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주인: Clash for Eternia Review
80년대는 여러모로 복잡한 시대였습니다. 미래에 대한 약간의 낙관론이 있었지만 동시에 핵전쟁에 대한 우려가 10년을 어둡게 했습니다. 헤비메탈 음악과 Dungeons and Dragons는 각각 사탄의 패닉에 빠졌고 과잉 악취가 풍기는 기간 동안 기분 전환용 약물 사용을 막기 위해 "Just Say No"(ㅁㅇ 금지) 캠페인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복잡하지 않은 것은 어린이 만화, 특히 Masters of the Universe였습니다. 이 이상한 SF와 판타지 세계는 상대적으로 소화하기 쉬웠습니다. 큰 금속 주먹을 가진 사람은 Fisto이고, 해골 얼굴을 가진 사람은 Skeletor였으며, He-Man은 이름에 대명사를 포함하여 사회보다 수십 년 앞서있었습니다.
Masters of the Universe: Clash: for Eternia는 Micheal Shinall과 Leo Almeida가 제작하고 CMON이 출시한 AI 상대와의 일대다 또는 협력 게임으로, 무기를 떨어뜨리고 상대방에게 바위를 던지도록 권장합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규칙에서 풀어야 할 내용이 꽤 많기 때문에 이 개요에서는 이 전투 게임의 모든 미묘한 차이를 다룰 수 없습니다.
각 라운드마다 컨트롤러와 플레이어가 교대로 비밀리에 뒤집어 놓은 활성화 트랙의 다음 캐릭터를 활성화하게 됩니다. 라운드 후반에 활성화되는 캐릭터는 스킬을 활성화하는 데 사용되는 자원인 더 많은 힘을 얻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게임에는 컨트롤러가 3명의 캐릭터를 플레이하게 되며 플레이어는 1~4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당 최대 3개의 액션을 취하는 솔로 영웅을 제외하고, 각 캐릭터는 활성화 시 최대 2개의 액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 행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 들어가거나 나가는 데 추가 이동 비용이 드는 일부 지형 유형을 사용하여 최대 3개의 공간을 이동합니다.
• 목표나 기타 게임 아이템과 상호작용하여 시나리오의 무언가를 실행합니다. 여기에는 바위를 던지는 것도 포함됩니다.
• 근접 공격으로 인접한 상대를 공격하거나 원거리 공격으로 최대 4명의 범위를 공격합니다.
• 스킬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고유한 능력 중 하나를 활성화합니다.
• 보너스 액션은 무료 액션인 경우도 있지만 무료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각 보너스 액션은 활성화당 한 번만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는 정해진 수의 주사위를 사용하여 원거리 또는 근접 공격을 하는 기본 공격 또는 두 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공은 일치하는 기호와 Castle Greyskull 아이콘이며, 이는 또한 캐릭터에게 추가적인 힘을 제공합니다.
각 게임에는 파워 소드 토큰을 다른 트랙 위로 이동시키는 여러 에스컬레이션 포인트가 있습니다. 녹색, 노란색, 빨간색 지점에서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대시보드에 추가한 것과 동일한 색상의 양면 스킬 카드를 잠금 해제합니다. 컨트롤러는 또한 대시보드 카드 중 하나를뒤집고 캐릭터 중 하나에게 권한을 부여합니다.
대부분의 기술에는 축적된 힘을 소비해야 합니다. 그러나 플레이어의 경우 소비된 모든 전력은 컨트롤러 플레이어에게 전달됩니다. 컨트롤러의 대시보드에는 전략 활성화 중에 활성화되는 4가지 기술이 있으며, 이때 미니언이 이동하고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시나리오는 어느 한쪽이 승리 조건 중 하나를 달성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게임플레이 경험:
CMON은 일부 후원자의 자녀보다 더 큰 상자 더미에 당신을 묻어두는 가벼운(종종 무의미하다고 불리는) 주사위 척커를 만들어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어떤 면에서 Masters of the Universe는 Cthulhu Death May Die와 매우 비슷합니다. 지방을 다듬어 간소화하고 잔치를 즐길 수 있는 마른 경험을 남겨두고 일부 어린이보다 키가 큰 확장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플레이어가 전략적으로 활성화 순서를 선택하여 더 일찍 균형을 맞추고 능력을 활성화할 수 있는 힘을 얻어야 하기 때문에 무의미한 주사위 던지기가 아닙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는 자신이 돌아서서 자신을 상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컨트롤러에 많은 권한을 넘겨줄 위험이 있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좀비처럼 두뇌가 없는 게임은 아니지만, 매우 복잡한 두뇌 연소 열차나 무거운 유로 게임도 아닙니다. Eternia의 세계와 마찬가지로, 오늘 이 아이디어를 제안한 사람이 즉시 회의에서 쫓겨나게 만드는 것은 종종 명백하고 종종 저속한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정말 영광스럽습니다. 팀은 쇼의 캐릭터 능력과 만화의 폭력성을 통해 이 게임의 주제를 실제로 구현했습니다. 룰북에도 해설을 제공하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유머와 주제는 제쳐두고, 규칙서는 게임에 대한 나의 불만 중 하나입니다. 접전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부 극단적인 경우가 매우 명확하지 않고 때로는 내용을 찾기가 어렵습니다(도움이 되는 목차와 용어집이 있습니다). 또 다른 불만은 모든 캐릭터나 시나리오가 동일하게 생성되지는 않으며 일부는 다른 것보다 낫고 일부는 불균형하며 일부는 경험에 비해 너무 오래 끌린다는 것입니다. 일부 캐릭터는 다른 캐릭터보다 더 강력하다고 느끼며 이는 여러 캐릭터가 포함된 시나리오에서 균형을 이룰 가능성이 높지만 특정 캐릭터의 힘이 시나리오를 깨뜨릴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BGG 사용자에 따르면 확장 및 확장 목표 캐릭터에서 더 일반적이며 제가 생각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끔 봤음).
