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잡 리뷰
트릭 테이킹 게임의 팬이라면 The Crew 에 대해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 2020년에 출시된 The Crew는 플레이어가 단순히 가장 많은 트릭을 획득하기보다는 미션을 완료하려고 노력하는 완전한 협동 트릭 테이킹 게임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트릭 테이킹 게임에 대한 많은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켰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모두가 탐내는 Kennerspiel des Jahres 상과 수많은 다른 상을 받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에 반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이제 당신이 The Crew를 플레이하고 있는데 한 사람이 당신을 상대로 일하는 스파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음, 그건 Inside Job 입니다 .
게임플레이 개요:
위에서 언급한 The Crew와 유사하게 Inside Job의 플레이어가 완료하려고 하는 임무가 있습니다. 트릭을 플레이하기 전에 선두에 있는 플레이어가 두 개의 미션을 뽑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합니다. 각 임무는 해당 트릭에 대해서만 지속되며 일반적으로 간단한 요구 사항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두 번째 카드가 가장 높거나 마지막 플레이어가 트릭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임무는 또한 트릭에 대한 트럼프 슈트를 지시합니다.
특정 수의 미션(플레이어 수 기준, 4인 게임에서는 7개)을 완료하면 모든 에이전트가 승리합니다! 그러나 물론 모든 사람이 에이전트는 아니며 한 명의 플레이어가 내부자입니다. 대신에 그들은 특정 수의 트릭(4인 게임에서는 5개)을 스스로 승리함으로써 승리할 수 있습니다. 내부자는 또한 소송을 따를 필요가 없다는 추가적인 이점도 있습니다.
두 가지 일이 모두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플레이어는 내부자가 누구인지 투표합니다. 내부자가 잡히지 않으면 승리합니다. 하지만 너무 뻔한 플레이를 하면 쓰러지고 에이전트가 승리합니다. 전체 게임은 10가지 트릭으로 진행되므로 순서를 섞어 몇 번 연속해서 플레이하게 됩니다.
일반 요원 대신 추가할 수 있는 특수 역할 카드도 많이 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승리 조건을 제공하고 때로는 참가자를 내부자처럼 보이게 만들어 실제 내부자가 더 쉽게 숨길 수 있도록 합니다.
게임 경험:
Inside Job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유형의 게임 중 하나인 트릭 테이킹과 내가 가장 좋아하지 않는 숨겨진 배신자 중 하나를 혼합합니다. 결국 나는 그것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에 놀랐습니다.
에이전트는 따라야 하고 상당히 일반적인 트릭 테이킹 게임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임무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지 않으면 비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상황이 좋지 않게 진행되는 경우 내부자는 반드시 스스로를 발표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규칙을 어기고 따르지 않는 능력도 그들에게 큰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원이 스파이를 알아낸 것 같으면 게임은 끝나지 않습니다. 내부자는 여전히 필요한 수의 트릭을 획득하고 어쨌든 승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 역할만으로 여전히 매우 간단한 트릭 테이킹 게임입니다. 아마도 역할을 공개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게임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내부자가 누구인지는 몇 번 이상 분명했지만 어쨌든 그들이 트릭을 따는 것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특수 역할로 인해 추가적인 헛소리도 허용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다양한 늑대인간 스타일 게임에서 무두질하는 사람과 비슷한 미끼입니다. 게임이 끝날 때 내부자로 투표된 경우에만 승리합니다. 그것은 정말 말도 안되는 플레이를 만들지만 특히 5명의 플레이어로 가득 찬 경우 상황을 좀 더 활기차게 만들고 실제로 게임을 사회적 추론 측면으로 더 밀어 넣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Inside Job의 가장 큰 특징일 것입니다. 선택한 역할에 따라 게임을 트릭 테이킹 30%, 사회적 공제 70%에서 적어도 둘 사이의 50/50 균형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확실히 환영받는 일이 아니며, 몇 분 만에 핸드가 수행하는 임무를 선택하기 위해 각 트릭 사이에 1초의 시간이 걸리더라도 상자에 광고된 20~30분의 플레이 시간 내에 플레이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3~4번.
마지막 생각들:
Inside Job 에 대해 들었을 때 저는 이 게임이 트릭 테이킹 게임이자 사회적 추론 게임으로서 두 장르의 팬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솔직히 꽤 회의적이었습니다. 테이블에 있는 모든 사람을 즐겁게 하기 위해 실제로 두 가지 모두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양쪽 모두에 대해 여러 가지 승리 조건이 있으며 게임의 규칙이 상당히 가볍더라도 플레이어에게 고려할 만한 상당한 금액을 제공합니다.
추가 역할을 통해 그룹에 맞게 경험을 맞춤화하거나 최소한 단 몇 분 내에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가벼우며 조금 더 어리석은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을 때 트릭 테이킹 컬렉션에 잘 맞습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빠르게 진행되는 트릭 테이킹 및 사회적 추론.
조회수:
• 두 역할 모두에서 승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 사회적 추론 팬이 시도해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역할
• 미션 기반 트릭 테이킹(The Crew)은 여전히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실패:
• 때로는 역할이 중요하지 않고 내부자가 모든 트릭을 이기기도 합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inside-job-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