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묘지와 성 검토
요약:
우리는 Elzra Games에서 퍼블리싱한 손재주 게임인 Catacombs and Castles를 받았습니다. Catacombs and Castles는 판타지 환경에서 손재주와 전투 게임을 결합한 게임입니다.
나는 스커미쉬 게임을 많이 좋아한다. 전장을 통제하고, 특수 능력을 발동하고, 목표를 포착하는 데에는 뭔가가 있습니다. 주사위나 카드 행운을 자신만의 훌륭한 운동 능력으로 대체하는 손재주 게임도 흥미로웠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을 함께 섞으면 어떻게 될까요?
Elzra Games의 Catacombs and Castles는 30~60분 안에 2~8명의 플레이어가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게임플레이 개요:
팀 모드의 경우 팀은 플레이어 수와 더 짧거나 긴 게임을 원하는지 여부에 따라 2명, 3명 또는 4명의 캐릭터로 구성된 팀으로 구성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영웅을 선택하고 영웅 조각, 초상화 카드, 규칙 카드를 가져옵니다. 나머지 플레이어는 유선형 A면이나 더 복잡한 B면을 선택해야 합니다. 각 영웅은 팀 액션 카드도 받습니다. 게임의 목표는 상대 팀으로부터 체력 토큰 12개를 모두 가져가는 것입니다.
게임은 팀이 교대로 돌아가는 라운드로 진행됩니다. 플레이어의 턴 플레이는 종종 하나 이상의 토큰 플릭으로 구성된 개별 규칙 카드를 따릅니다. 돌진은 영웅 조각이 상대에게 타격을 가해도 피해를 입히지 않는 움직임입니다. 근접 공격에서는 플레이어가 영웅 조각을 튕기는 반면, 원거리 공격에서는 플레이어가 1인치(또는 미터법 팬의 경우 25mm) 내에 배치된 다른 토큰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원거리 토큰은 종종 다른 효과를 갖습니다. 일부 캐릭터는 아이콘 사이에 당근(>) 기호가 있는 특정 순서로 행동하고(예: Rush 이후 공격) 파이프(|) 기호는 또는 동작 사이를 나타냅니다.
한 상대를 다른 상대에게 치는 것은 연쇄 피해를 입히지 않지만 영웅은 여러 상대에게 피해를 주는 적들 사이에서 캐롬을 할 수 있습니다. 운 좋게도 나 같은 나쁜 플레이어에게는 아군 화재 피해가 없습니다. 피해가 발생하면 토큰을 사용하여 팀 능력을 충전합니다. 또한 피해를 흡수하는 갑옷 토큰과 팀원의 능력 카드로 이동하는 지원 전송, 팀 체력을 복원하는 건강 전송, 팀 능력이 활성화되지 않도록 상대 팀 카드의 토큰을 버리는 무효 전송을 포함하는 다양한 유형의 피해도 있습니다.
좋은 기능은 토큰이 보드에서 날아갈 때(때때로 그럴 것임) 다음 턴에 토큰이 나간 위치 근처에 다시 배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쪽의 체력이 고갈될 때까지 플레이는 계속됩니다.
또한, 덜 강력한 부하 세 무리로 구성된 더 강한 보스를 특징으로 하는 일대다 모드와 부하들이 많은 보스 대 보스 모드도 있습니다.
게임 경험:
큰 상자에는 많은 구성 요소가 들어있어서 첫 번째 경험에서는 정렬하고 스티커를 붙여야 하는 콘텐츠의 양 때문에 압도당했지만 일단 완료하고 나면 설정이 간단했습니다. 테이블에 움푹 들어간 플레이 공간이 있거나 디스크를 테이블 위에 유지하기 때문에 야만인과 놀지 않는 한 벽이 필요합니다. 단단한 플라스틱 베이스가 판지 벽을 손상시키기 시작하여 장기적인 내구성에 의문이 생겼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당신은 당신의 말을 튕겨서 상대방의 말을 치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제가 3초 안에 설명하려고 한다면 Ice Cool 입니다. 그러나 펭귄 학교에 너무 멋지다면 깊이를 더해주는 수많은 아이콘과 약간의 변형도 있습니다. 규칙서 뒷면에는 37개의 아이콘이 있지만 대부분은 기본 개념을 약간 변형한 것입니다. 이 게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술과 전략이 전반적인 즐거움에 더 큰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누가 승리하는지에 대한 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Ice Cool과 마찬가지로 트릭 샷을 마스터하는 것은 큰 움직임을 성공시키고 승리를 거두는 데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상대를 때리고 상대가 반격할 수 없는 부분을 밀어낼 수 있다면 상대를 때리고 반항적으로 반격할 수 있도록 열린 공간에 머무르는 방식으로 상대와 체력 토큰을 거래하는 것보다 더 나은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프로 팁: 일반적으로 잘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원거리 토큰의 차이는 작은 화살 탄약으로 영웅 조각을 움직일 가능성이 없는 반면 불 덩어리는 더 큰 질량으로 영역을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차이를 만듭니다. 그리고 큰 장애물은 기본적으로 뱅크 샷에 엄폐물과 표면을 제공하는 움직일 수 없는 물체일 뿐만 아니라 순간 이동할 수 있는 룬의 위치도 제공합니다.