하지만 그런 사소한 불만은 제쳐두고 내가 좋아하는 것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에는 게임에서 일이 일어날 때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부터 시작하여 많은 것이 있습니다. 한 게임에서 식충 식물은 계속해서 악당을 쓰러뜨렸고, 이로 인해 Skeletor는 그의 무능한 부하들에 대한 좌절감을 이미지화했습니다. 또 다른 게임인 Teela로 플레이하는 친구는 계속해서 경비원을 소환하고 Gary라는 이름을지었습니다. Gary와 Gary 3세는 Gary Junior가 꽤 살아남은 동안 그리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이 일화를 타이핑하는 동안에도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재미를 선사하는 이 게임을 생각하면 미소가 지어집니다.
게임의 뛰어난 강점 중 하나는 여러 시나리오에서 컨트롤러가 영웅 또는 악당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AI 컨트롤러(실제 AI가 아닌 카드 사용)를 활용하여 게임을 협동 모드로 바꾸는 다른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상당히 잘 작동하고 나는 그런 식으로 플레이를 즐겼지만, 나는 이것이 일대일 또는 협동 게임이 단지 특권인 일대다 게임을 위해 얻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게임의 또 다른 부분은 플레이어의 기술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게임이 확대되고 캐릭터가 능력을 획득함에 따라 각 카드는 양면으로 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는 잠금을 해제할 카드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카드를 미리 훑어볼 수 있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빌드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다른 조합을 시도하고 싶어할 수 있으므로 이는 재생 가치를 추가합니다. 일부 캐릭터는 상황에 따라 먼저 공격에서 무거운 방어로 전환할 수 있도록 카드를 뒤집기 위해 전력을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Masters of the Universe 는 World of Smog: Rise of Moloch 게임의 진화 버전이므로 Masters of the Universe IP가 마음에 들지 않고 스팀펑크 좀비를 선호한다면 이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80년대에 원작 Filmation 만화를 보는 동안 나는 핵심 영웅과 악당을 제외하고 Eternia의 땅에 대해 그다지 익숙하지 않았지만 Kickstarter 캠페인은 그것을 뒷받침할 만큼 나의 향수를 간지럽혔습니다. 그리고 나는 더 많은 캐릭터와 하수인을 추가하기 위해 소매점에서 두 개의 확장팩을 구입할 만큼 초기 플레이를 즐겼습니다. 즐기는 것은 그것을 과소판매하는 것입니다. Masters of the Universe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CMON 게임 중 하나이며, 여러 게임(Conan/Batman GCC 다음으로)에 비해 제가 두 번째로 좋아하는 게임일 수도 있습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 Masters of the Universe는 플레이할 때마다 스토리를 제공하는 멋진 전투 게임을 둘러싼 80년대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히트작:
• 1대다 및 협동 모드 즉시 사용 가능
• 많은 시나리오에서 영웅이나 악당이 컨트롤러가 될 수 있음
• 캐릭터 빌드를 사용자 정의하는 것이 재미있음
• 전원 시스템이 매끄럽고 플레이어가 컨트롤러에 전원을 공급할 때 의문을 제기할 수 있음
실패:
• 일부 캐릭터와 시나리오의 균형이 맞지 않습니다.
• 규칙서는 일부 극단적인 경우를 탐구하지 않은 상태로 둡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masters-of-the-universe-clash-for-eternia-review/