 파워 토큰을 넣어 이들 하우스와 동맹을 맺을 수 있습니다. 동맹이 있는 경우 지도에 있는 해당 하우스의 파워 토큰과 영웅은 모두 귀하의 것으로 간주되며 이들을 이동하고 더 많이 모집할 수 있습니다. 등등. 하지만 주의하세요. 동맹을 잃으면 해당 가문과 공유하고 있던 모든 지역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당신은 다른 플레이어와 동맹을 맺지 않으며 그들의 파워 토큰을 절대 가져가지 않습니다.
매 라운드마다 플레이어는 사용 가능한 주사위에 따라 행동을 선택합니다. 첫 번째 플레이어가 모든 주사위를 굴린 다음 플레이어는 역순으로 주사위를 드래프트하고 첫 번째 플레이어는 주사위 2개를 남깁니다. (플레이어가 4명 미만인 경우 일부 주사위도 선택되어 액션 매트 하단에 배치됩니다.) 대부분의 하우스에서는 주사위를 특정 면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므로 게임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 차례 야.
자신의 차례가 되면 두 개의 주사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액션 매트(빈 공간)에 놓고 배치되지 않은 주사위를 다음 플레이어에게 전달합니다. 주사위를 놓으면 두 가지 작업이 수행됩니다. 첫째, 매트 자체에 나열된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모든 플레이어는 당신이 놓은 주사위의 행동을 취하게 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6가지 행동(매트와 주사위 모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집: 영웅이나 파워 토큰을 매트에 추가하려면 금을 지불하세요. 영웅이 많을수록 비용이 증가합니다. 동맹이 있는 경우 해당 가문에서 파워 토큰을 모집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행동당 2개의 유닛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 행진: 한 영역에서 최대 2칸 떨어진 유닛을 이동합니다.
- 항해: 한 도메인에서 최대 2개의 지도 카드 떨어진 도메인으로 유닛을 이동합니다. (지도 북쪽으로는 항해할 수 없습니다.)
- 속삭임: 카드를 버려서 골드를 얻은 다음 손 크기가 4가 될 때까지 다시 뽑습니다.
- 줄거리: 카드를 플레이하고 그 카드에 있는 방패를 사용하여 동맹 풀에 대한 파워 토큰을 얻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이벤트 : 카드를 내고 하단의 이벤트를 사용합니다.
음모는 동맹을 맺는 주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모든 카드 상단에는 1~2개의 방패가 있습니다. 이 방패는 당신, 다른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가 아닌 집(또는 현재 게임에 없는 집) 중 하나에 속할 수 있으며, 권력을 얻기 위해 금을 소비하게 됩니다. 토큰을 집 매트의 동맹 풀에 넣으세요. 플레이어가 아닌 하우스의 경우 1골드를 지불하고 일치하는 하우스에서 가져옵니다. 자신의 방패는 2골드를 지불하고 아무 집에서나 가져옵니다. 상대방의 방패를 위해 당신은 3골드를 지불하고 상대방의 동맹 풀에서 파워 토큰을 훔쳐 당신의 풀로 옮깁니다. 하지만 동맹 상태는 라운드가 끝날 때만 확인되므로 파워 토큰을 가져오더라도 상황이 즉시 바뀌지는 않습니다.
모든 지역의 유닛 수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집을 3개, 동맹 가문 하나를 최대 3개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아닌 가문은 당신과 동맹을 맺을 수 있지만 서로 동맹을 맺을 수는 없으므로 공간을 공유할 수 없습니다.) 행군이든 항해든 어떤 공간에 들어가면 자신의 소유가 아닌 유닛이 차지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동맹국이라면 멈춰서 싸워야 합니다.