큰 상자와 작은 이전 버전 사이에서 결정하려고 할 때 콘텐츠의 전체 양 외에 가장 큰 차이점은 재생 표면입니다. 빅 박스 디럭스 에디션에는 네오프렌 매트가 함께 제공됩니다. 한 쌍은 성을 설정하고 다른 한 쌍은 지하 묘지를 설정합니다. 더 작은 박스 에디션에는 양면이 4개로 접힌 보드가 있었습니다. 보드의 한 가지 장점은 일체형이지만 접힌 부분에 주름이 있다는 것입니다. 키스톤 네오프렌 매트에는 동굴용 구멍이 있어 다양한 위험 요소를 추가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큰 상자에 들어 있는 추가 콘텐츠는 더 많은 모든 것을 제공하며, 더 많은 콘텐츠로 경험을 계속 변화시키는 추가 확장도 있습니다.
최근에 찍은 캐릭터 디스크처럼 탁구를 시작하겠습니다. 특히 벽을 건설해야 하고 팀을 구성하기 위해 분류해야 할 토큰과 카드가 많은 경우 설정이 상당히 길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설정하고 나면 게임이 빠르게 진행되며 재설정하고 동일한 설정으로 다른 라운드를 진행하는 것도 쉽습니다. 그리고 방대한 아이콘에 대해 언급했지만, 이 게임은 특히 카드의 쉬운 측면에서 접근하기가 매우 쉽습니다(그리고 캐릭터가 어린 아이들이나 게임 머글들과 비슷하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각 캐릭터는 카드에 몇 개의 기호만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게임을 두 명의 플레이어와만 플레이했는데, 가동 중지 시간은 적지만 테이블 크로스 토크(괜찮습니다. 쓰레기 토크)와 테이블 주변의 전반적인 에너지가 더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아마도 가장 약한 게임일 것입니다. 보스 모드와 팀 모드는 한 팀당 1인 플레이어가 아닐 때 더 달라진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동일성은 제가 연극을 하면서 느낀 점입니다. 어떤 면에서는 반복 플레이 없이는 알아차릴 수 없을 것 같은 구별 없는 차이점이 많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함께 플레이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두 같은 속도로 "레벨 업"하는 그룹에게 가장 보람 있는 게임이 될 것입니다. 이 리뷰를 작성하고 카드와 규칙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이러한 차이점 중 일부가 더욱 분명해졌습니다. 그러나 많은 민첩성 게임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 간의 기술 차이가 크면 특히 플레이어 수가 적은 경우 게임 느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내가 이기든 지든 나는 대개 하나 이상의 전환점을 정확히 찾아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나에게는 그것이 정면승부 게임에서 중요하다. 그리고 슛 운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어느 시점에서는 하나 이상의 게임에서 기술이 운을 능가해야 합니다. 게임이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은 사물이 빠르게 돌아다닐 때 방금 일어난 일을 해석하는 것입니다. 내 영웅이 두 번째 상대를 공격했습니까, 아니면 첫 번째 적 토큰이 튕겨져 나왔을 때 움직였습니까? 귀하의 그룹이 단단하고 깔끔한 것을 좋아한다면 카메라를 설정하고 슬로우 모션으로 재생을 확인하지 않는 한 이것은 아마도 귀하의 잼이 아닐 것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벽 내구성과 설치 길이는 제쳐두고, Catacombs and Castles 는 그룹이 원하는 만큼 진지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게임플레이에 대한 비판이 있다면, 캐릭터가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는 많지만, 플레이하는 방식은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어리석은 재미이며 다른 손재주 게임보다 더 깊이, 테마 및 옵션을 원하는 그룹에게는 많은 잠재력이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3.5개 – Catacombs and Castles는 다른 많은 플릭킹 게임보다 더 깊이 있고 옵션을 제공하는 매우 혼란스럽고 접근하기 쉬운 전투 게임입니다.
조회수:
• 플레이어의 실력 향상에 따라 확장할 수 있는 간단한 개념입니다.
• 일어서는 순간을 위한 기회가 많습니다.
• 큰 상자는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아쉬운 점:
• 게임 길이에 비해 설정 시간이 길다.
• 몇 번 사용하면 판지 벽이 닳기 시작했다.
• 많은 도상학
https://www.boardgamequest.com/catacombs-and-castles-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