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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Q] 발자국 Footprints 리뷰

발자국 리뷰 

Chilifox Games에서 출시한 손 관리 및 레이싱 게임인 Footprints를 검토합니다. Footprints에서 당신은 생존하고 길을 개척하기 위해 묶인 선사 시대 부족으로 플레이합니다.



발자취


Footprints라는 게임이 내 리뷰 대기열의 다음 항목이라는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 나는 플레이어가 다양한 압력과 크기의 발자국을 그리드에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Beth Sobel의 아트가 포함된 아름다운 작은 상자 게임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잔잔한 해변의 풍경을 연상케 합니다. 왜 그것이 내 마음이 갔는지 잘 모르겠지만, 그것은 다른 날의 주제입니다.


대신에 내가 얻은 것은 빙하기 이후 인간이 변화하는 풍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겪은 투쟁에 확고히 뿌리를 둔 테마를 가진 손 관리 게임이었습니다. 이제 그 중 그 어느 것도 테마와 명백하게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제목에 대해 전반적으로 여전히 의문이 듭니다. 바위가 많은 지형에 발자국을 남기십니까?). 그러나 그것이 바로 이 게임의 내용입니다.


Footprints는 Eilif Svensson, Åsmund Svensson 및 Geir André Wahlquist가 대략 1시간 정도의 플레이 예산을 책정해야 하는 1~6명의 플레이어를 위해 디자인했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Footprints는 플레이어가 육각형 격자를 가로질러 이동하여 해당 자원을 수집하고 이를 자신의 영역을 표시하기 위해 (가능한 최소한의 방식으로) 제출하는 자원 및 손 관리 게임입니다. 지형을 따라 이동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클랜과 관련된 13장의 카드와 리더 카드 1장을 사용하게 됩니다. 각 카드에는 플레이어가 이동을 위해 실행할 수 있는 특정 지형 유형과 향후 턴에 보드에서 플레이어 능력을 향상시켜 주어진 지형에 대한 이동 범위를 늘리는 보너스 액션이 있습니다.


발자국 카드
전체적으로 작품은 괜찮은데 좀 오래된 느낌이 드네요.


특정 상황을 제외하고 플레이어는 매 턴마다 이동 행동이나 업그레이드 행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또한 게임 중 한 번만 발동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리더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보드를 따라 진행하면서 음식, 동물 유해 등의 형태로 자원을 제공하는 지점을 통과하게 됩니다. (실제로는 순환 토큰일 뿐이지만 테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꼭 시도해 보세요.)


자신의 차례의 일부로 플레이어는 이러한 자원을 사용하여 플레이어 토큰에 인접한 지형을 조각할 수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게임의 네 가지 지형 각각과 관련된 조각을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각은 플레이어에게 향후 턴에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힘을 제공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일종의 자원 전환입니다. 가변 게임 보드에는 일부 가장자리를 따라 동굴 위치도 있습니다. 이것은 또 다른 유형의 조각이며(비록 더 멋진 명칭과 토큰이 있지만) 가장 가치가 있습니다. 이는 최종 게임 점수의 특정 측면에 승수를 제공합니다.


발자국에는 불과 발자국 카드도 있습니다. 전자는 플레이어에게 자신의 차례에 수행할 수 있는 보너스 액션을 제공하고 후자는 플레이어가 게임 중에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나타내지만 완료되지 않은 모든 발자국 카드에 대해서는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게임은 각 플레이어의 서로 다른 지점에서 종료되지만 항상 디스플레이에 카드가 없거나 메인 게임 보드 끝에 도달한 경우에 종료됩니다. 게임 보드의 끝에 도달하는 것은 먼저 거기에 도달한 사람들에게 상당한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자신의 점수를 집계하고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최고의 인간이 됩니다.


발자국 게임플레이
저 많은 발자국을 보세요!


게임 경험:


Footprints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든 생각은 게임이 빨리 진행될 것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실제로 설정에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시간만큼 시간이 걸립니다.


겉보기에는 게임이 단순해 보입니다. 이 만큼의 공간을 이동하고 이만큼의 자원을 확보하세요. 다음 플레이어의 차례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플레이하면 승리할 가능성이 거의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우 즐거운 노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발자국 추적기
플레이어 보드는 기능적이지만 예외적이지 않도록 하는 몇 가지 이상한 그래픽 특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깊이는 가능한 가장 지능적인 방법으로 모든 턴을 최대화하는 데 있습니다. 나는 한 번 이상 미리 제대로 계획을 세우지 않았고 다음 차례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지형 덩어리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즉, 전략적으로 지배하는 데 덜 관심이 있는 플레이어에게는 캐주얼하고 빠르게 플레이하는 것이 꽤 재미있는 경험입니다. 그러나 심하게 패배하여 좌절감을 느끼는 경우 새로운 플레이어가 경험이 많은 플레이어와 대결할 때 리더가 폭주하는 문제를 경험했기 때문에 이 플레이 방식이 아닙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게임의 단점 중 일부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일부 턴이 좀 더 다른 느낌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을 최대한 활용하더라도 모든 플레이어의 턴은 거의 동일한 흐름을 따릅니다. 한편으로는 놀라운 6인 플레이 게임에서도 다운타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이는 좋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게임 전체에 반복적인 느낌을 줍니다.


발자국 보드
가변적인 시작 공간은 플레이 스타일을 바꿀 수 있습니다.

테이블에서 다른 사람의 차례에 주의를 기울일 이유가 거의 없습니다. 자신의 차례와 같은 방향으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공간 측면에서 플레이어 차단이 있으며 이론적으로 누군가가 원하는 공간에 조각을 놓는 것을 방지할 수 있지만 이는 거의 최적의 플레이가 아니며 일반적으로 혼자서 하는 일에 집중하는 것이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됩니다. 더 나은. (참고: 저는 솔로 게임도 여러 번 플레이했는데, 자신만의 점수 시스템을 이길 수 있는 즐거운 효율성 퍼즐입니다. 화려할 것도 없고 별로 다시 방문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잘 플레이됩니다.)



마지막 생각들:

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고 Footprints에 들어갔습니다. 리뷰어로서 이것이 아마도 모든 리뷰에 들어가야 할 방식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취미의 주요 릴리스를 따르는 우리에게는 불가능합니다. 그 수준에서 Footprints는 나에게 약간의 히트작이었습니다. 1~2년 안에 그것에 대해 많이 생각할지, 영원히 내 컬렉션에 남을지 확신할 수 없지만 괜찮은 테마, 낮은 규칙 오버헤드, 평균 이상의 구성 요소는 나에게 즐거운 놀라움이었습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의도한 대로 정확하게 수행하는 즐겁고 테이블에 쉽게 놓을 수 있는 게임입니다.


별 3.5개


조회수:
• 6명이 플레이해도 빠르게 재생됩니다.
• 효율성 극대화 퍼즐로 재생 가치에 도움이 됩니다.
• 견고한 구성 요소


실패:
• 턴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일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 • 규칙서는 괜찮지만 배우기 매우 간단한 게임에 대해 이상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footprints-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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