전투는 매우 간단합니다. 파워 토큰은 힘 1의 가치가 있고 영웅은 힘 2의 가치가 있습니다. 성은 방어자에게 힘 1을 제공합니다. 또한 각 측은 전투를 위해 카드 한 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격자는 무료로 카드를 사용하고 방어자는 코인 비용이 있는 경우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비플레이어 하우스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덱의 맨 위 카드를 뒤집기만 하면 됩니다.) 일부 카드는 1에서 5까지 힘을 추가하지만 무료로 퇴각하고 징집하여 모든 유닛의 가치를 추가할 수 있는 카드도 있습니다. 인근 지역에서 플레이하거나 덱의 맨 위 카드를 무료로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힘이 더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하여 1점을 얻습니다. 공격자는 동점을 이깁니다. 패자는 전투에서 하나의 파워 토큰을 잃습니다. 그 중 하나가 비플레이어 토큰인 경우 해당 토큰이 손실되고 승자의 동맹 풀에 들어갑니다. (아군을 보호할 수 없으면 팀 변경을 고려하기 시작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패자의 유닛은 자신의 플레이어 매트로 돌아가 해당 공간에 표시된 위로 상을 받게 됩니다. 패자의 나머지 유닛은 전투를 시작하지 않고 멈출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공간으로 후퇴해야 합니다(후퇴하는 동안 적 지역을 통과할 수는 있음
성이 있는 지역을 통제하게 되면 성을 점령하여 골드 트랙에 배치하게 됩니다. 성 유지 비용이 많이 듭니다! 성이 많을수록 최대 골드가 낮아집니다. 성이 있는 지역을 포기한 경우 골드 트랙에서 해당 지역을 제거하고 지도에 다시 표시하세요.
킹스랜딩은 특별한 지역입니다. 철왕좌는 방어자에게 힘 2를 제공하며, 성이 3개 이상 없으면 킹스랜딩에 들어갈 수도 없습니다. 킹스랜딩에 있는 상태에서 성을 잃으면 쫓겨날 수 있습니다. Iron Throne은 동맹에도 좋습니다. 동맹을 계산할 때 각 비플레이어 파워 토큰 중 하나로 계산됩니다.
모두가 차례대로 행동 주사위를 선택하고 나면 라운드가 종료되고 약간의 정리가 이루어집니다. 먼저 동맹을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집의 파워 토큰이 2개 이상 있고 다른 플레이어보다 더 많은 경우, 동맹을 맺고 해당 집의 방패를 가져옵니다. (동점일 경우 동맹은 유지되지만, 현재 동맹을 맺은 사람이 없고 동점일 경우 차례대로 깨집니다.) 동맹이 맺어지면 해당 가문의 군대와 영웅이 모두 여러분의 통제하에 있게 됩니다. 당신은 또한 그 집의 주사위 조작 능력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해당 가문이 보유한 모든 성은 골드 트랙으로 이동하며, 자신의 가문은 물론 해당 가문에서도 파워 토큰과 영웅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모두가 세금을 징수합니다. 당신은 현재 파워 트랙에 공개된 것, 즉 골드와 카드를 얻습니다. 또한 당신이 관리하는 각 영지(성 대신 금화가 표시된 지역)마다 1금을 얻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두가 자신의 동맹 풀을 뽑습니다. 집당 파워 토큰 2개까지 버리고 나머지는 플레이어가 아닌 집 매트로 돌아갑니다.
원형 트랙에서 왕관을 전진시키고 왕의 손을 시계 방향으로 통과시킵니다.
게임 전체에는 3라운드 이후, 5라운드 이후, 6라운드 이후의 세 가지 득점 라운드가 있습니다. 왕관이 해당 공간에 도달하면 잠시 멈추고 득점합니다.
먼저, 플레이어는 누가 가장 많은 성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점수를 얻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하우스 매트 바닥에 있는 득점 목표에 따라 점수를 얻습니다. 점수를 얻으려면 조건을 충족 하고 해당 목표 바로 위에 있는 모든 파워 토큰을 모아야 합니다. 위 사진에서 House Martell은 자신의 홈 도메인인 Sunspear를 여전히 제어하고 있으면 1점을 얻고, 최소 2개의 영토를 제어하면 1점을 얻습니다. 그들은 해당 목표를 초과하는 두 번째 파워 토큰을 모집하지 않았기 때문에 3개의 영토(또는 다른 도메인)를 제어하는 것에 대해 점수를 얻을 수 없습니다.
득점 라운드 이후 최하위에 있는 사람은 라운드 트랙에서 복수 토큰을 얻습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복수 토큰 1개당 전투를 시작할 때 1점을 얻습니다.
게임 종료
6라운드에 이어 득점 라운드가 끝나면 게임이 종료된다.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하며 동점은 다음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철왕좌, 대부분의 성, 자신의 집에서 가장 많이 모집된 파워 토큰, 가장 많은 금. “아직 동점이면 승리를 나눠라… 한쪽 눈만 뜨고 자면 된다.”
얼음과 불 확장
Ice & Fire 확장팩에는 일반 플레이에 포함할 수 있는 두 개의 집, 즉 Night's Watch(John Snow 포함)와 House Targaryen(Daenarys 포함)이 추가됩니다. 대너리스의 영웅 카드를 사용하면 드래곤 알을 배치하여 드래곤으로 부화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은 전투에서 2의 힘을 제공하고 (행군이나 항해 활동 중) 적의 영역 위로 날아갈 수도 있지만 혼자 또는 대너리와 함께 여행합니다.
Ice & Fire 에 추가된 더 큰 변화는 협동 모드입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함께 협력하여 Night King과 싸우게 됩니다. 북쪽으로 확장되는 지도 카드가 두 개 더 있습니다(국경에 배치할 판지 벽 스탠드도 포함). 또한 보드에는 벽 북쪽의 화이트 워커와 전체 맵에 걸쳐 일부 탐사 토큰이 시드되어 있습니다.
각 라운드가 시작될 때 화이트 워커를 지도에 추가하는 레인저스 보고서 카드를 뒤집습니다. 또한 북쪽에 있는 탐험 토큰을 뒤집습니다. 이 중 일부에는 수집하고 싶은 용유리 파편이 포함되지만 대부분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Night King이 어디에 공격하는지 알려줍니다. 그는 방금 나타나 엄청난 힘으로 공격하고 훨씬 더 많은 White Walker를 추가합니다. White Walkers는 지역당 하나로 제한되며 총 개수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하나를 추가해야 하는데 추가할 수 없는 경우 Night King이 포인트를 얻습니다.
협동 게임에서는 점수를 획득하여 승리하는 것이 아니지만 점수 트랙은 사기를 나타냅니다. 싸우려면 적어도 나이트 킹만큼의 포인트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가 공격할 때 자동으로 후퇴하고 그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귀하의 금 자원은 동맹을 위해 얻는 파워 토큰과 마찬가지로 공유됩니다. 성은 더 이상 골드를 감소시키지 않고 대신 점수를 매길 때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한편 나이트 킹은 동맹을 맺지 않고 대신 공포 매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가 일반적으로 동맹을 맺을 다른 가문에서 충분한 파워 토큰을 수집하면 그 가문은 겁에 질려 당신과 싸울 때 힘이 증가합니다.
Night King과 White Walkers와 싸우려면 특정 토큰을 찾아 수집해야 합니다. Dragon Glass는 White King 매트에 배치되어 그의 힘을 감소시키고 Valerian 강철은 White Walkers 매트에 배치하여 강도를 감소시킵니다. 이들이 없으면 Night King의 시작 강도는 21(!)이고 각 White Walker의 가치는 6입니다(그리고 전투 시 여전히 덱의 맨 위 카드를 추가합니다). 벽 남쪽의 갈색 토큰을 수집하려면 해당 지역으로 최소 3개의 유닛을 이동해야 합니다. 강철 외에도 금을 제공하거나 화이트 워커를 제거하거나 다음 레인저스 보고서를 엿볼 수 있는 토큰도 있습니다. 드래곤 유리를 모으는 것은 더 까다로운 문제입니다. 시도할 때마다 아이스 드래곤이 나타나 유리를 수집하려면 전투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세 번째 용유리를 줍은 후 아이스 드래곤은 나이트 킹이 공격할 때마다 함께 여행하며 더욱 강해집니다.
게다가 Night King은 플레이어 턴마다 공포를 불러일으킵니다. 맨 위 카드를 뒤집어서 비플레이어 파워 토큰이나 화이트 워커를 Fear 매트로 가져옵니다. 파워 토큰은 나이트 킹이 집을 겁주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화이트 워커는 동맹이 동맹 풀에서 파워 토큰을 잃게 만들 것입니다.
6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Night King을 물리치면 승리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두 패배합니다.
당신이 왕좌의 작은 서사시 게임을 플레이해야 하는 이유
첫째, 고백하자면 저는 사실 왕좌의 게임 책을 읽은 적도 없고 TV 프로그램을 본 적도 없습니다. 이 시리즈에 대해 내가 아는 모든 것은 지난 20년 동안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와 PDX Broadsides의 "Everybody Dies"라는 노래뿐입니다. "Red Wedding" 및 "A Crown for a King"과 같은 카드의 참조 내용을 인식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모든 영웅이나 집의 세부 사항을 잘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영웅의 절반 정도를 인식했습니다. 이름. 즉,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시리즈에 대해 더 많이 알 필요는 없으며, 더 친숙할수록 Westeros의 세계에 더 몰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라이센스가 있는 자산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Tiny Epic 타이틀이며 지금까지 가장 비싼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다른 타이틀은 Kickstarter 버전에서 약 25달러인 반면 Game of Thrones는 가격을 40달러로 인상했습니다. 나는 그 중 일부가 이와 같은 대규모 IP 라이센스와 관련된 모든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했듯이 이 상자에는 훨씬 더 많은 것들이 들어 있습니다. 이 게임은 "Tiny Epic"의 "서사시적인" 절반을 실제로 보여줍니다. 지도가 접이식 보드 대신 일련의 대형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는 사실을 제외하면 게임 플레이(및 길이)가 다른 많은 게임과 확실히 비슷합니다.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드는 풀사이즈 게임. (상자에는 1시간이 걸린다고 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플레이는 2시간 가까이 걸렸으며 특히 한 학습 게임은 훨씬 더 오래 걸렸습니다.)
제가 왕좌의 게임 에서 기대했던 것 중 하나는 배신이었습니다. 많은 스토리라인이 음모와 기동, 중상모략에 관한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것이 게임에서 어떻게 표현될지 궁금했습니다. 이 경우 플레이어는 실제로 동맹을 맺거나 깨뜨리지 않습니다. 이동 및 전투 측면에서 다른 플레이어는 항상 적으로 간주됩니다. (물론 이것이 메타 게임 동맹을 맺고 향후 행동을 약속하는 것을 막지는 못하지만 명시적으로 게임의 일부는 아닙니다.) 대신에 플레이에 참여하는 것은 4개의 비플레이어 하우스이며, 플레이어는 그 집의 동맹을 위해 경쟁하십시오. 동맹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첫째, 동맹국이 제어하는 성을 자동으로 얻게 됩니다(그리고 점수를 얻으려면 성이 필요합니다!). 또한 지도에 있는 모든 군대를 통제할 수 있으며, 자신의 집에서 모집하는 것보다 동맹국에서 더 많은 병력을 모집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더 많이 모집할수록 비용은 증가하지만 동맹국의 파워 토큰은 항상 각각 1골드입니다. 동맹이 없으면 전투에서 기본 힘을 4(영웅 1개와 파워 토큰 2개) 이상 얻을 수 없습니다. 동맹이 있으면 두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론 동맹 상실로 대표되는 중상모략도 있습니다. 일어날 수 있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는 단순히 당신을 능가하고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해당 가문의 토큰을 동맹 풀에 더 많이 가져올 수 있습니다. 플롯 카드에 따라 그들은 당신에게서 일부를 훔치거나 동맹 풀의 일부를 매트로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그들이 당신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도 있습니다. 아군 풀은 매 라운드마다 집당 2개로 다시 추려지기 때문에, 당신도 당신의 월계관에 안주할 수 없습니다. 동맹국에게 계속 머물 이유를 더 많이 제공하지 않으면 동맹국이 지루해할 것입니다. 동맹을 잃는 것은 매우 파괴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득점 라운드 직전에 발생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잃어버린 동맹국과 공유하고 있는 모든 지역에서 후퇴해야 합니다. 그들과 싸울 기회는 없습니다. 이는 귀하가 통제하는 지역, 소유한 성,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목표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더 저렴하기 때문에 자신의 집이 아닌 비플레이어 하우스에서 모집하는 데 막대한 투자를 한 경우, 해당 동맹을 유지하지 못하면 수적으로 열세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게임은 실제로 액션 선택에 의해 주도됩니다. 여러분은 모두 주사위 풀에서 드래프트를 하고 있지만 마지막 플레이어가 마지막에 플레이하더라도 마지막 플레이어가 먼저 주사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모든 사람이 주사위를 사용하여 수행 할 수 있는 행동을 계획하려고 합니다 (또는 이전 플레이어의 특정 행동을 거부하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자신의 차례가 되면 모든 사람의 행동에 대해 선택할 수 있는 주사위 두 개가 있지만 고려해야 할 행동 매트도 있습니다. 두 가지 행동(사용 가능한 것, 행동을 수행하려는 순서, 하우스 능력을 사용하여 다른 주사위 얼굴을 모두 선택할지 여부)을 파악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입니다. 그리고 거짓말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분석 마비에 걸리기 쉬운 경우 약간의 분석 마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액션 매트의 특정 지점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주사위를 선택했지만 누군가가 먼저 그 자리를 차지하는 경우 결국 주사위 액션을 감당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특정한 일을 하게 될 것을 보장하기 위해 주사위를 선택한다면, 다른 모든 사람도 주사위 능력을 갖게 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따라가기" 메커니즘이 있는 다른 게임에서와 마찬가지로, 한 가지 전략은 다른 사람들이 그 당시에 할 수 없거나 원하지 않는 행동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하면 본질적으로 한 가지 행동을 앞서게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들은 당신에게도 같은 일을 하려고 합니다!)
전투가 빠르게 해결되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수학도 많지 않고, 주사위도 없으며, 플레이어당 최대 한 장의 카드만 있습니다. 방어는 일반적으로 공격자가 동점을 이루고 카드를 사용하면 골드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어렵습니다(성이나 철왕좌에서 힘의 이점을 얻을 수는 있지만). 이는 특히 득점 라운드가 다가오고 있을 때 게임이 공격적으로 행동하도록 장려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그 왕관이 득점 라운드에 도달할 때 가장 많은 성을 통제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여러 개의 성을 통제한다는 것은 돈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6개의 성을 관리하는 게임이 있었는데, 이는 한 번에 최대 3개의 골드만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마지막 두 명의 모집 비용이 각각 4골드였기 때문에 확장을 계속하는 데 큰 방해가 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른 플레이어들은 모집 액션당 두 유닛을 모집할 수 있었는데, 저는 한 번에 한 유닛만 모집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이것이 너무 많은 영토를 유지하는 데 드는 막대한 비용을 나타내는 정말 영리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점수를 얻으려면 비용이 필요하지만 실제로는 리소스가 늘어납니다.
플롯 카드와 영웅 카드는 특히 이벤트가 매우 재미있습니다. 정말 멋진 효과가 너무 많아서 모두 플레이하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전투를 예상하거나 동맹을 맺기 위해 계획을 세우거나 금을 얻기 위해 일부 카드를 저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전투를 시작하고 이점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있으며, 파워 토큰을 재배열하여 골드를 획득하거나 동맹을 조작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협동 모드를 한 번 시도해 보았는데(주로 기본 게임을 플레이했습니다), 그것도 즐거웠습니다. 이야기에 대한 인상을 고려할 때 협력적인 왕좌의 게임 에 대해 확신이 없었지만 Night King은 맞서기 힘든 적을 만듭니다. 게임 초반에 우리는 더 많은 사기를 갖고 시작하여(적어도 표준 설정에서는) Night King을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었지만, 그 시점에서 21 강도 근처에 도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우리가 그의 기본 힘을 합리적인 3으로 낮추기 위해 충분한 드래곤 유리를 모았을 때 그는 아이스 드래곤의 이점을 얻었고 우리는 점수 트랙에서 막상막하였기 때문에 우리가 할 수 있을지 여부는 항상 도박이었습니다. 모두가 위치를 잡은 후에 싸울 것입니다. 나는 액션 주사위 선택 및 조작 측면에서 기본 게임과 동일한 메커니즘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게임 그룹이 함께 작업하는 것을 선호하는 경우 덜 공격적인 옵션을 제공한다는 점을 좋아합니다. 그래도 기본 게임 위에 규칙을 추가하기 때문에 기본 게임을 이미 플레이한 경우 배우기가 확실히 더 쉽습니다. (그리고 대너리스의 드래곤도 사용하기 재미있습니다!)
Tiny Epic Game of Thrones가 스토리를 잘 전달하는지 여부는 Game of Thrones 팬 에게 맡기겠습니다. 하지만 게임 플레이에 대해서는 보증할 수 있습니다. 비플레이어 유닛을 멋지게 활용한 견고한 지역 제어 게임이며, 주사위 액션 선택을 통해 흥미로운 전술적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프로토타입 형태에서도 이미 꽤 멋져 보이며, 스크린 인쇄된 맞춤형 미플을 사용하면 훨씬 더 인상적일 것입니다. 지도 위의 군대 전투 게임 장르를 좋아한다면 꼭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너스로, TV 시리즈의 결말이 마음에 들든 아니든 Tiny Epic Game of Thrones는 자신만의 결말을 계속해서 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거나 서약을 하시려면 Tiny Epic Game of Thrones Kickstarter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
https://geekdad.com/2024/04/kickstarter-tabletop-alert-tiny-epic-game-of-thron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